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7 인터뷰 전 마음가짐(Mindset) 01:05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라서 걱정돼요 01:57 시니어 프리셉터십을 정말 열심히 해야하는 이유 02:39 인터뷰 길이, 긴 인터뷰가 나쁘지 않았던 이유 03:36 인터뷰 복장 05:00 인터뷰 시작 전에 인터뷰 질문/답 06:00 Tell me about yourself 07:09 Why do you want to work for this organization? 07:49 Why do you want to work in this unit? 08:22 첫 뉴그래드 잡 인터뷰가 트라우마로 남은 이유 10:28 What are your strengths and weaknesses? 12:37 Behavioral Questions 13:25 Can you tell me a time you made a mistake? 15:15 Why should I hire you? 16:04 Clinical Questions 17:25 Do you have any questions for us? 18:24 Thank you card/email
제 경험으로는 간호대학 졸업하고 첫 병원 인터뷰 말고는 clinical 에 대한 질문은 한 번도 못 받았습니다. 첫 인터뷰에서는 많이 물어보았어요. 제 면접에 6명이 들어왔었는데, 저는 면접 끝나고 그 자리에서 제가 확실하지 않았던 clinical 질문에 대한 제 답이 맞는지, 그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그 부분을 아주 좋게 보았다고 하는 것을 나중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서류 통과해서 면접까지 가셨으면 자신감을 가지시고 면접을 보시기 바랍니다. 자격이 되신다는 거잖아요? 저쪽이 아쉬운 상황이지 않을까요? 그쪽도 바쁜데 채용할 생각도 없는 사람을 시간때우기 용으로 면접을 보겠습니까? New Grad으로 했던 첫 인터뷰 말고는 보통 다 제가 인터뷰에서 질문을 하고 이어나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마 그래서 별 다른 질문을 받지 않았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니까요. 저는 궁금한 것 다 물어보고 나왔으니 모든 인터뷰가 재미있고 항상 좋았습니다. 인터뷰 중간에 매니저가 다른 유닛을 권고한 적도 있고요 (제가 일했던 직종으로 가는게 어떻겠냐고 하더군요. 암병동에서 일하다가 탈출하려고 다른 곳에 지원했는데, 자기 병원 암병동 매니저를 소개시켜준다고 하더군요. 암병동은 항상 일손이 딸리거든요), 어떤 매니저는 정말 제가 그 일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고 연락달라는 분도 있었고요 (일이 심심하다고 지루할 거라고 하더군요), 제가 원하던 일은 아닌 것 같다고 정중하게 말하고 나온 일도 있었는데요, 다음 날 다른 포지션으로 일 하겠냐고 전화가 왔던 적도 있습니다. 그 곳에서 3년하고 5달 째 일 하다가 이번에 다른 곳으로 옮길 예정입니다. 머리, 복장, 자세 professional 하게 하시고 자신감있게 인터뷰 하세요. 모두들 화이팅 입니다.
인터뷰 하기 전에 이 영상을 진작 볼것을…지난 몇 주 두 병원에서 인터뷰에서 다 미끄러졌어요..영상 보고 나니 저는 진짜 헛소리만 하고 나왔구나 싶네요..혹시 이런 질문에 답을 어떻게 해여 하나요? 1. 사람들이 너를 어떻게 말하니? 3가지로 너를 어떻게 표현하니? 이런 질문에 멍 때렸고요.. 2. 사람들이 너에대해 잘못 알고 있는게 모가 있니?? 이 답은 나를 신중하고 심각한 serious 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휴머러스 하다..막 이딴 말 했어요.. 3. 만약 팀이랑 커뮤니케이션이 잘 안되는 경우 어떻게 해결 하느겠냐… 커뮤니케이션 문제 어떻게 해결 할거냐.. 이 질문에 정말 말도 안되는 말 내뱉고 망했다 했어요… 어떻게 답변을 준비해야 좋을까요?? 두 병원에서 다 미끄러지니까 이건 제 인터뷰 대답 문제 같은데 준비를 어떻게 해야하나요
첫번째 질문은 본인의 strengths를 말씀하시면 됩니다.. 얘를 들어 사람들이 나보고 hard worker 라고 말한다하고 왜 그렇게 말하는지 예시를 들어주시면 좋을거같아요. 두번째 질문은 오히려 반대로 말하셨으면 플러스였을거같아요.. 휴머러스하게 생각하는데 나름 시리어스하고 진중한 사람이라고.. 모든 질문에 답하실때 본인의 장점을 나타낼수있는 답변을 하셔야합니다. 세번째질문은 try to listen to them and understand their side. 그리고 본인의 입장을 잘 설명하려고 노력해서 합의점을 찾으려고 할거라고 말씀하시면 좋을거같은데 보통 예시를 원하죠.. 일하면서 코워커나 환자랑 커뮤니케이션 안됐던 예시를 들면서 그때 그 상황을 어떻게 좋게 해결했는지 얘기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저도 제가 하이어링 매니저가 아니라서 제가 틀릴수도 있는데 보통 모든 질문에 본인의 경험담을 섞은 예시를 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을 하나 해도될까요? 한국에서 오래전에 간호사일을 2년정도 하고 미국으로 이민을 왔습니다. 엔클렉스를 패스하고 미국에서는 RN refresher program 으로 200시간 실습시간을 채웠습니다. 이런 경우에 RN residency program 에만 들어가야 되나요? 다른 취업 방법들도 있는가요?
선생님 정말 미국간호사 도전하고 포기하지 않으면 다 할 수 있는 걸까요??ㅠㅠ.. 저는 지방 전문대 나왔구 학점도 좋지 않아요.. 대병이나 큰 병원 경력은 없고 300병상대 종합병원 다니고 있어요🥲 혹시 저도 미국간호사 할 수 있을까요?ㅠㅠ (아이엘츠는 7점정도 나옵니다!)
00:27 인터뷰 전 마음가짐(Mindset)
01:05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라서 걱정돼요
01:57 시니어 프리셉터십을 정말 열심히 해야하는 이유
02:39 인터뷰 길이, 긴 인터뷰가 나쁘지 않았던 이유
03:36 인터뷰 복장
05:00 인터뷰 시작 전에
인터뷰 질문/답
06:00 Tell me about yourself
07:09 Why do you want to work for this organization?
07:49 Why do you want to work in this unit?
08:22 첫 뉴그래드 잡 인터뷰가 트라우마로 남은 이유
10:28 What are your strengths and weaknesses?
12:37 Behavioral Questions
13:25 Can you tell me a time you made a mistake?
15:15 Why should I hire you?
16:04 Clinical Questions
17:25 Do you have any questions for us?
18:24 Thank you card/email
언니 인트로 인사가 너무 상큼 🍊 간호사 직업은 아니지만 인터뷰 팁들 얻어가요 ☺️
Vivian 비비안 Chon 카메라 앞에 오랜만에 서니 말도 잘 안나오고 뭔가 어색하고 ㅋㅋㅋ
인터뷰 꿀팁 감사해요~ 모든 취준생들이 봐야할것만같은🙈
멋있어요 미네언니💛.💛
S.CINDY신디 😅😅
예전에 한번 본 영상들인데 요즘 마지막 학기 수업 들으면서 인터뷰 준비하는데 도움 많이 얻었어요!! 감사해요! 그리고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너무 고생많으실것 같아요. 건강 조심하시고 언제나 stay safe 하세요.
와 간호사시라니 너무 멋져요! 응원할게요 : )
AMIE [미국 멍냥이 집사 VLOG] 감사합니다 ☺️
영상 감사합니다! 여쭤 보고 싶은게 있는데요... 저는 이번에 간호사는 아니지만 CNA면접 인터뷰가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unit을 ICU로 신청을 했는데... 왜 많은 유닛중에 ICU를 선택했냐고 물어보면 뭐라고 답변하는게 좋을까요?
제 경험으로는 간호대학 졸업하고 첫 병원 인터뷰 말고는 clinical 에 대한 질문은 한 번도 못 받았습니다. 첫 인터뷰에서는 많이 물어보았어요. 제 면접에 6명이 들어왔었는데, 저는 면접 끝나고 그 자리에서 제가 확실하지 않았던 clinical 질문에 대한 제 답이 맞는지, 그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그 부분을 아주 좋게 보았다고 하는 것을 나중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서류 통과해서 면접까지 가셨으면 자신감을 가지시고 면접을 보시기 바랍니다. 자격이 되신다는 거잖아요? 저쪽이 아쉬운 상황이지 않을까요? 그쪽도 바쁜데 채용할 생각도 없는 사람을 시간때우기 용으로 면접을 보겠습니까? New Grad으로 했던 첫 인터뷰 말고는 보통 다 제가 인터뷰에서 질문을 하고 이어나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마 그래서 별 다른 질문을 받지 않았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니까요. 저는 궁금한 것 다 물어보고 나왔으니 모든 인터뷰가 재미있고 항상 좋았습니다. 인터뷰 중간에 매니저가 다른 유닛을 권고한 적도 있고요 (제가 일했던 직종으로 가는게 어떻겠냐고 하더군요. 암병동에서 일하다가 탈출하려고 다른 곳에 지원했는데, 자기 병원 암병동 매니저를 소개시켜준다고 하더군요. 암병동은 항상 일손이 딸리거든요), 어떤 매니저는 정말 제가 그 일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고 연락달라는 분도 있었고요 (일이 심심하다고 지루할 거라고 하더군요), 제가 원하던 일은 아닌 것 같다고 정중하게 말하고 나온 일도 있었는데요, 다음 날 다른 포지션으로 일 하겠냐고 전화가 왔던 적도 있습니다. 그 곳에서 3년하고 5달 째 일 하다가 이번에 다른 곳으로 옮길 예정입니다.
머리, 복장, 자세 professional 하게 하시고 자신감있게 인터뷰 하세요. 모두들 화이팅 입니다.
인터뷰 하기 전에 이 영상을 진작 볼것을…지난 몇 주 두 병원에서 인터뷰에서 다 미끄러졌어요..영상 보고 나니 저는 진짜 헛소리만 하고 나왔구나 싶네요..혹시 이런 질문에 답을 어떻게 해여 하나요?
1. 사람들이 너를 어떻게 말하니? 3가지로 너를 어떻게 표현하니? 이런 질문에 멍 때렸고요..
2. 사람들이 너에대해 잘못 알고 있는게 모가 있니?? 이 답은 나를 신중하고 심각한 serious 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휴머러스 하다..막 이딴 말 했어요..
3. 만약 팀이랑 커뮤니케이션이 잘 안되는 경우 어떻게 해결 하느겠냐… 커뮤니케이션 문제 어떻게 해결 할거냐.. 이 질문에 정말 말도 안되는 말 내뱉고 망했다 했어요… 어떻게 답변을 준비해야 좋을까요?? 두 병원에서 다 미끄러지니까 이건 제 인터뷰 대답 문제 같은데 준비를 어떻게 해야하나요
첫번째 질문은 본인의 strengths를 말씀하시면 됩니다.. 얘를 들어 사람들이 나보고 hard worker 라고 말한다하고 왜 그렇게 말하는지 예시를 들어주시면 좋을거같아요.
두번째 질문은 오히려 반대로 말하셨으면 플러스였을거같아요.. 휴머러스하게 생각하는데 나름 시리어스하고 진중한 사람이라고..
모든 질문에 답하실때 본인의 장점을 나타낼수있는 답변을 하셔야합니다.
세번째질문은 try to listen to them and understand their side. 그리고 본인의 입장을 잘 설명하려고 노력해서 합의점을 찾으려고 할거라고 말씀하시면 좋을거같은데 보통 예시를 원하죠.. 일하면서 코워커나 환자랑 커뮤니케이션 안됐던 예시를 들면서 그때 그 상황을 어떻게 좋게 해결했는지 얘기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저도 제가 하이어링 매니저가 아니라서 제가 틀릴수도 있는데 보통 모든 질문에 본인의 경험담을 섞은 예시를 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을 하나 해도될까요? 한국에서 오래전에 간호사일을 2년정도 하고 미국으로 이민을 왔습니다. 엔클렉스를 패스하고 미국에서는 RN refresher program 으로 200시간 실습시간을 채웠습니다. 이런 경우에 RN residency program 에만 들어가야 되나요? 다른 취업 방법들도 있는가요?
경력직으로 지원하셔야 합니다.
선생님 정말 미국간호사 도전하고 포기하지 않으면 다 할 수 있는 걸까요??ㅠㅠ..
저는 지방 전문대 나왔구 학점도 좋지 않아요.. 대병이나 큰 병원 경력은 없고 300병상대 종합병원 다니고 있어요🥲 혹시 저도 미국간호사 할 수 있을까요?ㅠㅠ (아이엘츠는 7점정도 나옵니다!)
너무 오랜만에 올려주셨네요! 자주 좀 얼굴 보여주세요~ 더 예뻐지셨어요~~~!!!
Hoona Kim 영상 더 자주 올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