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은 내가 뜻하지 않았는데 저절로 일어나네요. 생각할줄 알고, 볼줄알고 들을줄 알고 아플줄 알고 그냥 저절로 일어납니다. 저절로 일어난다는것은 그냥 인연따라 일어나네요. 모든것이 저절로 일어납니다. 즉 우리는 늘 이 저절로 일어나는 이 바탕속에 허용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허용 되어지고 있어요. 허용되어 지고 있는 삶속에 내 생각으로 좋다 나쁘다 분별하고 있지요. 그냥 일어나야할 일이 일어났을뿐이고 저절로 일어나고 있고 내 마음, 성격, 생각 모든게 저절로 일어나고 있어요. 이 저절로 일어나고 있는것에 우리는 분별로써 판단하지요. 그것은 현실세계에선 분별만 하고 살아왔으니 분별을 없앨수는 없어요. 허나 그 분별에 과도한 집착만 내려놓으면 되지 않을까요? 어차피 실체성이 없는 삶속에 무엇을 막 쥐려고 하는 그 마음을 내되 실제 내지않는거에요. 마음으로 내지 않는거죠. 내 몸은 했지만 마음은 한것이 없는거지요. 그저 인연따라서 흘러가는데로 삶을 살아가면 됩니다. 대충하라는 애기가 아닙니다. 몸은 하고 있으나 마음은 애쓰지 않는거지요. 마음은 쉬어주는거에요.
***오직 참신께서는? 온 우주만물을 창조하시며 모든 인간을창조하신 여호와 하나님 한분밖에 안계십니다. 그분이 바로 온 인류를 구원하시려고 인간에 모양으로이땅에 오셔서 십자가를 지신 예수 그리스도 이십니다. **간략해서 올리겠음. 1…창조주 하나님.. “성경 말씀..창세기 1장1절.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27절.. ”하나님이 자기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데로 사람을 창조 하시되 남자와(아담)여자를(하와)창조하시니라. 2장7절로.. “여호와 하나님이 땅에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코에 생기를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2..모든 사람은 죄인이로되.. ”로마서5장12절.. “이러므로 한 (최초에 하나님이 지으신사람 아담의 죄) 사람으로 말미암아 세상에 죄가 들어오고 죄로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6장23절… ”죄의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있는 영생이니라. “히브리서9장27.. ”한번죽는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후에는 심판이있으리니.(사후에는 모든사람의 영혼은 하나님의 심판대에 서개될때 지옥의 형벌) 3…그러나 하나님 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대속의 은총을 통하여 온 인류를 구원하심.. ”요한복음3장16절..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자마다 멸망치않고 (사후의 받게될 죄의심판)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사후에 얻게될 천국) 14장6절.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하늘에계신 아버지께로 올자가 없느니라. ”히브리서9장28절. “이와같이 그리스도 예수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 하시려고 십자가에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또한 구원에 이르게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자들에게 두번째 나시리라. (우리모든 인간을 구원하시려고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시고 3일만에 부활하신 예수님께서는 심판주로서 이땅에 다시오실것을 성경에 예언하고 계십니다. **참고성경.. “마가복음16장 과~~ “사도행전1장 을~~ 상고하여 보시기를 권고 합니다..^^ **이러므로 주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어 죄사함을 받고 사후에는 하나님께서 예비해 놓으신 영원한 아름다운 하늘나라 천국을 소유 받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아ㅡ멘~~!
❤❤❤ 33:55
감사합니다
법상스님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음공부는 지식으로 공부해서는 안된다라는 말씀 마음에 새김니딘
법상쉼 저도 그하늘 봤어요
감사합니다❤
법진스님. 항상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짬짬이 잘챙겨보고있어요 ❤😂
🙏🙏🙏
관세음보살 감사합니다 ()
존경하는 법상스님 귀한 법문 고맙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한테 필요한
’차제법문‘ 입니다
감사합니다🙏
히말라야 내가 작아지는
즐거움 책
넘 재밌게 읽고
인제 시청합니다
무한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스님🙏항상 감사드립니다🙏
깨달으면 교도소가 천국이다 ㅎㅎㅎㅎㅎㅎㅎ
법상스님 용기와 활기찬 생활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항상법문과함께살아갑니다^^
계율을 지킨다고
여러사람을
불편하게 하는것보다는
지금 순간에 감사함을 느끼는 것이 옳다고 보네요
법상스님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법상스님.().().().
스님의 설법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마음은 내가 뜻하지 않았는데 저절로 일어나네요. 생각할줄 알고, 볼줄알고 들을줄 알고 아플줄 알고 그냥 저절로 일어납니다.
저절로 일어난다는것은 그냥 인연따라 일어나네요. 모든것이 저절로 일어납니다. 즉 우리는 늘 이 저절로 일어나는 이 바탕속에 허용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허용 되어지고 있어요. 허용되어 지고 있는 삶속에 내 생각으로 좋다 나쁘다 분별하고 있지요.
그냥 일어나야할 일이 일어났을뿐이고 저절로 일어나고 있고 내 마음, 성격, 생각 모든게 저절로 일어나고 있어요. 이 저절로 일어나고 있는것에 우리는 분별로써 판단하지요.
그것은 현실세계에선 분별만 하고 살아왔으니 분별을 없앨수는 없어요. 허나 그 분별에 과도한 집착만 내려놓으면 되지 않을까요? 어차피 실체성이 없는 삶속에 무엇을 막 쥐려고 하는 그 마음을 내되 실제 내지않는거에요. 마음으로 내지 않는거죠. 내 몸은 했지만 마음은 한것이 없는거지요. 그저 인연따라서 흘러가는데로 삶을 살아가면 됩니다. 대충하라는 애기가 아닙니다. 몸은 하고 있으나 마음은 애쓰지 않는거지요. 마음은 쉬어주는거에요.
법상스님, 먼 해외에서 매일 밤낮으로 스님 귀하신 법문 들으면서 좁고 어리석은 마음 수양합니다. 항상 귀하고 원만 광대한 설법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건강 또 건강하시기를 기도합니다🙏🏻🙏🏻🙏🏻
🙏🙏🙏🙏🙏🙏🙏🙏🙏🙏🙏🙏🙏🙏🙏🙏🙏🙏🙏🙏🙏🙏🙏🙏🙏🙏🙏🙏
법상쉼 귀한 법문 감사합니다 나마스테 🙏
법상스님🦋🦋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법상스님 감사합니다
귀한법문잘들었습니다
건강하세요
관세음보살
법상스님 💙
항상 고맙고 감사합니다 🙏
생각습관은 절대로 안고쳐질것같아오
본성알아가기 감사합니다 스님
오늘도 귀한 법문을 설해주셔서 깊이깊이 감사드립니다! 법상스님🌸🌼🌸
오늘도 감사합니다__🎉__
고맙습니다_((()))_
법문 감사드립니다 스님🙏
지금 이대로 감사합니다
내 뜻이 아닌 지금 이대로의
순리대로 완전하다는것을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 🙏
스님 감사합니다 직접 가서법문 들어야 하는데 여의치 못해서 영상 으로만 뵙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법상스님 법문으로 많은사람 의식이 깨어나길 바랍니다
오늘도 귀한 법문 잘새겨 듣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님 _()()()_
인연따라 왔다가 그냥깁니다.
♥♥♥♥♥24.7.1(하반기에들어서다) 오늘도 행.주.좌
와.어묵동정 하겠습니다.
오늘도 모두 행복하십시요.
🙏법상스님 감사합니다.🙏🙏🙏2
🈳오온개공도일체고액
(색수상행식=🈳)
인연생은 무생이다.
성품은 공하다.
생각의 뿌리는 공하다.
🈳일체만법은 허공성의 一心바탕에서 인연따라 일어났다 사라졌다 할뿐! 一心의 성품바탕에 깨어있으면 괴로움 끝
법상스님 항상 고맙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
스님~ 자비로운 법문 감사드립니다🙏🙏🙏
법상스님 덕에살아감니다.감사하고 고맙습니다.
스님 항상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늘 스님 법문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감사합니다 🙏
법상스님 감사합니다 ❤❤❤
고맙게 잘 들을께요. 스님🙏🏻
무더위에 지치지 않으시길 기원드립니다🙏🏻👧🪴
법상스님 감사 합니다
귀한 법문으로 중심잡고
호홉하며 살아 있음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
법상스님~오늘도 좋은 법문으로 시작하니 행복합니다😊😊
인연따라 왔다가 그냥갑니다.
❤❤❤❤❤ 24.8.9.파리 올림픽중
참선 공부하러 왔습니다. 스님
예의가있어야 깨닳음도 예의의
마음을 비추는 선 이라 생각합니다
요즘 불교는 현대같습니다
어떤 깨닫는것이 현재인지
궁금합니다
오렌지가 사과한테 말했다.
오렌지 🍊: 너는 세상에서 제일 못생긴 포도야. 난
너의 보라색 몸이 너무 싫어
사과 🍎: ……? 뭔소리?
뒤에 지나가던 🍇포도
포도 🍇: 누가 내 험담하고 있어?
내 필터에 등록되지 않으면 들어오지 않음. 모든것은 내 분별의 문제 🙏💛
***오직 참신께서는?
온 우주만물을 창조하시며 모든 인간을창조하신 여호와 하나님 한분밖에 안계십니다.
그분이 바로 온 인류를 구원하시려고 인간에 모양으로이땅에 오셔서 십자가를 지신 예수 그리스도 이십니다.
**간략해서 올리겠음.
1…창조주 하나님..
“성경 말씀..창세기 1장1절.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27절..
”하나님이 자기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데로 사람을 창조 하시되 남자와(아담)여자를(하와)창조하시니라.
2장7절로..
“여호와 하나님이 땅에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코에 생기를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2..모든 사람은 죄인이로되..
”로마서5장12절..
“이러므로 한 (최초에 하나님이 지으신사람 아담의 죄) 사람으로 말미암아 세상에 죄가 들어오고 죄로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6장23절…
”죄의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있는 영생이니라.
“히브리서9장27..
”한번죽는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후에는 심판이있으리니.(사후에는 모든사람의 영혼은 하나님의 심판대에 서개될때 지옥의 형벌)
3…그러나 하나님 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대속의 은총을 통하여 온 인류를 구원하심..
”요한복음3장16절..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자마다 멸망치않고 (사후의 받게될 죄의심판)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사후에 얻게될 천국)
14장6절.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하늘에계신 아버지께로 올자가 없느니라.
”히브리서9장28절.
“이와같이 그리스도 예수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 하시려고 십자가에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또한 구원에 이르게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자들에게 두번째 나시리라.
(우리모든 인간을 구원하시려고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시고 3일만에 부활하신 예수님께서는 심판주로서 이땅에 다시오실것을 성경에 예언하고 계십니다.
**참고성경..
“마가복음16장 과~~
“사도행전1장 을~~
상고하여 보시기를 권고 합니다..^^
**이러므로 주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어 죄사함을 받고 사후에는 하나님께서 예비해 놓으신 영원한 아름다운 하늘나라 천국을 소유 받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아ㅡ멘~~!
🙏🙏🙏🙏🙏🙏
스님 감사합니다
스님~ 감사합니다^^💖
법상스님 감사합니다
스님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법상스님 귀하고 자비로은 법문감사드림니다.고맙씁니다.
스님 감사드립니다
스님 귀하신 법문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무한감사합니다!
스님
감사합니다.
스님,감사합니다 ~🙏
스님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스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