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선생님의 방대하고 깊이있는 지식에서 쏟아내는 엄청난 말씀과 책을 꾸준히 찾아 듣고 읽어왔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불안감이 엄습하여 일이 손에 안잡히고, 이런 류의 책 소개나 자기 계발 강의가 귀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지난 3일 이후, 하마터면 한반도에 3차 대전이 일어날 수도 있었고, 시리아나 미얀마처럼 될 수도 있었을 거란 생각에, 절묘한 순간의 선택들이 모여 유혈사태를 비껴간 게 얼마나 다행인지 가슴을 쓸어 내립니다. 선생님, 우리 모두는 관계 속에 이어져 있기에 정치가 잘못되면 우리의 일상은 심각한 영향을 받게 되지 않나요? 선생님같은 위치의 리더라면 지금의 이 야만적인 사태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따로 시간을 내어 밝히시는 게 수많은 시청자들에 대한 도리가 아닐까요? 극우보다 더 나쁜 건 우아한 척 하는 양비론자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박사님 눈섶이 엄청 특이 하시다. ㅎㅎㅎ
근원을 추적해나가는 여정이 심금을 울립니다...
저는 선생님의 방대하고 깊이있는 지식에서 쏟아내는 엄청난 말씀과 책을 꾸준히 찾아 듣고 읽어왔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불안감이 엄습하여 일이 손에 안잡히고, 이런 류의 책 소개나 자기 계발 강의가 귀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지난 3일 이후, 하마터면 한반도에 3차 대전이 일어날 수도 있었고, 시리아나 미얀마처럼 될 수도 있었을 거란 생각에, 절묘한 순간의 선택들이 모여 유혈사태를 비껴간 게 얼마나 다행인지 가슴을 쓸어 내립니다.
선생님, 우리 모두는 관계 속에 이어져 있기에 정치가 잘못되면 우리의 일상은 심각한 영향을 받게 되지 않나요? 선생님같은 위치의 리더라면 지금의 이 야만적인 사태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따로 시간을 내어 밝히시는 게 수많은 시청자들에 대한 도리가 아닐까요? 극우보다 더 나쁜 건 우아한 척 하는 양비론자들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