팻바이크 우라노3(4.5 타이어) 보유자입니다. 일단 멋이라는 장점을 뺀 장점은 1. MTB 로드자전거와 비교했을때 경사면을 정말 부드럽게 잘 올라 갑니다. 2. 도로용 타이어로 일반 MTB 마실용 자전거 같은거 속력보다 처음 제동력이 월등하게 좋습니다. 속력이 팻바이크가 좀 더 빠른 경우가 많습니다. 장거리와 비교했을 경우 팻바이크 제동 지속능력이 조금 떨어집니다만, 이건 피지컬로 극복이 가능한 부분이라서 뭐라 말하기도 애매하네요. 3. 자전거 자체의 묵직함 때문에 험지에서도 쇼바 없이 통통 튀는 느낌은 MTB와 동급이거나 크게 안듭니다. 즉, 안정감이 장난아니게 좋습니다. 4. 타이어 자체의 크기로 인한 공기마찰음 때문에 보행자가 소리 인식을 잘 인지해서 지나간다는 이야기 없이 알아서 잘 피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점은 1. 제동력을 장거리로 비교했을때 확실히 일반 MTB 로드자전거 보다 속력은 앞설수 없습니다. 이건 피지컬의 영역이라 단점을 극복할 순 있습니다. 2. 커브 안정성이 일반 MTB 로드자전거와 비교했을때 꽤 떨어집니다. 특히, 커브 적응 잘 안돼는 초기에 팻바이크 타실때 잘못 커브 잡으시면 슬립사고 날 확률이 높습니다. 본인도 커브 조작중 슬립 사고 2번이상 났던 경험 있습니다. 3. 튜브의 내구성보다 타이어 내구성이 상당히 안좋습니다. 타이어 주기 교체는 아무리 관리를 잘 해도 대략 반년 정도로 보시면 됍니다. 4. 차체로 인해 인도 진입시 일반 자전거보다 주행이 상당히 까다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갓길 차도 이용이 훨씬 나을때가 많습니다.
한때 저도 좀 탔는데, 안 탄지 좀 됐네요. 인기가 없는 이유가 있죠. 우연히 지나가다가 공감되어서 댓글 남깁니다. 솔직한 말씀이시네요
지나가던 팻바이크 동호회입니다 7년째타는중입니다 한재골 업힐도갔다왔어요 ㅋㅋㅋ
사장님 영상중 반박의 내용이 엄청납니다 저는 팻바이크 전문샵을 운영중인 해모스 대장입니다 지금의 영상의 팻바이크는 저가형 팻바이크로 리뷰는 안인것 같네요 팻바이크을 마치 절ㄸㅐ 타면 안되는 자전거러고 단정을 저버리네요 지대로 정보을 습득하시고 영상을 올렸으면 합니다
fb영준입니다! 화이팅!!!
안녕하세요. 저는 팻바이크에 입문하고싶은 학생인데요 혹시 팻바이크를 구하기 힘들어서 그러는데 구입하는 경로가 어떻게 되죠?(50만원대 가성비로)
@김태원-z6p 가성비 스매쉬26 a급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뒷허브를 판매하시나요?
알리에서 팔고있습니다 일반은 구하기가 힘들어요
엔진드립 치면서 철티비 빠는 애들은 많은데 팻바이크는 인기없는 아이러니한 현실
바퀴 굵을수록 좋나요
ㅇㅇ
굵어야 좋음요
전기자전거로 팻바이크 타는데요. 타이어가 4000킬로 정도 타니까 다 닳아져서 찢어지더군요..어째 지동차 타이어 값보다 더 드는 느낌이에요
접지력때문에 팻바이크탈빠엔 일반26인치 하드테일mtb에 돌기큰타이어가 좋더라구요
나는 저거 타고 다니는사람 부럽던데
저는 출 퇴근용으로 잘 타고 다니고 있죠.20분거리 😅😅😅
48세 남성인데요. 팻바타고 무릎관절염 없어짐
기변하고 타면 무릎에 데미지 안가던데요
팻바이크의 장점은 승차감인데 그내용은 없네요..
팻바이크 우라노3(4.5 타이어) 보유자입니다.
일단 멋이라는 장점을 뺀 장점은
1. MTB 로드자전거와 비교했을때 경사면을 정말 부드럽게 잘 올라 갑니다.
2. 도로용 타이어로 일반 MTB 마실용 자전거 같은거 속력보다 처음 제동력이 월등하게 좋습니다. 속력이 팻바이크가 좀 더 빠른 경우가 많습니다. 장거리와 비교했을 경우 팻바이크 제동 지속능력이 조금 떨어집니다만, 이건 피지컬로 극복이 가능한 부분이라서 뭐라 말하기도 애매하네요.
3. 자전거 자체의 묵직함 때문에 험지에서도 쇼바 없이 통통 튀는 느낌은 MTB와 동급이거나 크게 안듭니다. 즉, 안정감이 장난아니게 좋습니다.
4. 타이어 자체의 크기로 인한 공기마찰음 때문에 보행자가 소리 인식을 잘 인지해서 지나간다는 이야기 없이 알아서 잘 피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점은
1. 제동력을 장거리로 비교했을때 확실히 일반 MTB 로드자전거 보다 속력은 앞설수 없습니다. 이건 피지컬의 영역이라 단점을 극복할 순 있습니다.
2. 커브 안정성이 일반 MTB 로드자전거와 비교했을때 꽤 떨어집니다. 특히, 커브 적응 잘 안돼는 초기에 팻바이크 타실때 잘못 커브 잡으시면 슬립사고 날 확률이 높습니다. 본인도 커브 조작중 슬립 사고 2번이상 났던 경험 있습니다.
3. 튜브의 내구성보다 타이어 내구성이 상당히 안좋습니다. 타이어 주기 교체는 아무리 관리를 잘 해도 대략 반년 정도로 보시면 됍니다.
4. 차체로 인해 인도 진입시 일반 자전거보다 주행이 상당히 까다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갓길 차도 이용이 훨씬 나을때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