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조이킥 JK-클레식 족구화를 신고 안동 하회탈배 (3부 출전.ㅋ) 경기를 해보니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예선전은 마사토 구장 , 본선은 인조잔디 구장(족구 전용 단모 인조잔디)에서 경기를 하였는데요. 미팅감 좋고 안축면이 평평해서 수비 ,토스, 공격 시 에러가 확실히 적었습니다. 새로 바뀐 신형 밑창이 조금 걱정스러웠는데 , 마사토나 인조잔디나 바닥 불문 미끌림 없이 잘 잡아줍니다.(잔뽕이 없음에도 접지력이 좋습니다.) 발바닥 공격에도 좋네요.ㅋ 발등이나 발코는....제가 세터 포지션이라서 차보진 못했지만, 발코부분이 쉽게 구부러지지 않고 단단한게 발코 공격도 매우 좋을것으로 예상됩니다.(추후 야족할때 시도해 봐야 겠네요.ㅎ) 통기성도 좋게 느껴지는게...경기 할때는 물론이고 쉴때도 신발 끈을 풀지않고 계속 신고 있었는데 발에 땀이 난다는 느낌을 전혀 받지 못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살쌀한 날씨 탓도 있겠지만 , 경기중에 과격하게 움직이니 땀이 날 법도 한데 전혀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껏 조이킥에서 출시한 족구화 중 가장 마음에 듭니다. 가격이 인상된 것이 살짝 아쉬운 부분이지만..... 원자재 값 상승으로 인한것이니...이해가 되네요.ㅎ 비록 하루 동안 신어본 감상평 이지만 모쪼록 족구화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통 일반 운동화는 살짝 넉넉하게 신는 게 좋지만 ,족구화는 살짝 타이트하게 신어야 족구화 안에서 발이 놀지(?) 않아서 부상 위험이 조금이나마 줄어든다고 생각됩니다. 기존에 족구화를 신어본 적이 없으시면.... 일단 운동화와 같은 사이즈 족구화를 주문하신 후(교환 할 것을 생각해서 택은 제거하지 마세요.!) 본인 발에 맞으면 결정하세요. 사람마다 발 모양도 다르고 일반 신발과 같이 족구화도 메이커(또는 출시 모델마다) 마다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일단 택을 제거하지말고 깨끗한 방 안에서 한번 신어보시고 판단 하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전날 족구화 수령하고 다음날 바로 경기장에서 처음 신었는데요. 혹시 몰라서 기존에 신던 신발(조이킥 k22)을 가져갔었는데 , 결국 경기 끝날때가지 계속 jk- 클레식을 신었습니다. (처음 신는 족구화지만 발도 편하고, 특별히 모난곳(?) 없이 안축면도 평평해서 세터 입장에서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공을 잘 보낼 수 있었습니다.)
오늘 조이킥 JK-클레식 족구화를 신고 안동 하회탈배 (3부 출전.ㅋ) 경기를 해보니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예선전은 마사토 구장 , 본선은 인조잔디 구장(족구 전용 단모 인조잔디)에서 경기를 하였는데요.
미팅감 좋고 안축면이 평평해서 수비 ,토스, 공격 시 에러가 확실히 적었습니다.
새로 바뀐 신형 밑창이 조금 걱정스러웠는데 , 마사토나 인조잔디나 바닥 불문 미끌림 없이 잘 잡아줍니다.(잔뽕이 없음에도 접지력이 좋습니다.) 발바닥 공격에도 좋네요.ㅋ
발등이나 발코는....제가 세터 포지션이라서 차보진 못했지만, 발코부분이 쉽게 구부러지지 않고 단단한게 발코 공격도 매우 좋을것으로 예상됩니다.(추후 야족할때 시도해 봐야 겠네요.ㅎ)
통기성도 좋게 느껴지는게...경기 할때는 물론이고 쉴때도 신발 끈을 풀지않고 계속 신고 있었는데 발에 땀이 난다는 느낌을 전혀 받지 못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살쌀한 날씨 탓도 있겠지만 , 경기중에 과격하게 움직이니 땀이 날 법도 한데 전혀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껏 조이킥에서 출시한 족구화 중 가장 마음에 듭니다.
가격이 인상된 것이 살짝 아쉬운 부분이지만..... 원자재 값 상승으로 인한것이니...이해가 되네요.ㅎ
비록 하루 동안 신어본 감상평 이지만 모쪼록 족구화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발볼이 낣으신데 정사이즈라고 하시는데 일반 운동화 신는 사이즈로 구입하면될까요??
보통 일반 운동화는 살짝 넉넉하게 신는 게 좋지만 ,족구화는 살짝 타이트하게 신어야 족구화 안에서 발이 놀지(?) 않아서 부상 위험이 조금이나마 줄어든다고 생각됩니다.
기존에 족구화를 신어본 적이 없으시면.... 일단 운동화와 같은 사이즈 족구화를 주문하신 후(교환 할 것을 생각해서 택은 제거하지 마세요.!) 본인 발에 맞으면 결정하세요.
사람마다 발 모양도 다르고 일반 신발과 같이 족구화도 메이커(또는 출시 모델마다) 마다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일단 택을 제거하지말고 깨끗한 방 안에서 한번 신어보시고 판단 하실것을 추천드립니다.^^
뒤꿈치 벗겨짐현상은 없었나요?주문후 받아보고 아직 저도 신어보지는 않았지만 혹시 발등쪽 접히는쪽 구겨짐 현상도 없는지요? 가죽 자체가 구겨지면 구겨짐 무늬가 생길듯해서 물어봅니다.양말은 저도 없었내요^^
제 경우에는 뒷꿈치 쓸림 없이 잘 잡아줬습니다.
발등쪽 접히는 부위는...오래 신어본게 아니라서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신고 운동하면서 특이한 부분이 있으면 추후 댓글로 남기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전날 족구화 수령하고 다음날 바로 경기장에서 처음 신었는데요.
혹시 몰라서 기존에 신던 신발(조이킥 k22)을 가져갔었는데 , 결국 경기 끝날때가지 계속 jk- 클레식을 신었습니다.
(처음 신는 족구화지만 발도 편하고, 특별히 모난곳(?) 없이 안축면도 평평해서 세터 입장에서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공을 잘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어제 조이킥 홈페이지에서 주문하고 오늘 받았는데 양말이 없네요ㅠㅠ
족구100인클럽 카페에서 사전 예약한 사람들만 양말 서비스로 주신듯....?ㅎ
내일 안동대회인가요? 좋은성적 기원합니다!!
언제나 그렇듯 대회 성적 보단....참가에 의의를 두고 , 경기 촬영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ㅋ
응원 감사합니다.
뒤에 무광으로 했음 좋았을거같은데 ㅠㅠㅠ
제 기준에는 크게 거슬리지 않던데...나름의 포인트입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