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돈이 개인 경매에서 묶음으로 수집가들이 너무 사들이고 있습니다. 서로 조심 하도록 새터민의 목소리가 필요합니다. 결국 우리에게 되돌아오는 무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위험 수위입니다. 저도 최대한 막아 보겠습니다. 중국돈도 딸라를 주고 사오는데 가짜가 많습니다. 상상으로 너무 큰 금액입니다.
정치적 발언을 왜 안해야 하는지 모르겠군요. 우리들 삶에 가장 영향력을 많이 미치는 것이 정치와 경제인데 무슨 의도가 있는것은 아닌지요. 자유 민주주의 국가에서 좌,우가 있는 것은 당연지사 뭐가 무섭고 숨길것이 있어서 못하지요? 공산주의만 아니면 좌,우는 있어야 하고 격론도 해야 하지요. 공산주의를 가는 길목에 국민들을 속이고 싶어서 못하게 하는 것일 수도 있네요.
요즘 뉴스에 심정지 상태라는 단어를 많이 쓰는데 심정지 상황에서도 생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망보다는 심정지상태라는 단어를 많이 쓰지. 오청성은 AK를 10발이상 맞고 피 20리터를 수혈했지. 북한이였으면 사망했을 확률이 높았지만 기적적으로 살아나서 대신 판문점 북한군인들은 숙청되었지. 김일성은 고혈압으로 쓰려졌는데 응급차도 없고 병원에 간다고 해도 치료 방법도 없고 그런 상황이니 살수 있는 환자도 죽게 하는게 북한이지. 갈수록 평균 수명이 짧아지고 한국드라마 봤자고 고딩나이에 숙청당하는 판국이지. 20대에 군인이 되서 채소 훔쳐먹다가 총맞고 서른에 제대하고 심혈관 질환이나 당뇨같은 질병에 걸리면 거의 불치병이 되어 버리는게 북한이지.
대한민국119
세계최고 입니다
북쪽이궁금하다기보다는 안타까울 뿐이죠 잘은 모르지만 어느정도는 짐작이 가니까요 북에서 오신 분들 고생 하신만큼 이제는 행복하시길
늘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시길
성격이 좋아서 남조선에서도 빨리 정착하고 잘 사실것
같습니다
항상 잘 보고 있어요....오래동안 하세요......
119 늘 감사드립니다...
북한댁 사랑방님 말씀이 옳으십니다
참. 재미난. 사람
솔직하시고 당당하시고 아주 잘사실듯요~~~행복하세요~~
삶이라는게 만족하기 힘들죠 늘 가진것에 만족하는 그런 소소함이 돌아보게 되는군요 ㅎㅎ 늘 격하게 응원합니다 ~~화이팅!
영숙씨는
헤어샵을하셔도
정말 잘할거같아요.
착하고 이쁘고 친절하고
상냥하니까
손님대박칠거같아요😅
감동을 일떠세워준 자신에게 일어난 모든일들은 타인에대한 배려의미학을 갖게하는 원동력이 될수있으니 일상에 감사하며 행하는 모든 선한일들은 자신에게 배가되어서 돌아옵니다!!
두분 말씀 잘 들었습니다
두분다 잘 적응해서 사시는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늘 북한댁 영상 잘보구 있습니다 건강하시구요 화이팅 입니다
영상 잘 보고 갑니다.
늘 행복하세요 😊
영상시청 잘했습니다 두분 수고하셨습니다🙇♂️🙆♂️🤗😎😁😴
119빨리와요~~ㅋㅋㅋ응급체계가잘되어있어요~~
북한댁 두 분 이시네요 ㅎㅎ 감사해요
하나원 동기와 재미있는 스토리 잘 보고 들었어요. 두분 뜻이 잘 맞는 것 같으니 자주 만나 회포 풀며 지내면 좋겠습니다.
정진범님 🤗오랫만에 안녕하세요 방가위요 충성 🤗✌️🌹😷날씨 오후 더운데 많이 감기 조심하세요 잘 보내세요 😷🌹✌️
네 선생님 하나원 동기랑 자주 만나기로 했습니다.
동기도 저랑 대화하는 걸 편하다고 해줘서 좋더라고요
조곤조곤 주거니 받거니 재밌게 들었습니다.
아는만큼보이고 경험한만큼 느꼈을텐데 한국을 더알아가고 느끼세요😊
앞으로도 두분 더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씨가 많이 덥네요 건강유의하세요 건강이 최고!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세요~
생각이 적을수록 더 행복하다 지요 . 작은 소망으로 늘 행복하시길...
옛날 추억이네요 듣고 계시면 하나 작가님도 탈북 초기에 생각나셨을 듯
응원합니다 ❤❤❤
버스도 자꾸 타봐야 됩니다
하나씨 동무 😂🤗안녕하세요 방가위요 썩어지게 따따불로 충성 🤗👠💚오후 행복 건강하고 잘 보내세요 💚👠
김명환 님 안녕하세요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강 작가님!영상 잘 보았습니다, 늘 건강 하십시요☺☺☺
군인관으로 볼 때 세상에는 군인과 민간인 두 부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하나씨는 군인가족이니까 남들과 다른 국가관이 있으리라 믿습니다
그럼요!
순천만습지 찾아보시고 맘껏 즐기세요
순천만습지 갔었어요~ ^^
이땅에서 60년 가까이 살고 있어도 전철과 버스를 타기가 겁나요. 대학때 타보고 탄적이 없으니 겁이나서 택시를 타게 되네요.
😍😍😍😍😍
위급할때119를부르지않고병원가면응급실에들어갈수없읍니다
응급차는 말그대로응급할때 부르는차이기때문에 최대한 빨리와야하는것이당연한것입니다.!
북에서 오신 탈북 어머님들은 옷 수선하는것 배우시면 나이드셔도 하실수 있어 좋습니다 나이드신 여자분들
임대아파트 는 한국사람도 많이살고 돈많이벌때 까지는 나오지 마세요 평생살수 있고
임대료가 저렴해요 소득이늘어도
계속살수 있어요 수도권은 들어가기도경쟁률이 높아서
들어가기 힘들어요
🍄🍓🍇🌰🍎🐧🐻🐿🍉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십니까?
늘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월에 안산에서 북콘서트가 있어요
남편이 군인이라 까불지도 못하고 좀 애로사항이 있어 보이긴 하지만 늘 기대됩니다.~~~^^
😂😂
처음 북에서 오신분들은 한국에서 생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곳들이 있어야겠네요
휴대폰에서 다음지도(카카오지도)에서 출발지 ~도착지 설정하고
교통수단 (승용차.버스.도보)설정하면
버스 타는게 나오는데 알면 쉽지요
🍎🌰🍇🍓🍄🥕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안그래도 며칠전에 탈북민들을 위한 앱개발 관련 메일이 왔더라고요~
북한돈이 개인 경매에서 묶음으로 수집가들이 너무 사들이고 있습니다. 서로 조심 하도록 새터민의 목소리가 필요합니다. 결국 우리에게 되돌아오는 무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위험 수위입니다. 저도 최대한 막아 보겠습니다. 중국돈도 딸라를 주고 사오는데 가짜가 많습니다. 상상으로 너무 큰 금액입니다.
맞습니다.
북한돈은 북한에 살고있는 북한주민들도 북한내에서 대부분달러가 더가치있고 달러로 거래하기때문에 북한주민들도 북한돈을 외면한다는데 그런북한돈을 뭉텅이로 매입해서 가지고있는것은 분명히 문제가 있다고봐야합니다.
더구나 북한은
우리를위협하고있고 북한돈은 돈으로써의 가치도 기념할만한 가치도없기때문에 단한장이라도 가지고있을필요가없습니다.!!
박정희.전두환.군사독재시절같으면 북한돈을 단한장이라도 가지고있으면 당장 잡아다가 고문해서 빨갱이누명을씌웠을 일입니다.!?
당시에는 북한이보낸 삐라 한장만 가지고있어도 빨갱이라며 잡아갔었고 본인뿐만이 아니고 가족들까지 주변인들이 빨갱이 집안이라며 손가락질하고 외면하며 그동네에 못살게 괴롭혔었습니다.!
119는 신고하면 바로옵니다
네이버지도앱깔고 출발,도착치면 버스,전철,차로 가는 방법,시간이 다 나와요.차는 네비게이션으로 알려줘요
대부분의 탈북민들이 북한 정권 욕하는게 오히려 지루합니다. 지금 컨텐츠 아주 좋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젠가는 북한주민들이 제 영상을 보고 댓글 남기는 날이 오겠죠?
정치적인 발언만 안하시면 잘 보고 응원합니다 모두 행복하시길..
옳습니다...지혜롭게 처사하는 거지요....🎉🎉🎉
정치적 발언을 왜 안해야 하는지 모르겠군요.
우리들 삶에 가장 영향력을 많이 미치는 것이 정치와 경제인데 무슨 의도가 있는것은 아닌지요.
자유 민주주의 국가에서 좌,우가 있는 것은 당연지사 뭐가 무섭고 숨길것이 있어서 못하지요?
공산주의만 아니면 좌,우는 있어야 하고 격론도 해야 하지요.
공산주의를 가는 길목에 국민들을 속이고 싶어서 못하게 하는 것일 수도 있네요.
북한 주민들이 남조선이라는 호칭만 알고 남한 한국 대한민국이라는 호칭 용어가
낮설다는 생각에 남조선 남한 한국 대한민국 이라는 #표시도 하시면 좋겠네요.
오! 그 생각을 못했네요 바로 할게요!
요즘 뉴스에 심정지 상태라는 단어를 많이 쓰는데 심정지 상황에서도 생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망보다는 심정지상태라는 단어를 많이 쓰지.
오청성은 AK를 10발이상 맞고 피 20리터를 수혈했지. 북한이였으면 사망했을 확률이 높았지만 기적적으로 살아나서 대신 판문점 북한군인들은 숙청되었지.
김일성은 고혈압으로 쓰려졌는데 응급차도 없고 병원에 간다고 해도 치료 방법도 없고 그런 상황이니 살수 있는 환자도 죽게 하는게 북한이지.
갈수록 평균 수명이 짧아지고 한국드라마 봤자고 고딩나이에 숙청당하는 판국이지. 20대에 군인이 되서 채소 훔쳐먹다가 총맞고 서른에 제대하고
심혈관 질환이나 당뇨같은 질병에 걸리면 거의 불치병이 되어 버리는게 북한이지.
궁금증 유발 인터뷰 영상은 왜 밀폐된 공간에서만 하시는지 공원과 근처 등산길 거닐면서 차 한잔 들고 자연스럽게 편안하게 대화 하는 안되는지 궁금하네요
신경쓰이고 집중이 잘 안되요.
지나가는 사람들, 다양한 소음에 장비도 신경써야 하고…
외부 촬영이 좋은 건 다 알지만 장시간 앉아 토크하는 건 어렵습니다
철환님~ 영상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