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채널: t.me/tvuzbekistan24 TV 우즈베키스탄은 우즈베키스탄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모든 분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가 경험한 사업경영, 우즈베키스탄의 풍경, 그리고 좋은 먹거리 등, 이곳에서 배우고 살아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담고자 노력합니다. 좋은 의견이나 공유하고 싶은 정보가 있으시면 이곳에서 함께 나눠요.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공유는 이 채널의 시청료 입니다. 알림설정도 덤으로 부탁드립니다. Kakao ID: kimteiwoo
우즈벡에 내년에 갈 예정 중 이 채널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보 감사하네요 궁금한 것이 우즈벡에서 한국 외환계좌로 송금 시 모바일 뱅킹이 가능 한지 아니면 은행가서 달러 환전해서 직접송금 해야 하는지 궁금 합니다 아무래도 언어 문제로 큰 돈 송금이 불안해서요 예를 들어 500~1000만원 정도 금액을 매달 역으로 한국으로 보낸다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우즈벡 생활을 정리하고 한국 올 때 만약 몇억 정도 가져갔다면 가져나올 때 모바일로 송금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으로 공식 송금 하려면 반입 한 근거 또는 계약서가 있어야 합니다. 비공식으로 송금하는 사례믄 많고 1만불이면 그다지 큰 금액은 아닌 듯 하네요. 몇억 가지고 오신 근거가 있으면… 반출도 가능할것 깉네요. 저는 주로 가져오는 입장이라… 보내보신분들 찾아서 조언 받으시가 바랍니다.
해외 투자에 있어 가장 신경쓰는 환경이 정치와 금융인데... 열거하신 팩트만 가지고도 우즈벡 정부와 금융권의 재정건전성은 많이 안좋아 보이네요. 아무리 제 3세계라 하더라도 요즘같은 전세계 저금리 시대에 그같은 고금리에 현금유동성 부족이라... 역으로 투자리스크는 큰 만큼 투자수익은 좋을듯 한데.... 정치권 안정성과 역량이 중여할듯 합니다. 한가지 궁금한게... 우즈벡의 장기전망을 밝게 보시는 근거가 어떤 것이 있을까 싶습니다.
이 영상은 과거 2008년부터 2019년까지 제가 보고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 현재 정책이 실제 경제에 반영되는 추세는 긍정적인 시책들이 많습니다. 쉽게 시장이 받아들이지 못하지만, 정부가 노력 하고 있고... 제가 전망을 밝게 보는거는, 현재 가진것이 없기 때문에 약간의 개혁과 변화만으로도 많은 발전을 가져온다는 점입니다. 더 후질수 없을만큼 후진 경제와 제도로 이정도 한다면, 제도가 개선되고 자금이 조금만 흘러도 중소기업규모에서는 할 일이 많습니다. 한국의 메이저은행에게는 아직 별로 메리트가 없습니다. 삼성전자나 현대 같은 회사도 마찬가지고요. 이나라 지디피가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정도 규몬데 더 무슨 말을 하겠습까?
@@TeiChannel 잘 알겠습니다. 얼마나 후졌는지 가서 느껴봐야 하는데... 코로나 끝나면 중앙아시아 쪽을 자주 다녀보고 알아봐야 겠지요. 세상 참 많이도 나다녔는데... 저도 모르게 아는것 하나도 없는 중앙아시아는 갑작스레 왜 관심이 가는지... 그래서 자꾸 질문을 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_^ 여성구독자가 많이 없다고 ㅋㅋㅋ어제 실시간에서 말씀하시던데 제가 먼저보고 남편한테 소개시켜 줬어요. 여성구독자도 있습니다요. 남편은 올해 2월에 아크파와 4년 계약으로 들어왔고 저희 가정은 가능하면 그 이후에도 우즈벡에 정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저는 새로 생긴 아크파 국제유치원에 교사로 일하게 되었는데 월급을 숨으로 주네요 ㅜㅜ 이거를 어케 해야 될지..큰돈은 아닌데 생활비쓰면 남고.. 한인교회가 폐쇄되는 바람에 아는 한국분도 별로 없지만 하시는 말씀이 대부분 돈을 금고보관 한다고 하더라고요ㅜㅜ 저희가 한국에서 착실하게 월급만 받고 생활해서,, 이런쪽에는 무지렁이중에 무지렁이 입니다. ㅜㅜ 질문: 무지렁이가 돈을 우즈벡에서 생활비로 쓰고 남은 돈을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1. 달러로 환전을 해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방법(외환 통장 있어요) 2. 달러로 환전해서 금고보관하는 방법: 근데 이렇게 하면 한국갈때 가지고 갈 수 있나요? 3. 숨으로 장기 적금을 드는 방법 4. 그냥 받는 족족 허랑방탕하게 소비하며 한국에서 하지못한 돈지랄을 해본다ㅋㅋㅋ
우즈베키스탄에 머무르신다고 하시니 반갑습니다. 악파유치원이라 하면 타슈켄트시티에 새로생긴 그 럭셔리유치원을 말씀 하시는건지... ^^ 여자란 이야기는 아가씨를 말하는건데... ㅋㅋㅋ 구독자 95%가 남자랍니다. 일반적인 비율이긴 합니다. 코스메틱같은걸 했어야 하는건데 ㅎㅎㅎ 숨화는 계속 평가절하 될거에요. 숨화적금상품 중에 가장 짧은것이 3개월짜리가 있습니다. 여유자금은 3개월짜리 상품에 넣어 놓거나 달러로 바꿔 놓으시면 좋겠네요. 환전은 은행에서 할 수 있으면 좋은데, 지인중에 달러를 정기적으로 팔아서 사용하시는 분 한테 기준환율로 바꿀 수 있으면 아주 조금 더 유리하겠죠. 생활비는 반만 은행에 입금하고 UzKart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면 현금 잔뜩 안들고 다녀도 되고 편하겠죠.
텔레그램 채널: t.me/tvuzbekistan24
TV 우즈베키스탄은 우즈베키스탄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모든 분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가 경험한 사업경영, 우즈베키스탄의 풍경, 그리고 좋은 먹거리 등, 이곳에서 배우고 살아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담고자 노력합니다.
좋은 의견이나 공유하고 싶은 정보가 있으시면 이곳에서 함께 나눠요.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공유는 이 채널의 시청료 입니다. 알림설정도 덤으로 부탁드립니다.
Kakao ID: kimteiwoo
감사합니다. 잘보고 있읍니다.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많이 흥미롭네요
감사합니다.
정보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제가 너무 궁금해서 질문드렸었는데,,
영상까지 올려주시니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는 KDB 달라 송금계좌, 인핀뱅크 법인계좌, 웨스턴유니언 세군데만 써봤어요. 일반 저축통장은 거래를 안해봤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캐피털뱅크를 이용해야겠어요 ㅋ
한국에서 우즈베키스탄으로 송금할 때는 KDB-UZ사용하세요. 혹시라도 돈이 중간어딘가에 걸리면 현지은행에서 해결하기 만만치 않을거에요.
저축통장이나 적금상품은 현지은행을 활용하시구요.
이천명 돌파 축하드립니다~^^
2천명서부터 곡선이 주저앉아있네요 ^^ 그래도,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 위주로 꾸준히 담아놓으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건강한 모습 뵈니 반갑네요. 우즈벡 사마르칸트에서 1개월 살아볼 예정이었는데 코로나 여파로 계획이 무기한 연기되었어요. 언젠가는 이 사태가 진정되겠지요. 항상 건강하시고 건강 유의하세요.
감사합니다.
하하 그런가요....
우즈벡은행은 예전보다 조금?좋아졌습니다.2012년에 은행갔었을때는 분위기가 정말 거시기.손님와도 안쳐다보고.하여튼 그러했네요.은행에 대한것은 잘모르나.동영상보고 옛 시간 생각하게되었습니다.
사람이 갑자기 변하면 죽을때가 된거라는데 ㅎㅎ. 천천히 변하겠죠뭐.
@@TeiChannel 은행직원들이,더 하겠죠.너무 친절하면 이것들이 죽을때가 되었나?이런생각 들검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전 며느리가 우즈백인데
손녀가 그곳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어 관심이 많습니다
타쉬겐트에 집을 구입할수 있다니 더 알고 싶은게 많습니다
아. 네. 손녀 보고싶으시겠어요~. 우즈베키스탄에 관련된 영상들 많이 올려놨으니까 보시고,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파트는 공부를 좀 하셔야 할거에요. 아직은 조건이 좀 까다롭거든요.
우즈벡에 내년에 갈 예정 중 이 채널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보 감사하네요
궁금한 것이 우즈벡에서 한국 외환계좌로 송금 시 모바일 뱅킹이 가능 한지 아니면 은행가서 달러 환전해서 직접송금 해야 하는지 궁금 합니다
아무래도 언어 문제로 큰 돈 송금이 불안해서요 예를 들어 500~1000만원 정도 금액을 매달 역으로 한국으로 보낸다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우즈벡 생활을 정리하고 한국 올 때 만약 몇억 정도 가져갔다면 가져나올 때 모바일로 송금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으로 공식 송금 하려면 반입 한 근거 또는 계약서가 있어야 합니다. 비공식으로 송금하는 사례믄 많고 1만불이면 그다지 큰 금액은 아닌 듯 하네요.
몇억 가지고 오신 근거가 있으면… 반출도 가능할것 깉네요. 저는 주로 가져오는 입장이라… 보내보신분들 찾아서 조언 받으시가 바랍니다.
@@TeiChannel 자세한 답글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열심히 청취해야 할것 같습니다,
정주행~ 화이팅!
이민가서 개인 사설 일수사업하면 좋을듯~
일장 일단이 있겠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요즘은 이자율이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달러 저축은 이자율이 얼마나 될까요? 부동산 자산은 달러로 거래된다고 들었는데 거래시 Cap-rate는 어느정도 수준일까요. 감사합니다.
숨화는 20% 조금 상회하는 정도고, 달러는 3-6% 정도 됩니다. 은행 신용도와 상품에 따라 다릅니다.
캡레이트라 하면 매매기준은지? 임대 기준인지요? 임대수익은 공실 고려안하고 10% 언저리 입니다.
제가 갔던곳이 캐피털뱅크 였는데 ㅡㅡ;;
은행 직원들 중에 사기꾼들 조심하세요. 통역애들한테 명의바꿔서 나눠갖자 이런 애들도 있습니다. 한국 은행원 생각하지 마시고, 늑대가 앉아있다고 생각하고 행동 이상하면 다른 사람 만나세요.
항상 조심 해야죠
감사합니다 얼릉 우한 코로나바이러스가
진정되어 복귀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예금주 보호는 어떻게 되나요?
수고하셨습니다
해외 투자에 있어 가장 신경쓰는 환경이 정치와 금융인데... 열거하신 팩트만 가지고도 우즈벡 정부와 금융권의 재정건전성은 많이 안좋아 보이네요. 아무리 제 3세계라 하더라도 요즘같은 전세계 저금리 시대에 그같은 고금리에 현금유동성 부족이라... 역으로 투자리스크는 큰 만큼 투자수익은 좋을듯 한데.... 정치권 안정성과 역량이 중여할듯 합니다. 한가지 궁금한게... 우즈벡의 장기전망을 밝게 보시는 근거가 어떤 것이 있을까 싶습니다.
이 영상은 과거 2008년부터 2019년까지 제가 보고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 현재 정책이 실제 경제에 반영되는 추세는 긍정적인 시책들이 많습니다. 쉽게 시장이 받아들이지 못하지만, 정부가 노력 하고 있고...
제가 전망을 밝게 보는거는, 현재 가진것이 없기 때문에 약간의 개혁과 변화만으로도 많은 발전을 가져온다는 점입니다. 더 후질수 없을만큼 후진 경제와 제도로 이정도 한다면, 제도가 개선되고 자금이 조금만 흘러도 중소기업규모에서는 할 일이 많습니다. 한국의 메이저은행에게는 아직 별로 메리트가 없습니다. 삼성전자나 현대 같은 회사도 마찬가지고요. 이나라 지디피가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정도 규몬데 더 무슨 말을 하겠습까?
@@TeiChannel 잘 알겠습니다. 얼마나 후졌는지 가서 느껴봐야 하는데... 코로나 끝나면 중앙아시아 쪽을 자주 다녀보고 알아봐야 겠지요. 세상 참 많이도 나다녔는데... 저도 모르게 아는것 하나도 없는 중앙아시아는 갑작스레 왜 관심이 가는지... 그래서 자꾸 질문을 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말씀하신 적금은 “정기예금”기준 이신거 같습니다. 매달 불입하는 적금이 아니고요…
우즈벡은행은 예금이자 얼자주나요? 예를들어 1억맡기면 이자가 얼마나 나오나요?
달러로 맡기면 기간에 따라 3~7% 라 광고하고 있습니다. 은행 크레딧과 기간에 따라 다르겠죠. 숨화는 20% 전후라고 생각하시면...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_^
여성구독자가 많이 없다고 ㅋㅋㅋ어제 실시간에서 말씀하시던데
제가 먼저보고 남편한테 소개시켜 줬어요. 여성구독자도 있습니다요.
남편은 올해 2월에 아크파와 4년 계약으로 들어왔고
저희 가정은 가능하면 그 이후에도 우즈벡에 정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저는 새로 생긴 아크파 국제유치원에 교사로 일하게 되었는데
월급을 숨으로 주네요 ㅜㅜ
이거를 어케 해야 될지..큰돈은 아닌데 생활비쓰면 남고..
한인교회가 폐쇄되는 바람에 아는 한국분도 별로 없지만
하시는 말씀이 대부분 돈을 금고보관 한다고 하더라고요ㅜㅜ
저희가 한국에서 착실하게 월급만 받고 생활해서,,
이런쪽에는 무지렁이중에 무지렁이 입니다. ㅜㅜ
질문: 무지렁이가 돈을 우즈벡에서 생활비로 쓰고 남은 돈을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1. 달러로 환전을 해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방법(외환 통장 있어요)
2. 달러로 환전해서 금고보관하는 방법: 근데 이렇게 하면 한국갈때 가지고 갈 수 있나요?
3. 숨으로 장기 적금을 드는 방법
4. 그냥 받는 족족 허랑방탕하게 소비하며 한국에서 하지못한 돈지랄을 해본다ㅋㅋㅋ
우즈베키스탄에 머무르신다고 하시니 반갑습니다. 악파유치원이라 하면 타슈켄트시티에 새로생긴 그 럭셔리유치원을 말씀 하시는건지... ^^
여자란 이야기는 아가씨를 말하는건데... ㅋㅋㅋ 구독자 95%가 남자랍니다. 일반적인 비율이긴 합니다. 코스메틱같은걸 했어야 하는건데 ㅎㅎㅎ
숨화는 계속 평가절하 될거에요. 숨화적금상품 중에 가장 짧은것이 3개월짜리가 있습니다. 여유자금은 3개월짜리 상품에 넣어 놓거나 달러로 바꿔 놓으시면 좋겠네요. 환전은 은행에서 할 수 있으면 좋은데, 지인중에 달러를 정기적으로 팔아서 사용하시는 분 한테 기준환율로 바꿀 수 있으면 아주 조금 더 유리하겠죠. 생활비는 반만 은행에 입금하고 UzKart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면 현금 잔뜩 안들고 다녀도 되고 편하겠죠.
TV우즈베키스탄 옙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