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ㅎ 저도 11월11일~14일 삼전 급락하면서 4거래일만에 누적 1천만원 손실 찍었었는데 지나고 보면 낮은 가격에 잘 샀다 생각합니다. 이제는 정말 오를꺼라 생각하고, 만약 더 떨어진다면,,, 더 사려고합니다 ㅎ 그리고 저는 충분히 오른 후에 팔 생각인데, 팔때도 판매계획에 대해서 영상에 담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저는 삼전은 49900원을 최저점으로 바닥을 쳤다 생각하고 당분간 횡보한다고 하더라도 5만원후반 6만원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만약 횡보하다가 재차 하락하여 5만원 중초반으로 밀리면 다시 조금씩 추가매수하려고 합니다. 코스피는 지금 연저점이므로 지금 조금씩 모아가면 발목은 아니더라도 무릎 정도 평단가로 모을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코스피에 대해서 여전히 외국인 기관은 인버스베팅을 하고 있고 하락추세는 좀 더 이어질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영상에서도 언급했지만) 개미가 외국인보다 유리한 점은 물타기 버티기 매수를 할수 있다는 것이듯이 연저점인 지금시점에서 조금씩 모아가는 주식은 나중에 수익내고 매도할수 있을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외국인 기관 인버스 하던말던 하락할때마다 일정량 kodex 레버리지 모아가려고 합니다.(오르기 직전의 타이밍을 포착하여 매수하는 전략보다 그냥 떨어질때마다 지속매수하는걸 선호합니다) 하락이 짧을것이라 생각하지만 안타깝게도 생각과 달리 하락이 길어지면,, 지금 생각엔 그냥 버티고 가려고합니다. 결과에 대해서는 솔직하고 가감없이 추후 영상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자사주 매입의 실제이유는 삼성일가의 주식담보대출 추가담보제공을 막기위해서이다 라는 얘기들이 나오지만 그것은 알수 없는 부분이고, 표면적인 이유인 주주환원 주식가치제고를 따져보면 삼전가격이 근4.5년래 최저점이라 자사주 매입하기에는 좋은 시점인것 맞습니다. 미국 아마존, 알파벳,애플 등 자사주 매입을 진행하는 기업은 상당수이며 특히 애플의 경우 (약간 뻥붙여서) "매년" 삼성전자 시총의 반에 해당하는 자사주 매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애플에 대해서 자사주 매입할 비용으로 자사주 매입말고 개발에 투자 안한것때문에 비전프로 엉망이다 폴더블폰 못만든다 애플카 안나온다 라는 네러티브로 이어지고 주가하락으로 이어지지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회사 주주의 권리를 확실히 지켜주는 엄청난 회사로 칭송받고 있죠) 삼성전자에 대한 투심이 매우 안좋아서 대규모자사주 매입이라는 호재에도 지금 자사주 매입할때냐 하는 비판이 나오는 것으로 보는데 이는 주가가 오르면 해결될 문제입니다. 진짜 내실은 떨어지는데 자사주매입등으로 주가만 띄우는지는 주가가 오른 시점에 살펴도 늦지 않다 생각합니다(정말 그렇다면 그때는 팔고나와야하니까요)
삼전 물려 있어서....도움 받고 있네요^^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 저도 11월11일~14일 삼전 급락하면서 4거래일만에 누적 1천만원 손실 찍었었는데 지나고 보면 낮은 가격에 잘 샀다 생각합니다.
이제는 정말 오를꺼라 생각하고, 만약 더 떨어진다면,,, 더 사려고합니다 ㅎ
그리고 저는 충분히 오른 후에 팔 생각인데, 팔때도 판매계획에 대해서 영상에 담도록 하겠습니다.
떨어져도 괜찮아요
싸게 줍줍합니다
7만7천원에 3억 사서 1억가까이 손실이지만 장기투자 할거라 언제간 오를 거라 믿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하락은 아직 안 끝난 걸로 보입니다. 코스피는 많아야 2~3%프로 반등하고 재차 하락할 것 같고, 삼전도 많아야 3-4% 정도 반등하고 횡보하다가 재차 하락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며 유투브도 잘 되시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저는 삼전은 49900원을 최저점으로 바닥을 쳤다 생각하고 당분간 횡보한다고 하더라도 5만원후반 6만원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만약 횡보하다가 재차 하락하여 5만원 중초반으로 밀리면 다시 조금씩 추가매수하려고 합니다.
코스피는 지금 연저점이므로 지금 조금씩 모아가면 발목은 아니더라도 무릎 정도 평단가로 모을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코스피에 대해서 여전히 외국인 기관은 인버스베팅을 하고 있고 하락추세는 좀 더 이어질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영상에서도 언급했지만) 개미가 외국인보다 유리한 점은 물타기 버티기 매수를 할수 있다는 것이듯이 연저점인 지금시점에서 조금씩 모아가는 주식은 나중에 수익내고 매도할수 있을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외국인 기관 인버스 하던말던 하락할때마다 일정량 kodex 레버리지 모아가려고 합니다.(오르기 직전의 타이밍을 포착하여 매수하는 전략보다 그냥 떨어질때마다 지속매수하는걸 선호합니다)
하락이 짧을것이라 생각하지만 안타깝게도 생각과 달리 하락이 길어지면,, 지금 생각엔 그냥 버티고 가려고합니다.
결과에 대해서는 솔직하고 가감없이 추후 영상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11월11일~14일 삼전 폭락으로 손해가 900만원을 넘고 이로인한 계좌손실이 1천만원을 넘었었습니다.
하루에 300만원씩 손실이 쌓이는 와중에도 계속적 매수하겠다는 약속을 지켰습니다.
15일 금요일 급등했고 자사주 매입 호재도 생겼으니 이제 반등하겠죠?
기술회사가 재벌들 주담대 강제청산막으려고 회사돈으로 주가부양하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인텔도 기술투자안하고 주가부양하느라 순이익 50%씩 박았는데 삼전도 미래가 보이네여
의견 감사합니다~ 자사주 매입의 실제이유는 삼성일가의 주식담보대출 추가담보제공을 막기위해서이다 라는 얘기들이 나오지만 그것은 알수 없는 부분이고, 표면적인 이유인 주주환원 주식가치제고를 따져보면 삼전가격이 근4.5년래 최저점이라 자사주 매입하기에는 좋은 시점인것 맞습니다.
미국 아마존, 알파벳,애플 등 자사주 매입을 진행하는 기업은 상당수이며 특히 애플의 경우 (약간 뻥붙여서) "매년" 삼성전자 시총의 반에 해당하는 자사주 매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애플에 대해서 자사주 매입할 비용으로 자사주 매입말고 개발에 투자 안한것때문에 비전프로 엉망이다 폴더블폰 못만든다 애플카 안나온다 라는 네러티브로 이어지고 주가하락으로 이어지지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회사 주주의 권리를 확실히 지켜주는 엄청난 회사로 칭송받고 있죠)
삼성전자에 대한 투심이 매우 안좋아서 대규모자사주 매입이라는 호재에도 지금 자사주 매입할때냐 하는 비판이 나오는 것으로 보는데 이는 주가가 오르면 해결될 문제입니다. 진짜 내실은 떨어지는데 자사주매입등으로 주가만 띄우는지는 주가가 오른 시점에 살펴도 늦지 않다 생각합니다(정말 그렇다면 그때는 팔고나와야하니까요)
정리하면 개발안하고 자사주매입만 하는게 아니라 개발도 열심히 하고 자사주매입도 하는거니까, 저는 믿고 기다려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