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se two boxers would have knocked out 90% of the World boxing competition of that Year with the punching they landed on each other in this one single bout.
정말 확끈하고 대단한 난타전입니다 복싱을 해보신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복싱이 얼마나 힘이들고 맹수들이 우굴대는 정글에서 고독한 전사들의 사투라는 것을 잘 알고 계시리 믿습니다 50년전 중 3때부터 큰 꿈을 품고 군대입대 하기전까지 운동을 했었고 비록 꿈을이루지 못했지만 지금도 복싱 시합을 보면 가슴이 뜁니다. 중요한 것은 나이 70이 다 되어가지만 아직도 젊은 친구들과 맛짱떠도 절대로 지지않을 실력은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폐기와 용기가 복싱의 매력이 아닐련지요^^
와......... 굉장한 경기 였군요... 저는 81년도 펀치 라인에서 사진으로만 보고는 간단히 오민근 선수가 이겼다고 생각 했는데 승부를 예측할수 없었던 정말 혈투 였군요 그사진에 오민근 선수가 코피를 흘리고 하사가와가 저렇게 링줄을 걸치고 쓰러져 있는 한장면이 나오지요 역시 황현철 해설위원님은 정확한 설명을 해주시네요 모리가 겐 주심의 이력 까지 ㅋㅋ
예전 천안에 김명복 복싱 체육관에선 딱 저정도의 강도로 스파링을 했지요. 김명복 관장님은 헤드기어 쓰고 하는데 뭐 어떠냐 식으로.....선수 두명이 사시가 됐습니다. 그런데도 그 관장님은 그런 식의 훈련을 계속 시키고 사시가 된 선수한테 "그 새끼 좆나 맞아서 눈 돌아갔잖아." 이렇게 말하고...
오민근 정말 어그레시브하고 터프한 권투를 한건 사실인데 테크닉이 좀 부족해서 더 크지 못했던 선수죠. 그래도 정기영 정도는 이길줄 알았는데 거기서 무너져서 실망했었죠. 많이 때리는만큼 많이 맞기도 하는 선수라 수비 테크닉이 좋지 않았던게 한계인거 같네요. 괜히 하는 말이 아니라 전문성이 가득한 황위원님의 지식과 코멘터리는 정말 역대 국내 최고입니다. 황위원님 제발 칭찬 댓글좀 지우지 마세요. 여기 구독자분들도 다 객관적으로 정확히 보시는 거죠. ㅎ 많이 칭찬한 다른 분들의 댓글도 며칠지나고 다시 보면 없어져 있더라구요. 제발 지우지 마시기를~ ㅎㅎ
박진감 넘치는 경기입니다 . 이 통쾌한 시합에 동양타이틀이라도 하나 걸렸으면 한국권투사에 더 크게 어필됬을것 같네요 . 물론 오민근선수는 세계랭커고 , 하야가와 선수는 일본국내랭커라서 .동양타이틀이 걸릴수 없었겠죠.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는 무조건 " 타이틀" 직함 , 감투...를 중시하는 사회구조입니다 . 타이틀이 없는 선수가 30전 30KO승 무패 .세계2위/ 보다는 , 세계랭킹에도 들지않는 전적 반타작 동양챔피언을 높이쳐주죠 .어떤선수가 세계랭커들을 한명한명 격파해가며 세계2위에 랭크되는건 동양타이틀 10차방어보다 몆배 어렵고 잡초밭입니다 . 중남미쪽 세계랭킹 7, 8위권정도면 강타자로 와글와글합니다 세계랭킹 7위정도인데 벌써 50전이상을 싸운게 태반이고요 나이 20대 초반인데 벌써 40전이상을 소화 . 동양타이틀 없이 세계랭킹 3위권에 든다는건 ... 너무 험난해 보이죠 . 쟁쟁한 중남미 강타자들을 한명한명 격파해나가는게 ㅜㅜ 하다못해 동양타이틀이라도 걸린 경기가 아니면 세계2위라도 중계료도 작게 받고요 . 타이틀전이 아니면 그당시( 80년대 ) 세계랭커라도 단돈 몆백만원 이상 못받았겠죠 . ( 상위 1% 제외 ) 반면 . 세계랭킹에도 들까말까하는 전적 반타작짜리 동양챔피언은 천만원정돈 받을수 있던 구조입니다 . 타이틀이 하나 있으면 스폰이나 중계잡기도 유리하고요 . ( 아직 세계랭커와 대결한적이 없는 동양챔피언정도면 . 아무 타이틀이 없는 세계2위보다 더 높은대우를 받습니다 . 최소 대한민국이란 나라안에서만큼은 ... ) 이시합 내용도 화끈했고 , 반일감정이 극에달한 80년대지만 ... 한국권투에서 크게 알려지지 않았던것 같네요 . 동양타이틀이라도 하나 걸린경기였으면 역대 한일전 통쾌한 승리중 하나로 알려졌을 겁니다
일본은 돈이 많아요. 실력이 없어도 복싱만하면 먹고살게 해주고 돈을 써서 돈없는 한국 랭킹높은 선수 데려와서 승리하면 세계 챔피언 도전하는 거죠. 한국은 개인 프로모션들이 영세해서 챔피언을 배출해도 돈을 나눠갖느라 선수도 돈 못벌고 프로모션도 못 벌고 유능한 선수 배출이 힘들어요. 축쿠가 인기없던 시절 일본은 고교축구가 3,000개가 넘었어요. 한국은 춬구가 국기인 시절에도 고교팀이 63개교였어요.
당연한 말씀이지요. 전혀 못보고 있다가 친절히 비디오 자료를 코딩해 주셔서 이렇게 올려주는데..그런데도 그것에 불만을 가지는 사람들은 어딜가나 있지요...뭐가 아쉽다는 등...그런 말 하는 사람들은 어떤 활동도 하지 않습니다. 그저 평가만 하지요. 노숙자가 무료밥차에 반찬투정하는 거라고 할까?
These two boxers would have knocked out 90% of the World boxing competition of that Year with the punching they landed on each other in this one single bout.
두선수의 기량을 떠나서 정말 엄청난 타격전이네요. 재밌는경기입니다.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민근선수 ~ 비록 논타이틀전
이지만 일본 🇯🇵적지 에서
멋지는 KO 勝 자랑 스러운 한국인☆ 이네요
아주 어린나이에 적지에서의 승리후 쇼맨십은 정말 멋지네요 박수를 유도하며 큰절까지 ㅎㅎ
멋짐!
아주좋아
해설을 들으면서 감탄 또 감탄합니다. 어릴 적 판치라인을 애독했었는데 그 시절로 돌아간 느낌이 듭니다. 그때 알지 못했던 선수들의 면면을 이제야 알게 되었지만 그래도 경기 비하인드는 감동이고 기쁨입니다. 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복싱 전문가 대단하십니다.
많은 자료 너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지금은 복싱의 인기가 시들었지만 이렇게 유튜브로 예전 선수들의 경기를 볼수 있어서 좋네요 ^^ 이은식 전 동양 챔피언 경기도 좀 올려 주세요 ^^
옛날 경기들을 다시 보니 정말 재미있네요..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기영과의 라이벌전 대단했죠.오민근이 우세하리란 예상과 달리 정기영의 집념과 근성이 참으로 실력의 평균을 넘었죠.정기영 오민근은 동양권엔 그들의 상대가 없었죠.
정말 확끈하고 대단한 난타전입니다
복싱을 해보신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복싱이 얼마나 힘이들고 맹수들이 우굴대는 정글에서 고독한 전사들의 사투라는 것을 잘 알고 계시리 믿습니다
50년전 중 3때부터 큰 꿈을 품고 군대입대 하기전까지 운동을 했었고 비록 꿈을이루지 못했지만 지금도 복싱 시합을 보면 가슴이 뜁니다.
중요한 것은 나이 70이 다 되어가지만 아직도 젊은 친구들과 맛짱떠도 절대로 지지않을 실력은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폐기와 용기가 복싱의 매력이 아닐련지요^^
시합이 너무 재미있네요~ 이게 권투죠^^
1초
종료 딱, 1초전에 라이트가 드갔네요.
일본중계도 그걸 집중분석.
오! 최근 본 시합중 가장 터프한데요?
대단한경기력이네요오선수대단하십니다
와......... 굉장한 경기 였군요... 저는 81년도 펀치 라인에서 사진으로만 보고는 간단히 오민근 선수가 이겼다고 생각 했는데 승부를 예측할수 없었던 정말 혈투 였군요 그사진에 오민근 선수가 코피를 흘리고 하사가와가 저렇게 링줄을 걸치고 쓰러져 있는 한장면이 나오지요 역시 황현철 해설위원님은 정확한 설명을 해주시네요 모리가 겐 주심의 이력 까지 ㅋㅋ
감사합니다!
설명을 차분하게 참 잘하심~~^^
감사합니다!
저시절이 우리나라가 복싱강국이었죠 1970년대 중반부터 80년 후반까지는 정말 강국이었는데 그후로
더러운 협회들의 밥그릇 싸움으로 몰락했죠
근데 파벌없어도 망했습니다.. 국민들이 워낙 고생하는 운동은 천하게 봐서.. 프로레슬링, 복싱 이런거 돈없고 무식한 애들이 하는거라고 낙인찍으니 아예 부활가능성이 없죠.
멋진경기 즐감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일부러 그런건 아니지만....
참 잘했어요~
일본의 前 세계챔피언
와지마 고이치*현역 시절에도 - 다른선수 시합 해설 곧잘 했었고 ~
은퇴 이후에도 해설하였죠 * 비록 일본인 이지만 매너·인격이 대단히 잘 갖추어진 사람 입니다☆
전라도 광주 김동령 드림
와 여태 본 경기중 제일 재밌네요 ~ 마치 더파이팅 일보 센도전 보는듯 ~ 근데 선수들 복싱 생명엔 지장 있을것같네요 ㅜㅜ
감사합니다!
예전 천안에 김명복 복싱 체육관에선 딱 저정도의 강도로 스파링을 했지요. 김명복 관장님은 헤드기어 쓰고 하는데 뭐 어떠냐 식으로.....선수 두명이 사시가 됐습니다.
그런데도 그 관장님은 그런 식의 훈련을 계속 시키고 사시가 된 선수한테
"그 새끼 좆나 맞아서 눈 돌아갔잖아."
이렇게 말하고...
오민근 동아체육관 출신으로 훅이대단했던선수
예비타가 없는 강강강의 펀치를 시합 끝날때까지 내는군요..멋진시합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관전하는 사람에겐 치고받는 난타전이 정말 재미있지만 사실 가족이나 지인들은 초조하게 만드는 경기였네요, 메이웨더같이 좀 안맞는 한국인복서도 언젠간 나오길 바래봅니다.
오민근 선수와 미국의 어빙 미첼선수의 시합이 기억나는데요, 펀치라인에
미첼선수가 상딩한 유망주이자 강자로 소개되어 어렵지않을까 생각됬는데
생각보단 약하더군요 ,,
오민근 정말 어그레시브하고 터프한 권투를 한건 사실인데 테크닉이 좀 부족해서 더 크지 못했던 선수죠. 그래도 정기영 정도는 이길줄 알았는데 거기서 무너져서 실망했었죠. 많이 때리는만큼 많이 맞기도 하는 선수라 수비 테크닉이 좋지 않았던게 한계인거 같네요.
괜히 하는 말이 아니라 전문성이 가득한 황위원님의 지식과 코멘터리는 정말 역대 국내 최고입니다.
황위원님 제발 칭찬 댓글좀 지우지 마세요. 여기 구독자분들도 다 객관적으로 정확히 보시는 거죠. ㅎ
많이 칭찬한 다른 분들의 댓글도 며칠지나고 다시 보면 없어져 있더라구요.
제발 지우지 마시기를~ ㅎㅎ
안녕하세요? 안 지웠는데요. ㅎㅎ 칭찬 받은 글을 왜 지우겠습니까? 욕설이나 비방글, 반말이나 시비를 거는 글만 삭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BoxingM-KBM-Koreaboxing6
민근 "Dragon Slayer" 오
왼손잡이를 상대로 오른손선수는 스트레이트를 처야 승산이 큰데 오민근선수가 훅위주로만 경길하네여. 치열한 난타전이었는데 좀 단조로운 훅만 주고받았네요. 일본선수가 너무 공격위주로 들이대서 ...
強打のホープドラゴンに対し、プロ戦績は少ないながら世界ランカー呉はドラゴンの打ち終わりを狙ったクレバーな戦い方で、世界ランカーの矜恃を見せしめました。
황 현철님 ~오민근 선수 통산 전적 알려 주세요?
김 동령 드림 💚
21전 16승(6KO) 5패입니다.
정순현과 황복수 경기를 찾고 있습니다.혹시 가지고 계시면 올려 주실 수 있나요!! 정말 멋진 경기였는데~~
안녕하세요? 그 경기는 가지고있지 않습니다.
예전 흑백이였던가?라이벌전으로 봤던 그경기,정말 멋졌습니다.근육질의 정순현,!이기고나서 세계타이틀도한번한줄아는데 예전기억이새록하네요.치고받고,끝내 판정까지의,,,,,!
상기시켜주셔 감사하니더.
황현철씨 아닌가요 sbs에서 골로픠킨 경기 해설보시던.... 목소리가 비슷하네요
안녕하세요? 맞습니다. 알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진감 넘치는 경기입니다 . 이 통쾌한 시합에 동양타이틀이라도 하나 걸렸으면 한국권투사에 더 크게 어필됬을것 같네요 . 물론 오민근선수는 세계랭커고 , 하야가와 선수는 일본국내랭커라서 .동양타이틀이 걸릴수 없었겠죠.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는 무조건 " 타이틀" 직함 , 감투...를 중시하는 사회구조입니다 . 타이틀이 없는 선수가 30전 30KO승 무패 .세계2위/ 보다는 , 세계랭킹에도 들지않는 전적 반타작 동양챔피언을 높이쳐주죠 .어떤선수가 세계랭커들을 한명한명 격파해가며 세계2위에 랭크되는건 동양타이틀 10차방어보다 몆배 어렵고 잡초밭입니다 .
중남미쪽 세계랭킹 7, 8위권정도면 강타자로 와글와글합니다
세계랭킹 7위정도인데
벌써 50전이상을 싸운게 태반이고요
나이 20대 초반인데 벌써 40전이상을 소화 .
동양타이틀 없이 세계랭킹 3위권에 든다는건 ...
너무 험난해 보이죠 .
쟁쟁한 중남미 강타자들을 한명한명 격파해나가는게 ㅜㅜ
하다못해 동양타이틀이라도 걸린 경기가 아니면
세계2위라도 중계료도 작게 받고요 .
타이틀전이 아니면
그당시( 80년대 ) 세계랭커라도
단돈 몆백만원 이상 못받았겠죠 .
( 상위 1% 제외 )
반면 . 세계랭킹에도 들까말까하는 전적 반타작짜리 동양챔피언은
천만원정돈 받을수 있던 구조입니다 .
타이틀이 하나 있으면 스폰이나 중계잡기도
유리하고요 .
( 아직 세계랭커와 대결한적이 없는 동양챔피언정도면 .
아무 타이틀이 없는 세계2위보다 더 높은대우를 받습니다 .
최소 대한민국이란 나라안에서만큼은 ... )
이시합 내용도 화끈했고 ,
반일감정이 극에달한 80년대지만 ...
한국권투에서 크게 알려지지 않았던것 같네요 .
동양타이틀이라도 하나 걸린경기였으면
역대 한일전 통쾌한 승리중 하나로 알려졌을 겁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김현숭 선수와 전 세계챔피언 야마구찌 선수와 시합하는 영상 요청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차후에 꼭 올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와지마 고이치가 해설진에 앉아있네요 그런데 세계랭커가 왜 일본 국내 랭커와 경기를 했는지 궁금합니다
일본은 돈이 많아요.
실력이 없어도 복싱만하면 먹고살게 해주고 돈을 써서 돈없는 한국 랭킹높은 선수 데려와서 승리하면 세계 챔피언 도전하는 거죠.
한국은 개인 프로모션들이 영세해서 챔피언을 배출해도 돈을 나눠갖느라 선수도 돈 못벌고 프로모션도 못 벌고 유능한 선수 배출이 힘들어요.
축쿠가 인기없던 시절 일본은 고교축구가 3,000개가 넘었어요.
한국은 춬구가 국기인 시절에도 고교팀이 63개교였어요.
일본 🇯🇵프로복싱 심장부 에서
한국인 의 기개를 떨치다
목소리가 황현철 위원님 같은데 맞으신가요ㅡ?
안녕하세요? 네. 황현철입니다.
@@BoxingM-KBM-Koreaboxing ㅎㅎ 반갑습니다. 시합장에서 종종뵈었는데 팬입니다.
감사드립니다. 시합장에 자주 찾아주세요^^
@@BoxingM-KBM-Koreaboxing 네 이렇게 귀한 비디오들 유투브에 공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펀치라인 복간때부터 쭉 봐왔습니다. 조만간 뵙겠습니다. :)
혹시 클카의 홍글러님이신가요?
안녕하세요? 홍글러님을 아시면 제가 아시는 분일듯 하네요. 010 5762 3080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지독한 타격전입니
다 옛날 경기를 박진감 있는 해설로
잘봤습니다
오민근선수는 타격
할때 상대가 위빙
더킹하는 것을 잘
보고 주먹을 날려야
했어요 힘있는 훅이
많이 실패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죄송한데 이런 레어영상 보는것만으로도 감지덕지죠..무슨 국내중계본 운운.. 물론 아쉬우셔서 그럴수도 있지만 복싱팬을 위해 휘귀영상 구하셔서 비용도 안받고 베풀어주시는 분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만^^;; 그저 감사할 뿐이죠.
감사합니다!
당연한 말씀이지요. 전혀 못보고 있다가 친절히 비디오 자료를 코딩해 주셔서 이렇게 올려주는데..그런데도 그것에 불만을 가지는 사람들은 어딜가나 있지요...뭐가 아쉽다는 등...그런 말 하는 사람들은 어떤 활동도 하지 않습니다. 그저 평가만 하지요. 노숙자가 무료밥차에 반찬투정하는 거라고 할까?
일본 전직 프로 복싱선수
매너 예의 바른 신사
와지마 고이치
오민근 선수는 경력이 아직 미천해서 그런건지 몰라도 끊어치기가 안되고 주먹이 밀리네요. 짧게 끊어치는 주먹과 위빙이 있었으면 좀더 쉽게 풀어나갈 수 있었을 것 같은 경기같네요. 마지막 4라운드는 정말 통쾌하기 그지 없습니다.
인격*인성이 본받을 만한 지성인 와지마 고이치
잘했는데 외국나가면 큰절좀 하지마라
스스로 펀치가 없다싶으면 권투하지말고 다른길로가라
저런 솜주먹으로 무슨 권투를한다고ᆢ 다시는 권투하지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