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파드게코 한 두마리씩 데리고 오면서 절대 번식 시키지 않겠다 라는 생각을 했지만 11마리 가까이 되니 자연스레 번식 생각이 나더라구요. 근데 어느날 문득 생각이 들더라구요. 분명 취미로 가족으로 생각하고 데리고 오기도 했고 혹여나 아가들이 태어나도 과연 내가 책임 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두바님이 말씀하신 부분이 참 공감이 되네요. 무분별한 메이팅과 엄청나게 증가하는 개체 수까지 이제 다들 적당히 하시면 좋겠네요🙏
두바님 영상 잘봤습니다. 얼마전 두바님 개체들을 입양받고 너무 감동 받았네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는 파충류 매력에 빠져 키우기 된지는 얼마 안됐어요. 레게만 키우다가 크레랑 다른 게코들도 하나둘씩 늘려가고 있구요. 저도 예뻐서 키우기 시작했다가 아무것도 모르고 사업이나 용돈벌이나 할까 생각도 잠시 들었었어요. 허나 개체들을 하나 둘 데려오면서 현실을 깨우쳤네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분양을 하고 일부 인기있는 개체가 아니면 분양도 안되고 떠리하듯이 만원 이만원에 몇마리 해도 안팔리는 개체들도 보았습니다. 아~ 두바님 말씀대로 개인적인 취미로 가야지.. 정말 다양하게 키우면서 고퀄 위주로 가지 않으면 용돈벌이는 커녕 애들 밥값도 안된다는걸 알았네요. 지금도 분양하시는 분들 많이 만나게 되는데..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특히 사회초년생분들.. 사업체로 키우려고 한다는 분들... 샵준비중이라는 분들까지.. 말리고 싶은 마음도 여러번이었지만 본인들이 더 잘 알고 있을거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시장이 커져서 금액도 낮아지니 저같이 싸게 여러 개체들 소소하게 취미로 모으는 사람들은 나쁘지만은 않은것 같네요. 두바님 앞으로도 컨텐츠 많이 만들어주시고 하시는 일 번창하시길! 두바님 유튜브 보면서 많은 걸 배웠네요 감사합니다.
최근에 처음으로 레게 두마리 분양 받았는데 저도 두바님과 같은 생각으로 브리딩과 번식에 책임 질 수 없으면 메이팅 시키지말자라는 생각으로 암컷 두마리만 입양했습니다.(배란 거식이 좀 걱정되긴 하네요ㅠ) 생명에 대해서 책임감을 가져야 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무분별한 번식과 개체들을 돈으로만 생각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어요. 피규어 수집하듯이 물건이 아닌 생명이니까 분양을 받을 때도 하나하나 깊이 생각해주셨으면 좋겠고 정말로 책임감 있게 잘 키워주셨으면 하네요. 그리고 요즘 좋은 취지로 싸게 분양하는 경매올라오고 하는데 제~발 되팔이 같은거 하는 쓰레기는 없길 빌어요.
공감합니다. 요즘 글 보면 분양이 안 되고 관리비용이 너무 많이 나오니까 사업을 접고 일괄로 분양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보이는데 이제 번식용, 돈벌이 수단으로만 아이들을 보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감당할 수 있을 만큼 사육환경을 잘 마련해주고 애완동물로서 키워줬으면 합니다. 값도 싸지니 아프면 병원비 아까우니까 분양보내버리거나 버리고, 수명이 10년이 넘는데 질린다고 관리안하고 방치한 개체는 질병 걸린채로 분야해버리고.. 해칭한 많은 게코들은 정말 어디로 가는 걸까요?? 많은 면에서 걱정이 되네요.
레오파드게코 한 두마리씩 데리고 오면서 절대 번식 시키지 않겠다 라는 생각을 했지만 11마리 가까이 되니 자연스레 번식 생각이 나더라구요. 근데 어느날 문득 생각이 들더라구요. 분명 취미로 가족으로 생각하고 데리고 오기도 했고 혹여나 아가들이 태어나도 과연 내가 책임 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두바님이 말씀하신 부분이 참 공감이 되네요. 무분별한 메이팅과 엄청나게 증가하는 개체 수까지 이제 다들 적당히 하시면 좋겠네요🙏
두바님 영상 잘봤습니다. 얼마전 두바님 개체들을 입양받고 너무 감동 받았네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는 파충류 매력에 빠져 키우기 된지는 얼마 안됐어요. 레게만 키우다가 크레랑 다른 게코들도 하나둘씩 늘려가고 있구요.
저도 예뻐서 키우기 시작했다가 아무것도 모르고 사업이나 용돈벌이나 할까 생각도 잠시 들었었어요. 허나 개체들을 하나 둘 데려오면서 현실을 깨우쳤네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분양을 하고 일부 인기있는 개체가 아니면 분양도 안되고 떠리하듯이 만원 이만원에 몇마리 해도 안팔리는 개체들도 보았습니다.
아~ 두바님 말씀대로 개인적인 취미로 가야지.. 정말 다양하게 키우면서 고퀄 위주로 가지 않으면 용돈벌이는 커녕 애들 밥값도 안된다는걸 알았네요.
지금도 분양하시는 분들 많이 만나게 되는데..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특히 사회초년생분들.. 사업체로 키우려고 한다는 분들... 샵준비중이라는 분들까지..
말리고 싶은 마음도 여러번이었지만 본인들이 더 잘 알고 있을거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시장이 커져서 금액도 낮아지니 저같이 싸게 여러 개체들 소소하게 취미로 모으는 사람들은 나쁘지만은 않은것 같네요.
두바님 앞으로도 컨텐츠 많이 만들어주시고 하시는 일 번창하시길! 두바님 유튜브 보면서 많은 걸 배웠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내년에는 건계형 비바리움을 크게 하나 만들어서 보는 재미로 키울 생각입니다
해수어처럼 관상의 목적으로 입양 하시는 분들이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분양과 고퀄 수집이 우선이 되다보니 게코들 사육의 본연의 즐거움을 즐기시는 분들은 많이 없는것 같습니다 ㅜㅜ 저도 이제 브리딩은 멈추고 남은 아이들만 널찍한 사육장에 잘꾸며서 키워볼까해요
최근에 처음으로 레게 두마리 분양 받았는데 저도 두바님과 같은 생각으로 브리딩과 번식에 책임 질 수 없으면 메이팅 시키지말자라는 생각으로 암컷 두마리만 입양했습니다.(배란 거식이 좀 걱정되긴 하네요ㅠ)
생명에 대해서 책임감을 가져야 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무분별한 번식과 개체들을 돈으로만 생각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어요.
피규어 수집하듯이 물건이 아닌 생명이니까 분양을 받을 때도 하나하나 깊이 생각해주셨으면 좋겠고 정말로 책임감 있게 잘 키워주셨으면 하네요.
그리고 요즘 좋은 취지로 싸게 분양하는 경매올라오고 하는데 제~발 되팔이 같은거 하는 쓰레기는 없길 빌어요.
카페 분양글들 보면 걱정됩니다 특히 레게들...수요에 비해 공급이 비정상적으로 많은데 저 아이들은 다 어디로 가게될지 하구요 ㅠ 오래 키우시는 분도 몇 없고요
공감됩니다 걱정도 되구요..
저는 귀엽고 사랑스러워서
키우려고 하는중이예욧ㅎㅎ
저는 레게 말구 크레 하려고요
그냥 전 지금 초딩이라서 취미로 1마리만
키우고 있어요
두마리 이쁘게 키우고 있습니다 근데 제가 만지는걸 무서워해서 최대한 핸들링 안해도 괜찮을까요? 성체되서 많이 물릴까요? 핸들링 자주 안하면 태어난지 6월7월에 태어난 개체들입니다!!! 감사합니다
공격성이 강한 아이들이 아니니 너무 걱정은 않하셔도 되세요
뜬금없지만 두바님 저랑 같은 동네에 사시는군요
몇년간 쭉 지켜봤는데 ~게코 등으로 브리더 이름달고 분양 하다가 생각만큼 안되면 경매나 도매 떨이로 방출하고 장사접고 그런분들 꽤 많더군여
생명을 매개로 돈을번다는거 자체가 썩 좋아 보이지는 않죠 게코들도 하나의 생명이고 존중이 필요합니다 무분별하게 브리딩하는 사람들이 개공장이랑 뭐가 다른지.. 분명 뜨끔하는 사람들 있을거라 봅니다.
공감합니다. 요즘 글 보면 분양이 안 되고 관리비용이 너무 많이 나오니까 사업을 접고 일괄로 분양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보이는데 이제 번식용, 돈벌이 수단으로만 아이들을 보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감당할 수 있을 만큼 사육환경을 잘 마련해주고 애완동물로서 키워줬으면 합니다. 값도 싸지니 아프면 병원비 아까우니까 분양보내버리거나 버리고, 수명이 10년이 넘는데 질린다고 관리안하고 방치한 개체는 질병 걸린채로 분야해버리고.. 해칭한 많은 게코들은 정말 어디로 가는 걸까요?? 많은 면에서 걱정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