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감사합니다~~^^ 대나무와 싸움을 집요하게 자르고 또 올라오고 자르고.... 톱으로 100평을 자르고 2주 만에 5미터 정도 자란걸 보고 기절을 하는줄 알앗네용 우우죽순이란 말을 실감하고 또 잘랏는데 또 올라오고 ㅋㅋㅋ 어이없어서 정말 백년을 요래싸우나 햇는데 풀약으로 해결할수 잇다니 정말 은인 이십니다~~ 왜 이제야 알앗을까 ㅠㅠ 이제라도 끝이 보여서 넘 미래가 밝습니다 ㅎㅎㅎ
@@숨비재제주농부 좀 각박한 이야기이긴 하나 민법 제240조(수지, 목근의 제거권)를 준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경계(담장 등)를 침범한 수목의 가지 또는 뿌리를 제거할 수 있다는 취지의 법률인데, 아래와 같습니다. 제240조(수지, 목근의 제거권) ①인접지의 수목가지가 경계를 넘은 때에는 그 소유자에 대하여 가지의 제거를 청구할 수 있다. ②전항의 청구에 응하지 아니한 때에는 청구자가 그 가지를 제거할 수 있다. ③인접지의 수목뿌리가 경계를 넘은 때에는 임의로 제거할 수 있다. * 수목가지(제1항 및 제2항)와 달리 수목뿌리에 대해서는 임의로 제거할 수 있다. 라고만 되어 있을 뿐 제거 청구에 대한 명시된 내용은 없습니다만, 이 조항의 취지로 보아 일종의 소유권에 대한 방해배제청구권이라 볼 수 있으므로 대나무 뿌리의 제거를 요구하고, 요구에 응하지 않는 경우에는 내 비용으로 처리 후 비용청구를 요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분쟁은 피하는게 상책이고, 분쟁이 있다면 법률전문가와 상의하시면 좋겠네요.
근사미는 1) 모든 식물을 제거하는 비선택성이기 때문에 잡초가 아닌 채소나 과수에 접촉 했을 경우에는 죽고요 2) 식물의 살아있는 조직을 통해서만 뿌리로 이동해서 식물의 뿌리까지 죽이고요 3) 뿌리까지 이동하는데에는 농약 성분이 많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4) 주변의 채소나 과수의 잎에 닿지 않는한 약해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4)작은 규모의 나무 한두그루를 제거하는데에는 이방법이 가능하지만 몇십평이상인 곳에서는 시간과 일의 규모가 커집니다. Fluazifop 이라는 화본과(벼과 종류의 잎이 나란이맥인 식물)만을 제게하는 침투성 제초제가 한국 시장에 나와 있는지요. 미국시장에서는 Grass-be-Gone 이라는 상품명으로 판매 되는데 우리나라 환경에서 대나무 제거에 사용이 가능한지 실험이 필요 합니다. 사용 방법은 대나무 전체를 잘라낸 다음 1) 온도가 20도 이상일때에, 2) 죽순이 나와서 광합성 물질이 뿌리로 이전할때에 높은 농도의 이 제초제를 뿌려주는 것이 어떨까요? 현지에서 실험은 안해 보았지만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약의 효과는 발육이 정지된상태에서 며칠 후에죽순의 생장점이 까만 색으로 변하면서 말라죽는 증상을 나타냅니다.
훌륭하십니다 대나무죽이는 약품을 알려주어서 고밉습니다
압축분무기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게 할 수 있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대나무 굵기가 굵은것인가 봅니다.
오늘도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도음이많이됩니다
좋은정보 너무나 고맙습니다 여름철에 자르고 농약처리하면 어떤가호
좋은말씁감사합니다심취하고박수보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대나무와 싸움을 집요하게 자르고 또 올라오고 자르고.... 톱으로 100평을 자르고 2주 만에 5미터 정도 자란걸 보고 기절을 하는줄 알앗네용 우우죽순이란 말을 실감하고 또 잘랏는데 또 올라오고 ㅋㅋㅋ 어이없어서 정말 백년을 요래싸우나 햇는데 풀약으로 해결할수 잇다니 정말 은인 이십니다~~ 왜 이제야 알앗을까 ㅠㅠ 이제라도 끝이 보여서 넘 미래가 밝습니다 ㅎㅎㅎ
정말이지 끝내줍니다 여기는서산인데요
저희밭옆에 낮은언덕처럼생긴산인데
그약치는게무서워 봄마다 짧게잘라내고
잘라내고를 수없이해마다 하고있어요
근데그게 점점굵어져서 키도3~4m되는정도이고 이게 남에산인데 주인도모르겠고 키가크다보니 우리집쪽으로 휘어져내려오고있어요 올해는 큰맘먹고
약처리를하려고 근사미를 사다놨어요
잘라낸대나무도 처리하기가 너무많다보니 정말힘들고 어디버릴데도없고 잘라서 태우고있답니다 오늘영상 정말고맙습니다 조심해서 잘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봄에 죽순 나오면 바로 제거해야 일이 쉬워요.
나무가 커버리면 자르기도 힘들도 처리도 힘들죠.
나무 자른곳에 꼭 약 넣으세요.
그 주변은 얼마간 안나와요.
죽순 나오면 그것 자르고 거기에다가도 넣으세요.
그럼 더이상 안자라요.
감사합니다
봄에올라올때 죽순으로 뽑아먹으면 어떨까요?
잘 봤습니다.
산죽,조릿대 경상도 에서는 섧대라기도 하고 서너대라고 도 하는데 나무가 적고 키는 적게 자라는 언덕베기나 논밭의 변두리에
그룹을 형성하며 으슥한 곳에서 자꾸 번져 나오는데 이것도 위 내용과 같이 하면 될까요.?
감사합니다.
근사미 비율이 어떻게 하면될까요?
우리 밭에도 남의집 대나무가 벋어 들어오는데 집요하기가 질기게 끝판왕입니다.
약 처리하거나 뽑아야하는데..
봄 되기 전 하셔야 일이 수월해집니다.
저도일년에 한번씩 같은방법으로 하네요
네 이렇게 하지 않으면 방법이 없네요
잘봤어요
잘봤습니다. 외국에 수출용은 없나요? 검나게 번지네요.
겨울이면 몇월인가요?
정원에 대나무와 물을 좋아하는 수국을 함께 심으면 수국이 말라 죽을까요?
대나무가 너무 번져 다른 작물 다 죽습니다
지금 9월인데 이시기에
근사미 처리해도 될까요?
대나무가 물기가 없는 겨울에 하는 이유가 뭔가요?
그리고 대나무 자른 후 구멍 뚫어 제초제 넣을 필요 없나요?
물기가 없어야 물이 올라오지 않아서 잘 죽어요.
대나무 자른뒤 넣어주면 더 좋아요.
주변 나무까지 연결되어있어 죽어요
답글 감사합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핵심 만 간단히
가을에 영양분이 뿌리로 내려갈때가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네 가을도 적기더라구요.
저는 죽순 나올때랑 겨울에 해요.
혹시 이약이 근처의 철쭉이나 소나무에 영향을 주나요?
직접 맞아야 영향이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나무의 껍질이 두꺼운 식물에서는 제초제가 식물의 내부에 침투를 못하기 때문에 안전하지만 나무에 상처가 있으면 약해를 받습니다.
근사미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쇼핑몰엔 초주금~이라고 나오네요
근사미 같은 농약(살충제, 살균제, 제초제) 등은 인터넷판매 안해요.
농약이라서요..
농협이나 농약방 가서 사셔야해요.
사장님 한라봉 언제 따나요,,따면 판매 하실건가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대나무 때문에 힘드시겠어요 ,,추운날씨에 고생하십니다 감기조심하세요,,
한라봉 3월 초~중순에 수확해 판매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따면 그때 주문하겠읍니다,,요즘 날씨가 추워요 감기조심하세요,,
대나무 한그루당 분무량은 어느 정도 주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이 약이 석유와 나프탈렌 냄새 같이 나나요?
제초제는 냄새가 거의 없어요.
살충, 살균제가 냄새나요.
저도 대나무때문에 골머리 알어요
저랑 같군요 ㅠㅠ
올해도 대나무와 한판 해야겠네요
토양이 오염되지 않났요 ?
4:00
5:44 대나무 고사 방법
7:10 죽순 나올때 약을 뿌리는 방법
3:40 약소개시작
혹시 손해배상 처리를 할수는 없을까요 ?
내 땅이 아니라 ㅠㅠ 어찌할 방법이 없네요.
@@숨비재제주농부 좀 각박한 이야기이긴 하나 민법 제240조(수지, 목근의 제거권)를 준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경계(담장 등)를 침범한 수목의 가지 또는 뿌리를 제거할 수 있다는 취지의 법률인데, 아래와 같습니다.
제240조(수지, 목근의 제거권) ①인접지의 수목가지가 경계를 넘은 때에는 그 소유자에 대하여 가지의 제거를 청구할 수 있다.
②전항의 청구에 응하지 아니한 때에는 청구자가 그 가지를 제거할 수 있다.
③인접지의 수목뿌리가 경계를 넘은 때에는 임의로 제거할 수 있다.
* 수목가지(제1항 및 제2항)와 달리 수목뿌리에 대해서는 임의로 제거할 수 있다. 라고만 되어 있을 뿐 제거 청구에 대한 명시된 내용은 없습니다만, 이 조항의 취지로 보아 일종의 소유권에 대한 방해배제청구권이라 볼 수 있으므로 대나무 뿌리의 제거를 요구하고, 요구에 응하지 않는 경우에는 내 비용으로 처리 후 비용청구를 요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분쟁은 피하는게 상책이고, 분쟁이 있다면 법률전문가와 상의하시면 좋겠네요.
서론이 너마무길다
약을 쳤으면 주변에 약을 쳤다고 푯말을 붙여주세요.
넵 그래야겠네요~~!!
근사미는 1) 모든 식물을 제거하는 비선택성이기 때문에 잡초가 아닌 채소나 과수에 접촉 했을 경우에는 죽고요 2) 식물의 살아있는 조직을 통해서만 뿌리로 이동해서 식물의 뿌리까지 죽이고요 3) 뿌리까지 이동하는데에는 농약 성분이 많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4) 주변의 채소나 과수의 잎에 닿지 않는한 약해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4)작은 규모의 나무 한두그루를 제거하는데에는 이방법이 가능하지만 몇십평이상인 곳에서는 시간과 일의 규모가 커집니다.
Fluazifop 이라는 화본과(벼과 종류의 잎이 나란이맥인 식물)만을 제게하는 침투성 제초제가 한국 시장에 나와 있는지요. 미국시장에서는 Grass-be-Gone 이라는 상품명으로 판매 되는데 우리나라 환경에서 대나무 제거에 사용이 가능한지 실험이 필요 합니다. 사용 방법은 대나무 전체를 잘라낸 다음 1) 온도가 20도 이상일때에, 2) 죽순이 나와서 광합성 물질이 뿌리로 이전할때에 높은 농도의 이 제초제를 뿌려주는 것이 어떨까요? 현지에서 실험은 안해 보았지만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약의 효과는 발육이 정지된상태에서 며칠 후에죽순의 생장점이 까만 색으로 변하면서 말라죽는 증상을 나타냅니다.
핵심만 간결하게 정리해서 제작을 하는게 좋아요.
너무 길어요.
로가리 길게까지말고 본론해라
살대자
살목자들
한두개도 아니고 수백개가 큰놈 작은놈이 나와서 사람을 환장하게 합니다
네 한해 한해 정리해 나가시면 점점 수월해집니다.
나무를 함부로 고사시키는것은 법으로 금지하는걸로 이는디 우덜고향집 뒷겯에도 대나무 무쟈게많지만 기냥냅두고 키우든디요~~
너무 시간만 끄네요
요점만 해라~~~
쓰잘대없는말이 많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