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보니까 너무 공감되네요! 꼬부랑병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데,, 꼭 바른자세로 걷는 연습하셔야해요! 제 할머님께서 꾸준히 산책하셔서 지금은 많이 좋아지셨거든요! 근데, 걷기가 힘드시면, LED지팡이의자와 같은 걸으면서 밤에 불빛도 비춰주고, 쉬는 의자도 제공하는 보조도구를 사용하세요. 부담이 확실히 덜되요. 특히 어르신들은 걷는 것을 두려워하시는데,, 이걸 습관화시켜주려면 중간에 쉴수있는 도구를 사용하면됩니다. 그리고 허리를 굽히는게 계속 편하다고하시고, 점점 증상이 심해지면, 꼭 병원가세요 가서 진찰받고 증상이 어느정도인지 인지하셔서 의사선생님 조언대로 따르시는게, 가장 현명합니다. 요즘은 90되어서도 꼬부랑병 없이 정정하게 걸어다니시는 분들 많아요. 놔두시는게 더 큰 병이니까,, 꼭 꼭 치료하세요~ 할머니 생각나서 저도 주저리 답글 남겼네요.
선생님, 저는 오랜 시간에 걸쳐 허리가 자꾸만 굽는 것 같읍니다. 오르막은 허리 펴서 걷기가 너무 힘들고, 반면 내리막은 제법 수월함을 느낍니다. 심지어는 층층다리 계단을 올라갈 때도 쉬엄쉬엄 가면 허리통증없이 오를 수 있읍니다. 이게 너무 이상해서 무슨 증상인지 꼭 좀 알고 싶은데 답이 있겠읍니까? 병원에서는 전방전위증과 협착증이 있다고 진단 받았읍니다.
채널의 황금지식 같은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1가지 고견을 구하고 싶어서요. 30대 남성 인데요. 사고로 인해서요. 후방 척추 유합술을 했었습니다. 2년이 지난 지금 허리가 앞으로 자꾸 숙여지구요. 이로 인해 척추후만증이 생기더라구요 (어꺠말림,등굽음.거북복 등등 동반) 검색을 해보니 후방 척추 유합술을 하게 되면요 척추기립근 손상으로 인해 (후방이라 절제하게됨) -> 허리 힘 약화 -> 꼬부랑 할머니병이라 불리는 허리가 굳어지는 척추후만증이 올 수 있든걸 알게 되었습니다. 제 상황과 가장 유사하더라구요 현재 궁금한건요 "유합 마디 운동을 통해 척추기립근 근육을 만들 수 있는건가요?" 척추기립근 운동(슈퍼맨 자세)를 통해 허리도 펴지게 하고 정상 체형을로 돌아 올 수 있을지가 궁금 합니다. 또 어떤 이야기로는 척추 유합술을 하게 되면고정을 한 부위는요 유합이 된 상태라 어떤 운동을 하더라도 영구적으로 힘이 들어가지 못해서요 근육이 생기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어서요 혹시 이부분에 대해 아시는게 있고 조언을 해주시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꺼 같습니다.
우리 엄마 87세 꼬부랑 할머니 ㅠ.ㅠ 아래 3개 유합술 해야 되는데 전신마취 2번 해야 되고 고령이라 하지말라해서 그냥 버티고 있습니다. 신경이 눌려서 한발자국도 못걷는 상황이 돼서 시술은 했구요. 그 뒤 급격히 허리가 앞으로 고꾸라지더라구요. 재활의학과 가볼까 생각중이었는데 영상을 보니 별 방법이 없을 것 같아요. 그냥 벽에 기대서 등을 붙이고 30초 정도씩 버티는것도 몸에 무리가 갈까요? 하면 안되는 자셀까봐.. 무작정 유튜브를 보고 따라 할수 도 없고.
영상보니까 너무 공감되네요! 꼬부랑병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데,, 꼭 바른자세로 걷는 연습하셔야해요!
제 할머님께서 꾸준히 산책하셔서 지금은 많이 좋아지셨거든요!
근데, 걷기가 힘드시면, LED지팡이의자와 같은 걸으면서 밤에 불빛도 비춰주고, 쉬는 의자도 제공하는 보조도구를 사용하세요. 부담이 확실히 덜되요.
특히 어르신들은 걷는 것을 두려워하시는데,, 이걸 습관화시켜주려면 중간에 쉴수있는 도구를 사용하면됩니다.
그리고 허리를 굽히는게 계속 편하다고하시고, 점점 증상이 심해지면, 꼭 병원가세요
가서 진찰받고 증상이 어느정도인지 인지하셔서 의사선생님 조언대로 따르시는게, 가장 현명합니다.
요즘은 90되어서도 꼬부랑병 없이 정정하게 걸어다니시는 분들 많아요.
놔두시는게 더 큰 병이니까,, 꼭 꼭 치료하세요~ 할머니 생각나서 저도 주저리 답글 남겼네요.
안녕하세요?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시니어헬스트레이너 입니다.
선생님 말씀이 저의 경험과 어긋난 부분이 아주 많습니다.
근육과 웨이트트레이닝에 대해 연구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선생님 잘 봤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감사드립니다.
다른 좋은 영상도 참조해 주세요
좋은 정보감사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감사 드립니다 ~~~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말 시원하게 설명 잘 하십니다.
감사합니다.
너어무 감사드립니다.
근육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어요!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설명 굿!
귀에 쏘오옥 들어옵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ㅎㅎ
저희는 논, 밭이 없어 다행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원장님 병원이 어디인가요
그리고 86세입니다
치로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부산 진시장에 위치한 힘내라 병원 입니다.
오시면 최선을 다해 진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척추마스터 황진호 올림.
원장님 엄마가 운동하시다가 엉치가 아파서 허리를 못펴시니 맘이 아프네요 꼭병원에가서 진단을 받아보겠습니다
선생님, 저는 오랜 시간에 걸쳐 허리가 자꾸만 굽는 것 같읍니다. 오르막은 허리 펴서 걷기가 너무 힘들고, 반면 내리막은 제법 수월함을 느낍니다. 심지어는 층층다리 계단을 올라갈 때도 쉬엄쉬엄 가면 허리통증없이 오를 수 있읍니다. 이게 너무 이상해서 무슨 증상인지 꼭 좀 알고 싶은데 답이 있겠읍니까? 병원에서는 전방전위증과 협착증이 있다고 진단 받았읍니다.
안녕하세요?
네 ^^ 지금 진단 받은 징상이 맞는것 같습니다.
보조기 착용은 필요한가요?
결정하기 어려운 문제 입니다.
보통은 하시면 안됩니다.
선생님 20대 남성의 경우, 학창시절부터 좋지 않은 자세로 인해 요추 1번 부근의 기립근 위축으로 자세성 후만증이 있을때, 운동으로 충분히 극복 가능할까요? 근감소증이 극복될 수 없다는 게 나이 때문일까요 아니면 나이무관하게 저렇게 소실된 근육은 다시 안커지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나이가 어리시니 충분히 가능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척추마스터 황진호 올림.
평상시 생활 자세와 근육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항상 좋은 냇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채널의 황금지식 같은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1가지 고견을 구하고 싶어서요.
30대 남성 인데요. 사고로 인해서요.
후방 척추 유합술을 했었습니다. 2년이 지난 지금
허리가 앞으로 자꾸 숙여지구요. 이로 인해 척추후만증이 생기더라구요
(어꺠말림,등굽음.거북복 등등 동반)
검색을 해보니 후방 척추 유합술을 하게 되면요
척추기립근 손상으로 인해 (후방이라 절제하게됨)
-> 허리 힘 약화 -> 꼬부랑 할머니병이라 불리는 허리가 굳어지는
척추후만증이 올 수 있든걸 알게 되었습니다.
제 상황과 가장 유사하더라구요
현재 궁금한건요
"유합 마디 운동을 통해 척추기립근 근육을 만들 수 있는건가요?"
척추기립근 운동(슈퍼맨 자세)를 통해
허리도 펴지게 하고 정상 체형을로 돌아 올 수 있을지가 궁금 합니다.
또 어떤 이야기로는 척추 유합술을 하게 되면고정을 한 부위는요
유합이 된 상태라
어떤 운동을 하더라도 영구적으로 힘이 들어가지 못해서요
근육이 생기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어서요
혹시 이부분에 대해 아시는게 있고
조언을 해주시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꺼 같습니다.
5:42
70대초반 척추후만증 어머니 골다공증이 있는데 치료를 받고 수술로 펴는것은 가능할까요? 본인은 수술해서 피고 싶어하세요
우리 엄마 87세 꼬부랑 할머니 ㅠ.ㅠ 아래 3개 유합술 해야 되는데 전신마취 2번 해야 되고 고령이라 하지말라해서 그냥 버티고 있습니다.
신경이 눌려서 한발자국도 못걷는 상황이 돼서 시술은 했구요. 그 뒤 급격히 허리가 앞으로 고꾸라지더라구요.
재활의학과 가볼까 생각중이었는데 영상을 보니 별 방법이 없을 것 같아요.
그냥 벽에 기대서 등을 붙이고 30초 정도씩 버티는것도 몸에 무리가 갈까요? 하면 안되는 자셀까봐.. 무작정 유튜브를 보고 따라 할수 도 없고.
안녕하세요?
무리 일 것 같으신데요 ㅠㅠ
천천히 조금 씩 시도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원장님저번에댓글달던천추골절환자입니다여러병원을다녀와도아픈게낫지않고너무답답해서선생님께8월5일오전예약진료해놧습니다그때뵙겟습니다
안녕하세요?
오시면 잘 도와 드려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척추마스터 황진호 올림.
아무리 많은 설명을 해 드리려고 해도 ..
나름은 참 설명 쉽게 하려는데...어려움을 격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들 마다 살아온 경험치의 차이가 아닌가 합니ㅏ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