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소직접이 아닌 염류집적을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요. 염류집적은 특히 시설하우스와 같이 하늘에서 비가온다거나 눈이 쌓여서 녹지 않는 폐쇄된 농사 환경 또는 너무 많은 비료를 주었을 경우 일어납니다. 가축분퇴비나 유박도 질소, 인산, 칼리 등 양분 함량 차이는 있지만 둘 다 비료성분이 있기에 둘 다 많이 주면 염류집적이 일어나게 됩니다. 게다가 지속적으로 녹아나오는 비료이기에 매년 관행적인 양을 주시면 2~3년 정도는 괜찮지만 그 후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염류집적이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따라서 매년 주시던 양을 주는 게 아니라 해당시군의 농업기술센터에 토양검정을 의뢰하셔서 시비처방서에 따른 비료의 적절한 양을 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답글로 문의하셔도 되구요. 남원시 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강의가 쉽고 하나도 버릴것 없이 빠져드는 강의입니다.발음도 정확하고 핵심만 쉽게 잘 설명해 주시네요.감사합니다.
수고많이하셨습니다. 많이배워습니다고맙습니다.
격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모든 강의 잘듣고 있습니다.
멋진강의 고맡습니다
시설하우스에 가축퇴비 대신 유박을 사용하면 염소직접을 낮출수가 있나요
염소직접이 아닌 염류집적을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요.
염류집적은 특히 시설하우스와 같이 하늘에서 비가온다거나 눈이 쌓여서 녹지 않는 폐쇄된 농사 환경 또는 너무 많은 비료를 주었을 경우 일어납니다.
가축분퇴비나 유박도 질소, 인산, 칼리 등 양분 함량 차이는 있지만 둘 다 비료성분이 있기에 둘 다 많이 주면 염류집적이 일어나게 됩니다. 게다가 지속적으로 녹아나오는 비료이기에 매년 관행적인 양을 주시면 2~3년 정도는 괜찮지만 그 후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염류집적이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따라서 매년 주시던 양을 주는 게 아니라 해당시군의 농업기술센터에 토양검정을 의뢰하셔서 시비처방서에 따른 비료의 적절한 양을 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답글로 문의하셔도 되구요. 남원시 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반복학습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두번 세번 봐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