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패시브가 재밌기만하고 딜 상승 보다는 움직일 수 없다는 족쇄만 추가되어버려서 전체적인 능력치가 1.5~2티어라고 생각합니다. 인식상 시즌2의 수라가 아직 너무 강렬하게 남아서 다들 수라정도면 1티어 아님?? 이라고 말씀하신다고 생각하구 실질적인 딜 체급은 1티어 라인에 비비기엔 조금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무엇보다 무아지경 요거 때문에 같은 공대원들이 미워진다는 점이 제일 짜증나는 부분입니다. 다른 공대원들도 피하면서 딜을 해야해서 백이나 옆구리로 가는건데 최근의 레이드들인 1막 2막에선 어글 탐색의 너무 텀이 짧아서 무아지경 3~4스택 채우면 고개가 돌아가버려서 이걸 끊자니 딜로스고 계속 때려도 딜로스고 아쉬운 부분이 너무 큽니다. 다만 기믹이나 생존 유틸들을 포함하면 티어가 올라가서 아직 인식상으로는 좋은 상태지 않나 싶습니다.
에아달린 외에 상시 도핑용으로는 가성비 좋은 특제 스튜를 제일 추천드립니다. 딜찍 레이드 - 에아달린 (페이토, 페르마타 판매) 트라이 - 채끝 스테이크 or 에아달린 숙제 레이드 - 특제 스튜 or 에아달린 요렇게 구분해서 먹구있습니다. 저도 공속 음식을 선호하기는 해서 ㅎㅎ… 이벤트 음식이 있을 경우엔 청동거울, ㄴ자쿠?키 공속2% 있는 음식을 추천드립니다.
RPG는 심장이 시키는 캐릭터를 본캐로 하시는 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남들이 디트 왜 키움? 할 때 부터 지금까지 쭉 키워왔거든요. 이것과는 별개로 지금 메타에 맞춰서 말씀드리자면 캐릭터 자체의 밸런스는 굉장히 큰 육각형을 꽉 채웠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 엔드 레이드 메타가 보스 패턴 어글 고정이 채 3초가 되지 않고 있어서 수라의 경우 수라결을 터는 타이밍을 제대로 잡아도 6초 고정 딜타임이라서 순식간에 어글이 튀어 다른 공대원이 어글을 가져가는 경우가 다반사라 직업 자체의 성능은 좋지만 지금의 메타에는 그리 어울리지 않다.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시즌2 기간동안 사멸딜러들이 오래 해먹어서 그런지 한동안은 타대가 더 강세를 보일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역회전을 채용하면 척결급, 풀히트시엔 척결보다 빠른 쿨타임 + 원거리 타격 + 척결보다는 강한 딜 + 확정 단죄 라는 이유로 청월을 쭉 쓰고있습니다. 다만 파천을 헤드에 털어야 하는데 타이밍을 한 번 놓쳐서 비상이나 청월을 한 번 더 굴릴 때의 충격 관리가 조금 빡빡해서 항상 주의하구있습니다.
0:46 와 ㅋㅋㅋ 레전드로 예쁘게 깔렸네
@@dangun3224 주의깊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역대급으로 깔렸었네요 ㅋㅋㅋ
8:00 반사패턴때 일정무력 쌓이면 반격인걸로 알고있는데 저때 수라 털면 안되는걸까용?
@@오르골-j9i 수라가 무력 수치가 99나 되어서 브레이커 원맨쇼 파티가 아닌이상 범죄자로 몰리기 딱 좋아서 추천드리지는 못하겠습니다 ;-;
다만 이미 수라를 치고있는 상태일 땐 저도 굳이 끊거나 하지 않는 편입니다. :)
여러모로 민뀨님이 고생하신 판이네요. 보호자팟 보호자나 본1부1 본들이 210줄에서 쓸려나갈 때의 참담함이란,,,
ㅎㅎ… 이 또한 지나가겠지요 ㅎㅎㅎ……
선생님 안녕하세요 항상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80 이후 4티어 노드를 배우기 시작한 이후로 수라 체급이 이전만 못하다고 느껴집니다. 특히 깨포 96 이후부터는 차이가 더 크게 느껴지는데요. 혹시 제 착각일까요?
아크 패시브가 재밌기만하고 딜 상승 보다는 움직일 수 없다는 족쇄만 추가되어버려서 전체적인 능력치가 1.5~2티어라고 생각합니다.
인식상 시즌2의 수라가 아직 너무 강렬하게 남아서 다들 수라정도면 1티어 아님?? 이라고 말씀하신다고 생각하구 실질적인 딜 체급은 1티어 라인에 비비기엔 조금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무엇보다 무아지경 요거 때문에 같은 공대원들이 미워진다는 점이 제일 짜증나는 부분입니다.
다른 공대원들도 피하면서 딜을 해야해서 백이나 옆구리로 가는건데 최근의 레이드들인 1막 2막에선 어글 탐색의 너무 텀이 짧아서 무아지경 3~4스택 채우면 고개가 돌아가버려서 이걸 끊자니 딜로스고 계속 때려도 딜로스고 아쉬운 부분이 너무 큽니다.
다만 기믹이나 생존 유틸들을 포함하면 티어가 올라가서 아직 인식상으로는 좋은 상태지 않나 싶습니다.
민뀨님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음식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는데 지금까지는 에아달린의 축복 하나만 먹었는데, 하기르 하브에서는 음식 도핑을 하려구 하는데요. 혹시 추천 해주실만한 음식 도핑이 있을까요? 영상 속 음식이 잘 안 보여서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에아달린 외에 상시 도핑용으로는 가성비 좋은 특제 스튜를 제일 추천드립니다.
딜찍 레이드 - 에아달린 (페이토, 페르마타 판매)
트라이 - 채끝 스테이크 or 에아달린
숙제 레이드 - 특제 스튜 or 에아달린
요렇게 구분해서 먹구있습니다.
저도 공속 음식을 선호하기는 해서 ㅎㅎ…
이벤트 음식이 있을 경우엔 청동거울, ㄴ자쿠?키 공속2% 있는 음식을 추천드립니다.
아하 저게 스튜였군요 ㅎㅎ 다양하게 잘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브레이커 본캐로 추천하시나요??
수라 위주로 할거지만 수라 권왕 둘다 생각있습니다
이제 전역하고 복귀하려는데 취향도 맞고 캐릭구조도 좋아보여서요
RPG는 심장이 시키는 캐릭터를 본캐로 하시는 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남들이 디트 왜 키움? 할 때 부터 지금까지 쭉 키워왔거든요.
이것과는 별개로 지금 메타에 맞춰서 말씀드리자면
캐릭터 자체의 밸런스는 굉장히 큰 육각형을 꽉 채웠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 엔드 레이드 메타가 보스 패턴 어글 고정이 채 3초가 되지 않고 있어서 수라의 경우 수라결을 터는 타이밍을 제대로 잡아도 6초 고정 딜타임이라서 순식간에 어글이 튀어 다른 공대원이 어글을 가져가는 경우가 다반사라 직업 자체의 성능은 좋지만 지금의 메타에는 그리 어울리지 않다.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시즌2 기간동안 사멸딜러들이 오래 해먹어서 그런지 한동안은 타대가 더 강세를 보일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minggyu95오호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고민을 좀 해봐야겠네요
요즘 거의 척결로 넘어가는 추세같던데, 청월 쓰시는 이유가 있으신가여?
역회전을 채용하면 척결급, 풀히트시엔 척결보다 빠른 쿨타임 + 원거리 타격 + 척결보다는 강한 딜 + 확정 단죄
라는 이유로 청월을 쭉 쓰고있습니다.
다만 파천을 헤드에 털어야 하는데 타이밍을 한 번 놓쳐서 비상이나 청월을 한 번 더 굴릴 때의 충격 관리가 조금 빡빡해서 항상 주의하구있습니다.
공팟 상태 심각하네요...
이래서 4관이랑 하브는 무조건 지인이나 고정팟 ㅠ
지인이나 고정팟이 안락하고 깔끔한 맛이 굉장히 좋죠 ㅎㅎ.
그래도 누구나 실수는 한 번씩 하니까 어쩌다 저랑 같이 간 레이드가 그럴 때였다구 생각합니다 ㅎㅎ. 물론 저도 실수 한 번씩 해가지구 ㅎㅎ...;
수라 시즌2 인식 고쳐야할탠데.. 아직도 죤네 0티어 사기캐인줄 아는 사람들 많더군요.. 사실 그전에도 권왕이 사기였지 수라는 뭐..
@@k1219dy 퍼포먼스가 너무 압도적이구 지금도 성능이 나쁘진 않지만 다른 공대원들의 희생을 베이스로 퍼포먼스를 뽐낸다는 점이 제일 메타에서 뒤쳐진다고 보입니다.
수라결 6초 시즈모드는 너무 뒤쳐졌습니다.
(물론 중수는 더 심하구요)
맞아..6초 시즈모드가 씹 하타치야ㅠㅠㅠ블래스터는 ㅈㄴ쌔기라도 하지 수라는…
이렇게 하소연 하는데 ??? : 수라는 무카파 좋잖아, 수라는 그래도 육각형 딜러잖아 이러는데 그냥 말문이 막히더라구요;;ㅋㅋ 권왕은 지금 그래도 정상화 된거 아닌가? 이러고 있고;
@@rlatmdgur734 방향 전환이 불가능 하다는 점이 제일 감성적으로 구리다고 생각합니다.
무아지경(무아지경아님) 이게 제일 큰 족쇄가 됐다고 생각합니다.
@@운행-b2l 그래도 밸런스는 돌고 돌거구 동스펙에서 진자 누수 하나 없이 때리다보면 잡아먹을만 해서 이 악 물고 열심히 버텨보겠습니다.
다만 가끔 딸깍 직업한테 지면 서운하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