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피아블러핑 게임은 잘하지는 못하지만 여럿 모이면 한번씩 꼭하는 아발론,시크릿 히틀러, 한밤의늑대인간 등의 게임을 재미있게 하고 있어서 요게임도 관심있었는데 이렇게 올려 주셨네요 이게임의 마피아와 경찰이 마주치는 설정이 보스의지갑 이라는 게임과 사뭇 비슷한 테마가 느껴지네요 ㅋㅋ 좋은 영상 잘보고 갑니다
이게임..저도 펀딩참여한 제품이네요!!. 집에서 동생들이랑 하다가 인원이 많아야 한다는 것을 느끼고 부모님들이 집에 온김에 같이 즐겼습니다. 죄수의 딜레마라는 경제이론을 부모님들이 잘 이해 못하는 것 같더군요. 이 부분의 묘미를 못 느끼면 게임 자체의 흥이 떨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께 영화보면 경찰이 범죄자 두명 공범으로 잡아서 취조하는 장면을 생각해보라고 했습니다. 한명씩 취조실로 데려가 공범 몰래 협박하면서 저기 밖에서 설렁탕 먹고있는 동료가 뭐했는지, 그리고 너가 하나 말해주면 너는 단순범으로 처리해준다고 하는 장면을 생각해보면서 겜해보라고 하니 대충 느낌을 파악하더군여.. 결국..그 후...경찰카드 2번이 구겨져버렸습니다....내기+술 이 항상 왠수 입니다 ㅠ 참..저흰 달러 토큰 부족현상이 일어나서 저희끼리 룰을 변형해서 했습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올해도 좋은 영상 많이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맞아요ㅠㅠ게임의 테마적인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고 플레이를 하면 왜 이렇게 해야되는거지라는 의문이 생기기 마련이라 재미를 느끼지 못하게 되죠. 성모님이 테마 예시를 아주 잘 들어 설명해주셨네요!!^^ ㅋㅋㅋㅋ그덕에 경찰카드가 구겨졌지만 다들 재밌게 플레이 했으니 윈윈입니다~! 엇, 아직 달러 토큰이 부족하진 않았는데 아마 규칙서에 나와있진않지만 달러토큰의 정확한 갯수가 없는것으로 봐선 수량에 제한을 두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이부분은 직접 문의를 해봐야겠네요 늘 감사합니다 성모님ㅠㅠ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초록과 보라 2명이 5를 갔고 경찰에게 걸린 상황에서 초록은 뇌물을 줬고 보라는 침묵을 선택했다면, 침묵을 선택한 보라는 밀고가 없으니 해당장소를 수행하나요? 아니면 혼자 적발된걸로 간주하고 경찰에게 물품을 모두 빼앗기나요? 룰북에 이 상황에대한 예시가 없어서 문의드립니다.
마케렐레님 영상 오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왜몰랐을까...
어제 런닝맨 나왔던 게임이 이거군요 ㅎㅎㅎ 상당히 재밌어보여서 막 찾아봤습니다 ㅋㅋㅋ
0:43 귀중품토큰 칠십여덟개ㅋㅋㅋ 순간 뭐지 싶었네용ㅋㅋ
와! 픽 피크닉 느낌도 나고 완전 취향!!! 게임입니다..
빨리 판매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멋진 게임 소개 감사드립니다!!
오오오 역시 지노님 취향이실줄 알았어요~
언제 일반판매가 진행될지는 모르지만 그때쯤이면 제발
코로나가 잠잠해지길 바라네요ㅠㅠ
저야말로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당!!!ㅎㅎ
저도 펀딩해서 받은 게임이라 룰설명이 반갑네요!! 밀고냐 침묵이냐 딜레마와 뒷통수 치는 게 재미요소 인 게임인 것 같아요 ㅋㅋ 얼른 돌리고 싶어요!! 영상 잘 보았습니다😁
ㅋㅋㅋㅋ맞습니다 블러핑이 그런 재미죠!
정말 재밌게 한 게임이예요!^^ 기대한만큼의 재미를 줬습니다
마피아블러핑 게임은 잘하지는 못하지만 여럿 모이면 한번씩 꼭하는
아발론,시크릿 히틀러, 한밤의늑대인간 등의 게임을 재미있게 하고 있어서 요게임도
관심있었는데 이렇게 올려 주셨네요
이게임의 마피아와 경찰이 마주치는 설정이 보스의지갑 이라는 게임과
사뭇 비슷한 테마가 느껴지네요 ㅋㅋ
좋은 영상 잘보고 갑니다
여럿이 모이면 꼭 한번은 꺼내게 되는 블러핑이죠^^
그렇네요!!ㅋㅋㅋ보스의 지갑이라던가 노팅엄 지방관도 비슷비슷하죠ㅎㅎㅎ
오늘도 힘이 나는 댓글 남겨주시고 늘 감사해용
펀딩 안들어간걸 후회한 게임입니다. 특히 밀고부분에서 빅재미가 터질 것 같아요~!
룰 설명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반판매가 얼른 시작하길 기다리는 중입니다.
맞아요! 마케렐레님^^ 밀고부분이 이 게임 재미의 대부분을 차지하죠~!!ㅎㅎㅎ 나혼자 먹을것인지 다같이 먹을것인지 정말 고민하게 만듭니다
모임 정상화되면 꼭꼭 해봐야할 게임!!
모임 활성화되면 필러게임으로 많이 돌아갈듯합니다ㅋㅋㅋㅋ블러핑은 정말 끊지 못하는 재미가 있는것 같아요
경찰과 갱스터(도둑, 마피아) 소재를 누구나 생각할 수 있지만 하지 못하는(콜럼버스의 달걀같이) 보드게임으로 잘 나타내준 게임이네요.. 오늘 갑자기 뽕을ㅠ 지금 사면 펀딩 가보다 비쌀텐데 ( ˃̣̣̥᷄⌓˂̣̣̥᷅ )
ㅋㅋㅋㅋㅋ비유가 찰떡이십니다 뽐을 받으셨다니 다행이군요!^^ 일반판매 가격이 얼마로 책정될지는 모르겠어요ㅠㅠ 다만 엄청 올라가진 않겠죠?!?
설명 감사해요 참고할게용
감사합니다 효땡님^-^!!!
이게임..저도 펀딩참여한 제품이네요!!. 집에서 동생들이랑 하다가 인원이 많아야 한다는 것을 느끼고 부모님들이 집에 온김에 같이 즐겼습니다. 죄수의 딜레마라는 경제이론을 부모님들이 잘 이해 못하는 것 같더군요. 이 부분의 묘미를 못 느끼면 게임 자체의 흥이 떨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께 영화보면 경찰이 범죄자 두명 공범으로 잡아서 취조하는 장면을 생각해보라고 했습니다. 한명씩 취조실로 데려가 공범 몰래 협박하면서 저기 밖에서 설렁탕 먹고있는 동료가 뭐했는지, 그리고 너가 하나 말해주면 너는 단순범으로 처리해준다고 하는 장면을 생각해보면서 겜해보라고 하니 대충 느낌을 파악하더군여..
결국..그 후...경찰카드 2번이 구겨져버렸습니다....내기+술 이 항상 왠수 입니다 ㅠ
참..저흰 달러 토큰 부족현상이 일어나서 저희끼리 룰을 변형해서 했습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올해도 좋은 영상 많이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맞아요ㅠㅠ게임의 테마적인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고 플레이를 하면 왜 이렇게 해야되는거지라는 의문이 생기기 마련이라 재미를 느끼지 못하게 되죠.
성모님이 테마 예시를 아주 잘 들어 설명해주셨네요!!^^
ㅋㅋㅋㅋ그덕에 경찰카드가 구겨졌지만 다들 재밌게 플레이 했으니 윈윈입니다~!
엇, 아직 달러 토큰이 부족하진 않았는데 아마 규칙서에 나와있진않지만 달러토큰의 정확한 갯수가 없는것으로 봐선 수량에 제한을 두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이부분은 직접 문의를 해봐야겠네요
늘 감사합니다 성모님ㅠㅠ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설명 너무 깔끔하네요
아고ㅠㅠ 힘이되는 말씀 감사합니다 잉9님!!!
질문이 있습니다! 초록과 보라 2명이 5를 갔고 경찰에게 걸린 상황에서 초록은 뇌물을 줬고 보라는 침묵을 선택했다면, 침묵을 선택한 보라는 밀고가 없으니 해당장소를 수행하나요? 아니면 혼자 적발된걸로 간주하고 경찰에게 물품을 모두 빼앗기나요? 룰북에 이 상황에대한 예시가 없어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가나다님!
보라는 밀고가 없으니 해당 장소를 수행하게 됩니다^-^
@@TV-wu3fx 답변 감사드립니다!
블러핑 협잡 파티게임이군요 코로나 종결되면 돌려보고 싶네요.
맞습니다 키플라워님ㅠㅠ 언제쯤 잠잠해질지....
미니 확장인 부패토큰과 교회, 추가된 카드들에 대한 설명은 따로 해주실 수는 없나요?
요청 감사합니다 재형님 시간이 된다면 찍어보겠습니다!!ㅎㅎ 다만 확답은 못드려요ㅠㅠ
바닥에 놓인 악수그림그려진 토큰더미는 뭐에 쓰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승점을 표시할때 사용하는 승점 토큰입니다^^
교회장소 확장에 쓰이는 토큰이에요~
캐릭터카드는 어떻게 쓰나요?
안녕하세요 형진님^^
캐릭터 카드마다 어느 타이밍에 사용하는지 적혀져 있어요! 그 시점이 되었을때 사용가능합니다.
아 갖고싶다..하고싶다...친구가 없다
가족이 있잖아요~아기상어님~!!괜찮습니다
@@TV-wu3fx 근데 안하려고 해서 .... 있어도 있는 것 같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