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한 벌초를 하셨네요 관리를 얼마나 안했으면 봉분에 나무가 다 자랄쓸까요 풀 자른건 저 같은 경우 풀 긁어 군대군데 모여놓고 넓은 비닐 포장지에 올려서 끌고 내려가 버리는 방법을 씁니다 조금씩 여러번 나르는거 보단 덜 왔다갔다해서 편합니다 한번 생각해 보세요 고생하셨습니다
벌초해 나가는 순서-일머리-가 중요하죠. 묘 관리가 잘 안되는 이유는 풀이 잘 자라는 환경도 있지만 벌초하는 사람들이 벌초를 제대로 못할 경우에도 잔디는 죽고 잡초가 다 차지하죠. 우리나라 사람들은 잔디관리를 겁나게 못하거든요. 벌초라 하믄 그냥 모조리 삭발시키는 것으로 아는데. 실제로 잔디관리는 저렇게 하면 잔디는 다 죽고 잡초만 황성해질 수 있죠. 잔디는 백호를 치지 말고 적어도 잔디의 최소 잎의 길이를 남겨야 합니다. 그래야 잔디가 안죽고 그 사이로 잡초의 씨앗도 안 나오게 됩니다. 한 해만 잘 예초작업을 잘하면 다음부터는 잔디가 우위를 점령하게 됩니다.
엉망진창인묘지를...정말수고 하셨네요 좋은일 하셨습니다 곤리가 전혀안된묘지네요
네 선생님 -
가끔씩 농약을 살포해야 풀도 긴장 할 텐데, 해당 묘지는 자연상태 영역여서 넝쿨풀, 아카시아, 칡, 장록 같은 잡풀목들로 밀림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대단한 벌초를 하셨네요
관리를 얼마나 안했으면 봉분에 나무가 다 자랄쓸까요
풀 자른건 저 같은 경우 풀 긁어 군대군데 모여놓고 넓은 비닐 포장지에 올려서 끌고 내려가 버리는 방법을 씁니다 조금씩 여러번 나르는거 보단 덜 왔다갔다해서 편합니다 한번 생각해 보세요
고생하셨습니다
@@밍맹몽-h5k 네 선생님
벌초의 진수를 보여 주시네요.
아~~~ 이런 산소 맞나면 체력 소모 멘탈이 나가겠어유
차라리 근사미 제초 하고 벌초 안는것이 났것어유
주변부라도 약제 살포하면 좋았겠다 싶은 산소들이 많습니다.
석물은 왕릉인디 관리는 안허네유
여러 사정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토질이나 지형등 주변 여건들에서 불리한 경우도 있구요.
안전장구 안갖추고 이도날이라뇨? 이건좀.. 명장님이 이러시면..
위험하게 보였다면 미안합니다. 저는 이도날을 90%이상 운영하며 묘지엄무를 합니다. 칼날운영시 파편이나 잔해를 남방 운전자 기준(午)" 손방(巽)"처리 하면서 진행 합니다. 그럼에도 걱정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벌초해 나가는 순서-일머리-가 중요하죠.
묘 관리가 잘 안되는 이유는 풀이 잘 자라는 환경도 있지만 벌초하는 사람들이 벌초를 제대로 못할 경우에도 잔디는 죽고 잡초가 다 차지하죠.
우리나라 사람들은 잔디관리를 겁나게 못하거든요. 벌초라 하믄 그냥 모조리 삭발시키는 것으로 아는데.
실제로 잔디관리는 저렇게 하면 잔디는 다 죽고 잡초만 황성해질 수 있죠. 잔디는 백호를 치지 말고 적어도 잔디의 최소 잎의 길이를 남겨야 합니다. 그래야 잔디가 안죽고 그 사이로 잡초의 씨앗도 안 나오게 됩니다. 한 해만 잘 예초작업을 잘하면 다음부터는 잔디가 우위를 점령하게 됩니다.
프로가 아니라 아마추어 냄새가 나고
예초할 때 풀을 넘기는 방법이 틀림
치장은 많이 했는데 이정도로 관리 못할거면 돌 다 뽑아 버리고 그냥 묵묘로 두는것이 좋겠네. 진짜 힘들게 벌초 한듯
일당 얼마에요 ?
전국평균 20~30만원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