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4 훈육할 어른이 바깥에 없다. 부모만 할 수 있다 는 말 띵한다. 그래 요즘 부모들 아이가 몇 없기도하고, 해달라는 거 다 해주고, 공감해준다 뭐다 기 죽이지 않는다며 허용해주고, 가정에서 훈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아이일때도 어른되어도 안하무인하고. 부모들이 다 해줘서 책임감 독립성도 부족해서 학교나 사회생활 때 주변 사람들한테 피해주고.. 울집만 봐도 아이 한명이라 그런지 떼쓰고 그러면 남편이 그냥 허용해주는 게 있음. 나는 안할거는 절대 안해주는데 남편은 해주니 아이가 남편 더 좋아하고 ㅡ ㅡ.. 글구 요즘 부모들 훈육을 가정이 아닌 보육/교육기관에서 배우는거다 의존하고, 집에서는 훈육은 잘 안하고 해달라는거 다 해주는편인데. 학교서 훈육하면 부모가 또 아이 기 죽인다 뭐라하고, 안하면 학교서 이런 것도 안한다 뭐라하고.. 여튼 기본적인 훈육은 무조건 집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기본적인 개념 안잡힌 사람들 다 부모 책임. 여튼 말씀주신 방법 아이한테도 쓰고, 울집 잔소리 메이커 남편한테도 좀 응용해서 써먹어볼게요..
임영주 박사님 목소리가 너무 좋으시고 위로가되고 닮고 싶습니다.
헉. 오늘 있던일 ㅜ 나름 민주주의로 했는데 결국 폭발해서 큰소리내고 아이 울고...제 탓 하는 아이한테 화나고ㅜ 잠든애 보니 또 혼자 속상😢 혼란스러운 마음인데 솔루션까지..영상 감사합니다ㅜ
힝~~부모가 먼저 사과하는 내용에 눈물나잖아요...ㅎㅎ
감사합니다.
15:34 훈육할 어른이 바깥에 없다. 부모만 할 수 있다 는 말
띵한다.
그래 요즘 부모들 아이가 몇 없기도하고, 해달라는 거 다 해주고, 공감해준다 뭐다 기 죽이지 않는다며 허용해주고, 가정에서 훈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아이일때도 어른되어도 안하무인하고. 부모들이 다 해줘서 책임감 독립성도 부족해서 학교나 사회생활 때 주변 사람들한테 피해주고..
울집만 봐도 아이 한명이라 그런지 떼쓰고 그러면 남편이 그냥 허용해주는 게 있음. 나는 안할거는 절대 안해주는데 남편은 해주니 아이가 남편 더 좋아하고 ㅡ ㅡ..
글구 요즘 부모들 훈육을 가정이 아닌 보육/교육기관에서 배우는거다 의존하고, 집에서는 훈육은 잘 안하고 해달라는거 다 해주는편인데.
학교서 훈육하면 부모가 또 아이 기 죽인다 뭐라하고, 안하면 학교서 이런 것도 안한다 뭐라하고..
여튼 기본적인 훈육은 무조건 집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기본적인 개념 안잡힌 사람들 다 부모 책임.
여튼 말씀주신 방법 아이한테도 쓰고, 울집 잔소리 메이커 남편한테도 좀 응용해서 써먹어볼게요..
선생님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도움이 되는 말씀이셨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선생님이 가르쳐주신데로 내일부터 당장실천해보겠습니다 훈육은 부모가꼭 해야하는것~
오 우연히 본 영상인데 도움 많이 되네요 7살 아이가 요즘 숙제할 때 옆에 있어줘해서 뭐가 맞는거지 했는데 .. 감사합니다!
대박 제가 물어봐요 어디서 뭘 어떻게할건싀 ㅋ 그리고 다 한거 스케줄에 적기로했어요 ㅎㅎㅎ
영상 감사합니다.
좋운 영상 감사합니다
그래?알겠어 하고 싶지 않은 건 알겠어.그런데 숙제 해야 돼 가방 가져와 꺼내.숙제하자.
최소한의 공감(네 마음은 알겠어 그런데 해야해)
30분 후에 엄마가 확인할께
정리잘해주셔서
땡큐입니다😅
청소년 사춘기 아들 훈육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만 두자니 버릇 없고 생활이 망가질까 불안하고 혼내자니 뛰쳐 나갈까봐 불안하고 아디까지가 훈육의 적정 선인지 모르겠어요. 꼭 한번 다뤄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믿는 도끼에 발등 찍혀요😂
네맘은 알겠어. 그런데 지금 해야 해
아이들도 하교시간에 피곤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간식먹고 쉬게 해주고, 적당히 논 것 같으면 언제부터 숙제할까?5시 10분 15분? 시간을 선택하게 해 주면 훨씬 좋아요~
아들 키울때 이 영상을 봤어야했는데...
하이체어에서 떨어졌는데 막내딸 팔 뿌러져서 병원갔습니다.ㅜㅜ
다 큰 아들 왜 이러나 했더니... 제가 그렇게 키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