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르던 식물들 잎사귀가 살짝 하얗게 되고 시들어 가는데 도대체 응애인지 깍지벌레인지 구별할수가 없었다가 드디어(!) 이곳에서 정답을 찾고 갑니다 (깍지였어요) 실제로 병에 걸린 식물들까지 가지고 오셔서 증상을 보여주시니 정말 큰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지루하다느니 쓸데도 없다느니 별 예의없는 댓글들 좀 보이던데요, 맘에 안들면 그냥 조용히 꺼지시면 됩니다 진짜 참 인생들 안쓰럽게 사네요)
당시에 진딧물이 생긴 식물을 구하지 못하여 생략하기로 하였는데 편집이 잘못된 듯 합니다. 진딧물은 번식은 빠르지만 방제는 쉬운 편입니다. 일반적인 피레스로이드계나 네오니코티노이드계 작물보호제의 살포로 방제가 가능하며, 식물에 흡수되어 보호효과를 보이는 이미클로프리드 입제 등을 화분의 용토에 파구 후 관수하시면 직접적인 살포작업 없이도 방제 및 예방이 가능합니다. 작물보호제 사용이 꺼려지신다면 물리적으로 제거하거나 알코올로 방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기르던 식물들 잎사귀가 살짝 하얗게 되고 시들어 가는데 도대체 응애인지 깍지벌레인지 구별할수가 없었다가 드디어(!) 이곳에서 정답을 찾고 갑니다 (깍지였어요) 실제로 병에 걸린 식물들까지 가지고 오셔서 증상을 보여주시니 정말 큰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지루하다느니 쓸데도 없다느니 별 예의없는 댓글들 좀 보이던데요, 맘에 안들면 그냥 조용히 꺼지시면 됩니다 진짜 참 인생들 안쓰럽게 사네요)
정말 다른 벌레는 봐줄 수 있는데...
총채벌레는 진심 욕이...ㅋㅋㅋㅋㅋㅋㅋㅋ
안경을 코끝에 걸쳐서 끼면 시력이 금방 나빠집니다.
소리가 너무 작아 기울여 들어도 안들러요
소리좀 키워주세요~~
😊😊😊😊😊😊😊😊😊😊😊😊😊😊
화분위 겉흙에 아주 작은 깨알만한 길이에 홀쭉한 날벌레가 흙속에 들어갔다 나왔다 돌아다니는데 이것이 총채벌레인가요?
응애가 창궐하는 계절이라 고민이 많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턱대고 화분 다 버릴까 진지하게 고민했는데 일단 최선을 다해볼게요. ㅜㅜ분무하는 게 무슨 소용이 있나 했는데 응애가 싫어하는 환경이 되는 것이었군요. 이유를 알게되니 납득.(끄덕끄덕)
소리가 너무 적어 안들려요
총채에 알코올은 효과가 없을까요?
진짜... ㅠㅠ 솜깍지벌레 자꾸 생겨서 잡아 눌러죽였는데... 일일히 그냥 해야하는군요 ㅠ 깍자바라는 것도 써봤는데 ...잘 안되는 느낌이라
솜깍지벌레 한마리씩 다 찾아내서 알콜을 묻히면 차라리 보이는대로 물리적으로 눌러 죽이는 게 낫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본인에게 유리하고 편리한 방법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알콜 방제가 벌레 입장에서는 더 편히 가는 방법일 수 있겠네요..^^;;
좋은 영상 도움되었어요
흙속에 일센티 ~일점오센티정도 길이에 하얀 실같이 생긴( 마치 콩나물 꼬리처럼)
해충(?)을 발견했는데
이름을 알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말씀만으로는 해충 동정이 힘드네요. 사진 링크 등을 보내주시면 전문가에게 문의 토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kgarden 제가 너무 막연하게 말씀드렸죠^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혹시 사진찍게되면 말씀드릴게요
흰가루병이 제일무서워요~
이 영상이 제일 도움되는군
발효않시킨 퇴비를 써도 텃밭이 오염되고 땅속유충들이 생기나요?작물심는날 암모니아냄세 나는 퇴비로 텃밭을 만들고 바로 고추모종 가지모종 싹다 심고 그위에 또 퇴비를 얻어주면 땅속오염이되는지 궁금합니다..진득이는 물론 온통 벌레들이 바글바글 하네요 .등얼룩무니 풍뎅이고 땅속에서 구멍파고 나오던데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발효가 덜 된 퇴비는 냄새 문제도 발생하고 추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가스들도 식물에게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듯 싶습니다. 환기가 잘 되고 개방되어 있는 곳일수록 그 피해는 적겠지만 온실이나 실내에서는 피해가 발생할 듯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올립브잎이 끈적끈적거려요
식물 병해충은 인체에 무해한가요?
유익한 영상인데 목소리가 좀 작은게 아쉽네요 ㅎㅎ
오디오 더 신경쓰며 제작토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진딧물땜에 봤는데 진딧물퇴치법은 어디???
당시에 진딧물이 생긴 식물을 구하지 못하여 생략하기로 하였는데 편집이 잘못된 듯 합니다.
진딧물은 번식은 빠르지만 방제는 쉬운 편입니다. 일반적인 피레스로이드계나 네오니코티노이드계 작물보호제의 살포로 방제가 가능하며, 식물에 흡수되어 보호효과를 보이는 이미클로프리드 입제 등을 화분의 용토에 파구 후 관수하시면 직접적인 살포작업 없이도 방제 및 예방이 가능합니다. 작물보호제 사용이 꺼려지신다면 물리적으로 제거하거나 알코올로 방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출연자가 직접 답해주셔서 영광입니다. 고맙습니다.
다육이에 쓰는건 아니죠?
사용가능합니다.
아니 댓글 수준 왜 박살남? ㅋㅋㅋㅋㅋ 이 정도로 무슨 어렵다느니 대학 강의냐느니.. 대학 안다녀본 거 티내네.
댓들 수준 보면 알겠지만 10분도 안보려고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므로.. 댓글에 타임라인을 추가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러면 이 멍청이들도 알아서 수그러들거에요.
@@Anna-ov4ty ㅋㅋ
개각충도 솜깍지벌레와 같은 방법을 쓰면 될까요? 유주나무가 사망했습니다 ㅜㅜ
개각충의 깍지 역시 밀랍질이기에 효용이 있습니다.
소리가 너무 작네요.
다음 제작에는 좀 더 신경을 쓰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좋은 내용입니다. 제 유튜브에도 방제법이 있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효과음 소리만 너무 커요ㅠ
지적 감사합니다
달팽이는 어케 없애나요?
www.nongup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700
관련 자료 링크 걸어 드릴게요.. 고맙습니다.
병충해의
공식적인 표현은 "병해충"입니다~~
세심한 지적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ㅠㅠ ㅎ
응애
남자분 목소리가 너무 작아서 안들리네요ㅠ
약 방법을 가러켜줘야지
대학생 공부냐
목소리가 영
ㅠ답답하다
지루하고 내용이 없네요
약애데해서날을해줘야지.지루해나간다
답답하네요
장난치는거도 아니고 도움하나도안됨 짜증나서 구독취소합니다 ㅡㅡ
더 좋은 콘텐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정신이 번쩍 드는 조언으로 꾸짖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국 약치라는거아녀. 별것도없는데 겁나 시간끄네
과수원을 저렇게하면 어찌 하나 ?
한두마리.한두구루도 아니고 에휴.면봉으로?????? 한말짜리 분무기도 아니고 면봉으로 뭐하자는거야
가정원예하는 사람 대상으로 설명하는 거니까요 당연하죠…..;;;;;
과수원은 농약쓰시면되잖아요
뻔히 첨부터 계속 말마따나 "실내""집안에서" 키우는 사람들 대상으로 말하고있는데 영상도 제대로 안보시고 된서리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