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 분의 주장이 해악이 심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 몸도 적합한 호흡법도 다 다를텐데 깨달은 절수행이란 이란 책에서 자신만의 호흡법이 유일한 정답인것처럼 말하고 호흡법과 절수행을 자신의 방식으로 통일시키겠다고 말합니다. 자신과 다른 호흡법은 다 틀린것이고 비정상인것입니까? 누군가는 스님처럼 길게 호흡하는것이 오히려 상기가 될수도 있고 들숨 날숨의 비율 순서 방법은 각가가 다 의견이 다릅니다. 본인방식만이 정답이라는 확신은 어디서 오는 것입니까? 이 방식은 숨길을 트이게 하는방식이 아니라 원래 트여있는 사람들에게나 적용될수 있는 방식이지 여러 이유로 숨길이 막힌경우가 많은 많은수의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독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절을 저스님만큼해보신분인지.. 또 수많은사람을 가르쳐보고 겪어보고 하시는 말입니다. 청견스님 본인이 수백만배하면서 깨닫고 많은분들 가르쳐보시고 가장 이상적이고 자연스러운 호흡법이니 그렇게알려드리는겁니다. 꼭 절도 하루에 108배도 매일 안해본분들이 말이 많습디다. 저도 처음엔 저 호흡이 힘들었지만 몸이 적응되고 체력도 점점 좋아지고 시간이 갈수록 자연스럽게 저 호흡이 되었습니다. 아몰라 스님이 무조건 옳다. 청견빠가 아니라 하다보니 저도 저렇게 호흡이 되더라입니다. 10년이 넘은 단편적인 동영상만 보시고 뭐라하시지말고 청도에 스님 절가서 배워보세요. 이유는 직접가서 배워보면 본인이 느낍니다.
청견스님은 절을 1000만배 이상 하신 분입니다.(그것도 수년 전 기준으로) 그 과정에서 깨달은 부분을 설하신 겁니다. 다른 방법이 있으시면 말씀해 보시지요. 이를 따라 하신 분들 중에 잘못된 분은 없습니다. 잘못 따라 했거나, 안해서 그럴 뿐 해악이 심하다는 극단적인 표현은 어떤 확신이 있을 때 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그 부분을 정확히 짚어내지 못한다면, 그 발언은 사과하는 게 맞습니다. 확신없이 함부로 할 수 있는 표현은 분명 아닙니다.
44:10
1:21:50
호흡
1:47:10
이거 갑자기 전체적으로 없어져서 서운했는데 다시 올려주셔서 감사.
37:50~ 비책. 새끼발가락 꺾이게 할것.
무릎을 굽히면서 뒤꿈치 벌리면서 새끼발가락 꺾이도록 한다..
새끼발가락이 방광 신장과 연결되어 있음. 신장기능 좋아지면서 수승. 즉 찬 물기운이 위로 올라가서 뜨거운 머리부분을 물기운이 꺼준다. (신장의 물기운이 올라가서 머리에 있는 화기운을 꺼주는것: 수승화강)
바른절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스님
스님께 삼배올립니다 🙏🙏🙏
1:47:11
저는 이 분의 주장이 해악이 심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 몸도 적합한 호흡법도 다 다를텐데 깨달은 절수행이란 이란 책에서 자신만의 호흡법이 유일한 정답인것처럼 말하고 호흡법과 절수행을 자신의 방식으로 통일시키겠다고 말합니다. 자신과 다른 호흡법은 다 틀린것이고 비정상인것입니까?
누군가는 스님처럼 길게 호흡하는것이 오히려 상기가 될수도 있고 들숨 날숨의 비율 순서 방법은 각가가 다 의견이 다릅니다. 본인방식만이 정답이라는 확신은 어디서 오는 것입니까?
이 방식은 숨길을 트이게 하는방식이 아니라 원래 트여있는 사람들에게나 적용될수 있는 방식이지 여러 이유로 숨길이 막힌경우가 많은 많은수의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독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절을 저스님만큼해보신분인지.. 또 수많은사람을 가르쳐보고 겪어보고 하시는 말입니다. 청견스님 본인이 수백만배하면서 깨닫고 많은분들 가르쳐보시고 가장 이상적이고 자연스러운 호흡법이니 그렇게알려드리는겁니다. 꼭 절도 하루에 108배도 매일 안해본분들이 말이 많습디다. 저도 처음엔 저 호흡이 힘들었지만 몸이 적응되고 체력도 점점 좋아지고 시간이 갈수록 자연스럽게 저 호흡이 되었습니다. 아몰라 스님이 무조건 옳다. 청견빠가 아니라 하다보니 저도 저렇게 호흡이 되더라입니다.
10년이 넘은 단편적인 동영상만 보시고 뭐라하시지말고 청도에 스님 절가서 배워보세요. 이유는 직접가서 배워보면 본인이 느낍니다.
청견스님은 절을 1000만배 이상 하신 분입니다.(그것도 수년 전 기준으로)
그 과정에서 깨달은 부분을 설하신 겁니다.
다른 방법이 있으시면 말씀해 보시지요.
이를 따라 하신 분들 중에 잘못된 분은 없습니다.
잘못 따라 했거나, 안해서 그럴 뿐
해악이 심하다는 극단적인 표현은 어떤 확신이 있을 때 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그 부분을 정확히 짚어내지 못한다면, 그 발언은 사과하는 게 맞습니다.
확신없이 함부로 할 수 있는 표현은 분명 아닙니다.
저 청견스님 사찰에서 절을 배워 지금껏 하는 불자입니다...^^ 다른 방식으로도 몇 번 시도를 해봤지만... 오래도록 절하려면...청견스님 방식의 절이 가장 좋았네요..
예수재림임박여수재임56년5월6일생으로태어나76년결혼7,6현재2,100창조완성증빙자료맡아세겨공개공유유튜브사용하고있읍니다7,6현재2,100창조완성은가정안전입니다구원받고안전한삶이기를바랍니다 2차가정모대표심재임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