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잘 봤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싼타페 더스타일 2010식 인데 리어암 교체하는 영상이 없어서 이 영상 전에 올려주신 거 보고 잘 배웠습니다. 필로우 볼은 상상도 못했는데 잘 봤습니다. 제 차도 아마 있겠죠? 볼이... 함 찾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저도 DIY에 빠져서 앞뒤 쇼바, 앞 로워암 타이로드, 앞뒤 스테빌라이저 링크, 부시 , 엔진마운트 미션마운트 다 교체했는데 공구 사는 재미도 있고 실제로 교체해 보면 교체한 보람을 느낄 수 있게 자동차가 상태가 좋아지더라구요. 다 황가이버님 같은 분들의 선구자들이 계셨기에 가능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선 영상을 올려 주시어 감사 드립니다.. 아반때 hd 소유자로 15만키로 운행하는 사람입니다.. 하체에서 잡소리는 들리지 않았으나 리어가 흔들 흔들 거려 황가이버님 영상을 보고 나름 교체해야 겠다 결심한 사람입니다.. 작업 하신 영상을 한 13번 정도 본 것 같습니다 광고 스킵 하지 않구요..ㅎㅎ 영상을 잘 편집해 올려 주시어 그대로 따라 잘 했으며 오늘 교체후 운전해 보니 새차때 짱짱한 느낌 입니다 ... 이런...보니 아직도 구독이 ..ㅠㅠ 오늘 구독 했으며 거듭 감사 드립니다 ..
필로우볼 직경이 외경 44.2mm 입니다. 사실 위의 스포티지 필로우볼과 같은 직경이라고 보심 됩니다. 고민이 되는 것은 부싱 교환기인데 .....좌우 두개의 필로우볼을 교체 했더니 수나사의 나사산이 많이 마모되었습니다. 물론 구리스를 듬쁙 바르고 작업했는데도 그러합니다. 자가정비 하실 분이라면 그래도 추천할 만 하고 정비를 업으로 하실 거면 절대로 비추 합니다. 나사가 특강볼트가 아니라고 생각 되네요. 아마도 한번 더 작업이 가능할 만 합니다. 그리고 처음에 고정되어 있는 필로우 볼 빼낼 때 엄청 어렵습니니다. 수동 롱 복스대로 작업했는데 힘을 주면서도 걱정될 정도였습니다. 고착된 부분에 윤활유를 뿌렸는데도 뿌서지는 (!) 소리가 나더군요. 작업 후 승차감은 매우 좋습니다.
다른 분들 따라하시는 분들 계실듯 하여 댓글 달아봅니다. 필로우 볼 부싱 저 부분은 공차체결이 필요합니다. 토크렌지로 차를 띄운 상태에서 체결하신다해도 이후에 바퀴달고 차를 내리면 부싱이 뒤틀린 상태로 고정이 되어서 수명이 짧게 됩니다.. 바퀴달고 차 내리시고 볼트 푼다음 다시 체결(공차체결)하셔야 해요~
@@황가이버 돌아가는 타입이었군요^^ 죄송합니다. 괜한 지적질이 되어버린듯 하네요..ㅠ 몇 일전에 지인이 인터넷을 보고 DIY로 부싱을 교체했다고 해서(물론 황가이버님 글은 아닙니다^^) 공차체결을 했냐고 물어봤더니 그게 뭐냐고 해서 혹시나 해서 글을 올렸었네요.좋은 영상들 참고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기분상하지 않으셨는가 걱정되네요~
해당 차량 필로우볼 부싱 교체후 얼라이먼트까진 구지 필요가 없습니다. 꼭 봐야 한다면 해야줘..^^ 해당부싱 교체하는 이유는 오래되면 대부분 방지턱 넘을때 마찰 소음때문에 교체을 하죠 소음이 없다면 교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차량 플로우볼 부싱은 내부구조가 고무로 장착되어진 것이 아닌 관절같은 구조입니다. 아무래도 오래면되면 약간의 오차는 있을수 있지만 교체을 한다 하여도 얼라이 먼트까지는 크게 영향을 미치가 않아요. 하지만 다른 로어암,리어암,어시스트암,트레일링암 ,서스펜션 등등은 부싱부위가 고무로 이루어진 부분교체시에는 필히 얼라이을 봐야 합니다. 참고하세요.
황가이버님 안녕하세요 저도 리어 작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리어 작업할때 공차체결때문에 고민을 됩니다 필로우 볼 부싱 교환후 공차체결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동영상처럼 작기 위에 볼트를 조립후 그냥 조이면 공차체결이 되었다고 생각해도 될까요? 바퀴 밑으로 들어가기가 쉽지 않아서 여쭙습니다.
네 해당 필로우볼 부싱은 고무부싱타임이 아닌 내부 볼 타입입니다. 돌아가는 타입입니다. 해당부위만 공차체결 상관 없습니다..^^ 리어암,서스펜션, 어시스트암은 고무부싱이라 공차체결을 합니다. 공차체결 만큼은 자기정비소에서 4주식 리프트위나 아니면 땅을 파서 만들어놓은 정비소만 작업이 가능하세요. 그냥 맨땅에 아래에서 작업하시기에는 공간이나 힘이 안들어갑니다. 참고하세용..^^
네 안녕하세요. 필로우볼 타입이 볼 방식에 구리스가 들어 있어 내구성은 괜찮은것 같습니다. 내부에 수분이 들어가지 않게 잡아주는 부싱 고무 상태가 오래돼 경화되거나 찢어지거나 하지 않는 이상 오래가는것 같습니다. 10년에 10만 키로정도에 교체한거라 적당한것 같습니다. 교체했던건 고무상태가 약간 경화 틈이 생겼네요 필로우 볼 소음은 리어암과 쇼바쪽 부싱 소음과도 비슷하다보니 하체 소음 잡는데 애로사항이 많은것 같습니다. 항상 다른것 교체후 마지막 발견...^^;; 참고하세요.
@@크랜베리-s1z 하체 털이 교체시 필로우볼은 대부분 작업하지 않습니다. 직접 애기해야만 작업하고 부품은 사전 공수하거나 정비소에 우선 물어봐야 합니다. 정비소는 보통 프론트 (로어암,활대링크.~~) 리어(어시스트암, 리어암~~.)등등은 소모품이라 통으로 교체하지만 필로우볼 부싱은 정비소에서 부싱 탈착용 수동공구/ 유압 장비로 하기에 장비가 없는곳은 안될겁니다. 장비가 없는 곳은 필로우볼이 장착되어 캐리어 어셈블리 통으로 밖에 못합니다. 부품값이 문제지요..^^ 참고하세요.
와....... 잘 봤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싼타페 더스타일 2010식 인데 리어암 교체하는 영상이 없어서 이 영상 전에 올려주신 거 보고 잘 배웠습니다.
필로우 볼은 상상도 못했는데 잘 봤습니다. 제 차도 아마 있겠죠? 볼이... 함 찾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저도 DIY에 빠져서 앞뒤 쇼바, 앞 로워암 타이로드, 앞뒤 스테빌라이저 링크, 부시 , 엔진마운트 미션마운트 다 교체했는데
공구 사는 재미도 있고 실제로 교체해 보면 교체한 보람을 느낄 수 있게 자동차가 상태가 좋아지더라구요.
다 황가이버님 같은 분들의 선구자들이 계셨기에 가능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닙니다. 실력이 좋으시니 정비을 직접하시는거죠..^^
직접수리을 함으로 좀 힘든 부분도 있지만 성취감이 최고 인듯합니다.^^;;
싼타페 차량에도 필로우 볼 장착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동일품번 제품 사용할듯 하네요.^^;;
황가이버님 작업 환경이 부럽네요. 영상 잘 봤습니다.^^
하우스에서 하다가 작업환경이 바뀐지 1년도 안되 적응중입니다..^^
감사합니다.^^
요령이 좋으시네요 편안하게 하시는 모습 보기 좋네요...
우와~~
부싱 교환을 수공구로 하는 이 영상은 최곱니다.^^
멋집니다. 역시 최고 채널입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우선 영상을 올려 주시어 감사 드립니다..
아반때 hd 소유자로 15만키로 운행하는 사람입니다..
하체에서 잡소리는 들리지 않았으나 리어가 흔들 흔들 거려 황가이버님 영상을 보고
나름 교체해야 겠다 결심한 사람입니다..
작업 하신 영상을 한 13번 정도 본 것 같습니다 광고 스킵 하지 않구요..ㅎㅎ
영상을 잘 편집해 올려 주시어 그대로 따라 잘 했으며 오늘 교체후 운전해 보니
새차때 짱짱한 느낌 입니다 ...
이런...보니 아직도 구독이 ..ㅠㅠ
오늘 구독 했으며 거듭 감사 드립니다 ..
우와~~~~~!!!!감사합니다
황가이버님 저에게 꼭 필요한 영상이엇네요ㅎ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필로우볼 직경이 외경 44.2mm 입니다. 사실 위의 스포티지 필로우볼과 같은 직경이라고 보심 됩니다. 고민이 되는 것은 부싱 교환기인데 .....좌우 두개의 필로우볼을 교체 했더니 수나사의 나사산이 많이 마모되었습니다. 물론 구리스를 듬쁙 바르고 작업했는데도 그러합니다. 자가정비 하실 분이라면 그래도 추천할 만 하고 정비를 업으로 하실 거면 절대로 비추 합니다. 나사가 특강볼트가 아니라고 생각 되네요. 아마도 한번 더 작업이 가능할 만 합니다. 그리고 처음에 고정되어 있는 필로우 볼 빼낼 때 엄청 어렵습니니다. 수동 롱 복스대로 작업했는데 힘을 주면서도 걱정될 정도였습니다. 고착된 부분에 윤활유를 뿌렸는데도 뿌서지는 (!) 소리가 나더군요. 작업 후 승차감은 매우 좋습니다.
전동임팩렌치로 하면 많이 편리하겠네요....
찐 구독, 좋아요로 응원합니다~ 현기차가 승차감이 부드러운 이유는.. 서스펜션 등 하체밸런스 세팅값이 세단기준이기 때문입니다..
ㅋㅋ 안전하게 하세요 늘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작업하시는게 부럽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장날때마다 수리를 하니 가뭄에 콩나듯 영상이 올라오네요 그래도 굿입니다
로암등 부씽만 교환하면 되는데
카센타가면 통체로 교체하라하는지
모르것네요
영상 잘 보았습니다. 제 차는 투싼ix 인데 필로우 볼오 검색하면 안 나오더군요. 투싼ix 용은 55216-2S000 입니다. 가격은 5.000원 인데 인터넷은 더 비쌉니다. 부품점에 주문넣은 상태이고 구하면 직경도 같이 올리겠습니다.
영상 잘 보았습니다 혹시 구입 방법 알수 있을까요 검색해도 잘 모르겠네요 ^^
이거보고따라하다가 결국 공구가사망했네요.. 황가이버님 이 실력이좋으신겁니다..
안녕하세요.
작업이 잘안되셔서 좀 그러네요 ㅜㅜ
궁금해서 여쭈어 봅니다.
공구가 사망하셨다고 하셨는데 부싱 교환기가
파손된것인지요?
황가이버 제일작은 전산볼트가휘었습니다 ㅋㅋㅋ
@@GJ-it4ld 네~ 그렇군요
금손이십니다
너클의 쇼바쪽 부싱은 같은 사이즈인가요?
리어암쪽만 갈면 되는건지요?
저 부싱 탈거 공구는 나사산 강성을 많이 보완해야될듯요...금방 망가져버립니다..
정말 멋져요!!!!!!!!!
부싱교환용 툴을 어디서 구입 가는 한가요!!!!!!!!
안녕하세요, 동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부싱교환기를 샀는데 미는쪽 슬리브 제일작은 직경이 2인치(50mm)네요. 1-3/4인치(44mm)가 없는데, 기존 구 부싱을 속을 없애서 미는 슬리브로 탈바꿈해서 사용할순 없을까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배우려고 구독 합니다
구리스보다 고착방지제가 더 좋지않나요?
영상잘보고있습니다 ㅎ
대단해요^^ 잘보고 갑니다. 좋아요~꾸욱
감사합니다.^^
필로우볼이 스포티지R과QL이 다른가요?부번도 다르고 형상도 QL거는 한쪽이 터져 있어서 잘 안들어 갈 것 같아서요.
공구가 좋네요
황가이버님 영상 감사합니다
제차는 스포R 2012식인데 후진기어를 넣고 브럭이크를 밟으면 끽~끽 소리가 나는데 왜 그럴까요?
구리스 바를땐 앙기모치이이 외쳐주셔야...
빌로우볼 부싱 소음은 언떤 소리가 나는가요?
두구둥! 소리가 나는가요?
탈착기 어떤거 주문해야 되나요???? 알려주세요
쇼바랑 체결되는 상부 필로우볼도 사이즈가 같나요?
다른 분들 따라하시는 분들 계실듯 하여 댓글 달아봅니다. 필로우 볼 부싱 저 부분은 공차체결이 필요합니다.
토크렌지로 차를 띄운 상태에서 체결하신다해도 이후에 바퀴달고 차를 내리면 부싱이 뒤틀린 상태로 고정이 되어서 수명이 짧게 됩니다.. 바퀴달고 차 내리시고 볼트 푼다음 다시 체결(공차체결)하셔야 해요~
네 안녕하세요.
맞는 말씀입니다.^^
필로우볼 부싱이 고무부싱타입 이었다면 타이어 장착 상태로 내리고 공차체결이 맞는것 같습니다.
안그러면 평상시에도 고무부싱부위가 뒤틀려서 문제가 생기죠.
해당 부싱은 볼이 돌아가는 타입이라 문제가 없어
체결로 마무리한것입니다.^^;;
@@황가이버 돌아가는 타입이었군요^^ 죄송합니다. 괜한 지적질이 되어버린듯 하네요..ㅠ 몇 일전에 지인이 인터넷을 보고 DIY로 부싱을 교체했다고 해서(물론 황가이버님 글은 아닙니다^^) 공차체결을 했냐고 물어봤더니 그게 뭐냐고 해서 혹시나 해서 글을 올렸었네요.좋은 영상들 참고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기분상하지 않으셨는가 걱정되네요~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괜찮습니다.^^
혹시나 잘못된 영상 있으면 지적해 주세요 .그래야 제가 모르는것도 배울수 있어서요.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찌그덕 쇠소리 나는 증상인가요?
안녕하세요
교환기 D-??? 알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영상 잘봤습니다. 혹시 개조 리어암이 싼타페 DM에도 들어갈까요??저도 한번해보고 싶어서요^^
호환 안됩니다. 참고하세요 ^^;;
잘봤습니다.
리어암 볼트 푸니까 스프링이 쭉 내려가는데
그런식으로 리어스프링 교체도 가능할까요?
네 동일한 방법 해체시 리어스프링 ,리어쇼바 ,활대링크 등 교체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로워암 교체도 영상따라 하면 되겠죠?
리어암 교체도 동일합니다. 얼라이 마킹에 맞게 잘 체결하시면 되세요. 문제는 하체다 보니 부식으로 볼트/너트가 잘 풀리는게 관건입니다.^^
참고하세요.
@@황가이버 감사합니다.
확인먼저하고 시도해보겠습니다.
근데 부싱교체 공구 비싼가요?
한번 하려고 사기에는 ^.^
부싱 뺄 때 임팩이 있으신데도 롱복스대로 하신 이유가 있나요?
임팩을 이용하면 편하고 좋지만 강한 힘으로 돌릴시 부싱교환기 나사선이 망가집니다. DIY으로 좋은 공구지만 좀더 쉽게 하려고 하다가 구입한 공구가 1회용 될수 있기때문에 복스 공구을 이용한것입니다..
참고하세요..^^
너클 쇼바 필로우 볼 교체 영상 있나요
네 안녕하세요.
쇼바 너클 부싱은 아직 상태가 양호해서 교체을 안했습니다. 교체시점이되면 영상 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체후 얼라이는 따로 안보시나요?
해당 차량 필로우볼 부싱 교체후 얼라이먼트까진 구지 필요가 없습니다.
꼭 봐야 한다면 해야줘..^^
해당부싱 교체하는 이유는 오래되면 대부분 방지턱 넘을때 마찰 소음때문에 교체을 하죠
소음이 없다면 교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차량 플로우볼 부싱은 내부구조가 고무로 장착되어진 것이 아닌 관절같은 구조입니다.
아무래도 오래면되면 약간의 오차는 있을수 있지만 교체을 한다 하여도 얼라이 먼트까지는 크게 영향을 미치가 않아요.
하지만 다른 로어암,리어암,어시스트암,트레일링암 ,서스펜션 등등은 부싱부위가 고무로 이루어진 부분교체시에는 필히 얼라이을 봐야 합니다.
참고하세요.
질문좀 드려볼게요
공구가 복스알이 24이면 볼트가m16인데
체결되는 너트가19미리라하셨는데 m12 볼트라 추정 됨니다
작은홀에 큰 볼트는 안들어 갈텐데 볼트 싸이즈좀 부탁 함니다
직접 가공 해보려 문의 드림니다
ka4만입니다
다이를 좋아해서 미리미리 준비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주말쯤 확인해 보겠습니다.^^;;
잭을 그렇게 쓰시면 알루미늄로워암 데이는 부분에 스크래치가 납니다. 잭 내릴때 알루미늄가루가 조금 떨어졌는데도 그냥 진행하시네요. 잭 위에 뭐라도 하나 받치고하면 더 좋았을겁니다.그래야 스크래치도 안생기고 깔끔하게 하실수 있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그렇군요 다음엔 주의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황가이버님 안녕하세요
저도 리어 작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리어 작업할때 공차체결때문에 고민을 됩니다 필로우 볼 부싱 교환후 공차체결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동영상처럼 작기 위에 볼트를 조립후 그냥 조이면 공차체결이 되었다고 생각해도 될까요?
바퀴 밑으로 들어가기가 쉽지 않아서 여쭙습니다.
네 해당 필로우볼 부싱은 고무부싱타임이 아닌 내부 볼 타입입니다. 돌아가는 타입입니다. 해당부위만 공차체결 상관 없습니다..^^
리어암,서스펜션, 어시스트암은 고무부싱이라 공차체결을 합니다.
공차체결 만큼은 자기정비소에서 4주식 리프트위나 아니면 땅을 파서 만들어놓은 정비소만 작업이 가능하세요. 그냥 맨땅에 아래에서 작업하시기에는 공간이나 힘이 안들어갑니다. 참고하세용..^^
필로우볼부싱 내구성은 어떤가요
네 안녕하세요.
필로우볼 타입이 볼 방식에 구리스가 들어 있어 내구성은 괜찮은것 같습니다. 내부에 수분이 들어가지 않게 잡아주는 부싱 고무 상태가 오래돼 경화되거나 찢어지거나 하지 않는 이상 오래가는것 같습니다. 10년에 10만 키로정도에 교체한거라 적당한것 같습니다. 교체했던건 고무상태가 약간 경화 틈이 생겼네요
필로우 볼 소음은 리어암과 쇼바쪽 부싱 소음과도 비슷하다보니 하체 소음 잡는데 애로사항이 많은것 같습니다. 항상 다른것 교체후 마지막 발견...^^;;
참고하세요.
고착방지제는 어떤 제품인가요
안녕하세요.
고착방지제(구리스)는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다용도로 사용하기에 해당 고열구리스 LG-990 제품을 시용합니다. 참고하세요.
@@황가이버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영상 잘 봤습니다.
나중 조립할때 토크스패너가 없는데 꽉 조으면 될까요?
조립시 토크 렌치 없이 마무리 하셔도 무방합니다.
대신 꽉 쪼여주시기만 하셔도 되세요..^^
@@황가이버 감사합니다.
오늘 순정으로 부싱 구매했는데요 영앙과는 다른 모양이더라고요.
필로우볼 형식이 아니라 모서리에 라운드가 없는 형상이던데 이것도 부싱 교환기로 가능핡카요?
구독하면서 질문입니다
영상에 감사 드립니다
많은 도움됩니다.
헌데 너클 부싱 교환후
얼라이언먼트 봐야 하나요?
궁금해 문의 드립니다.
해당 부싱은 고무 부싱타입이 아니고 볼 타입이라
크게 얼라이 영향은 없습니다..^^
@@황가이버 감사합니다
부싱 규격은 차종별로 틀리나요? 저
필로우볼은 리어에만 2개 들어가나요? 프런트에는 필로우볼 없나요?
네 안녕하세요 리어에만 필로우볼 좌우 한개씩만 장착되어 있습니다. 프론트에는 필로우볼 없습니다.
@@황가이버 네 답변 감사합니다 하체털이하면 필로우볼은 따로 교체하는거죠? 하체부품에 포함되어 있지는 않죠?
@@크랜베리-s1z
하체 털이 교체시 필로우볼은 대부분 작업하지 않습니다.
직접 애기해야만 작업하고 부품은 사전 공수하거나 정비소에 우선 물어봐야 합니다.
정비소는 보통
프론트 (로어암,활대링크.~~) 리어(어시스트암, 리어암~~.)등등은 소모품이라 통으로 교체하지만
필로우볼 부싱은 정비소에서 부싱 탈착용 수동공구/ 유압 장비로 하기에 장비가 없는곳은 안될겁니다. 장비가 없는 곳은 필로우볼이 장착되어 캐리어 어셈블리 통으로 밖에 못합니다. 부품값이 문제지요..^^
참고하세요.
부싱이 멀쩡해 보이는데 문제가 있던건지요?
안녕하세요.
년식이 있다보니 방지턱 넘을때 삐그덕 하체 소음 발생으로 교체한 영상입니다. 겉으로 봤을땐 멀정해 보여도 원인 인자였습니다.
참고하세요..^^;;
공구 어디서구입할수있을까요?
제목클릭하시면 구매 경로 있으니 참고하세요.
황가이버님 부품구매하면서 똑같이 작업할려고 준비중인데
제차량이 11년식 구형 스포티지r인데
똑같이 해도괜찮을까요?
제 차량도 2011년식입니다...ㅎㅎ
@@황가이버 앗 ㅎㅎ 늦은밤인데 답변감사합니다 ㅎ
편안한밤되세요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그런데 공차체결을 안하신 것 같습니다
👍
슬리브 44mm면 반대편에 슬리브 받아내는 파이프 내경은 어떻게 되나요?
네 47mm정도 됩니다. 참고하세요...^^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한가지만 더 여쭤봐도 괜찮을가요?
사용하신 부싱 교환기에 볼트 지름은 몇미리인지 알수있을가요???
@@Hun_Vlog 그것까지 확인을 못했네요. 제가 시간될때 작업장 가면 확인후 답변드릴께요..^^;
예 감사합니다! 제차가 코란도c인데
기성품이 전부 현기에 맞춰서 나와서...
맞는 교환기 찾기가 힘들어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라서요 ㅠㅠ
시간되실때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답변 좀 늦었네요 ..^^
볼트지름은 14mm입니다 참고하세요
부싱 공구 구입처좀알수있을까요? 저도. 도전해보게ㅇ
안녕하세요.
영상 제목 클릭하시면 추가적인 내용에 구매경로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부싱교환기 없이는 작업이 안되는건가요? 궁금하네요... 공구 가격이 비싸네요 ㅎ
네 공구 없이는 작업이 안됩니다. ^^;;
@@황가이버 44mm로 사면 돼나요?
@@Tilestyle_Jeju 필로우볼 부싱 장착되는 내부 규격이 44mm입니다. 부싱 교환기의 슬리브는 이보다 조금 작아야 합니다. 43mm로 하셔야 해요.
@@황가이버 하체부싱은 다 같은 사이즈인가요?
@@Tilestyle_Jeju 사이즈는 다 재보진 않았지만, 아쉽게도 다릅니다.
황가이버님 안녕하세요
부싱교환기를 tg에도 사용할수 있을까요?
tg에 들어가는 건 판매처에 문의를 해봐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TG용은 별도 판매점에 문의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필로우볼 부싱교환 공구는 얼마이며 어서 구매하죠?ㅎ
안녕하세요.^^
제목 내용에 올려 놓았습니다. 참고하세요
@@황가이버 전 싼타페dm 인데 필로우볼 인치는 사서 재신거죠?ㅎ
@@서주열-y4z 네 맞습니다. 필로우 볼 부싱와 부싱 교환기 구매후 버니어캘리퍼스로 측정하였습니다.
구매는 필로우 볼 부싱부터 하였고 측정후 공구 구매 한것입니다..^^;
저공구 어디서 판매하나요
영상제목클릭하시면 구입경로 있으니 참고하세요.
올뉴카니발이라 비슷할꺼라 생각하고 판매점에 문의 했더니....100% 호환은 안된다고 하는데..
말이 애매해서 구매결정에 장애가 생기네요 ㅠ.ㅠ
교체을 해야 되는 상황이라면 필로우볼 부속을 우선 구입 사이즈 확인해 보시는게 제일 삐릅니다. 제가 그렇게 했습니다..^^
부싱교환툴이 넘 비싸네요ㅠㅠ 흑
공차체결 안해도 될런지요.
토크 렌치가 있으면 충분하게 작업이 쉽게 될 텐데 굳이 라쳇 렌치로 어렵게 작업한 이유가 있습니까? 조심하느라 그랬다고 하기에는 너무 노가다 아닌가요? 적당한 깊이로 작업이 이우러졌으면 토크 렌치로 조이거나 풀어도 충분한데 말이죠.
네 안녕하세요
맞는 말씀이세요. 작업을 좀 어렵게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작업하다보면 간혹 쉬운걸 어렵게 하네요.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토크렌치가 아닌 임팩렌치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