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 영상에서는 간략하게 나왔지만 예루살렘 왕 보두앵 4세도 24세의 젊은 나이에 서거했지만, 16세의 나이에 몽기사르에서 살라딘에 비하면 열세인 병력을 가지고 살라딘에게 승리를 거뒀고, (살라딘이 경주용 낙타를 타고 도망치게 만들었습니다.) 르 포빌렛에서도 열세인 상황에서 살라딘에게 승리를 거뒀으며, 1183년과 사망 1년 전인 1184년에도 살라딘을 두 차례에 걸쳐 케락에서 격퇴시킨 적이 있을 만큼 살라딘에게 대적할 능력을 지닌 인물이었습니다. (이탈리아 역사가 크레모나의 시카르드는 그가 살아 있는 한 승리했다고 표현) 또한 영상에서 언급한 장기 왕조와의 연합을 통해 살라딘을 외교적으로 견제하기도 했으며, 혈연으로는 여기서 언급된 리처드 1세의 당숙부가 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다만 나이는 리처드가 4살 많습니다.)
예루살렘 측은 십자군이 나무로 사다리를 만들 것을 우려해서 미리 예루살렘 주변의 나무를 베었다고 합니다. 나무를 버린 정확한 위치는 알 수 없지만 호수가 될 수도 있으며 먼 곳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예루살렘 측이 일부 목재를 버려야 할 장소까지 끝까지 운반하지 않고 숲 어딘가에 은닉해 버린 것을 십자군이 우연히 발견했다는게 다수설로 알고 있습니다. 오래전 역사라 기록된 부분이 아닌 세세한 부분에서는 여러 설들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00:00 두 영웅
01:00 십자군이 만들어진 원인
03:45 1차 십자군 원정길
04:32 도릴라이움 전투
05:42 보두앵 1세의 에데사 점령
06:44 베드로의 도시 안티옥 전투
08:32 피루츠의 배신 (피루츠의 탑)
09:53 전설의 창 홀리랜스
11:10 잔인했던 마을 대학살
11:33 1차 십자군 원정길 3년만에 예루살렘 점령
13:25 이슬람의 영웅 살라딘의 등장
14:27 셀주크 토호국 장기왕조의 에데사 침공
15:20 2차 십자군
17:10 살라딘의 아이유브 왕조
19:06 암살 교파 어쌔신
21:37 위기의 예루살렘 왕국 (영화 킹덤 오브 헤븐의 소재)
22:58 하틴 전투
25:07 이슬람 진영 성지 예루살렘 점령
26:13 3차 십자군 과 강력한 붉은수염의 등장
27:07 사자왕 리처드 1세
30:00 사자왕의 탈 인간계 전투력
31:27 협상
33:00 두 영웅의 마지막
오늘도 잘보고 가요~♥
박송님에
늘 찰진 댓글 감사합니다.🙂
지금은 찾아볼 수 없는 전쟁의 도덕성과 서로를 존중하는 목적 과 의식있는
지도자 였네요
리차드1세 ㆍ살라딘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잘보고갑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
댓글 감사합니다.
영화보다가 궁금해서 찾아왔습니다 꿀잼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유익한 공부 하고 갑니다. 근데 여담이지만 자막 중 바닥을 닦으로 쓰신건 수정 하셔도 좋을 듯 싶네요.
확인하고 올렸는데도
자막 오류가 많네요. 👍
@@storyBGS 만드시는데 수고하셨는데 괜히 딴지 거는 것 같아 마음이 안좋네요. 더 좋은 영상 만드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댓 남긴 것이니 너무 마음쓰지 마세요! 다음 영상도 기대하겠습니다.
@@munfas 아유 괜찮습니다. 🙂
좋은 뜻으로 받았습니다.
관심과 응원의 댓글 감사합니다. 👍
사실 이 영상에서는 간략하게 나왔지만 예루살렘 왕 보두앵 4세도 24세의 젊은 나이에 서거했지만, 16세의 나이에 몽기사르에서 살라딘에 비하면 열세인 병력을 가지고 살라딘에게 승리를 거뒀고, (살라딘이 경주용 낙타를 타고 도망치게 만들었습니다.) 르 포빌렛에서도 열세인 상황에서 살라딘에게 승리를 거뒀으며, 1183년과 사망 1년 전인 1184년에도 살라딘을 두 차례에 걸쳐 케락에서 격퇴시킨 적이 있을 만큼 살라딘에게 대적할 능력을 지닌 인물이었습니다. (이탈리아 역사가 크레모나의 시카르드는 그가 살아 있는 한 승리했다고 표현)
또한 영상에서 언급한 장기 왕조와의 연합을 통해 살라딘을 외교적으로 견제하기도 했으며, 혈연으로는 여기서 언급된 리처드 1세의 당숙부가 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다만 나이는 리처드가 4살 많습니다.)
보두앵 4세도 멋진 왕이었죠.
알차고 멋진 댓글
감사합니다.👍엄치척~!
@@storyBGS 감사해요!
@@여지현-b7x 감사에 감사합니다.🍉
나무목재 이야기에서 다른곳에서는 근처호수 목재배를 탈환해서 공성품을 제작했다고하는데 어떤게 맞는말인가요 여기채널에서는 숲에서 버리지못한 목재를 이용했다네요
예루살렘 측은 십자군이 나무로 사다리를 만들 것을 우려해서 미리 예루살렘 주변의 나무를 베었다고 합니다. 나무를 버린 정확한 위치는 알 수 없지만 호수가 될 수도 있으며 먼 곳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예루살렘 측이 일부 목재를 버려야 할 장소까지 끝까지 운반하지 않고 숲 어딘가에 은닉해 버린 것을 십자군이 우연히 발견했다는게 다수설로 알고 있습니다. 오래전 역사라 기록된 부분이 아닌 세세한 부분에서는 여러 설들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아..삼국지 때려쳤는데 이거 보니 왜 다시 하고 싶...ㅡ.ㅡ
아..삼국지! 댓글 보니까 하고 싶어지네요.👍
살라딘은. 쿠르드족
살라딘 👍
리처드1 세가 말을 가져온 병사의 목을 쳤다는건가요? 완전 사이코패스네요
전쟁이란 위험하죠. 🔥
악이 판치는 인간 역사에
순수한 정의는 존재할 수가 없습니다.
편한데 앉아 험한 세상 살았던 이들을
심판할 순 없는 거죠.
먼저 중동 일부를 묻은 몽골을 자랑스러워
하는 나부터 바뀌어야 할 겁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