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영상 몇개 보면서 질문이 생겼네요 1. 미국 구매대행 사업자는 해외판매라 세일즈 텍스를 내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는데요. 그럼 이경우 어떤 물건이든 어디서 샀든 다 해당이 되는건가요 아님 오직 비지니스 관련 홀세일 시장에서 사는것만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되는건가요? 예를 들어 내가 초콜렛을 구매대행으로 판다고 할때 타켓 온라인 구매로 보내는것과 코스코비지니스 어카운트로 물건을 사서 보내는것 (물론 코스코 비지니스는 처음부터 세일즈 텍스를 제한 금액만 내라고 되어있죠.) 모두 세일즈 택스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말인가요? 2. 만약 1번이 맞다면 어디서 어떤 물건을 사도 구매 대행이라 세일즈 택스를 내지않아도 되니 굳이 세금 상관없이 아무주나 배대지 회사를 이용해도 되지 않나요? 어차피 세일즈 텍스 프리니까요. 3. 다른분의 댓글에 '미국 사업자로 스마트스토어 및 쿠팡 등 대부분 해외사업자로 등록하여 판매가 가능하며, 이 경우 정산되는 원화의 송금을 각 회사가 지정한 미국 사업자의 은행계좌로 송금을 합니다.' 라고 쓰신걸 봤는데요. 그럼 지금처럼 원달러 환율이 센경우 (현재 $1=1,303원) 달러로 변환해서 송금받을때 굉장히 상대적으로 소득이 줄어 들게 되네요. 혹시 환율 관련 다른 방법이있을까요? 질문이 생각보다 많아졌네요. 미리 감사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내용을 보니 영상에 대한 내용에서 좀 헷갈리신 것 같은데 일달 문의하신 순서대로 답변을 드릴께요. 1) 해외 사업자로 한국에 판매시 한국 사업자로 한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분들과 달리 매출액에서 부가세 10% (미국의 개념으로 세일즈 택스)를 국세청에 납부할 필요가 없어서, 같은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전제하에 해외 사업자가 한국 사업자에 비해 태생적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랍니다. 말씀하신 미국에서 구매할때 세일즈 택스를 낸다 안낸다의 의미가 아니랍니다. 2) 문의하신 내용에 오류가 있으니 2번 문의는 성립하지 않아 답변을 드릴 내용이 없네요. 3) 두개의 다른 화폐를 통한 거래를 하게 되는 모든 비지니스는 환차손 환차익을 볼 가능성이 언제나 존재합니다. 다른 방법은 없답니다.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내용을 보니 약간 내용이 mixed 되어있는 것 같은데, 이곳에서 모든 내용을 자세히 안내해 드릴 수는 없어서 최대한 간단히 한국과 미국으로 분리해서 정리해 드릴께요. 일단, 한국에서 발생되는 세금 먼저 정리를 할께요. 1) 한국 사업자가 해외에서 구매 후 한국으로 상품을 받은 후 고객에게 판매를 하려는 경우, 정식통관을 하여야 하므로 세관에서 통관시 부과되는 관세 및 부과세를 사업자가 납부하시는 것이 기본적인 절차이구요. 비지니스 형태와 물류 흐름에 따라서 약간 다른 방식으로 진행도 가능할 수는 있습니다. 2) 해외 사업자의 경우 해외에서 상품을 구매해서 한국 구매자에게 바로 배송을 하는 것이라서, 이때 구매자가 구매한 상품의 가격과 종류가 한국 세관통관시 관세와 부가세가 발생되는 경우라면 구매자가 부담을 하는것이 기본적인 절차입니다. 물론 역시, 비지니스 방식에 따라서 다르게 진행도 가능하긴 합니다. 다음은 미국에서 구매시 발생되는 Sales Tax 에 대한 것입니다. 1) 미국은 Oregon 과 Delaware 두 곳을 제외한 모든 주에서 Sales Tax를 각각 다른 요율로 부과되고 있답니다. 2) 따라서, 미국에서 구매시 Shipping Address 에 따라서 상품 가격에 해당 Sales Tax가 최종 금액에 자동으로 추가되고, 이는 한국 부가세와는 별개입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 Happy New Year!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내용 제가 경험에서 말씀을 드립니다. 1) 한국에서 사업자를 내시고 스마트스토어 및 쿠팡 등에 한국 사업자로 구매대행업을 하시면 한국 세법에 따라 부가세 10% 내셔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미국에서 영주권자 이상이시면 그 수익을 매년 미국 택스리턴 시에 보고하셔야 하시구요. 관련해서는 현재 사용하시는 CPA 가 있으시면 해당 CPA와 한번 상의를 하시길 권해드리구요. 2) 미국 사업자로 스마트스토어 및 쿠팡 등 대부분 해외사업자로 등록하여 판매가 가능하며, 이 경우 정산되는 원화의 송금을 각 회사가 지정한 미국 사업자의 은행계좌로 송금을 합니다. 따라서, 한국 세법이 아닌 미국 세법에 따라 매출이 잡히고 그에 대한 택스리턴을 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는 답변이었길 바랍니다.
어머 이런 채널이있는지 몰랐네요. 캘리포냐에살면서 구매대행과 스마트 스토어 판매에 관심이있어서 알아보다가 알게되었습니다. 구독하고 잘 들을게요 :)
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꼭 필요한 내용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도움이 되었다고 하니 너무 다행입니다 ^^ 준비하시는 일 모두 순조롭게 잘 진행되길 바랄께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너무 유익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유익하셨다니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 영상을 시작으로 유튜브를 시작했는데, 벌써 시간이 꽤 흘렀네요 ^^;; 아무쪼록 계획하시는 모든 일 순조롭게 잘 진행되길 응원할께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제가 꼭 찾던 내용이라 좋았습니다. 곧 미국으로 이주계획이라 사업자 부분으로 고민되었는데 이번 영상이 많은 도움이 되네요. 앞으로 좋은 정보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그리고, 미국 이주계획까지 있으신 상황이니 잘 준비하셔서 계획하시는 모든 일 순조롭게 잘 진행되길 바랄께요~ ^^
두번째 이유가 정확히 제가 고민했던 것들이네요ㅜ 영상 도움 많이됩니다!!!
안녕하세요~ 칭찬 감사합니다 ^^ 앞으로로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
구독 할수밖에 없네요
앞으로 좋은영상 많이 올려주세요^^
안녕하세요 ^^ 구독 너무 감사드려요 ~ 최근 저희 홈페이지 준비하느라 좀 바뻤는데, 더 열심히 할께요~ 주말 잘 보내세요 ^^
영상 내용이 너무 유익하네요 3번째 구독자가 되서 영광입니다
3번째 구독자이시면서 첫번째 덧글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오늘도 화이팅하시는 하루되세요 :)
지금 영상 몇개 보면서 질문이 생겼네요
1. 미국 구매대행 사업자는 해외판매라 세일즈 텍스를 내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는데요. 그럼 이경우 어떤 물건이든 어디서 샀든 다 해당이 되는건가요 아님 오직 비지니스 관련 홀세일 시장에서 사는것만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되는건가요? 예를 들어 내가 초콜렛을 구매대행으로 판다고 할때 타켓 온라인 구매로 보내는것과 코스코비지니스 어카운트로 물건을 사서 보내는것 (물론 코스코 비지니스는 처음부터 세일즈 텍스를 제한 금액만 내라고 되어있죠.) 모두 세일즈 택스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말인가요?
2. 만약 1번이 맞다면 어디서 어떤 물건을 사도 구매 대행이라 세일즈 택스를 내지않아도 되니 굳이 세금 상관없이 아무주나 배대지 회사를 이용해도 되지 않나요? 어차피 세일즈 텍스 프리니까요.
3. 다른분의 댓글에 '미국 사업자로 스마트스토어 및 쿠팡 등 대부분 해외사업자로 등록하여 판매가 가능하며, 이 경우 정산되는 원화의 송금을 각 회사가 지정한 미국 사업자의 은행계좌로 송금을 합니다.' 라고 쓰신걸 봤는데요.
그럼 지금처럼 원달러 환율이 센경우 (현재 $1=1,303원) 달러로 변환해서 송금받을때 굉장히 상대적으로 소득이 줄어 들게 되네요. 혹시 환율 관련 다른 방법이있을까요?
질문이 생각보다 많아졌네요. 미리 감사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내용을 보니 영상에 대한 내용에서 좀 헷갈리신 것 같은데 일달 문의하신 순서대로 답변을 드릴께요.
1) 해외 사업자로 한국에 판매시 한국 사업자로 한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분들과 달리 매출액에서 부가세 10% (미국의 개념으로 세일즈 택스)를 국세청에 납부할 필요가 없어서, 같은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전제하에 해외 사업자가 한국 사업자에 비해 태생적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랍니다. 말씀하신 미국에서 구매할때 세일즈 택스를 낸다 안낸다의 의미가 아니랍니다.
2) 문의하신 내용에 오류가 있으니 2번 문의는 성립하지 않아 답변을 드릴 내용이 없네요.
3) 두개의 다른 화폐를 통한 거래를 하게 되는 모든 비지니스는 환차손 환차익을 볼 가능성이 언제나 존재합니다. 다른 방법은 없답니다.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
구독과 좋아요 누루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감사합니다 ^^ 오늘도 화이팅 넘치는 하루되세요 ^^
펀비즈님.. 해외사업자가 물건을 사서 한국고객에게 보낼때, sales tax는 안내도, 통관시 한국 부가세는 내야하는거 아닌가요?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내용을 보니 약간 내용이 mixed 되어있는 것 같은데, 이곳에서 모든 내용을 자세히 안내해 드릴 수는 없어서 최대한 간단히 한국과 미국으로 분리해서 정리해 드릴께요.
일단, 한국에서 발생되는 세금 먼저 정리를 할께요.
1) 한국 사업자가 해외에서 구매 후 한국으로 상품을 받은 후 고객에게 판매를 하려는 경우, 정식통관을 하여야 하므로 세관에서 통관시 부과되는 관세 및 부과세를 사업자가 납부하시는 것이 기본적인 절차이구요. 비지니스 형태와 물류 흐름에 따라서 약간 다른 방식으로 진행도 가능할 수는 있습니다.
2) 해외 사업자의 경우 해외에서 상품을 구매해서 한국 구매자에게 바로 배송을 하는 것이라서, 이때 구매자가 구매한 상품의 가격과 종류가 한국 세관통관시 관세와 부가세가 발생되는 경우라면 구매자가 부담을 하는것이 기본적인 절차입니다. 물론 역시, 비지니스 방식에 따라서 다르게 진행도 가능하긴 합니다.
다음은 미국에서 구매시 발생되는 Sales Tax 에 대한 것입니다.
1) 미국은 Oregon 과 Delaware 두 곳을 제외한 모든 주에서 Sales Tax를 각각 다른 요율로 부과되고 있답니다.
2) 따라서, 미국에서 구매시 Shipping Address 에 따라서 상품 가격에 해당 Sales Tax가 최종 금액에 자동으로 추가되고, 이는 한국 부가세와는 별개입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 Happy New Year!
안녕하세요 제가 꼭 핊요한 정보였어요. 저는 미국구매대행을 하고 싶은데 한국에 사업자를 내어야 할지, 미국에 사업자를 내어야 할지 고민했었거든요. 미국사업자를 내면, 한국 플랫폼으로 판매를 이뤄질때 세금을 안낸다는 얘기인가요?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내용 제가 경험에서 말씀을 드립니다.
1) 한국에서 사업자를 내시고 스마트스토어 및 쿠팡 등에 한국 사업자로 구매대행업을 하시면 한국 세법에 따라 부가세 10% 내셔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미국에서 영주권자 이상이시면 그 수익을 매년 미국 택스리턴 시에 보고하셔야 하시구요. 관련해서는 현재 사용하시는 CPA 가 있으시면 해당 CPA와 한번 상의를 하시길 권해드리구요.
2) 미국 사업자로 스마트스토어 및 쿠팡 등 대부분 해외사업자로 등록하여 판매가 가능하며, 이 경우 정산되는 원화의 송금을 각 회사가 지정한 미국 사업자의 은행계좌로 송금을 합니다. 따라서, 한국 세법이 아닌 미국 세법에 따라 매출이 잡히고 그에 대한 택스리턴을 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는 답변이었길 바랍니다.
Fun Biz 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유튜브 잘 보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영사이네요!!!
국내 구매대행 창업이라면 그래도 처음에는
간의 사업자로 등록돼서 세금 1.5%라 부담이 조금은 적지 않나요?
이제 막 시작한 초보인지라 일반사업자까지 가는 길도 멀어 보이네요..ㅎㅎ
도움이 되었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 아무래도 한국에서 처음 시작하실때는 개인사업자라도 간이사업자로 시작하셔서 세금부담을 줄이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시작하시는 일 좋은 성과내시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