풀카 봉제 논란은 풀카운트 같은 성향의 브랜드가 우리나라 정서와 맞지않는데 대유행을 탔다는게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쟤네들이 추구하는건 아름다운 페이딩에 초점을 맞춘 빈티지 고증이죠. 문제는 이렇게 빈티지 고증을 해버리면 당연히 내구성 부분은 현행 리바이스 10만원 짜리보다도 약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게 상식인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옷을 감성의 부분이 아닌 오로지 지불한 코스트, 즉 내가 40만원이나 하는 바지를 샀으니 이쁜건 물론이고 내구성까지 엄청나야 한다 하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대부분이니 봉제가 터지는 문제로 풀카 퀄리티가 저질이다 라는 말이 나오고있는거같습니다. 저는 데님타이거님 처럼 직접 생산하지는 않지만 오랬동안 일본 래플리카 데님을 구입해오고 관련 종사자 일본 현지인들과 대화도 해보았습니다만, 일본에서 풀카운트 웨어하우스는 그냥 일본 래플리카 근본중에 근본느낌입니다. 데뷔한지가 오래되서 딱히 신선할건 없지만 그렇다해서 이거보다 마땅히 좋은 브랜드도 없다 이런 의견들이에요. 저도 동감하는 부분입니다. 지금은 풀카운트를 즐기지않지만... 생각해보면 풀카 웨하 만한 애들이 있나 싶기도 하구요. 한국인들 입맛에 맞추어 봉제사를 혼방사로 바꿔 봉제하면 지금 처럼 터진다거나 하는 이슈는 줄어들겠지만 반면에 일본 구매자들한테는 쌍욕을 쳐먹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본인들은 에초에 한국 사람들과 옷을 보는 시각이 완전히 차별화 되어있기도 하고 에이징 과정에서 끊어지는 면사를 수선했으면 했지 빈티지를 고증하는 브랜드가 현실과 타협해 혼방사로 봉제해서 실의 에이징을 즐기지 못하게 되는게 되려 그들에겐 악재 일거같습니다. 저는 오히려 풀카운트는 한번도 안터지고 봉제 퀄 최강으로 유명한 플렛헤드가 터진적이 있는데 이런 부분도 뭐 저처럼 병걸린 사람마냥 청바지만 수십벌 있는 사람들만 아는 사실일거같구요 ㅋㅋ
형님 풀카운트 2107 vs 2102 중 오똔데 더 좋을까영
@@주쿠르쿠르 원하는거 사세욥~ (속어로 말씀드리고 싶네요. )
그래서 오늘 라이브 하나요?하면 술 시킬라고하는데
@@cgkim2584 옙. 블랙 내피도 만들어져서 착용샷도 보여드릴라거엽
풀카 봉제 논란은 풀카운트 같은 성향의 브랜드가 우리나라 정서와 맞지않는데 대유행을 탔다는게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쟤네들이 추구하는건 아름다운 페이딩에 초점을 맞춘 빈티지 고증이죠.
문제는 이렇게 빈티지 고증을 해버리면 당연히 내구성 부분은 현행 리바이스 10만원 짜리보다도 약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게 상식인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옷을 감성의 부분이 아닌 오로지 지불한 코스트, 즉 내가 40만원이나 하는 바지를 샀으니 이쁜건 물론이고 내구성까지 엄청나야 한다 하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대부분이니 봉제가 터지는 문제로 풀카 퀄리티가 저질이다 라는 말이 나오고있는거같습니다.
저는 데님타이거님 처럼 직접 생산하지는 않지만 오랬동안 일본 래플리카 데님을 구입해오고 관련 종사자 일본 현지인들과 대화도 해보았습니다만, 일본에서 풀카운트 웨어하우스는 그냥 일본 래플리카 근본중에 근본느낌입니다. 데뷔한지가 오래되서 딱히 신선할건 없지만 그렇다해서 이거보다 마땅히 좋은 브랜드도 없다 이런 의견들이에요. 저도 동감하는 부분입니다.
지금은 풀카운트를 즐기지않지만... 생각해보면 풀카 웨하 만한 애들이 있나 싶기도 하구요. 한국인들 입맛에 맞추어 봉제사를 혼방사로 바꿔 봉제하면 지금 처럼 터진다거나 하는 이슈는 줄어들겠지만 반면에 일본 구매자들한테는 쌍욕을 쳐먹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본인들은 에초에 한국 사람들과 옷을 보는 시각이 완전히 차별화 되어있기도 하고 에이징 과정에서 끊어지는 면사를 수선했으면 했지 빈티지를 고증하는 브랜드가 현실과 타협해 혼방사로 봉제해서 실의 에이징을 즐기지 못하게 되는게 되려 그들에겐 악재 일거같습니다.
저는 오히려 풀카운트는 한번도 안터지고 봉제 퀄 최강으로 유명한 플렛헤드가 터진적이 있는데 이런 부분도 뭐 저처럼 병걸린 사람마냥 청바지만 수십벌 있는 사람들만 아는 사실일거같구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