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영상 항상 감사드립니다. 1년 만기로 차용증을 작성하고 만기 시점에 차용금을 일시상환했다가 새로운 1년 만기 차용증을 작성할 경우 질문드립니다. 금융권을 통한 대출을 통해서 차용금을 일시상환하고, 다시 작성한 차용증으로 돈을 빌린 다음 그 자금으로 대출을 상환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영상 잘 봤습니다 실례지만 질문 하나 남겨봅니다 글을 잘 못써서 양해 부탁드립니다 자식에게 차용증을 써 대출 해주었을 때 대통령호 연이율 4.6%에 해당하는 금액 1천만원의 원금이 2억1천7백만원인 이내의 경우에는 이자를 갚지 않고 원금만 갚으면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면 그 한도 내인 2억원을 빌려 줬을 경우 원금균등상환(2억+무이자)을 하게 하고 싶은데 10년(120개월)에 걸쳐 200,000,000원/120개월 = 매달 166만원 정도 상환해야 합니다. 매달 166 만원씩 10년 간 갚는 방식으로 차용증을 쓰면 무이자로 대출 할 수 있는 게 맞나요? 그리고 166만원 X 120을 하면 사실 199,200,000원이 나옵니다. 남은 80만원은 차용증에 마지막 갚는 달에 추가적으로 지급한다고 써도 되나요?
제가 부모님께 7천만원을 빌려 무이자 차용증을 쓸 예정입니다. 우선 매달 삼백씩 갚을 예정입니다. 제가 상가가 있는데 잔금 치루고 몇달후 부가세 환급도 되고 몇달후 월세도 들어올 예정입니다. 부모님께 빌린돈을 어떻게 갚겠다라는 내용을 넣는게 도움이 될까요?? 기타 내용으로 - 상호합의로 중도에 일시불 상환 가능하다. - 채무자가 임대 소득이 발생하는 시점으로 상호합의하여 기존에 정한 원금분할 금액 삼백만원보다 상향 조정하여 변제한다. - 채무자는 채무자가 소유하고 있는 상가 잔금 부가세 환급될시 잔금 부가세 환금 금액으로 먼저 채권자에게 삼천만원을 부분 상환한다. 아니면 이런거 다 필요 없고 일자 금액 상환방식 이자 정도만 기입하면 될까요??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하고갈게요~
말씀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항상 감사드립니다. 1년 만기로 차용증을 작성하고 만기 시점에 차용금을 일시상환했다가 새로운 1년 만기 차용증을 작성할 경우 질문드립니다.
금융권을 통한 대출을 통해서 차용금을 일시상환하고, 다시 작성한 차용증으로 돈을 빌린 다음 그 자금으로 대출을 상환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상황을 자세히 모르겠지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까운 전문가와도 상의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영상 잘 봤습니다 실례지만 질문 하나 남겨봅니다 글을 잘 못써서 양해 부탁드립니다
자식에게 차용증을 써 대출 해주었을 때
대통령호 연이율 4.6%에 해당하는 금액 1천만원의 원금이 2억1천7백만원인 이내의 경우에는 이자를 갚지 않고 원금만 갚으면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면 그 한도 내인 2억원을 빌려 줬을 경우 원금균등상환(2억+무이자)을 하게 하고 싶은데
10년(120개월)에 걸쳐 200,000,000원/120개월 = 매달 166만원 정도 상환해야 합니다.
매달 166 만원씩 10년 간 갚는 방식으로 차용증을 쓰면 무이자로 대출 할 수 있는 게 맞나요?
그리고 166만원 X 120을 하면 사실 199,200,000원이 나옵니다. 남은 80만원은 차용증에 마지막 갚는 달에 추가적으로 지급한다고 써도 되나요?
그렇게 하실수도 있지만 저라면 매년 갱신하며 갱신할때 추가적인 조정을 할 것 같습니다. 물론 개별적으로 상황이 다르니 가까운 전문가와도 상의해보세요.
ruclips.net/video/CFHsbR8VbME/видео.html
@@dotory_story 감사합니다 혹시 갱신하는 의도가 꾸준히 상환하고 있다는 걸 증명하기 위해서 하는 것인지 부모 자식간 의 상환금액 조정을 유리하게 하기 위해서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전자를 우선시하는 경우에 그럴수있습니다.
제가 부모님께 7천만원을 빌려 무이자 차용증을 쓸 예정입니다. 우선 매달 삼백씩 갚을 예정입니다.
제가 상가가 있는데 잔금 치루고 몇달후 부가세 환급도 되고 몇달후 월세도 들어올 예정입니다. 부모님께 빌린돈을 어떻게 갚겠다라는 내용을 넣는게 도움이 될까요??
기타 내용으로
- 상호합의로 중도에 일시불 상환 가능하다.
- 채무자가 임대 소득이 발생하는 시점으로 상호합의하여 기존에 정한 원금분할 금액 삼백만원보다 상향 조정하여 변제한다.
- 채무자는 채무자가 소유하고 있는 상가 잔금 부가세 환급될시 잔금 부가세 환금 금액으로 먼저 채권자에게 삼천만원을 부분 상환한다.
아니면 이런거 다 필요 없고 일자 금액 상환방식 이자 정도만 기입하면 될까요??
굳이 어떻게 갚겠다는 내용을 넣기보다는 상환기록을 잘 남기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