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2017, 2018년 여기서 살았습니다. 한국의 어머니가 아프셔서 할 수 없이 한국으로 나왔는데요.. 이곳 단지의 이름은 The Groves 라고 합니다. 약 500여 세대가 살고 있고 주로 백인 은퇴자들로 구성이 됐구요, 소수민족들도 10%정도 될거에요. 아주아주 살기 좋은 곳입니다. 여기는 HOA가 자율적으로 주민들이 참여해서 움직이기 때문에 약간의 행정처리는 잘 안되기도 해요. 나이들이 있는 사람들이라.. 같이 어울리는 행사가 많이 있는데, 언어와 외모로 또 문화가 다른 한국인은 참여가 약간 어렵습니다. 저희 부부는 영어에 문제가 없긴 했지만 조금 불편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예를 들면 수영장에서 어느 할머니에게 하이~ 했는데 그냥 획 뒤돌아서 가버리는..) 뭐, 사람들이란 다양하니까 별 사람이 다 있구나 하고 생각해야죠. 이런 것 외에는 정말 좋구요, 미국사람들이 아주 실용적이라서 편리한 시설이 많습니다. 세차장도 있고, 약간의 가입비로 개인 텃밭도 가꿀 수 있고 목공실 이용도 가능해요. 공원에는 바베큐 시설이 잘 되어있어서 교회식구들과 아주 자주 바베큐 파티 했습니다.(단 끝난후에는 원래 상태로 다 돌려놔야 합니다) 출입 제한이 강력해서 방문자들을 전부 그때그때 웹사이트에 등록을 해야 통과가 됩니다. 이런 소소한 규칙과 제한이 많아서 많은 것들을 미리 알아야 시행착오를 겪지않습니다. 집 사이가 아주 가깝기때문에 소음에 특히 신경써야 합니다. 해가 지면 쥐죽은 듯 조용합니다. ㅎㅎㅎ 미국인들이 소음에 민감하기도 해요. 한국사람들이 왁지지껄 늦은 밤에 같이 떠들며 노는 것을 좋아하는데.. 절대로 안돼죠. 에티켓을 지키는 것에 아주 투철한 사람들이라서 같이 조심해야 합니다. 저희는 이사를 간 후에 주변 이웃들을 다 초청하는 오픈하우스를 했습니다. 간단한 차와 과자를 준비해서 웃으면서 환영했구요, 작은 선물도 준비했습니다. (개당 4,5불 짜리지만) 음악은 노인들이 좋아하는 6,70년대 팝송을 작게 틀어서 같은 문화권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 줬죠. 앞 집 사는 빌 할아버지는 한국전 참전용사라서 특별히 감사카드에 20불짜리 타겟 선물카드 넣어 드렸더니 이 분이 정말 많은 것을 도와 줬습니다. (순식간에 주변 사람들이 저희만 보면 먼저 웃으면서 인사하기 시작했다는..) 영어가 어느정도 되고 미국사람들과 섞여사는 것에 불편이 없는 분들이라면 이 '그로브' 단지는 나이든 분들에게 정말 살기 좋은 곳입니다.
모빌홈은 흔히 땅주인은 따로 있고 그 땅 위에 자기 모빌홈을 얹어서 사는 형태인데, 어느날 땅주인이 땅을 개발업자에게 팔아 버리면, 새주인은 상가를 조성한다고 모빌홈은 다 철거하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새로운 모빌홈 단지를 찾는 일도 힘들고, 집 한채를 옮긴다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겠지요. 그래서 땅이 누구 소유인가를 따지는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토대부터 지어 올리는 일반 주택과 달리 모빌홈은 공장에서 만든 다음 그것을 트럭으로 실어 오는 조립식 주택입니다. 대개는 넓은 단지 안에 이 조립식 주택들을 가져와서 땅주인이 땅 값을 렌트비조로 받습니다. 그런데 얼바인의 이 단지는 전체 땅을 주민들이 co-op의 share형태로 소유 합니다. 그래서 땅 값을 렌트비조로 내는 일반 모빌홈보다 비싼 것이구요. 따라서 땅 값을 따로 내지 않습니다. 답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oyYoonTV Fullerton 에 Cedar Hills 라는 모빌홈 타운도 땅을 소유합니다. 여기는 1973,4년에 조성되었고 나이 제한이 없어서 실버타운은 아닙니다. Groves보다 평균적으로 더 가격이 높지만 부대 시설은 훨씬 떨어집니다. 또, Corona 시에도 대지를 소유하는 모빌홈 타운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느덧 미국을 떠나온지 3년이 넘었네요. 캘리포니아에서 33년을 살았는데.. 이제는 한국이 타향살이터럼 느껴집니다.
재미있게 보고있습니다. 너무귀여우세요. 죄송합니다 이제 일년된 이민자 입니다. 제상항은 1. 재입국허가서로 한국에 있습니다. 2. 크레딧이 없습니다. 3. 롬을 받을수 있을까요 4. 받을수있다면 이율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5. 모빌하우스 로 생각중 입니다. 6. 위치는 ca 오랜지 정도 생각하고있습니다. 지금은 브레아에 살고있어요 좋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월페이가 너무 많이 나가네요.
안녕하세요^^ 우선 융자를 받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크레딧과 Tax Return, 그리고 수입 입니다. 이율은 융자를 받을때 돈을 빌리는 사람의 크레딧과 인컴, 향후 기대수입을 고려하여 은행에서 결정합니다. 크레딧이 없다면 조금씩 크레딧을 만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택스보고도 중요합니다. 최소한 2년정도는 어느정도 수입을 가지고 택스보고를 하셔야 융자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Irvine Health Center와 Hoag Health Center - Woodbury는 4분거리, Hoag Health Center - Woodbridge나 Hoag Health Center - Sand Canyon 는 10분정도, Kaiser Permanente도 10분정도, UCI Medical Center 는 약 17분 거리에 병원들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병원이나 약국들이 더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머니가 70 넘으셨는데 장애가 있어서 55세가 안된 제가 caretaker 로 들어가기 원합니다. 가능한지 알고 싶군요. 크레딧 나쁘지 않고 직장 가지고 있지만 코로나로 세금 보고가 약한 편입니다. 만약 loan 을 받는 다면 FH 론으로도 가능한지 만약 아니라면 20%다운이 가능한지 알고 싶고 혹시 first buyer 에게 혜택이 주어지는지 말씀 부탁드려요. LA County 는 있는데 얼바인이면 없을거 같기도 해서요
안녕하세요. 융자를 받으시려면 가장 중요한것이 인컴, 즉 세금보고 입니다. 세금보고로 인컴이 증명되지 않으면 융자는 불가능 합니다. 이 단지는 모빌홈이기 때문에 FHA 융자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또한 모빌홈 융자의 경우 일반적인 모기지 융자는 되지 않고 모빌홈 융자만 해주는 곳이 따로 있긴 한데 이자율이 일반 주택융자보다 높습니다. 또한 현재는 First time 홈바이어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따로 없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집값의 40%정도 이상은 현급으로 가지고 계시고 어느정도 세금보고 액수도 있어야 융자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캘리포니아에는 이민온지 오래된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래 살면서 많은 사람들과의 관계도 있고 가족들도 근처에 사니까 멀리 갈 수가 없는거죠. 캘리사는 사람들도 바보는 아니에요. 멀리 타주로 가면 여러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불리한 점도 많아요. 모든 것을 다 감안해서 결정하는 겁니다. 오래된 분들은 대개 자기집을 은행융자없이 소유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융자금이 없으면 생활비는 그리 많이 들지 않죠.
MA 보스톤 인근에 살고있어요. 얼바인이 학군이 좋아 비쌀거에요.여기도 복잡하고 치안이 안좋은 보스톤쪽은 월세 매매가 조금 괜찮지만 인근 조용한 학군좋은곳은 100만불 안팍에야 그나마 집을사서 다시 리모델링해서 살수있는정도에요. La 는 집상태는 양호하지만 MA는 다썩고 60년된집이면 평균이에요. 겉은 이뻐보여도 안은 다 썩었다 보시면 됩니다.
SOLD/매매완료
Current Price: $368,000 as of 08/10/2020
Current Price: $395,000 as of 04/30/2020
저도 2017, 2018년 여기서 살았습니다. 한국의 어머니가 아프셔서 할 수 없이 한국으로 나왔는데요..
이곳 단지의 이름은 The Groves 라고 합니다. 약 500여 세대가 살고 있고 주로 백인 은퇴자들로 구성이 됐구요, 소수민족들도 10%정도 될거에요.
아주아주 살기 좋은 곳입니다.
여기는 HOA가 자율적으로 주민들이 참여해서 움직이기 때문에 약간의 행정처리는 잘 안되기도 해요.
나이들이 있는 사람들이라..
같이 어울리는 행사가 많이 있는데, 언어와 외모로 또 문화가 다른 한국인은 참여가 약간 어렵습니다. 저희 부부는 영어에 문제가 없긴 했지만 조금 불편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예를 들면 수영장에서 어느 할머니에게 하이~ 했는데 그냥 획 뒤돌아서 가버리는..) 뭐, 사람들이란 다양하니까 별 사람이 다 있구나 하고 생각해야죠.
이런 것 외에는 정말 좋구요, 미국사람들이 아주 실용적이라서 편리한 시설이 많습니다.
세차장도 있고, 약간의 가입비로 개인 텃밭도 가꿀 수 있고 목공실 이용도 가능해요.
공원에는 바베큐 시설이 잘 되어있어서 교회식구들과 아주 자주 바베큐 파티 했습니다.(단 끝난후에는 원래 상태로 다 돌려놔야 합니다)
출입 제한이 강력해서 방문자들을 전부 그때그때 웹사이트에 등록을 해야 통과가 됩니다.
이런 소소한 규칙과 제한이 많아서 많은 것들을 미리 알아야 시행착오를 겪지않습니다.
집 사이가 아주 가깝기때문에 소음에 특히 신경써야 합니다. 해가 지면 쥐죽은 듯 조용합니다. ㅎㅎㅎ
미국인들이 소음에 민감하기도 해요. 한국사람들이 왁지지껄 늦은 밤에 같이 떠들며 노는 것을 좋아하는데.. 절대로 안돼죠.
에티켓을 지키는 것에 아주 투철한 사람들이라서 같이 조심해야 합니다.
저희는 이사를 간 후에 주변 이웃들을 다 초청하는 오픈하우스를 했습니다.
간단한 차와 과자를 준비해서 웃으면서 환영했구요, 작은 선물도 준비했습니다. (개당 4,5불 짜리지만) 음악은 노인들이 좋아하는 6,70년대 팝송을 작게 틀어서 같은 문화권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 줬죠.
앞 집 사는 빌 할아버지는 한국전 참전용사라서 특별히 감사카드에 20불짜리 타겟 선물카드 넣어 드렸더니 이 분이 정말 많은 것을 도와 줬습니다.
(순식간에 주변 사람들이 저희만 보면 먼저 웃으면서 인사하기 시작했다는..)
영어가 어느정도 되고 미국사람들과 섞여사는 것에 불편이 없는 분들이라면 이 '그로브' 단지는 나이든 분들에게 정말 살기 좋은 곳입니다.
아..참으로 멋지십니다.. 읽으면서 일상을 상상해보니 좋은 이웃과 잘 어울리시고, 멋진 집주인이셨을 것이 확실하네요..👍💖
따근따근한 정보네요 ㅎㅎ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와~생생정보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_^
며칠전부터 조이윤씨 부동산 자주 보는데 많이 보고 유익하네요.설명도 잘해주시고 인상도 좋으시네요 감사합니다
칭찬 감사합니다. 시청도 감사합니다. ^^
오늘도 구경 잘했습니다. 수고하셨어요 ~~~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영상 몇번이나 돌려서 봤는데 가격도 단지도 정말 맘에 들어요~~
좋은 영상 올려 주셔서 감사 합니다~~
네 정말 괜찮은 단지에요.
감사합니다 😊
정말 좋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남미에서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아! 남미에 계시는군요.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년전보다 딱2배 올라갔네 !!!!!!!!!!!!!!!!!!!!!!!!!!!!!!!!
감사합니다
😊
이 모빌홈은 잘 관리 된것 같네요
건물 나이가 벌써 50살정도 된것같은데
가격이 비싼것 같애요..
모빌홈은 나이가 많으면 거의 버리는 차원이던데
땅은 다행히. 살수있는점은 참 좋은것 같습니다.
너무 가격이 쎈것만 빼고는요ㅡ 좋아보입니다.
안녕하세요.
땅이 포함이고, 위치도 얼바인이라서 다른 모빌홈 보다는 가격이 좀 있습니다. 😁
안전하고 동네가 좋아서 인기가 많은 단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9:07
가서 살고싶네요^
하늘이 맑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맑은 하늘은 기분까지 좋게 만듭니다 ^_^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HOA가 $600 넘어가는 동네도 있어서.. 그거 잘알아봐야되요. 여기는 한 $200 하는듯하네요
아 정말 저렴하네요
아주 좋은데요. La Habra 콘도 팔고 이걸 사야겠네요. HOA는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노후에 집을 파시고 편히 살기 위해 들어가시는 단지입니다. 가서 직접 보시면 더 괜찮은 단지에요. HOA는 월 $229 입니다. 감사합니다.
Adult House 네요 (55 세 이상 사는 집) 그리고 얼바인은 Updates NEW YORK 입니다, 결코 집값이 싸지 않은 시골 입니다.
여기 나오는 Irvine 은 남가주의 Irvine 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Mobile home 이면 지진 발생시 더 혹은 덜 위험 할까요 ? 땅을 포함 한다는 점을 강조 하시는데 콘도 아니고 집을 사는데 땅이 포함 안되는 경우도 있나요?
모빌홈이 지진에 특별히 더 강하거나 약하지는 않다고 알고 있습니다. 일반주택과 마찬가지로 지진보강공사를 할 수는 있습니다. 모빌홈은 보통 집만 구입을 하고 땅값은 매월 렌트를 내는 형식이라 땅 포함을 강조 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모빌홈은 흔히 땅주인은 따로 있고 그 땅 위에 자기 모빌홈을 얹어서 사는 형태인데, 어느날 땅주인이 땅을 개발업자에게 팔아 버리면, 새주인은 상가를 조성한다고 모빌홈은 다 철거하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새로운 모빌홈 단지를 찾는 일도 힘들고, 집 한채를 옮긴다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겠지요. 그래서 땅이 누구 소유인가를 따지는 것입니다.
좋네요 잘 보고 있어요
55세 1년반 남았는데 딱 나이 지나야 되나요?
네 딱 55세가 지나야 해요. 아직 너무 젊으세요^^
설명..소개..참 자세히 잘하시네요.. 그런데 궁금한것은 모빌홈과 일반 하우스와는 어떤 차이점이 있습니까 ?
안녕하세요. 토대부터 지어 올리는 일반 주택과 달리 모빌홈은 공장에서 만든 다음 그것을 트럭으로 실어 오는 조립식 주택입니다. 대개는 넓은 단지 안에 이 조립식 주택들을 가져와서 땅주인이 땅 값을 렌트비조로 받습니다. 그런데 얼바인의 이 단지는 전체 땅을 주민들이 co-op의 share형태로 소유 합니다. 그래서 땅 값을 렌트비조로 내는 일반 모빌홈보다 비싼 것이구요. 따라서 땅 값을 따로 내지 않습니다. 답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oyYoonTV
Fullerton 에 Cedar Hills 라는 모빌홈 타운도 땅을 소유합니다.
여기는 1973,4년에 조성되었고 나이 제한이 없어서 실버타운은 아닙니다.
Groves보다 평균적으로 더 가격이 높지만 부대 시설은 훨씬 떨어집니다.
또, Corona 시에도 대지를 소유하는 모빌홈 타운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느덧 미국을 떠나온지 3년이 넘었네요.
캘리포니아에서 33년을 살았는데.. 이제는 한국이 타향살이터럼 느껴집니다.
구독하고 갑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 ... 모두 현금으로 만 사야하는건가여? 융자는 안되나요?
모빌홈은 융자가 가능한데,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자도 일반 주택에 비해 높습니다. 융자를 하시려면 인컴이 꽤 있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조이윤씨.....좋은 정보 늘 잘 보고 있어요. 감사드려요
모빌홈, 당까지 함께 구입할 수 있는것으로 30만 정도도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땅 포함된 모빌홈은 올려드린 얼바인 모빌홈 외에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이 단지에는 $30만정도 부터 $50만대까지 다양한 집이 있습니다. 혹시 관심이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이민가야 되나요?
애완동물 키울수 있는지요? 테니스 골프장 있는지요? 감사합니다
20파운드 미만 애완동물 키울수 있습니다. 골프장은 없으나 테니스 코트는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매물잇음하나사고싶네요
Studio나 one bed 혹시나 있으면 보여주세요. 뉴욕에 삽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이 시니어 모빌홈 단지에는 스튜디오나 원베드 하우스가 없습니다. 모두 2베드 2 배쓰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I like this home. Is it a 55 + community? The HOA on this one is not too high.
Yes. It is 55+. HOA is reasonable, you will purchase not just the building but also the land. Great community.
La는 모빌홈도 비싸네요
저도 이런 땅포함 모빌홈 너무 관심 많아요. 저는 뉴욕사는데 은퇴 준비하고 있어서 관심 많네요. 55세 이상 말고 자격 조건 있나요?
55세 조건 말고는 따로 특별한 조건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냉장고는 어디에 놓았는지요?
3:00 보시면 제 뒤로 검은 냉장고가 보입니다
게이트가 있고 관리자가 있다고 하셨는데, 그럼 HOA 도 있는 것 아닌지요? HOA 가 있다면 어느 정도 수준인가요?
HOA랑 유틸리티 포함해서 월 $400-500 정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잘 좠릅니다.
아들이 시티즌인데 향후 7.8년안에 저도 영주권 취득 하면 소개 해주실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
모빌홈 프러퍼리택스는 일반집과 같읍니까 ?
굼금하군요
네 모빌홈도 보통 프로퍼티 택스는 1% 정도 됩니다. 얼바인 이 집도 마찬가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좋네요.
외국인도 구매가능한지 & 손주 손녀도 살수있는지 궁금합니다!
외국인도 구매 가능합니다. 다만 손주 손녀는 일정기간 방문은 가능하지만 영구거주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JoyYoonTV
그렇군요. 아쉽네요...부모님 모시고 한집에 살기는 힘들겠어요.
외국인은 관광비자로 은행계좌는 못만드는걸로 알고있는데,
변호사나 부동산통해 하는건가봐요.
영상 감사드려요~♡
외국인 구매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입구가 계단만 있나보죠? 휠체어는 못들어가나보네요
개인 소유의 집이므로, 필요하시면 휠체어가 다닐수 있는 길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개 ( 좀큰 레바돌) 키우는거 가능 한가요?
글쎄요 레바돌... 20파운드 미만이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세금은 얼마일까....
HOA monthly fee 가 얼마나 내는지요?
HOA는 월 $229 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집을 구입해 살다가 렌트주면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요?
이 단지는 물론이고 시니어 단지는 대부분 본인 거주만 허용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렌트는 불가 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소좀알수잇나요?
집이 넓고 실용적으로 잘 업그레이드 되어 있네요. 뭣보다 땅이 포함되어 있어 좋네요. 55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가요?
네 땅이 포함된 모빌홈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부부중 한분이 55세가 넘어야 입주가 가능 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소가 어떻게 되나요?
미리 사놓을 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캘리포니아 거주자중 씨니어만(만 55세 이상) 구매 가능해서 외국인은 구매가 어려울 듯 싶습니다. 영주권 받으신 후 구매 원하시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HOA 는 내야하지안나요
네 HOA 월 $229 입니다. 감사합니다.
어바인인데 땅포함요?
어바인은 롱 텀 리스 아닌가요?
Association fee는 얼마요?
땅 포함이고 Long Term Lease 아닙니다.
HOA는 월 $229 입니다.
property tax 가 어떻게 되나요?
구매가의 1%정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보고있습니다.
너무귀여우세요. 죄송합니다
이제 일년된 이민자 입니다.
제상항은
1. 재입국허가서로 한국에 있습니다.
2. 크레딧이 없습니다.
3. 롬을 받을수 있을까요
4. 받을수있다면 이율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5. 모빌하우스 로 생각중 입니다.
6. 위치는 ca 오랜지 정도 생각하고있습니다.
지금은 브레아에 살고있어요
좋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월페이가 너무 많이 나가네요.
안녕하세요^^ 우선 융자를 받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크레딧과 Tax Return, 그리고 수입 입니다.
이율은 융자를 받을때 돈을 빌리는 사람의 크레딧과 인컴, 향후 기대수입을 고려하여 은행에서 결정합니다.
크레딧이 없다면 조금씩 크레딧을 만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택스보고도 중요합니다. 최소한 2년정도는 어느정도 수입을 가지고 택스보고를 하셔야 융자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같은 조건의 다른 지역도 있나요?
땅이 포함 된 모빌홈은 거의 없다고 들었습니다. 다른 지역은 잘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oa 가 얼마정도 될가요?
월 $229입니다. 감사합니다.
시니어 홈에는
아들 딸 들과 같이 못살게
되있나요?
안녕하세요? 이 단지는 자녀분이 만 45세이상이면 같이 거주 가능합니다.
제가 사는 모빌홈도 시니어인데 18세이상 자녀 같이 삽니다
이곳은 나이 제한이 강해서 최소연령이 45세 입니다.
패밀리 모빌홈 단지는 어린 자녀와 함께 거주 할수 있어요. 땅은 포함되지 않지만.
감사합니다 제가 며칠 전 코멘트 한 것을 참조하셔서 천천히 구석구석 잘 보여주셨네요 카메라맨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좀 더
인물보다는 설명하는 곳을 천천히 크게 클로즈 업해서 보여주세요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잘 봤습니다 덕분에.. 궁금해서 묻습니다. 땅도 포함되면 재산세도 낼 거 같은데 재산세 많이 냅니까? 집집마다 크기에 따라서 재산세도 다르게 내겠죠? 그 단지가 이쁩니다
구입가의 약 1%정도 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땅은 HOA가 소유를 하고 자기 지분을 share로 소유하는 형태(맴버쉽)이라서 재산세가 많지 않습니다. 건축물에 대한 세금은 1.2%정도 보시면 됩니다.
일반 집보다 낮다고 보면 됩니다.
❤
시니어 주거지에 제일 중요한 의사 병원과의 거리는?
Irvine Health Center와 Hoag Health Center - Woodbury는 4분거리, Hoag Health Center - Woodbridge나 Hoag Health Center - Sand Canyon 는 10분정도, Kaiser Permanente도 10분정도, UCI Medical Center 는 약 17분 거리에 병원들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병원이나 약국들이 더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부부 둘다 55세 넘어야 하는지요 ?
한 분만 55세가 넘으면 됩니다. 다만 45세 이하는 함께 거주 하실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Lot fee monthly 전혀 안내는겁니까?
네. 땅이 포함된 모빌홈이기 때문에 Lot Fee는 없습니다. HOA $229만 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유튜브 잘 보고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준 모빌홈 위치 알려 주실수 있는지요?
얼바인을 잘 몰라서 ..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5200 Irvine Blvd. 입니다.
감사합니다.
매매가격이 5억 2천이라는 건가요?
아니면 전세인가요?
매매가 입니다. 미국엔 전세제도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바인 어디인가요? 라구나우드를 보고 있읍니다.
얼바인 Northwood쪽입니다.
시온마켓 바로 옆입니다. 길이 크고 넓어서 잘 안보입니다.
단지 진입로 길 이름이 The Groves 입니다.
노인의 삶은 집이 좋은 건 두째고 삶의 질이 중요합니다
Laguna Woods 가 그래서 가장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30-60만 이면
만족할 만한 수준.
Laguna 한인회 323-761-0118
좋은 정보입니다
미국온지 거의 40년만에 은퇴하고 얼바인 왔습니다 만족합니다
네 아주 좋은 동네라서 저도 가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감사합니다.
@@JoyYoonTV 얼바인 다른 커뮤니티에 사는데 이런곳이 있는줄 몰랐습니다
네 많은 분들이 모르시더라구요. 가 보시면 더 좋은 단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현제
한국에
살고있는데
저도
영어가
된다 면
가서
살아보고싶네요
좋은정보
감사해요
지하는 없나봐요
네. 지하는 없습니다.
캘리포니아 주는 지진때문에 지하실 건축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Erick Yee 감사합니다 거기 6년 살아도 몰랐네요. ㅠ
어머니가 70 넘으셨는데 장애가 있어서 55세가 안된 제가 caretaker 로 들어가기 원합니다. 가능한지 알고 싶군요.
크레딧 나쁘지 않고 직장 가지고 있지만 코로나로 세금 보고가 약한 편입니다. 만약 loan 을 받는 다면 FH 론으로도 가능한지 만약 아니라면
20%다운이 가능한지 알고 싶고 혹시 first buyer 에게 혜택이 주어지는지 말씀 부탁드려요. LA County 는 있는데 얼바인이면 없을거 같기도 해서요
안녕하세요.
융자를 받으시려면 가장 중요한것이 인컴, 즉 세금보고 입니다. 세금보고로 인컴이 증명되지 않으면 융자는 불가능 합니다. 이 단지는 모빌홈이기 때문에 FHA 융자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또한 모빌홈 융자의 경우 일반적인 모기지 융자는 되지 않고 모빌홈 융자만 해주는 곳이 따로 있긴 한데 이자율이 일반 주택융자보다 높습니다. 또한 현재는 First time 홈바이어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따로 없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집값의 40%정도 이상은 현급으로 가지고 계시고 어느정도 세금보고 액수도 있어야 융자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텐트도 있난요?얼마나 하는지요?
이 단지는 실거주 목적외에
렌트는 안되는 단지입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바일 홈 같지 않네요
주방에 냉장고가 안보이네요.
냉장고는 부엌에서 나와 앞쪽에 있습니다. 나중에 설명하는 장면에 등장(?)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집 재산세는 얼마 ? 월 공동 유지비 ?
죄송하지만, mobile home park은 살고싶은 곳이 아닌데.....
자기 땅에 mobile home아닌 곳이, 마음도 편한 텐데요.....
아까 30만짜리말했는데 어떤집인가요
근데 모빌홈은 다달이 내는 땅값내는게 있어서 어떤 모빌홈은 월 땅값이 거의 월세값이 나오더군요
여기는 땅까지 구입하는 특별한 곳이라 땅렌트는 없습니다.
mobile home is mobile home. the price is too high
와 반련동물 명수와 입주인 나이까지 제한이 있다니 신기하네요
은퇴하고 남편하고 둘이 살기에 규모가 좀 큰거 같은데 좀더 작고 심풀하고 좀 더 저렴한 모빌홈 좀 소개해주세용.
네 괜찮은 집이 있으면 또 소개하겠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단지안에 작은 집들도 많습니다. 1440sf짜리가 제일 작은 축에 들겁니다.
저는 유 재익 입니다
상담 원해요
시니어 모빌홈 얼바인 메시지 주세요
안녕하세요
연락 주세요 (714)927-1234 입니다.
수고하십니다 전화번호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714)927-1234 입니다. 감사합니다.
@@JoyYoonTV 고마위요 기회가되면 연락할게요 수고하셨습니다
어바인은 시전체가 자기땅이 없어요.
장기 리스에요.
Too expensive
옷장이나 씽크대 안쪽 문도 좀 열어보고 보여주시면 좋겠어요. 너무 대충 열어보는거 같아요.
네 앞으로 참고 하겠습니다. 조언 감사드려요~
모빌홈인데 비싸네요.
미국에서는 Mobi Home에 대한 안좋은 생각을 많이 합니다.
이곳은 특별한 곳입니다.
저도 사실 여기 가보고 너무 좋고 특별한곳이라고 느꼈어요. 너무 매력적인 단지입니다.
돈 있으면 한국에서 살고 싶어요... 코로나 때문에... 한 2년은 더 갈 거예요... 안전한 고국에서 살아야죠 ~~~ 미안해요^^
저기 집들이 좋아보이나요? 전 너무 구식에
후져보여서 전부 리폼할 집으로 보이는데...
마국인 에구참
보기 나름입니다. 모빌홈은 100% 실용성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집이라 외모
보다는 내부가 더 좋습니다.
미국인은 살던대서 그냥 살어라
아니 뭐하러 캘리사는지..ㅠㅠ,,집값..기름값...ㅅ9ㅇ활비 엄청비싼데 뭐하러사나...타주같으면 저돈이면 멋진집 사는데
캘리포니아에는 이민온지 오래된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래 살면서 많은 사람들과의 관계도 있고 가족들도 근처에 사니까 멀리 갈 수가 없는거죠.
캘리사는 사람들도 바보는 아니에요. 멀리 타주로 가면 여러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불리한 점도 많아요. 모든 것을 다 감안해서 결정하는 겁니다.
오래된 분들은 대개 자기집을 은행융자없이 소유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융자금이 없으면 생활비는 그리 많이 들지 않죠.
@@erickyee4198 내말은 신규유입자 말하는거죠...캘리잡이 많으니 유입인구도 많고
@@Tree4earth 한국하고 기후 똑같은 동부가 좋지요
MA 보스톤 인근에 살고있어요. 얼바인이 학군이 좋아 비쌀거에요.여기도 복잡하고 치안이 안좋은 보스톤쪽은 월세 매매가 조금 괜찮지만 인근 조용한 학군좋은곳은 100만불 안팍에야 그나마 집을사서 다시 리모델링해서 살수있는정도에요. La 는 집상태는 양호하지만 MA는 다썩고 60년된집이면 평균이에요. 겉은 이뻐보여도 안은 다 썩었다 보시면 됩니다.
가격이??55세이상 갑부나가능하겠네. 한국의졸부는몰라도 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