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께서 말씀하시는 것처럼 친근함을 느꼈습니다. 부담없이 듣기 좋았으며 열정에 또 한 번 교훈을 얻고 갑니다. 다음번 영상은 에어스프레이건의 모델(센터식,중력식,흡상식)과 노즐구경( 1.4, 1.7, 2.0mm 등)의 차이를 보여주시면 구독자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영상은 골드펄페인트를 적용한 중력식 모델의 고구경 노즐영상이지만 해당 기물 외에도 다른 쓰임을 쓰셨던 경험이 있으면 공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동영상에 보입니다만, W-77 이고요, 노즐 구경이 작은 것은 일반 페인트에 적합하고요, 노즐 구경이 큰 것은 필자와 같이 페인트에 분말이 섞여 있을 경우에 사용하는 노즐입니다. 노즐 구경이 큰 것은 페인트가 많이 나오므로 일반 페인트를 사용하면서 노즐 구경이 큰 에어스프레이건을 사용할 경우 조절하는 것이 까다롭니다. 따라서 일반 페인트.. 필자의 표현상 싸구려 페인트(필자는 아주 비싼 페인트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는 노즐 구경이 작은 에어스프레이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즐이 큰 것과 작은 것의 가격은 동일하고요, 모델명이 W-71는 페인트통과 에어스프레이건 연결부의 나사가 작아서 사고가 많이 납니다. 따라서 W-77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스프레이건은 대부분 중국산이고요, 오프라인 판매가 3만원에 구입했습니다만, 인터넷으로 검색하시면 경우에 따라서는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실 수도 있고요, 성능 차이는 없습니다. 동일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터무니없이 싸게 파는 에어스프레이건은 무언가 하자가 있기 때문에 터무니없이 싸게 파는 것입니다. 따라서 터무니없이 싸게 파는 것은 일단 의심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동영상에 소개한 것과 같이 제대로 칠을 잘 해 보려고 비싼 국산 에어스프레이건도 구입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실망 그 자체입니다. 결국 국산 에어스프레이건은 폐기 처분하였고요, 그 값이면 중국산 에어스프레이건 여러 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동일한 중국산 동일한 W-77 모델을 구입했더라도 필자의 경험상 에어스프레이건 방아쇠를 당겼다가 놓으면 바로 원위치가 되어야 하는데 레버를 원위치시키는 스프링이 약하거나 기타의 문제로 즉시 원위치 되지 않는 에어스프레이건이 있습니다. 이것은 어쩔 수 없이 에어스프레이건 사용을 끝냈는데도 계속 분사가 된다면 에어스프레이건 방아쇠를 손으로 밀어서 원위치시켜주면 됩니다. 필자의 경우 약 10개 이상의 에어스프레이건 중에서 1개의 에어스프레이건(중국산)이 이런 증상이 있습니다만, 필자는 어차피 에어스프레이건이 10개도 훨씬 넘으므로 지금은 잘 되는 에어스프레이건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언젠가 예전에 올린 동영상에 어떤 분이 댓글로 전문가는 에어스프레이건 100만원이 넘는 제품을 사용한다는 분도 있는데요, 필자도 그런 비싼 에어스프레이건은 사용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무어라 말할 수는 없고요, 가격이 저렴한 중국산 W-77 에어스프레이건으로 칠해도 조금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문제는 에어스프레이건을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기술이라는 것도 에어스프레이건을 자신이 사용하는 페인트에 적합하게 조절을 하는 것인데요, 이것이 쉽지만, 매우 까다롭니다. 필자는 남보다 열배나 많은 재주가 있는 사람이지만, 이 기술을 터득하는데 거의 1년 가까이 걸렸습니다.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예, 그리고 저도 자동자 도색 공장 등에서 사용하는 고가의 에어스프레이건은 알지 못합니다만, 일반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가능하면 에어스프레이건의 노즐이 큰 것으로, 예를들어 저는 노즐 2.5mm를 사용하는데요, 노즐 구멍이 크기 때문에 노즐이 막힐 확률이 거의 없습니다. 다만, 노즐 구멍이 크기 때문에 에어스프레이건을 세밀하게 조절을 해야 합니다. 세게 나오게 하면 피도면에 칠해진 페인트가 다 벗겨져 버릴 정도로 세게 분사되기 때문입니다.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참 어렵게 사심니다. 금속도장에 대하여 조언을 얻고싶다면 자동차 정비공장 도장반장을 만나서 저녁한번근사하게 사시면 지금 선생님의 정보보다 많은 팁을 얻을수있을겁니다. 자신의 능력을 과신하시는 님이 어렵게 보입니다 왜 와이더77스프례이건 과 콤프레이셔 선택에 어려움이 있었는지 알만합니다.본래w77은 일제입니다. 정비공장에서는 일제만사용합니다. 선생님의 기능도는 이제 초보를 넘긴것 같습니다.
아버지께서 말씀하시는 것처럼 친근함을 느꼈습니다. 부담없이 듣기 좋았으며 열정에 또 한 번 교훈을 얻고 갑니다. 다음번 영상은 에어스프레이건의 모델(센터식,중력식,흡상식)과 노즐구경( 1.4, 1.7, 2.0mm 등)의 차이를 보여주시면 구독자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영상은 골드펄페인트를 적용한 중력식 모델의 고구경 노즐영상이지만 해당 기물 외에도 다른 쓰임을 쓰셨던 경험이 있으면 공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알겠습니다.
기회 있으면 재구성하여 다시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사용하시는 에어스프레이건을 좀 알려주세요.
제품 명이나 제조 회사나...좀..
잘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동영상에 보입니다만, W-77 이고요, 노즐 구경이 작은 것은 일반 페인트에 적합하고요, 노즐 구경이 큰 것은 필자와 같이 페인트에 분말이 섞여 있을 경우에 사용하는 노즐입니다.
노즐 구경이 큰 것은 페인트가 많이 나오므로 일반 페인트를 사용하면서 노즐 구경이 큰 에어스프레이건을 사용할 경우 조절하는 것이 까다롭니다.
따라서 일반 페인트.. 필자의 표현상 싸구려 페인트(필자는 아주 비싼 페인트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는 노즐 구경이 작은 에어스프레이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즐이 큰 것과 작은 것의 가격은 동일하고요, 모델명이 W-71는 페인트통과 에어스프레이건 연결부의 나사가 작아서 사고가 많이 납니다. 따라서 W-77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스프레이건은 대부분 중국산이고요, 오프라인 판매가 3만원에 구입했습니다만, 인터넷으로 검색하시면 경우에 따라서는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실 수도 있고요, 성능 차이는 없습니다. 동일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터무니없이 싸게 파는 에어스프레이건은 무언가 하자가 있기 때문에 터무니없이 싸게 파는 것입니다.
따라서 터무니없이 싸게 파는 것은 일단 의심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동영상에 소개한 것과 같이 제대로 칠을 잘 해 보려고 비싼 국산 에어스프레이건도 구입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실망 그 자체입니다.
결국 국산 에어스프레이건은 폐기 처분하였고요, 그 값이면 중국산 에어스프레이건 여러 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동일한 중국산 동일한 W-77 모델을 구입했더라도 필자의 경험상 에어스프레이건 방아쇠를 당겼다가 놓으면 바로 원위치가 되어야 하는데 레버를 원위치시키는 스프링이 약하거나 기타의 문제로 즉시 원위치 되지 않는 에어스프레이건이 있습니다.
이것은 어쩔 수 없이 에어스프레이건 사용을 끝냈는데도 계속 분사가 된다면 에어스프레이건 방아쇠를 손으로 밀어서 원위치시켜주면 됩니다.
필자의 경우 약 10개 이상의 에어스프레이건 중에서 1개의 에어스프레이건(중국산)이 이런 증상이 있습니다만, 필자는 어차피 에어스프레이건이 10개도 훨씬 넘으므로 지금은 잘 되는 에어스프레이건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언젠가 예전에 올린 동영상에 어떤 분이 댓글로 전문가는 에어스프레이건 100만원이 넘는 제품을 사용한다는 분도 있는데요, 필자도 그런 비싼 에어스프레이건은 사용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무어라 말할 수는 없고요, 가격이 저렴한 중국산 W-77 에어스프레이건으로 칠해도 조금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문제는 에어스프레이건을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기술이라는 것도 에어스프레이건을 자신이 사용하는 페인트에 적합하게 조절을 하는 것인데요, 이것이 쉽지만, 매우 까다롭니다.
필자는 남보다 열배나 많은 재주가 있는 사람이지만, 이 기술을 터득하는데 거의 1년 가까이 걸렸습니다.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세상에 일제 W-77을 사야 하는거군요.
예, 그리고 저도 자동자 도색 공장 등에서 사용하는 고가의 에어스프레이건은 알지 못합니다만, 일반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가능하면 에어스프레이건의 노즐이 큰 것으로, 예를들어 저는 노즐 2.5mm를 사용하는데요, 노즐 구멍이 크기 때문에 노즐이 막힐 확률이 거의 없습니다.
다만, 노즐 구멍이 크기 때문에 에어스프레이건을 세밀하게 조절을 해야 합니다.
세게 나오게 하면 피도면에 칠해진 페인트가 다 벗겨져 버릴 정도로 세게 분사되기 때문입니다.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kwansikyoun3992 W-77가 이와타 제품으로 15만원대로군요. 일본 홈페이지 들어 가보면 자세히 알 수 있겠죠.
스프레이건이 정밀 제품이니 그럴만도 하네요.
하긴.. 정비 공장에서 에어 임팩은 무조건 일제이니.. 그럴만도 하지요.
참 어렵게 사심니다.
금속도장에 대하여 조언을 얻고싶다면 자동차 정비공장 도장반장을 만나서 저녁한번근사하게 사시면 지금 선생님의 정보보다 많은 팁을 얻을수있을겁니다.
자신의 능력을 과신하시는 님이 어렵게 보입니다
왜 와이더77스프례이건 과 콤프레이셔 선택에 어려움이 있었는지 알만합니다.본래w77은 일제입니다. 정비공장에서는 일제만사용합니다.
선생님의 기능도는 이제 초보를 넘긴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