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구매대행가 보니 40정도이네요. 이정도 수준이라면 센서가 아쉽네요. 포케 상위호환 포지션으로 가려면 20 초반 가격은 되어야 의미가 있을거 같구여... 전반적으로 더 윗급인듯 하지만... e ink 컬러 지원는 모델들이 40대인걸 감안하면... 애매해지기 쉬울거 같기도 합니다.
최근에 전자잉크 리더기에 관심가지면서 하나하나 영상 보고있습니다. 갈수록 영상 퀄리티가 좋아지는게 보이네요ㅎㅎ 성우쪽 일 하고있는대 혹시 스크롤로 내리는 제품중에 딜레이 체감 적은, 추천할 만한 제품이 있을까요? 화면이 크면 좋겠지만 아니어도 상관없을 것 같아요! (아이패드 쓰고있는대 좀 무겁고 눈아파서요ㅠㅠ)
리뷰 감사드립니다.해외거주중이라 킨들 오아시스에 여러단계를 거쳐서 한국책들을 넣고 있는 중이라, 이번 제품은 참 반갑네요.자체 커버를 이용해서 후면 부분의 밸런스를 잡는 아이디어 ,USB-C 채택등이좋아보입니다. 하지만 디자인이 너무 킨들 오아시스를 떠올리게 하기에 그와 관련해서 문제가 없을지 한편으로 걱정도 되네요. 다 잘 해결해서 제품출시까지 이어졌으면 합니다.
이북 리더기가 대중화되지 못하는 결정적 이유가 가격 때문이겠죠. 아무래도 전자책에 특화되어 있는 기기임에도 가격 부분에서 태블릿과 비교가 될 정도로 가격대가 높아서 활용성 부분을 생각하면 선뜻 구입이 힘들다는 거죠. 제가 알기로는 저 패널을 특정 회사가 독점하고 있어서라고 하던데.. 이 부분을 해결하지 못하면 앞으로도 대중화 되기는 힘들겠죠.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2010년에 아이패드 출시하면서 삼성전자는 전자책 단말기 사업을 철수하고, LG디스플레이도 eink 패널 사업을 중단했었죠. 골프공 던져도 안깨지는 액정이었는데 아쉽네요 그때 이미 전자책 단말기는 사망 선고 받고, 시장은 태블릿으로 넘어왔지만 지금까지 전자책 단말기 산업이 유지된다는건 전자책 단말기만이 줄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폭발적인 성장은 아니겠지만 수요는 꾸준히 있을 것 같네요. 가격은 경쟁이 생기면 조정될 수 있어서 참여 업체들이 늘어나길 바래봅니다.
이북 리더기는 그냥 다 필요없이 가격이죠. 좋은건 써 본 사람. 추천 받은 사람 다 알지만. 테블릿 가격이랑 비슷한데 이 가격에 구지 이걸? 그냥 다 되는 테블릿 사지... 이런 마인드. 7 인치면 요즘 핫한 8인치대 y700 2세대 테블릿 하고 가격 경쟁 하게 될텐데. 특수성 감안 하더라도 최소한 2/3가격은 맞춰야 가격 경쟁력 나올텐데 불가능 하다고 봅니다. 최근 해외직구 y700 2세대 가격이 30만원 초반대 이니. 20만원 초반 가격으로 내 놓아도 일반구매자들 에게는 어필이 어려울 겁니다.
20만원대에 출시되었습니다.😊
www.wadiz.kr/web/campaign/detail/276499
국내 이북리더기 춘추전국시대가 도래하길 빕니다.
제품이 다양해지면 소비자는 즐겁죠
업체에서 발빠르게 지원하는 걸 보니
이 채널이 이북리더기의 상징으로 자리잡히고 있는 것 같아 반갑습니다.
지난주에 북스 페이지 샀는데 비슷한컨셉이 또 나오네요
얘는 페이지랑 비교하면 어떤거 같나요?
미북 M7과 페이지 사이에 위치한 느낌입니다. 😙
@@tablet79 페이지가 성능면에서는 더 낫나요??
그쵸 페이지 성능이 더 높습니다.
초반 영어자막에 이북 단말기를 North Korean terminal로 번역이 되었습니다 전체는 보지 못했으나 나머지 번역도 체크가 필요할듯 보입니다.
자동 번역 오기가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킨들 오아시스 쓰고 있는데 똑같이 생겼네요
네 검증된 디자인이죠
와디즈에 이북리더기 제품이 떠서 검색해서 영상 봤어요
내용 정리 엄청 깔끔하시네요👍 가격 엄청 잘 나온듯 하네요
네 가격 괜찮네요~
평소에 ebook 리더에 관심이 많은데 새로운 제품 반갑네요. 다만 외장 메모리가 아쉽네요.
마스10은 리뷰 계획 있으신가요?
이건 케이스까지 아마존 킨들 오아시스를 복불했네, 그런데 오아시스는 한달 사용... 정말 킨들은 오래감...
현재 구매대행가 보니 40정도이네요. 이정도 수준이라면 센서가 아쉽네요. 포케 상위호환 포지션으로 가려면 20 초반 가격은 되어야 의미가 있을거 같구여... 전반적으로 더 윗급인듯 하지만... e ink 컬러 지원는 모델들이 40대인걸 감안하면... 애매해지기 쉬울거 같기도 합니다.
페이지 가격 정도로 출시하고 할인 들어가면 좋겠네요 :)
도서관 어플 깔리나요
moaan의 inkpalm mini 5도 정식출시되면 좋겠지만 어렵겠죠? ㅎㅎ 정말 가벼운 무게 때문에 만족하며 쓰다가 사고로 깨트려서 다시 살까 고민중인데 기왕이면 정발로 구매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프리뷰 훌륭합니다. 짝짝짝
야간모드는 뭘까요?
잘 보고 갑니다. 궁금한 게 있는데 이북 리더기도 어두운 곳에서 화면 밝기를 올려서보면 결국 패드로 보는 것과 똑같은 건가요? 아니면 화면 밝기를 올려도 이 조명은 패드나 핸드폰이 눈에 미치는 영향과 다른가요?
어두운 곳에서 보면 다 눈에 안좋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해보세요
tablet79.tistory.com/m/373
디자인 참 이쁘네요. 외장메모리만 지원됫으면 좋았을텐데..
아... 외장 메모리가 지원 안 되요?
외장 확장은 만화책 용이라서 그런가요? 일반책은 용량에 1/10도 채우기 힘들던데 ㅎㅎ
다이어리 대용으로 10~15만원정도에 녹음, 메모만 되는 이북좀 나왔으면 좋겠어요..
회사차원에서 다이어리 대용으로 좀 살듯..
혹시 저 제품에 리모컨이 있을까요?
킨들 백라이트 색상처럼 되면 좋을텐데...
종이접기(오리가미) 케이스면 활용도가 더 좋을 것같습니다
기기에 스피커 없는건 좀.. 소리내어 읽어주기(tts) 기능 쓰는이도 있을텐데..
킨들 오아시스 카피 느낌이 진하게 나네요..
알리에서 벌써 팔고 있네요
모안 물리키 설정 어떻게 하나요?ㅠㅠㅠㅠ 음향이나옵니다 좀 알려주세요
블루투스 리모콘으로 화면 넘김 가능할까요?
전면 화이트베젤와 실버 뒷면이었으면 아주 좋았을탠데 그게 넘 아쉬워요 ㅠㅠ 보통 검정베젤이 블랙뒷면 이런식으로 나오는데 로즈골드틱한 색깔이 구매를 너무 망설이게 만들어요 ㅠㅠ
색상이 국내 감성은 아니죠 ㅎ
최근에 전자잉크 리더기에 관심가지면서 하나하나 영상 보고있습니다. 갈수록 영상 퀄리티가 좋아지는게 보이네요ㅎㅎ
성우쪽 일 하고있는대 혹시 스크롤로 내리는 제품중에 딜레이 체감 적은, 추천할 만한 제품이 있을까요? 화면이 크면 좋겠지만 아니어도 상관없을 것 같아요! (아이패드 쓰고있는대 좀 무겁고 눈아파서요ㅠㅠ)
전자잉크 스크롤 딜레이는 종특이라 태블릿과 체감 차이가 좀 있죠 오닉스 팔마 제품이 그나마 딜레이 체감이 적긴해요 :)
10인치도 나올까요?ㅠㅠ
잘봤습니다~ 페이지랑 경쟁이 되겠네요. 최근에 리프3 컬러잉크 버전도 나왔던데 그건 리뷰 예정 없으실까요?
배송지연으로 취소했어요 😅
한쪽이 넘두꺼워서깜놀했어요
페이지 전면 디자인은 비슷해보이네요
패이지와 비교하면 어떤가요?
Mix7s는 내장 공간이 64GB라서 좋았고, 성능은 페이지가 좋습니다. 😀
유투브 몇달간 너무 잘보다가 이제 사야겠다싶어 여쭤봐요! 이거 와디즈 펀딩하던데...페이지와 이것중 돈 상관없이 오래 잘쓰고 싶을경우 그리고 첫 이북리더기 써보는 사람은 어떤게 좋을까요?
OEM 제작 일까요? 오닉스북스와 UI가 매우 비슷하네요.
JDM 제작이라고 하네요
오닉스 페이지랑 비교해서 어느게 더나을까요 ? 고민중입니다 ㅎㅎ
페이지 앞승
모안 에어도 정발해주면 좋겠네요, 영상 잘봤습니다
모안 에어 먼저 정발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
이 리뷰를 보고 모안믹스7s 를 구입하게되었습니다 디자인과 무게 모든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아뿔싸.... 밀리의 서재를 주로 보고있는데 호환되지 읺는다고 합니다 ㅠㅠ 방법이 있을까요????
밀리의 서재 사용하는 것도 영상에서 보여드렸는데, 호횐되지 않는다는 말이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네요 🤔
@@tablet79아~ 한국정발이라 플레이스토어로 밀리의서재 받는줄 알았습니다^^;; apk 생각도 못하구요.. apk로 잘 받아서 잘 쓰고있습니다~
네 이해했어요. 영상으로 답변 드립니다.🙂 ruclips.net/video/o2Gn25XQU68/видео.html
직구시 39만원 정도 인데.. 과연 얼마 정도에 나와줄까요? 포크 페이지 금액대면 고민 없이 바로 지를 것 같습니다^^
직접 책을 pdf스캔해서 실행해도 지금 이북처럼 사용이 가능한가요?
가능한데, pdf는 10인치 이상 크기가 좋아요 :)
카르타 1200 패널에 오아시스 같은 디자인으로 몹시 끌립니다. 근데 금색에 조잡한 느낌의 케이스가 아쉽네요. 그냥 일반 리더기들 처럼 검은색은 출시안할까요?
해외 MIX7S 제품도 금색만 있어서 검은색은 출시안할것 같네요 :)
헐 리페4 루팅해서 쓰고있는데 이거 킨들 오아시스 느낌나고 이쁘네요
저런 후면 디자인이면 거치대위에올리거나
맥세이프링 부착해서 눕독은 힘들겠군요
이북리더기에 프론트라이트를 켜서 사용한다면 아이패드와의 눈피로도는 비슷할까요?
눈에 들어오는 광량이 같다면 리더기에 사용되는 저품질의 프론트라이트는 아이패드보다 훨씬 안좋습니다.
차나리 독서등을 사용하는 게 나아요. 심야엔 사용 안 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굳이 야간 독서를 하겠다면 리더기 말고 패드가 좋습니다.
아이패드보다 편합니다
@@cloudmoon7097 라이트를 켜도 더 편하단 말이죠?
리뷰 감사드립니다.해외거주중이라 킨들 오아시스에 여러단계를 거쳐서 한국책들을 넣고 있는 중이라, 이번 제품은 참 반갑네요.자체 커버를 이용해서 후면 부분의 밸런스를 잡는 아이디어 ,USB-C 채택등이좋아보입니다. 하지만 디자인이 너무 킨들 오아시스를 떠올리게 하기에 그와 관련해서 문제가 없을지 한편으로 걱정도 되네요. 다 잘 해결해서 제품출시까지 이어졌으면 합니다.
네~ 검증된 디자인이죠 :)
디자인이 구아시스 빼박인데 이거 괜찮은건가 ....
출시 임박 이라고하고 한달 넘은거 같은데 언제나 나오려나요?
킨들 오아시스잖아요 ㅋㅋㅋ
킨들 오아시스와 비슷한데 가격은 더 비싼... ㅠ
이거 논플랫인가요?
플랫입니다.
중국업체만 신제품 열심히 내는가보네요…ㅋㅋ 백도어 걱정돼서 국내제품 쓰고싶은데 선택지가 넘 적어서 참..ㅋㅋ
묘하게 디자인이 킨들 오아시스 느낌이 나네요.
프리뷰 영상 보니까 괜히~ 관심이 더 갑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금색 말고 다른 색도 있었으면 하지만.. 과연 나올지.. ^_^;;;
MIX7S용 스킨 출시해주면 좋겠네요 :)
sd 카드 하나 넣어주지...아쉽네...
전자책 몇개 쓰다가 이젠 그냥 갤럭시탭 a9씁니다. 눈이 편하다고 참고 썼는데, 넘 느려서 속터지네요. 에휴,, 대기업이 철수한 시장은 답이 없네요. 저반사 필름 쓰면 역시 갤탭이네요.
유툽은 못봐요?
볼수는 있습니다.
이북 리더기가 대중화되지 못하는 결정적 이유가 가격 때문이겠죠.
아무래도 전자책에 특화되어 있는 기기임에도 가격 부분에서
태블릿과 비교가 될 정도로 가격대가 높아서 활용성 부분을 생각하면 선뜻 구입이 힘들다는 거죠.
제가 알기로는 저 패널을 특정 회사가 독점하고 있어서라고 하던데..
이 부분을 해결하지 못하면 앞으로도 대중화 되기는 힘들겠죠.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2010년에 아이패드 출시하면서 삼성전자는 전자책 단말기 사업을 철수하고, LG디스플레이도 eink 패널 사업을 중단했었죠. 골프공 던져도 안깨지는 액정이었는데 아쉽네요 그때 이미 전자책 단말기는 사망 선고 받고, 시장은 태블릿으로 넘어왔지만 지금까지 전자책 단말기 산업이 유지된다는건 전자책 단말기만이 줄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폭발적인 성장은 아니겠지만 수요는 꾸준히 있을 것 같네요. 가격은 경쟁이 생기면 조정될 수 있어서 참여 업체들이 늘어나길 바래봅니다.
킨들 오아시스를 너무 배꼈네요.
인간이 참 재밌다 생각하는게 일일이 하나하나 들고 다니기 귀찮아서
스마트 폰을 만들어 놓고 이제는 다시 하나 하나 분리하고 있음.
특화 부분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느린 반응 속도를 보면서 이게 뭔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함.
뭐 이건 확실히 개인 감성의 문제니깐...
전자책 안써보셨나봐요 꽤 예전부터 존재하던 기기입니다 e-ink 라고 스마트폰처럼 빛으로 쏘는 기기랑은 차이가 있죠 시력보호에 좋아요 종이로 읽는 느낌에 가까움
가격이 궁금해지네요~ 얼마정도 할런지..😊
저도 궁금하네요 ㅎㅎ
넘 이뻐서 갖고싶은데 가격만 좀 이쁘면 ㅎㅎ 더 좋을거같은데
지금 판매 중이네요 :) www.wadiz.kr/web/campaign/detail/276499
케이스가 너무 무거운듯 합니다.
금색도 취향은 아니지만 감수할 정도이고
나머지는 가격만 잘나오면 맘에 드네요
선생님 이북 리더는 좀 빨개 보이는 단어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eReader로 언급하려해요 😁
아쉽다.. 터치 조작이... 딱 봐서 손에 쥐고 보기에 좋은거 같은데요.
디자인이 너무 올드하네요. 킨들 보이지 등에서 보았던 단차 있는 디자인도 봐 왔지만
이 놈은 단차가 부담스러울 정도입니다.
실제로 보면 과연 어떨지
액정 품질은 좋아보입니다.
디자인 이쁘네요 근데 저도 비대칭 디자인은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300...?
100만원이나 하면 이걸 쓸 이유가 없을 거 같은데.
100만원이요?! 가격 잘 못 보신 것 같아요 😙
@@tablet79 그럼 얼만데요?
20만원대에 출시되었어요~
www.wadiz.kr/web/campaign/detail/276499
@@tablet79 링크 감사해요 ;; 언제나오나 한참 기다렸네
이 링크 좀 고정란에라도 하나 만들어서 올려주세요 놓칠뻔했어요
@@이동근-t2f 네~ 알겠습니다. 😊
아니.... 메모리카드를 넣어줬으면 좋겠다...가 언제부터 '아이디어'가 되었을까요? 아...기업에서 뭔가를 설계하고 그런분들은 유튜브를 하진 않겠죠... 배터리를 늘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우와! 제 아이디어가 채택되었군요.. ㅎㅎ ....놀라운 세상입니다.
"이북 리더"
자동 자막이 “이북 리더”를 “ebook leader”로 오역해서 편의상 ”이북 리더기“로 표기했어요 자동 번역을 고려한 효과적인 표기법 찾아볼게요 :)
디자인이 벨런스가 않맞고 누리끼리한 색이라 인기없겠네요😢
호불호가 있는 디자인이죠
취향존중합니다
이북리더의 원조인 아마존 오아시스 짝퉁이네요.
이북 리더기는 그냥 다 필요없이 가격이죠.
좋은건 써 본 사람. 추천 받은 사람 다 알지만.
테블릿 가격이랑 비슷한데 이 가격에 구지 이걸?
그냥 다 되는 테블릿 사지...
이런 마인드.
7 인치면 요즘 핫한 8인치대 y700 2세대 테블릿 하고 가격 경쟁 하게 될텐데.
특수성 감안 하더라도 최소한 2/3가격은 맞춰야 가격 경쟁력 나올텐데 불가능 하다고 봅니다.
최근 해외직구 y700 2세대 가격이 30만원 초반대 이니.
20만원 초반 가격으로 내 놓아도 일반구매자들 에게는 어필이 어려울 겁니다.
일반 구매자 보다는 이북 리더 사용자층이 구매 타깃일거예요. 국내 판매중인 6인치 이북 리더가 20만원 초반이라서 7인치는 그 보다는 조금 더 비쌀듯하네요
검정 라텍스 거슬리네요. 적응도 안되고. 범죄자 손같기도 하고. . 별로
굳이 저걸 살필요가 아이패드 미니가 좋지않나
킨들 오아시스랑 닮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