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규는 그야말로 노장이다. 그것도 최전방을 누비는 돌격대장이다. 여러모로 가슴이 찡해지게 하는 공연이다. 우선 기술적으로 보자면 할 말이 많지는 않다. 분명 목소리가 최상의 상태도 아닌 듯하고 송출되는 음향상태가 썩 좋은 것 같지도 않다. 또한 전성기때의 기량을, 그리고 쟁쟁한 역대 보컬들이 각자에게 최적화된 곡을 받아 최상의 기량으로 뽑아낸 결과물의 수준을 이 노장이 작금의 라이브에서 보여주기를 기대할 수는 없다. 그럼에도, 여러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젊은 시절보다 깊어진 감성으로 한 음 한 음을 뱉어가며 공연을 이끄는 박완규의 모습은 전장의 가장 치열한 중심에서 몸을 던져 싸우는 노장을 연상케 한다. 잠시 싸움터를 떠났었지만 자신이 있을 곳은 전장임을 다시 깨닫고 돌아온 노장. 손에 익은 무기는 이가 다 빠졌고 파워는 예전만 못하다. 이 싸움판에서는 한 순간의 실수도 상처의 흔을 남긴다. 다시 돌아온 전장에서 몸에 익은 기술로 전과 같이 적들을 베어 나간다. 떨어진 파워와 무뎌진 칼날로 벤 적은 전과 달리 한번에 쓰러지지 않고 외려 몸에는 상처가 늘어간다. 적과 맞부딪칠수록 오래된 무기는 갈수록 무뎌진다. 그러나 다시 돌아온 이 곳이 자신이 뼈를 묻을 곳임을 깨달은 노장에게는 그것마저 즐거워 보인다. 그리고 지켜보는 이들을 향해 소리친다. 이 커다란 날개를 보라고. 나는 죽지 않았다고. 분명 살아온 날보다 살아갈 내일이 더 많을 것이라고. 어느 무협지나 대하소설의 등장인물이 될 법한 모습으로 한 음 한 음, 한 곡 한 곡을 베어 나가듯이 불러내는 모습은 일견 숭고하게까지 느껴진다. 위력은 줄었을 지라도 용맹은 날로 더해가는 것이다. 그 모습만으로도 함께하는 이들의 사기를 끓게 하는 것. 비록 세월의 흔적이 가득하지만 다시 돌아와 무대를 누비는 이런 모습만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힘이 되리라 생각한다. 아마 이 공연 당시에는 앨범작업이 겹쳐지며 목소리가 피로해진 상태가 아니었을까 짐작된다. 부디 앞으로도 관리가 잘 이뤄져 오래 음악으로 우리와 함께 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그리고 세월에 묻힐 뻔한 돌격대장을 다시금 일으켜 세워 싸움터에 서게 한 것은 물론 야전사령관 김태원의 힘이다. 생을 마감할 때까지 음악을 놓지 않겠다는 그의 다짐이 꼭 실현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응원한다.
소중한 방송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부활님 너무 멋있으세요^^팬이에요♡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너무 멋져요 역시 레전드는 클라스가 다릅니다 공연 잘봤습니다 오래오래 무대에 계셔주세요
실시간으로 함께 한 시간
그대들이 있어 행복했습니다.
박완규의 합류로 완전체가 된 부활을
가슴으로 뜨겁게 응원하며
14집도 기대하겠습니다.🤘
부활 최고 👍
이렇게라도 봐서 넘 좋네요...ㅠ 얼른 공연장으로 달려 가고싶은 맘 뿐입니다. 부활 영원하길💛
격이 다른 부활...세월이 가면서 무대매너가 더 세련되지는.. 멋있습니다
부활공연 오랫만에 봐서 너무 좋았어요~^^
머쪄요 완규님 ^^
반하고 또반하고
사랑합니다
부활 화이팅!
부활 정말 멋잇어요 .~~~♡♡♡
박원규님의 멋진 모습 최고입니다. 노래 잘 들었구요 부활 사랑합니다. 언제까지나 함꺼 하겠습니다🤗🤗🤗
콘서트보단 흥은 덜했지만 여유가 느껴진 무대~!! 역시 부활입니다. 멋진 락페 준비해주신 인천시에도 감사드려요
완규 오빠 사랑해여♥♥
완규형 최고
아~~태원형도 최고 헤헤
와~~~ 정말 최고의 연주, 가창력.... 역시 부활은 부활입니다.
노래만큼 말씀도 늘 진심이 묻어 마음이 따뜻해 집니다.
박완규님 너무 멋있으세요~
☆부활 멋있어요! 영원하라~☆
Great on line performance!
Can tell Park Wankyu stayed in shape even through the virus lock down. Love this band and Park Wankyu
멋져요 감동 ~^ ^
완전멋있어요~♡
완규님 목소리 스타일 색깔 너무 멋져요. 역시 락.
항상 건강 하세요.
고음인데도 너무 쉽게 부르세요. 정말 락에 맞는 목소리 👍👍👍👍👍
완결 채 부활
가슴 뜨겁게 응원하겠습니다.
멋져요~~~
리더 기태운씨 사랑합니다.
태원씨 건강챙기세요...
당신 우리나라 보물입니다.👍👍👍👍👍💜💜💜💜💜💜💜
언제나 부활~ 언제나 아름답고~ 언제나 힘이되는 부활팀을 응원합니다.
환경이 쉽지 않아 보이네요. 그러나 그 어려움에도 멋진 공연 감사합니다.
또한 귀여운 실수도 재미로 바꾸는 부활 짱~~~~~ 임다.
35주년 축하합니다~~^^ 펜타포트 놓쳤었는데 감사합니다!
역시 부활 최고 👍👍👍👍👍라이브 👍👍👍👍👍. 수고 하셨습니다.
저에 귀가 호강 합니다.
부활 맵버분들 항상 건강 하세요.
참....좋다
완전체♡♡♡
클라스는 영원하다 역시 명불허전 부활 언제들어도 좋구나..
👍👍👍👍👍👍👍👍👍👍👍👍👍
최고!
영상 잘 봤습니다...
박완규씨 전성기때 론리나잇에 아직도 길들여져있는거 같아...
씁쓸하다... 빨리 코로나가 종식됫으면좋겟네요
👍👍👍젊을때 나와같이했던 비와당신의 이야기 ^^
부활 올드팬입니다 ^^ 언제까지나 사랑하겠습니다 부활 화이팅
관중도 없고, 음향상태도 별로 좋지않은듯.. 공연하기 힘드셨을텐데, 수고하셨어요.
부활짱!!👍💕 완규님짱!! 💜💛
부활 영원하길 ~포에버
박완규님 과 함께해서 ~부활이 더욱
완전체가 더욱 빛납니다*****
영원히 함께해주세요 🎸 🎸 🎸 🎸 🤘 🤘
응원합니다
역시 완규님 항상 응원합니다 👍👍👍👍👍👍👍💜💜💜💜💜💜💜
부활 감사합니다
우아, 고맙습니다!
🙏🙏🙏
항상 생각중이지만 김태원씨는 넘 작사 작곡에게만 열중한 나머지 키타를 넘 홀대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ㅎ~ 어쩔 수 없는 일이지요, 누가 뭐래도 천재적인 음악가 김태원이니까요~~
♡♡♡
멋져요
2:57 여기부터 기타 잠시 엉킨 거 맞죠 😅 ㅋㅋ
서브 기타랑 안맞았네요ㅎㅎ
박완규는 그야말로 노장이다. 그것도 최전방을 누비는 돌격대장이다.
여러모로 가슴이 찡해지게 하는 공연이다. 우선 기술적으로 보자면 할 말이 많지는 않다. 분명 목소리가 최상의 상태도 아닌 듯하고 송출되는 음향상태가 썩 좋은 것 같지도 않다.
또한 전성기때의 기량을, 그리고 쟁쟁한 역대 보컬들이 각자에게 최적화된 곡을 받아 최상의 기량으로 뽑아낸 결과물의 수준을 이 노장이 작금의 라이브에서 보여주기를 기대할 수는 없다.
그럼에도, 여러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젊은 시절보다 깊어진 감성으로 한 음 한 음을 뱉어가며 공연을 이끄는 박완규의 모습은 전장의 가장 치열한 중심에서 몸을 던져 싸우는 노장을 연상케 한다.
잠시 싸움터를 떠났었지만 자신이 있을 곳은 전장임을 다시 깨닫고 돌아온 노장. 손에 익은 무기는 이가 다 빠졌고 파워는 예전만 못하다.
이 싸움판에서는 한 순간의 실수도 상처의 흔을 남긴다. 다시 돌아온 전장에서 몸에 익은 기술로 전과 같이 적들을 베어 나간다. 떨어진 파워와 무뎌진 칼날로 벤 적은 전과 달리 한번에 쓰러지지 않고 외려 몸에는 상처가 늘어간다. 적과 맞부딪칠수록 오래된 무기는 갈수록 무뎌진다.
그러나 다시 돌아온 이 곳이 자신이 뼈를 묻을 곳임을 깨달은 노장에게는 그것마저 즐거워 보인다. 그리고 지켜보는 이들을 향해 소리친다. 이 커다란 날개를 보라고. 나는 죽지 않았다고. 분명 살아온 날보다 살아갈 내일이 더 많을 것이라고.
어느 무협지나 대하소설의 등장인물이 될 법한 모습으로 한 음 한 음, 한 곡 한 곡을 베어 나가듯이 불러내는 모습은 일견 숭고하게까지 느껴진다. 위력은 줄었을 지라도 용맹은 날로 더해가는 것이다. 그 모습만으로도 함께하는 이들의 사기를 끓게 하는 것.
비록 세월의 흔적이 가득하지만 다시 돌아와 무대를 누비는 이런 모습만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힘이 되리라 생각한다. 아마 이 공연 당시에는 앨범작업이 겹쳐지며 목소리가 피로해진 상태가 아니었을까 짐작된다. 부디 앞으로도 관리가 잘 이뤄져 오래 음악으로 우리와 함께 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그리고 세월에 묻힐 뻔한 돌격대장을 다시금 일으켜 세워 싸움터에 서게 한 것은 물론 야전사령관 김태원의 힘이다. 생을 마감할 때까지 음악을 놓지 않겠다는 그의 다짐이 꼭 실현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응원한다.
역시 갓완규입니다!!
24:42 희야 기타솔로부분에서 스폿라이트가 비춰지지 않아서 안타깝네요.
물론 태원옹은 신경쓰지 않겠지만...
혼자왔니~~~ 태원형님 멘트 개웃김
몇분에 나와요?
19년 부활 연말콘서트 간적 있는데요. 태원형님이 공연 준비하느라고 잠시 금주를 하셨답니다. 근데 정신이 너무 맑아서 정신 없다는말에 다 뒤집어짐ㅋㅋㅋㅋㅋ
목이 또... 목이 지친게 들리고 특히 힘이 많이 떨어졌네요...ㅜㅜ
전체적으로 마이크 소리가 좀 작게 나오는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김태원님이 부르실 때도 거의 안 들리더라고요.
@@슬픈마술사 다시 들어보니 그런거 같기도 하네요.
시간의 화살을 정통으로... 노래야 워낙 잘하시니 반키 내리고 코러스 합체 하면...
보컬이 이렇게 중요하네요 😢 정동하 쫒아내더니 진짜 너무 비교되서 댓글을 안쓸수가 없네요 팬카페 난리날때 대학생여서 구경만하다 너무 험악한 분위기에 떠났는데 나중에 보니 소원대로 정동하 탈퇴했고, 그분들 소원대로 이분 오셨네요? 노래도 너무 느리고 쇼도 참담 . 정동하가 부활팀에 진짜 과분했나봐요. 은근 태원쌤이 정동하 그리워하고 아파하는거 같아서 부활과 정동하 합치길 바랬는데 저 사람때문에 힘들겠죠? 자긴 이 공연보고 만족하려나? 정동하로 부활입문했는데 진짜 오랜만에 다시 찾아보다 진짜 맘상함. 부활도 응원하고 정동하도 응원하고둘이 합치는건 더 응원함. 전 보컬분도 나갔던데 차라리 그분이 노래라도 잘하지 이건 뭐
부활 내 10~20대 때 정말 사랑하던 곡들인데 그 때 그 감성이 안나오네요. 모든 곳이 오리지널 보다 못해요. 보컬 퍼포먼스도 많이 떨어지고 박완규씨 좀더 절실하게 집중해서 불렀으면 좋겠어요.
저는 지금 감동하며 보구있어요♡♡
노래가 너무좋아요♡
박완규가 예전 같지 않아보임... 한두곡정도는 문제가 아닌데 가면 갈수록 노래 음정도 이탈하고 지쳐보인다..
박완규 목소리가 맛이 같네요. 예전 목소리가 그립다.
너나 잘해 시비털지 말고
박완규도
목상태가
영 아니네
고음을 억지로 내고
이래저래
커버치는 모습들이
음악의 집중력을
떨어뜨린다
그래도
참 이승철이 잘하긴
잘했었네
네버앤딩 스토리
박완규
이건 아니다
그럼 듣지마 와 시비터냐
너나 잘하세여 시비 털지말고
@@devilhunter-m4e 니내아나
니 할일이나 열심히 하거라
신혜야 ㅋㅋㅋ
@@devilhunter-m4e 듣거나 말그나
신혜 니가 와 왈왈거리노 ㅋㅋ
@@devilhunter-m4e 신혜야
말 막하지마 너 몇살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