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프랑스 커피 뭐가 다를까? (파리vlog, 프랑스 워킹홀리데이)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2 дек 2024

Комментарии • 8

  • @뽈뾸뽈
    @뽈뾸뽈 2 месяца назад

    영상 너무 유익해요!! 감사합니다~

    • @Guillaummin
      @Guillaummin  2 месяца назад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 @mouyya
    @mouyya 13 дней назад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파리에 온지 두 달정도 되었고 카페에서 일을 꼭 하고 싶어서 유튜브 열심히 찾아보다가 기욤민 님 영상을 정주행하게 되었습니다 ..! 영상 보니까 카페 운영 경험도 있으시고 커피 만드는 것에 자신감도 있으셔서 붙으시지 않았나 싶어요 저는 작년에 개인카페에서 일 년정도 일한 경험밖에 없어서 메리트가 없다는 생각에 너무 자신감이 없네요..ㅠㅠ(불어도 완전 기본 수준) 그래도 일단 저도 카페들 인스타로 cv 돌려볼까 하는데 혹시 기욤민님이 보시기에 저같은 경력의 한국인은 현지 카페에 붙을 가능성이 거의 없을까요? ㅠㅠ 직접 현지 카페에서 일해보신 입장에서 경력이 부족하다면 어떤 부분을 어필하는게 유리할까요? ㅠㅠ 그리고 혹시 파리에 라떼 아트나 스팀을 연습할 수 있는 학원이나 시설 아시는 곳이 있으신지도 궁금합니다😂(질문이 너무 많죠..주위에 물어볼 사람이 없어서ㅠㅠ죄송해요)

    • @Guillaummin
      @Guillaummin  12 дней назад

      안녕하세요! 제가 감히 조언을 해도 되는 위치인지...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저는 그냥 제 경험을 올린 거라 참고정도만 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청하셨으니
      감히 제가 1년 겨우 프랑스에서 지내면서 나름의 업계(?)를 관찰한 느낌으로 질문에 답변드리자면,
      한국에서 개인카페 1년 간 일하신 거는 결코 짧은 기간의 경력이 아닙니다. 더 짧게 일한 친구들도 CV들고 찾아옵니다. 저랑 지금 같이 일하는 친구들 중에도 물론 몇년의 경험을 갖고 있는 사람도 있지만, 카페에서는 몇개월 일해본 게 전부인 친구들도 많습니다. 기죽지 마세요!! 모르긴 몰라도 제가 느끼기에 이 나라는 보통말로 대가리 부터 들이 밀어야 되는 나라입니다. 혹여나 진짜 아무것도 못하더라도, 심지어 불어를 못하더라도 기죽지마세요!
      CV 보내시는 거 관련해서는, 직접 들고 찾아가서 사람 뽑냐? 물어보고 CV 주고 좋은 인상을 남기는 방법도 있는데 그게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시면 저처럼 메일 DM 폭탄 하셔도 됩니다. 저는 영상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답 없는 카페에 메일 3통 보낸 곳도 있습니다. 너무 고민하지마세요! 다시는 볼일 없는(봐도 어쩔 건데 마인드) 사람들입니다.
      세번째 라떼아트 연습?은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Feve라는 로스터리에서 바리스타 교육 하는 걸로 알고, lomi라는 로스터리도 원두 납품 받는 카페들 대상으로 무료 강의를 하는데 유료로 가셔서 수업을 받으실 수 도 있을 거 같아요. 근데 라떼 아트 못한다고 솔직하게 말씀하시고, 근데 금방 배운다(거짓말이어도 괜찮습니다) 그냥 무작정 다 할수있다 초 긍정 스탠스로 인터뷰 보시고 거기서 연습하시는 게 더 나아보여요.
      오직 카페에서만, 앞으로도 바리스타로! 라는 비전을 갖고 계시다면 이 기회에 유튜브로 공부도 많이 하시고, 라떼 아트 영상도 많이 보시면 정말 금방 습득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답변이 장황하고 너무 길었네용. 도움이 아주 조금이라도 되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게 있으시면 답글 남겨주세요~!
      타지에서 고생 많으세요. 화이팅해요 우리!

  • @XMRX-h3u
    @XMRX-h3u 3 месяца назад

    안녕하세요~ 며칠전부터 정주행 하고 있었는데 여기까지 왔네요 ㅎㅎ 너무 잘 보고있습니다! 올해 초에 파리에 10일정도 여행갔다가 반해서 내년쯤 반려견이랑 같이 한달살기를 해볼까 생각하고 있는데요 워홀에 대한 질문은 아니지만 반려견이랑 카페 출입하는데 제약은 거의 없는편인지 같이 갈수있는 음식점도 있는지 궁금해서 댓글 남겨요 그리고 이게 지금 기준 마지막 영상이라 빨리 다음 영상 보고싶습니다... ㅠㅠ 워홀 화이팅하세요!!

    • @Guillaummin
      @Guillaummin  2 месяца назад

      안녕하세요~ 카페는 거의 100프로 출입 가능해요! 와인, 맥주 마시는 곳들도 가능한 곳 많아요. 식당은 테라스는 될텐데 실내는 케바케라 물어봐야할 거 같네요. 피자집 이런 곳은 됐는데, 비스트로나 미슐랭 스타 받고 이런 곳들은 주로 안 됐던 거 같아요! 공원도 많고 인식도 좋아서 강아지 키우기 좋습니다. 근데처음 데려오시면 (큰 개)오프리쉬가 많아서 놀라실 수 있어요. 훈련 잘 된 큰 개들 그냥 풀어서 데리고 다니시는 분들 많아용.

    • @Guillaummin
      @Guillaummin  2 месяца назад

      무엇보다 강아지와 지하철, 기차를 탈 수 있습니다!

    • @XMRX-h3u
      @XMRX-h3u 2 месяца назад

      @@Guillaummin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