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렐루야 > * 땅에 있는 큰 성 바벨론인 로마의 멸망이 예고된 후에 하늘에서는 찬양축제가 열립니다. (1,3,4절) * 할렐루야 : 하나님을 찬양하라 하나님을 찬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입니다.
* 하나님이 존재하심을 찬양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모든 성도가 살아계신 하나님께 찬송을 올려드립니다. (5절) * 하나님의 다스림을 찬양해야 합니다. 전능하신 능력으로 세상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6절)
* 구원의 은혜를 찬양합니다.(1절) - 허다한 무리(모든 믿는 성도)가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찬양합니다. * 하나님의 심판을 찬양합니다.(2절) - 절대로 망할 것 같지 않던 큰 음녀 로마제국이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멸망하게 된 것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 사탄, 악한 영들, 그들을 따라 하나님을 믿지 않고 대적한 자들을 영원한 형벌로 다스리시는 것도 찬양합니다. (3절) - 연기(지옥불 심판의 연기), 세세토록 올라가는 것(영원한 징벌, 영벌) - 하나님이 심판이후에 영벌로 다스리시는 것을 찬양해야 합니다. * 끝까지 믿음을 지킨 성도들에게 상주심도 찬양해야 합니다.(8절) - 성도들이 입은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 성도들의 옳은 행실은 로마황제를 예배하지 않고 가난과 돈에 굴복하지 않고 끝까지 믿음을 지킨 것 - 믿음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어린양의 혼인 잔치, 구원 잔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상주심도 찬양해야 합니다. (9절) * 사사건건 모든 일에 하나님을 찬양하고 언제나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하나님은 찬양받기에 합당한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 하나님께만 찬양해야 합니다. (10절) 오직 하나님만 찬양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이십니다. * 소아시아 일곱 교회 성도들, 초대교회 성도들은 로마황제를 예배하라는 강요에 반작용으로 더욱 열심히 하나님만을 찬송하다보니 그들의 입에 할렐루야라는 말이 베었습니다. 박해와 고난 가운데 살면서 그들은 항상 하나님께 할렐루야라고 찬송하고 살았습니다. * 하나님은 찬양받기에 합당하신 분이시고 찬양받기를 원하시고 찬양받는 것을 기뻐하십니다.
하나님 아버지 할렐루야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존재하심과 다스리심과 구원의 은혜와 하나님의 심판과 믿음을 지킬 수 있음도 찬양합니다. 박해와 고난 가운데에서도 작고 감사한 모든 일에서도 하나님을 찬양하는 저희 양림교회 되게 하소서.
아멘 아멘
< 할렐루야 >
* 땅에 있는 큰 성 바벨론인 로마의 멸망이 예고된 후에 하늘에서는 찬양축제가 열립니다. (1,3,4절)
* 할렐루야 : 하나님을 찬양하라
하나님을 찬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입니다.
* 하나님이 존재하심을 찬양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모든 성도가 살아계신 하나님께 찬송을 올려드립니다. (5절)
* 하나님의 다스림을 찬양해야 합니다.
전능하신 능력으로 세상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6절)
* 구원의 은혜를 찬양합니다.(1절)
- 허다한 무리(모든 믿는 성도)가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찬양합니다.
* 하나님의 심판을 찬양합니다.(2절)
- 절대로 망할 것 같지 않던 큰 음녀 로마제국이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멸망하게 된 것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 사탄, 악한 영들, 그들을 따라 하나님을 믿지 않고 대적한 자들을 영원한 형벌로 다스리시는 것도 찬양합니다. (3절)
- 연기(지옥불 심판의 연기), 세세토록 올라가는 것(영원한 징벌, 영벌)
- 하나님이 심판이후에 영벌로 다스리시는 것을 찬양해야 합니다.
* 끝까지 믿음을 지킨 성도들에게 상주심도 찬양해야 합니다.(8절)
- 성도들이 입은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 성도들의 옳은 행실은
로마황제를 예배하지 않고 가난과 돈에 굴복하지 않고 끝까지 믿음을 지킨 것
- 믿음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어린양의 혼인 잔치, 구원 잔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상주심도 찬양해야 합니다. (9절)
* 사사건건 모든 일에 하나님을 찬양하고 언제나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하나님은 찬양받기에 합당한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 하나님께만 찬양해야 합니다. (10절)
오직 하나님만 찬양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이십니다.
* 소아시아 일곱 교회 성도들, 초대교회 성도들은 로마황제를 예배하라는 강요에 반작용으로
더욱 열심히 하나님만을 찬송하다보니 그들의 입에 할렐루야라는 말이 베었습니다.
박해와 고난 가운데 살면서 그들은 항상 하나님께 할렐루야라고 찬송하고 살았습니다.
* 하나님은 찬양받기에 합당하신 분이시고 찬양받기를 원하시고 찬양받는 것을 기뻐하십니다.
하나님 아버지 할렐루야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존재하심과 다스리심과 구원의 은혜와 하나님의 심판과 믿음을 지킬 수 있음도 찬양합니다.
박해와 고난 가운데에서도 작고 감사한 모든 일에서도 하나님을 찬양하는 저희 양림교회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