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光州)라는 의미심장한 이름의 빛고을. 5월 그날의 광주는 민주화의 빛. 지구가 태양의 빛에 빚을 지듯이 오늘을 사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는 광주 시민의 숭고한 희생으로 발한 자유와 민주의 빛에 큰 빚을 지고 있으니, 한강이라는 의미심장한 이름의 작가는 글이라는 마음언어의 빛으로 우리 모두가 광주에 진 빚을 대신 갚아준 것과 다름없다고, 감히 생각하는 바입니다.
17:27 '노벨문학상 수상 한강작가, 안타까운 근황'이라며 더 기가막힌 기사가 나왔죠 이혼이 무슨 형벌이라도 되나요? 자국민들이 노벨평화상 취소해달라는 편지 보내는 나라에서 대체 뭐가 달라진건지 의문이네요. 일부라고는 하지만 꼴보기싫어요^^ 축하할때는 축하만 하자! 심플하게 삽시다.
방송 시작은 5:52입니다. 좋아요와 구독, 회원으로 함께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정기 편성 안내
매주 월요일 19시 00분 | 미디어기상대
매주 목요일 19시 00분 | 해시라이브
매주 금요일 18시 30분 | 마로니에
광주에 빚을 또 집니다.
작가님 감사합니다
광주(光州)라는
의미심장한 이름의 빛고을.
5월 그날의 광주는 민주화의 빛.
지구가 태양의 빛에 빚을 지듯이
오늘을 사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는
광주 시민의 숭고한 희생으로 발한
자유와 민주의 빛에
큰 빚을 지고 있으니,
한강이라는
의미심장한 이름의 작가는
글이라는 마음언어의 빛으로
우리 모두가 광주에 진 빚을
대신 갚아준 것과 다름없다고,
감히 생각하는 바입니다.
한강의 작품에 대해언급을자제하는것이. 아니고 읽어보지도 않은거예요 요즘의 극우들이 책읽을 수준이 안돼요. 윤석렬 김건희가 책버리고 이사간사건이 단적으로 그사실을 증명핮니다
'한강의 기적'이라는 기사 제목을 여러번 보면서도 딱히 문제가 있다는 생각을 못했어요. 근데 정박사님 입에서 그 말을 듣는 순간 느낌이 딱 오네요. 항상 올바른 시선을 갖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보기 시작했는데~ 제가 느낀 불쾌함을 느끼셨나보네요. 이승만박정희 지우고 한강작가가 차지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함을 먼저 전해드리며 소중한 영상 시청하겠습니다! 🍁
17:27 '노벨문학상 수상 한강작가, 안타까운 근황'이라며 더 기가막힌 기사가 나왔죠
이혼이 무슨 형벌이라도 되나요?
자국민들이 노벨평화상 취소해달라는 편지 보내는 나라에서 대체 뭐가 달라진건지 의문이네요. 일부라고는 하지만 꼴보기싫어요^^ 축하할때는 축하만 하자! 심플하게 삽시다.
노벨문학상에 돈 이야기도 부끄러운데 과세 비과세 이야기논하는 언론이 너무 부끄러웠어요.
부끄러워해야할 종자들은 전혀 안부끄러운데 왜 님이 부끄러워요
노벨상탔는데 이혼 얘기하는 나라도 우리나라뿐임
정미정 박사님이 소개하는 좋은 기사는 잘 보이지 않는, 보더라도 우리들의 양심을 찌르는 것들이라면 박정훈 교수님이 소개하는 칼럼은 찾아서 직접 읽어보고 싶어지는 것들이네요.
출판사유툽 생방 하시던 해외문학팀원들의 실시간 당황과 축하를 저도 봤는데 그 아카데미 수상작 맞추기 같은 형식이 그렇게 위험하거나 개망신이란 생각을 전혀 하지 않았고 덕후적인 이벤트와 마이너 문화산업 직장인으로서의 현실감을 볼 수 있어서 소박하게 즐거웠습니다...
저도 동의하고. 그걸 개망신 운운한 건 본인도 그런 분위기를 전혀 모르고 맞췄냐 안 맞췄냐에만 함볼되어 무례하게 말한 거라고 봅니다. 그분도 민음사 유튜브 처음 봤을 거 같은데. 뭘 알아보고 말하지.
최고의방송❤
유익합니다, 고맙습니다 ㅎ
18:07 이태원참사 당시에도 통신비 장례비 지원 이딴 소리했었죠
다소 뜬금없지만,
매일경제에 김유태라는,
김훈과 고종석의 뒤를 이어
빛나는 문학 기사의 펜을 물려받은
문화부 기자가 있는 줄로 아뢰오.
노벨문학상 수상에 앞서 가진
한강 작가와의 인터뷰 전문이
수상 직후 신문 지면에 실렸으니,
찾아서 일독을 권하는 바입니다.
37:12 정미정 박사님 제 맘속을 들여다 보셨나요...
어떤 기호를 어떻게 해석하는지 올바른, 정확한 틀과 철학을 주시는 네 기상대 분들~ 늘 감사드리는 것 알고계시죠? 티키타카가 점점 재미있어요😂 한강 작가의 노벨상에 공감하지 않는 언론은,정부는 인류애도 없는 집단이군요~ 한화의 몰랐던 기업이야기도 좀 충격적이었네요😮
1. 아이들 문해력이 어쩌고저쩌고 하는 기레기들에게 한마디 하고 싶네요. "너보단 나아 썩은 기발놈 자식들아"
2. 모든 폐단의 근원은 권력의 독점에서 비롯한다는 것을 절실히 느낍니다.
40:44. 개구쟁이정준희 교수님ㅋㅋㅋㅋ머리큰버전도 되죠ㅋㅋ
노벨상이라서 윤석열은 보낸 세계가 최고로 치는것만 알거든요 ㅠㅠ
1:44:49 오...우리 교수님이라면 드랍할듯 ㅠ
정미정박사님 강연한 영상 다시 볼수있는 방법 없나요?? ㅠㅠㅠ
문학을 담당하고 있는 분들이 개망신 이라는 말을 쓰시느것 자체가 개망신 아닌가 하고 생각합니다.
돈 얘기 하지 맙시다 글 얘기만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