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이 되신 저희 작은 형님의 애창곡이었어요. 저랑 형이랑 나이차이도 많이 났고 서로 다른 밴드에서 보컬이었는데 가끔 가족모임때 노래방에서 장난삼아 서로 모창으로 애창곡을 불렀었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김종서씨랑 정말 비슷하셨는데 B612 나만의 그대 모습을 김종서씨가 부르신것같은 느낌이었어요. 저는 다른 세상의 일을 하고 살지만 우리형은 살아있었다면 아직도 사랑하는 노래를 어떤 형태로 부르고 계셨겠죠... 점점 살기 힘들어지는 세상 선배이자 형이자 친구였던 그의 목소리가 그리워지는 요즘입니다.
최근 콘서트 공연장에서 불러쥬셨는데 정말 감동이었어요
술먹으면 노래방가서 이노래 불렀는데
어느 순간 모든 노래방에서 없어진듯
나의 애창곡 ㅠㅠ
20대초반에 일마치고 내방에서 태이프 늘어질때까지듣던 1집. 종서형 사랑합니데이
고인이 되신 저희 작은 형님의 애창곡이었어요.
저랑 형이랑 나이차이도 많이 났고 서로 다른 밴드에서 보컬이었는데 가끔 가족모임때 노래방에서 장난삼아 서로 모창으로 애창곡을 불렀었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김종서씨랑 정말 비슷하셨는데 B612 나만의 그대 모습을 김종서씨가 부르신것같은 느낌이었어요. 저는 다른 세상의 일을 하고 살지만 우리형은 살아있었다면 아직도 사랑하는 노래를 어떤 형태로 부르고 계셨겠죠...
점점 살기 힘들어지는 세상 선배이자 형이자 친구였던 그의 목소리가 그리워지는 요즘입니다.
엄마가 무한반복한 테이프 중 하나, 그래서 30년 가까이 흘러도 가사가 모두 기억나네요
내 나이 어느덧 쉰하나.. 형님의 노래를 듣고있으니 19살 강남역 레코드샵에서 사온 테잎을 닳고 닳을 때까지 듣던 그 시절의 향기가 느껴진다..
매일 들어요~~
내가 정말 좋아했던 노래! 내 젊은시절의 상징!!!!! 그립다.
2023년 11월3일 아직 이 노래 기억 하고 있습니다.
김종서 1집은 명반이죠! 그중에서 잘알려지지않은 명곡중에 명곡이라생각합니다.
김종서 1집 수록곡중의 명곡
학창시절 소환하게 만드는 노래들이네요ㅎ현재진행중인 종서오빠님, 고마워요!
순순한 가삿말과 김종서의 특유의 음색으로 동화한편을 마음속에 새겨놓은 듯한 노래. 그레잇!!
개띵곡이다!!~~
그때가....
사랑이란 장밋빛 고통임을 알았네
가시에 찔리며 꺾는 꽃
사랑이란 쓰디쓴 술잔임을 알았네
하지만 또 마시고 말지
내맘
1집 명곡 무지 많음~~
정영석...
그렇쿠ㄴ
슬프노
굿 유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