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베이스 꿀팁] 이벤트(리전) 이름 변경하는 법 및 이벤트 이름 변경할 때의 주의점 | 큐베이스 13에서 추가된 방법 포함 | Rename Selected Events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6 фев 2025
- : 큐베이스에서 이벤트(리전) 이름 변경하는 법은 원래도 그렇게 어려운 방법은 아닙니다만 큐베이스 13버전부터 더 편하게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생겼습니다. 방법 자체가 워낙 쉽기 때문에 항상 이벤트 이름을 트랙에 맞추거나 임의로 변경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무조건 이벤트의 이름을 임의로 변경하는 것이 항상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오디오 트랙의 이벤트 같은 경우에는 미디 트랙과 다르게 파일 이름이 아예 바뀌어 버릴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하고, 미디 트랙 같은 경우도 어떤 것을 복사해서 쓰는지 원본을 기억하고 체크하기 위해서는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놔둬야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이벤트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과 그런 과정에서 꼭 알고 있으면 좋은, 이벤트 이름 변경할 때의 주의점까지 함께 담았습니다. 초심자분들에게 유용한 꿀팁이 되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로크뮤직 문정민입니다.
개인 작업을 하는 과정에 매우 유용했던 기능들과 학교 강의, 개인 레슨 등에서 학생들에게 질문을 많이 받았던 내용들을 '꿀팁'으로 모아 초심자 분들의 눈높이에 맞춰 연재합니다. 주로 큐베이스 프로, 로직 프로 등을 다룰 예정입니다.
미디/레코딩 프로그램을 익혀가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영상이 유용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알림 설정' 하시고 더 많은 강좌, 팁 및 소식과 정보 받아보세요!
[문의]
• E-mail : lochmoon@daum.net
• Instagram : / lochmoon
• 개인레슨(온/오프라인) : blog.naver.com...
#이벤트 #event #큐베이스 #cubase #컴퓨터음악 #알쓸큐팁 #midi #큐베이스팁 #로크뮤직 #리전 #이름변경
: 큐베이스에서 이벤트(리전) 이름 변경하는 법은 원래도 그렇게 어려운 방법은 아닙니다만 큐베이스 13버전부터 더 편하게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생겼습니다. 방법 자체가 워낙 쉽기 때문에 항상 이벤트 이름을 트랙에 맞추거나 임의로 변경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무조건 이벤트의 이름을 임의로 변경하는 것이 항상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오디오 트랙의 이벤트 같은 경우에는 미디 트랙과 다르게 파일 이름이 아예 바뀌어 버릴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하고, 미디 트랙 같은 경우도 어떤 것을 복사해서 쓰는지 원본을 기억하고 체크하기 위해서는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놔둬야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이벤트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과 그런 과정에서 꼭 알고 있으면 좋은, 이벤트 이름 변경할 때의 주의점까지 함께 담았습니다. 초심자분들에게 유용한 꿀팁이 되기 바랍니다.
선생님 설명은 참좋습니다 영상 화질에 문제인 일까요 글씨가 깨져서 보기가 힘들군요
화질은 개개인마다 인터넷 환경 속도에 따라서 자동으로 변환이 되기 때문에 저화질로 내려가면 그렇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설정을 '자동'으로 두지 마시고, 강제로 특정한 고화질로만 재생되게 만들면 됩니다. 컴퓨터에서는 영상 오른쪽 밑에 톱니바퀴 같은 버튼이 있는데 그걸 누르시고 '화질' 메뉴로 가신 다음에 '자동'으로 되어있는 걸 1080으로 고정하시면 제일 높은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볼때는 영상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버튼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화질' 메뉴로 찾아간 다음에 '자동'으로 되어 있는 걸 '높은 화질'로 바꿔서 보시면 됩니다. 😃🙌
@lochmusic
선생님 글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맥을 사용하시는것 같은데 혹시 맥 os 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도 큐베이스 실행에 큰 문제는 없을까요?
맥 OS 최신이라면 Sonoma를 말씀하시는 거죠? 큐베이스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오래된 버전이 아니라면 실행 및 사용하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큐베이스 외에 가상악기나 플러그인 이펙터 등 외부 회사 제품을 설치해서 쓰는 경우라면 체크를 해볼 필요는 있는데, 유명한 회사들이라면 보통 바로 지원이 되기 때문에 그것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 경우는 후속 지원이 부실한 영세한 회사들이나 무료 배포 등으로 어디선가 받은 제품들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맥 OS에 맞게 바로바로 지원을 해주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맥 OS는 바로 출시했을 때 업데이트를 하는 것은 비추천입니다. 맥 OS 자체는 문제없지만, 각종 프로그램 및 음악 장비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지원될 때까지 어느 정도 시간을 보내고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최신 맥 OS인 Sonoma는 출시한지 1년이 다 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후속 지원들이 대부분 되어서 이제는 안전합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맥 OS 출시한 후 최소 6개월 정도는 보내도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오랫동안 맥 OS를 Ventura로 쓰고 있다가 최근에서야 Sonoma로 업데이트 했고, 현재 아무 문제 없이 큐베이스 잘 쓰고 있습니다.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
@@lochmusic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