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지옹 커피 방문하신 영상 보고 어제도 내려 마셨습니다. 저도 지옹에서 산 핀 드리퍼 쓰는데 비싸고 싸보이는 드리퍼란 생각이 듭니다. ㅋㅋㅋ 아라비카 원두도 내려 마실 수 있는 거군요! 시도해봐야겠습니다. (하지만 혈당 관리를 해야 해서 연유를 못 마시는 저주스러운 몸…)
핀은 베트남 사람들도 딱히 정석이랄게 없더군요. 베트남 갔을때 요리클래스 하는 강사에게 물어보니, 마트에서 살수있는 베트남 핀 용 원두 중 넘버링 몇번 몇번 조합을 섞어 마시면 맛있다. 라는 조언까지 해줄 정도인데도, 정작 내릴때의 양이나 물 온도 등은 딱히 안내해줄게 없다고 먹어보며 맞추라고 하더라구요. 지금 내리신것도, 원두 눌러주는 덮개 없이 바로 물 부어서 추출하시는게 독특하네요. 안그래도 저 덮개 잃어버린 핀도 하나 있는데, 요번에 한번 참고해서 내려봐야겠군요.
오~~2호점에 방치되어 있는데 내려봐야겠네요~^^👍🏻🩷
내일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너무 피곤하네요!
오늘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먼지만 쌓이고 버릴까.. 했었는데 .. 이게 쓸 수 있는 추출템이라니 ㅎㅎ 덕택에 핀 생존하네요 (아바야게이샤루 내려볼게요 감사합니다 ^^)
약배전이라면 좀더 가늘게 분쇄해보세요 ㅎ
며칠전 지옹 커피 방문하신 영상 보고 어제도 내려 마셨습니다. 저도 지옹에서 산 핀 드리퍼 쓰는데 비싸고 싸보이는 드리퍼란 생각이 듭니다. ㅋㅋㅋ
아라비카 원두도 내려 마실 수 있는 거군요! 시도해봐야겠습니다. (하지만 혈당 관리를 해야 해서 연유를 못 마시는 저주스러운 몸…)
대장님 레시피 연구가 끝이 없네요!!! 최근엔 에센스 추출류(1:1-1:2)에 집중하시는 듯 합니다. 저도 요즘 고노 점드립부터 이쪽에 빠져 있습니다. 핀도 꺼내봐야겠는데... 분쇄도가 귀찮네요. ㅋㅋㅋㅋ
핀은 베트남 사람들도 딱히 정석이랄게 없더군요. 베트남 갔을때 요리클래스 하는 강사에게 물어보니, 마트에서 살수있는 베트남 핀 용 원두 중 넘버링 몇번 몇번 조합을 섞어 마시면 맛있다.
라는 조언까지 해줄 정도인데도, 정작 내릴때의 양이나 물 온도 등은 딱히 안내해줄게 없다고 먹어보며 맞추라고 하더라구요.
지금 내리신것도, 원두 눌러주는 덮개 없이 바로 물 부어서 추출하시는게 독특하네요.
안그래도 저 덮개 잃어버린 핀도 하나 있는데, 요번에 한번 참고해서 내려봐야겠군요.
집에 에어로프레스있어서 비슷한 방식으로 추출해봤는데 진짜 모카포트에서 내린맛이 나네요
에쏘보다 묽고 핸드드립보다 진한게 저한테 딱이에요 감사합니다
잘볼께요~
감사합니다.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
오우 따라해보고 싶네요 ㅎ
사이즈가 스몰, 미디움 중에 뭘까요? ㅎ
저거보다 작은 사이즈도 본적이 있어서 미디움 정도가 아닐까요... ㅎ
이 방법은 커피핀에 딸려있는 동그란 프레스판은 사용 안하는가요?
@@강태규-x2x 네 맞습니다.
확인답변 감사드립니다
미분감은 괜찮을까요? 예전에 쓰던과정에서 미분감때문에 텁텁한게 있었어서 더 잘 사용을 안했었습니다.
미분감은 핀에서는 방법이 없습니다
드실때 흔들지말고 가라앉은 미분을 남기는게 최선이지 않을까요?
@abrahamcoffee 감사합니다.^^
에어로프레스 필터 가시죠. 에어로프레스 필터에 맞는 베트남 핀 찾으시면 몇개 찾으실 수 있습니다.
@Hames8 추출속도가 느려져서 추출 래시피 근간이 흔들립니다. ㅜㅜ 전혀 다른 맛이 날거에요. ㅜ
@@abrahamcoffee 퍽스크린은. 어떨까요?
페도라 25g자리 필터로도 같은 레시피로하면 어떨까요?
한번 해보시겠어요?
집에가서 도저언
핀있슈?
@@abrahamcoffee 있슈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