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래 개인적인 가정사때문에 기독교를 증오하다시피했지만 추억에 이끌려 이영화를 다시 보게되었는데 저 사람들이 믿는 신이 제게도 있다면 정말 두려울것이 없겠다고 느끼는 한편으로도 종교가 왜 존재하는지 사람들이 왜 신을 믿으며 의지하고 사는지, 일평생 십수년동안 교회에서 들은 설교와 불렀던 찬양과 올렸던 기도와 읽었던 성경도 알려주지 못한 사실을 단번에 깨닫게 해주는 2시간이었습니다. 모든 노래파트는 물론이고 특히 떨기나무장면과 홍해장면에서 눈물이 멈추질 않았던 명작 중의 명작입니다.
출3:14~15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하나님이 또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나를 너희에게 보내신 이는 너희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 여호와라 하라 이는 나의 영원한 이름이요 대대로 기억할 나의 표호니라
가시떨기나무에 임재하셨던 하나님을 만나고 모세가 죽지 않았던 이유도 거룩하신 하신 하나님과 예수님이 함께 계셨기 때문에 모세는 이스라엘을 애굽으로 출애굽 했지만 변화산에서 예수님이 모세를 만나서 하신 말씀도 모세야 너는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출애굽 했지? 나는 인류를 출애굽할것이다. 그리고 정말 죽고 부활하셔서 인류를 대신에 모든 값을 지불하셨습나다.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유월절 어린양 피도 예수님의 대속을 의미합니다. 놀라운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권능에 압도당하는 느낌과 왠지 모를 뭉클한 마음이 동시에 드는 묘한 기분입니다. 히브리어로 노래하는 아이들 목소리와 '영화롭게 승리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리로다'라는 가사가 너무 감동적입니다. '이집트의 왕자'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가 제작을 맡은 명작입니다. 편집 정말 잘 하셨네요. 감사합니다.
* 영화의 제목 "당신이 믿는다면 When you believe " 의 의미 하나님이 말씀하신 기적까지도 가능할 수 있는 성경 말씀을 자신에게 주신 약속으로 믿는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우주 만물과 모든 생명의 창조주이십니다. 비록 핵심 피조물인 '사람'이 첫 조상 아담의 범죄 때문에 죄악의 유전을 받고 태어났지만 죄로 인해 삶 속에서 당하는 각 사람을 외면하지 않고 구원하시기를 원하십니다. 그것을 위해 하나님은 성경 속에 그것을 읽는 사람들을 향해 기적과 같은 많은 약속을 하셨습니다. 성경의 모든 말씀은 그 자체가 그 말씀을 신뢰하고 믿으시는 분들에게 보내시는 하나님의 선물이기도 합니다. 그 약속을 귀하에게 말씀하신 약속이라고 믿으신다면 심지어 예수님이 행하신 기적보다 더 큰 것도 행할 수 있다고 예수님도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나의 하는 일을 저도 할 것이요 또한 이보다 큰 것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니라” (요 14:12) * 꼭 그 실제를 경험해 보시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수 많은 말씀 중의 예를 소개해 올립니다.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시편 50:15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야고보서 1:5~7 지혜는 하나님께 구할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라고 믿습니다. 지혜 속에 모든 선물이 들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그토록 중요한 지혜를 구하는 누구에게든지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것입니다. 지혜가 필요한 상황에서는 이 약속을 떠올리며 약속을 믿고 하나님께 도움을 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기도하신 Before와 ,After의 차이를 꼭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경에서도 쉬지말고 기도하라고까지 말씀할 정도인데 깨어 있는 기독교인들이 기도하는 이유 역시 기도를 하기 전과 후가 너무나 크게 다름을 잘 알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각각의 상황에서 도움될 수 있는 수많은 약속들이 하나님의 약속, 즉 성경 말씀 속에 들어 있음을 이 음악 가사의 내용과 함께 떠올리셔서 그 놀라운 기적과 같은 감도을 꼭 누리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당부드리는 것은 남한과 북한이 하나님의 계획 안에서 평화롭게 부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화보는 내내 모세의 눈빛은 슬퍼보였다 단호하고 힘있을 때도 있었지만. 왕자일때는 히브리인을 보면서, 모세일때는 자신을 키워준 이집트인을 보면서, 광야을 지나는 내내 기적을 보여줘도 배신하며 원망하는 백성들을 보면서 그는 아마도 무척 외로였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를 특별히 사랑하신게 아닐까❤
3400 여년전 모세의 출애굽 기적을 경험하고난 후 모세의 누나 미리암이 부른 히브리어 찬송을 이 영화를 통해 다시 들을 수 있어서 저 또한 감사했습니다. ^^ 이 음악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마다 하나님의 놀라우신 약속이 이루어지는 기쁨 누리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감사합니다.
파라오 미이라에 관한 연구 중 특이한 결과가 떠오릅니다. 이집트 제 19왕조 람세스 2세(메르네프타하)가 모세를 추격하다 홍해에서 익사한 파라오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었습니다. ① 보통 이집트의 미이라는 모두 적갈색을 띠고 있는데 이 미이라는 상당 부분 흰색(긴급한 미이라 작업 가능성)이고 ② 얼굴의 모양이 많이 일그러져 있으며 ③ 눈썹을 물감으로 그린 흔적이 있고 ④ 귀가 무엇(물고기..)인가에 뜯어 먹힌 듯 없어진데다 ⑤ 몸에 소금기로 덮힌 부분이 있다는 점 ⑥ 사망 당시 어딘가에 강하게 부딪친듯 후두부가 손상된 상태였다는 것입니다. * Merneptah mummy : 고해상도 미이라 이미지 - 잘 아시겠지만 검색어로 참고하세요. * www.reviewofreligions.org/18967/the-pharaoh-of-mosesas/ 귀한 연구를 떠올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있었을수도 있습니다 영화가 모든게 그런건 아니겠지만 버전이라는게 있더군요.. 제 친구랑 이야기할때 '나는 전설이다' 영화 엔딩이 친구가 연구소 폭파하고 주인공 죽는 엔딩이라고 해서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냐고 했는데 실제로 결말이 여러개로 나뉜 버전이 있더라고요..아마 그런 버전도 있을겁니다..
A true story about God he put Moses on a path that Moses willingly open his heart and spirit to that cleanse Moses mind and opened him up to a greater greater path given to him by God a mission given to him by God to set God's will free his children free and God did what he said he would do he helped Moses free his children and set his will free God did not tolerate slavery and he never will nor will he tolerate a chaotic world this is how far God will always go for peace and we should always learn from it everyday Amen to the story and amen to God
그럼요. 영화 제작자들도 기뻐하리라 생각합니다. 다운로드 받으시면 5.1채널로도 받으실 수 있는데요 교회에 홈씨어터 5.1혹은 7.1 채널 시설이 되어 있으시다면 극장 영화 원본과 비슷한 사운드 효과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운드 트랙 채널들을 그대로 강화시키고 편집해서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집트 제 19왕조 람세스 2세(메르네프타하)가 모세를 추격하다 홍해에서 익사한 파라오일 가능성이 높다는 근거. ① 보통 이집트의 미이라는 모두 적갈색을 띠고 있는데 이 미이라는 상당 부분 흰색(긴급한 미이라 작업 가능성)이고 ② 얼굴의 모양이 많이 일그러져 있으며 ③ 눈썹을 물감으로 그린 흔적이 있고 ④ 귀가 무엇(물고기..)인가에 뜯어 먹힌 듯 없어진데다 ⑤ 몸에 소금기로 덮힌 부분이 있다는 점 ⑥ 사망 당시 어딘가에 강하게 부딪친듯 후두부가 손상된 상태였다는 것입니다. * Merneptah mummy : 고해상도 미이라 이미지 - 잘 아시겠지만 검색어로 참고하세요. * www.reviewofreligions.org/18967/the-pharaoh-of-mosesas/
물론입니다. 기쁘죠. 홈씨어터 앰프를 연결하시면 간단하겠지만 5.1 채널이므로 큰 공간일 경우는 사운드카드 (돌비 디코더)를 통해 2채널인 프론트, 리어, 센터(모노)를 각각의 앰프에 물려 따로 스피커와 연결해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우퍼 또한 연결해주시면 실제 극장 사운드와 거의 같아질 것 입니다. 보시는 분들도 몰입도가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랜 기간 출애굽했다면 예측되는 너무나 많은 이상한 상황이 설명되어져야 합니다. 성경 말씀이 하나님의 약속이 된다는 믿음을 포기하는 것이기도 할 것입니다.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에 거주한지 사백삼십 년이라 사백삼십 년이 끝나는 그 날에 여호와의 군대가 다 애굽 땅에서 나왔은즉" 출12:40~41 아브라함의 후손들이 이방의 객이 되고 이방인들이 그들을 400년동안 괴롭힐 것을 하나님이 직접 예언하셨고 창세기 15:13 창세기 15:16에서는 4대만에 돌아올 것을 말씀했습니다.[代 오늘날의 일반적인 의미와 다름] 떨기나무 책에서 볼 수 있듯 아라비아 사막 속에 남겨진 출애굽기 말씀과 호응되는 다양한 출애굽의 흔적들을 참고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findingLogos 성경 역시 수백 수천년간 구전되어온 기록이며, 성경의 저자들 은 현대인보다 지적 수준이 낮고 저자별로 상황이 달랐던 점, 과거의 교통통신 등 사회간접자본이 부재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딱히 놀랍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문자에 집착하여 역사적 사실과 배치되는 부분을 무시한다면, 오히려 믿음의 기초가 부족한 셈이죠. 루터와 칼뱅이 개신교를 세운 이래 500년간 신학, 역사학, 언어학, 문화학적으로 수많은 성과과 발견들이 있었습니다. 진정한 신앙인이라면 성서와 학문적 텍스트 모두를 가지고 고민하여 거듭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phomr.9485 사람들의 교육 수준이 높아졌더라도 진리의 분별력까지 높아지지는 않는지 모릅니다.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기뻐하니' 경험해 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하나님이 주신 것이 아니면 이러한 기쁨을 어디에서 느낄 수 있을까요? 한낱 어부였다는 베드로이지만 그가 성경 말씀에 쓴 어떤 표현들은 세익스피어도 도저히 따라갈 수 없는 놀라운 천재성을 발휘하기도 했습니다. 베드로만 그랬을까요? 이사야, 말라기, 예레미야, 시편의 수많은 표현들은 문학적으로도 진리의 실체와 창조주 하나님을 느끼기에 충분한 깊이와 넓이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성경은 창조주 하나님이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성경 저자들을 통해 친히 알려주신 명실상부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다만 그 전달 과정에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신비적인 부분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믿음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믿음이 현대인에게 미련해 보일 수 있다고 해서 사람의 생각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인본주의적인 절충안으로 숨을 필요는 없다고 믿습니다.
@@findingLogos 그런 식으로 받아들이면 성경을 우상화할 수 있습니다. 요즘 신학교에서도 말씀은 예수님 한 분 30년의 생애동안 존재했을 뿐, 성경을 통해 간접적으로 전해진 것으로 교육합니다. 우리 인간은 본질적으로 한계를 가진 존재이며, 성경을 절대화한다면 오히려 말씀을 성경 안에 가두게 됩니다. 우리는 루터, 칼뱅 이래 프로테스탄트이며, 기존의 통념과 해석을 반박했을 때 나타난 존재란 점을 상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phomr.9485 성경을 창조주 하나님 말씀으로서의 권위를 인정하고 말씀이 전달된 원래 목적대로 독자들이 지키며 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우상화라는 식으로 견강부회牽强附會 '이치에 맞지 않는 말을 끌어 대어 자기에게 유리하게 하는 것'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프로테스탄트는 진리를 거스르는 거짓(당시는 카톨릭)에 대한 단호한 태도였지 인본주의자들의 진리에 대한 '삐딱선'은 아니었습니다.
저 시대에 만약 동영상을 찍을수 있는 기술이 있었다면 지금의 시림들이 하나님이 실제로 있다는걸 믿을까 ? 아니라고 본다 보여주어도 부정하는게 인간의 심리라고 생각함. 만약 한국 시림에게 이런 인도하심을 보여주었디면 어땠을까? 내 눈에서 불기둥과 구름기둥이 인도해준다는 걸 보았을때 나는 절대 히나님을 부정하지 못한다 .
어쩌면? "엑소더스"가 실재한 이야기라면? 真주인공은 모세가 아니라 모세의 누나 미리암(Miriam)일지도 모릅니다. 미리암은 "마리아"의 히브리식 이름이죠. 모세의 탄생을 지켜봤고, 나일강을 떠다니는 모세를 따라가며 이집트 왕비에게로 인도했으며, 친히 친어머니를 유모로 소개하기까지 하지요. 그러나 결국 모세가 자신의 처 "시포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방여인을 취하는 것을 충고하다 무리에서 쫓겨나는 비운을 맞이합니다. 모세의 형 아론은 모세가 시나이산에 있을때 주도적으로 우상을 섬겼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죄를 묻지 않았지만, 미리암은 남성들의 세계에서 모세에게 진심어린 충고를 한 것이, 남성들의 미움을 사게 된 것이죠. 아론은 남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우상숭배의 면죄부를 받고, 모세는 이방 여성을 사사로히 취할 수 있었죠. 여성도 징집되지만, 의외로 여성의 차별이 심한 이스라엘에서 미리암은 한 줄기 빛과 같은 위인인 것 같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성경 말씀은 실제로 있었던 진실입니다. 성경 지식이 풍부하시군요. 미리암이 7일동안 진 밖에 머문 것은 문둥병이 생겼을 때 지켜야 할 율법 때문이었습니다. 모세가 구스 여인을 아내로 맞아야 했던 이유가 있었을 것입니다. 데릴사위였던 모세를 출애굽 후에도 장인이 무시하는 경향을 읽을 수 있습니다. 훗날 기도온이 미디안 족속의 약탈을 피하려고 밀을 포도주 틀에서 타작했을 정도로 미디안 족속은 이스라엘 민족의 찌르는 가시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findingLogos 과거의 역사를 현대의 가치관으로 판단하는 것은 바람직하진 못하지만, "과거의 가부장적인 교훈"을 현대로 가져오는 것도 용납되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모세가 바람을 피운 건, "과거의 역사"로서는 그 당시의 상황으로 이해해야 하지만, 그걸 종교라는 이유로 어떠한 합리와는 안됩니다. 순결은 폭군인 남편이 아내를 도구로서 단속하는 수단이 되어서는 안되지요. 모세가 순결을 지키지 않은 것은 큰 죄이며, 어떤 이유로던 용서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과거에는 남자라는 이유로, 권력자라는 이유로 넘어갔지만, 지금은 철저히 비판받아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그걸 비판한 미리암이야말로 정말 신실한 사람이고, 출애굽 당시, 가장 흠과 티가 없는 유일한 인물인 것 같습니다. 미리암이 문둥병에 결렸다는 것은 남성을 비판한 당시의 유대인들이 그렇게 매도한 것을 수도 있고, 실제 문둥병에 결렸다고 하더라도, 항상 더러운 곳에서 굳은 일을 하는 당시 여인들의 숙명일 수 있는 것입니다. 문둥병에 걸린 미리암보다 더 추한 인물은 모세, 그 자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경을 "구약, 신약"이라고 부르면서 인간과 신과의 약속을 통해 이루어진 종교가 고대의 유대교이고, 지금의 기독교이죠. 그런데 모세는 신과의 약속을 지킨다면서 아내 "시포라"와의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어불성설이고 위선이죠. 그건 충분히 종교의 이름으로도 비판받아야, 오늘날 기독교의 존재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를 만든 관계자들이 구약 성경 지식에 해박한 유대인들이다보니 영화의 장면들도 성경 말씀을 정확히 이해하고 묘사한 장면들이어서 감사했습니다. 잘못 생각하기 쉬운 내용일지 모르지만 밤새도록 동풍이 분 결과 가까스로 홍해 바다가 열린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성경에서 반복적으로 기록되어 강조된 바닷물이 좌우에 벽이 되는 것과 동풍과는 관계가 없기 때문입니다. 잘 아시듯 동풍이라면 동쪽에서 서쪽으로 부는 바람입니다. 지형을 보시면 갈라진 홍해 바닷길의 목적지는 서쪽에서 동쪽이었습니다. 아무리 강하게 동풍이 불었다고 해도 물이 벽이 된 상태로 홍해 바다가 갈라질 수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에는 홍해를 직접 건넌 목격자들이 쓴 시(찬양시)가 있고 전체를 웅장하게 묘사한 성경 말씀이 출애굽기 14장과 15장에 남아 있습니다. 그 말씀대로 적용한다면 이 영화의 장면들은 거의 부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자손이 바다 가운데를 육지로 걸어가고 물은 그들의 좌우에 벽이 되니"출14:22 "바로의 말과 병거와 마병이 함께 바다에 들어가매 여호와께서 바닷물을 그들 위에 되돌려 흐르게 하셨으나 이스라엘 자손은 바다 가운데서 마른 땅으로 지나간지라"출15:19
밤새 동풍이 불었다는 것은 서쪽에서 기다리고 있던 애굽 군병들의 격리와 관련될지 모르고 250여만명의 이스라엘 민족이 바닷길을 건너는데 밤새 걸린 시간 경과를 암시하는지 모릅니다. 베니스 홍수를 통해 알 수 있듯이 바람이 밀물의 수위에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적용하면 동풍이 밀물의 영향을 막을 수는 있으나 하나님이 의도하신 물이 벽이 되었던 기적과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다고 인정하는 것이 타당할 것입니다. "모세가 바다 위로 손을 내밀매 여호와께서 큰 동풍이 밤새도록 바닷물을 물러가게 하시니 물이 갈라져 바다가 마른 땅이 된지라" 출14:21 이 성경 말씀을 히브리어 원어로 읽으면 네 개의 단문이 연결된 문장임을 알 수 있습니다. 모세가 바다 위로 손을 내밀자 세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났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וַיֵּט מֹשֶׁה אֶת־יָדוֹ עַל־הַיָּם וַיּוֹלֶךְ יְהוָה אֶת־הַיָּם בְּרוּחַ קָדִים עַזָּה כָּל־הַלַּיְלָה וַיָּשֶׂם אֶת־הַיָּם לֶחָרָבָה וַיִּבָּקְעוּ הַמָּֽיִם׃ Moses stretched out his hand over the sea; and the LORD caused the sea to go back by a strong east wind all that night, and made the sea dry land, and the waters were divided. "모세가 바다 위로 손을 내밀었도다 그리고 여호와께서 강한 동풍을 밤새도록 불게 하시므로 바닷물을 물러가게 하셨도다 그리고 바다가 마른 땅이 되었도다 그리고 바닷 물이 나뉘었도다" 네번째 문장이 세번째로 갔다면 주장하시는 말씀이 일리 있을지 모릅니다. 결국 순서와 상관 없이 독립적인 상황을 접속사로 연결하여 기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론 : 이 영화 장면처럼 처음부터 곧바로 바닷물이 갈라졌고 동시에 동풍이 불었다고 이해하는 것이 전체 경과와 부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로 코멘트달아봅니다. 모세는 구약시대의 대표적 목자로 모세오경을 기록함 모세의 실수 민20:8~10 모세와 아론이 총회를 그 반석 앞에 모으고 모세가 그들에게 이르되 패역한 너희여 들으라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이 반석에서 물을 내랴 하고 그 손을 들어 그 지팡이로 반석을 두번 치매 물이 많이 솟아나오므로 회중과 그들의 짐승이 마시니라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나를 믿지 아니하고 이스라엘 자손의 목전에 나의 거룩함을 나타내지 아니한고로 너희는 이 총회를 내가 그들에게 준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불순종에 댓가로 가나안땅에는 들어가지 못했지만 (물을 주시는 주체는 하나님이시지만 마치 자기가 지팡이를 쳐서 주는 것 처럼 말 실수를 함.) 인간은 본래 삶의 수명을 정하지 않았지만 아담 범죄 이후 죽을 수 밖에 없는 존재가 되었고 하나님은 인간의 수명을 120살로 정함 하지만 120살까지 사는건 쉬운 일이 아님 모세는 천수를 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감 참고성구 창세기 6: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일백 이십년이 되리라 하시니라 시편 90:10 우리의 년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년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 뿐이요 신속히 가니 우리가 날아가나이다
본래 개인적인 가정사때문에 기독교를 증오하다시피했지만
추억에 이끌려 이영화를 다시 보게되었는데 저 사람들이 믿는 신이 제게도 있다면 정말 두려울것이 없겠다고 느끼는 한편으로도
종교가 왜 존재하는지 사람들이 왜 신을 믿으며 의지하고 사는지,
일평생 십수년동안 교회에서 들은 설교와 불렀던 찬양과 올렸던 기도와 읽었던 성경도 알려주지 못한 사실을
단번에 깨닫게 해주는 2시간이었습니다.
모든 노래파트는 물론이고 특히 떨기나무장면과 홍해장면에서 눈물이 멈추질 않았던 명작 중의 명작입니다.
원래 기독교는 사랑이 가득하고 인간 이치의 근본을 가르치는 종교입니다. 근데 지금은 시대가 시대인지라 제대로 된 그리스도인이 없어서 이따군겁니다..
출3:14~15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하나님이 또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나를 너희에게 보내신 이는 너희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 여호와라 하라 이는 나의 영원한 이름이요 대대로 기억할 나의 표호니라
가시떨기나무에 임재하셨던 하나님을 만나고 모세가 죽지 않았던 이유도 거룩하신 하신 하나님과 예수님이 함께 계셨기 때문에 모세는 이스라엘을 애굽으로 출애굽 했지만 변화산에서 예수님이 모세를 만나서 하신 말씀도 모세야 너는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출애굽 했지? 나는 인류를 출애굽할것이다. 그리고 정말 죽고 부활하셔서 인류를 대신에 모든 값을 지불하셨습나다.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유월절 어린양 피도 예수님의 대속을 의미합니다. 놀라운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불길이 이집트 군인들을 막는 장면을 볼때마다 이스라엘 백성들을 지켜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느껴져서 눈물이 납니다
하나님의 권능에 압도당하는 느낌과 왠지 모를 뭉클한 마음이 동시에 드는 묘한 기분입니다.
히브리어로 노래하는 아이들 목소리와 '영화롭게 승리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리로다'라는 가사가 너무 감동적입니다.
'이집트의 왕자'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가 제작을 맡은 명작입니다.
편집 정말 잘 하셨네요. 감사합니다.
멋지고 귀한 감수성이십니다. 하나님께서 특별히 지체님께 베푸시는 더 큰 은혜를 통해
말할 수 없이 영광스런 즐거움으로 기뻐하시는 복(벧전 1:8) 누리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애니메이션이 스필버그에 의해 제작됐다니 충격이네요.. ㅠㅜ
스티븐 스필버그 아닙니다! 스티브 히크너(Steve Hickner) 감독입니다!
5번도 넘게 본것 같은데 볼 때마다 울컥하고 눈물이 나오네요 할렐루야
나는연약하고 작은유혹에도 넘어지며 내마음 생각은 선한것하나없기때문에..그러기에 영화롭고 선하신 우리의 예수님을 믿고 삶을 살아가고싶습니다
새로운 피조물이기에 완전한 존재입니다.혼이 약해서 성화가 필요할뿐
중간에 나오는 히브리어 찬양이
너무 좋아서 자꾸 듣게되요~^^
아쉬라 아도나이!!💗💖💗
잘 아시듯 홍해의 기적 후 모세의 누나 미리암이 부른 찬양을 히브리어 가사로 삼은 것인데
거기에 더해 작곡도 훞륭했고 찬양자들도 실력이 놀라운 것 같습니다.
가사처럼 우리 모두의 찬양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히브리찬양만 따로듣고싶을정도ㅜㅜ 몇번이나 돌려보네요.
언제나 볼때마다 눈물나요ㅠㅠ
힘들고 괴로울 때마다 이 노래를 들으러 이 채널에 방문합니다... 다들 자신만의 희망을 늘 어딘가에 존재한단 사실을 잊지말아 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각자의 마음 속에 평화가 깃들길.
* 영화의 제목 "당신이 믿는다면 When you believe " 의 의미
하나님이 말씀하신 기적까지도 가능할 수 있는 성경 말씀을 자신에게 주신 약속으로 믿는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우주 만물과 모든 생명의 창조주이십니다.
비록 핵심 피조물인 '사람'이 첫 조상 아담의 범죄 때문에 죄악의 유전을 받고 태어났지만
죄로 인해 삶 속에서 당하는 각 사람을 외면하지 않고 구원하시기를 원하십니다.
그것을 위해 하나님은 성경 속에 그것을 읽는 사람들을 향해 기적과 같은 많은 약속을 하셨습니다.
성경의 모든 말씀은 그 자체가 그 말씀을 신뢰하고 믿으시는 분들에게 보내시는 하나님의 선물이기도 합니다.
그 약속을 귀하에게 말씀하신 약속이라고 믿으신다면
심지어 예수님이 행하신 기적보다 더 큰 것도 행할 수 있다고 예수님도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나의 하는 일을 저도 할 것이요
또한 이보다 큰 것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니라” (요 14:12)
* 꼭 그 실제를 경험해 보시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수 많은 말씀 중의 예를 소개해 올립니다.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시편 50:15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야고보서 1:5~7
지혜는 하나님께 구할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라고 믿습니다.
지혜 속에 모든 선물이 들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그토록 중요한 지혜를 구하는 누구에게든지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것입니다.
지혜가 필요한 상황에서는 이 약속을 떠올리며 약속을 믿고 하나님께 도움을 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기도하신 Before와 ,After의 차이를 꼭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경에서도 쉬지말고 기도하라고까지 말씀할 정도인데
깨어 있는 기독교인들이 기도하는 이유 역시 기도를 하기 전과 후가 너무나 크게
다름을 잘 알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각각의 상황에서 도움될 수 있는 수많은 약속들이 하나님의 약속, 즉 성경 말씀 속에 들어 있음을
이 음악 가사의 내용과 함께 떠올리셔서 그 놀라운 기적과 같은 감도을 꼭 누리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당부드리는 것은 남한과 북한이 하나님의 계획 안에서 평화롭게 부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하나님=부처님 모두 비슷한 존재들
이집트왕자도 부처님도 모두 왕족출신
선구자, 깨우친자, 깨달은자를 뜻함
어렸을땐 보이지 않았는데 히브리인들 사이사이 껴있는 애굽사람들이 너무 사랑스럽다 귀한믿음 계속 간직하고 싶습니다♥
내가 무엇이든 할 수 있고,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을 주는 곡. 내 인생작.
'이집트왕자'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드립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후세에도 영상을 통해 감동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멘
이시대환난속어려움과 두려움속에서도 우리와함께 계시는 예수님..보이지않아도 모든것을 이루신 예수님의사랑과 은혜로 부족한우리들을 구원하실 약속을 믿습니다 🙏
와 어렸을때 봤는데 다시 한번더 봐야겠네요. 이집트왕자도 실사화 하면 좋겠다. 대신 무조건 원작에 충실하게.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십계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이런걸 볼때마다 이따금 우리모두가 같은 민족이라는걸 새삼스레 깨닫게 되네요. 노래를 들을때마다 하나님이 안아주시고, 불안한 일들 일어날때마다 괜찮다 위로해주시는 , 잘못된것은 엄히 다스리시는 주님이 자랑스럽습니다. 저희의 진정한 아버지이신 주께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와... 눈물나는데..........
할렐루야!
지금도 살아계시고
우리와 함께하셔셔
반전과 역전승을 거두게 하실주님 감사합니다
이 산더러 명하여 바다에 던지우리라 하면 그대로되는 믿음!!
진짜 재밌게 봤는데 이집트의왕자♥
영화보는 내내 모세의 눈빛은 슬퍼보였다 단호하고 힘있을 때도 있었지만.
왕자일때는 히브리인을 보면서, 모세일때는 자신을 키워준 이집트인을 보면서, 광야을 지나는 내내 기적을 보여줘도 배신하며 원망하는 백성들을 보면서
그는 아마도 무척 외로였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를 특별히 사랑하신게 아닐까❤
진짜 하나님이 모세를 사랑하구나 강가에서 악어 하마 배같은 위험요소로 부터 보호해주고 람세스2세의 분노에서도 홍해까지 도와주시고 하나님이 모세와 이스라엘 사람들을 예수님 다음으로 좋아하는듯
음질, 화질, 편집 모두 아주 좋습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3400 여년전 모세의 출애굽 기적을 경험하고난 후
모세의 누나 미리암이 부른 히브리어 찬송을 이 영화를 통해 다시 들을 수 있어서 저 또한 감사했습니다. ^^
이 음악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마다 하나님의 놀라우신 약속이 이루어지는 기쁨 누리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감사합니다.
볼때마다 눈물나.
신기하게 계속 들으러 오네요 ㅎㅎ🥰
감동적입니다..
This movie was a masterpiece
모세를 통해 제 믿음을 거듭나게해주신하나님을 사랑합니다.
최고..말이필요없음
제가 좋아하는 이집트,이스라엘을 배경으로 해서 너무 재밌게 본 영화였다
우왕~~ 감사합니다 ^^~ 힘들을 때 들을 깨요!!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화이팅입니다!
감사 합니당~ 좋은하루되세요~~
2:56 2:15이런 초 자연 현상을 보고도 쫒아올 생각을 하는게.. 람세스 담력 하나는 뒤지네ㅋㅋ..
진짜 하나님이 도우셨다
파라오 미이라에 관한 연구 중 특이한 결과가 떠오릅니다.
이집트 제 19왕조 람세스 2세(메르네프타하)가 모세를 추격하다 홍해에서 익사한
파라오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었습니다.
① 보통 이집트의 미이라는 모두 적갈색을 띠고 있는데 이 미이라는 상당 부분 흰색(긴급한 미이라 작업 가능성)이고
② 얼굴의 모양이 많이 일그러져 있으며
③ 눈썹을 물감으로 그린 흔적이 있고
④ 귀가 무엇(물고기..)인가에 뜯어 먹힌 듯 없어진데다
⑤ 몸에 소금기로 덮힌 부분이 있다는 점
⑥ 사망 당시 어딘가에 강하게 부딪친듯 후두부가 손상된 상태였다는 것입니다.
* Merneptah mummy : 고해상도 미이라 이미지 - 잘 아시겠지만 검색어로 참고하세요.
* www.reviewofreligions.org/18967/the-pharaoh-of-mosesas/
귀한 연구를 떠올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findingLogos 신기하네용..
@@findingLogos 메르넵타는 람세스 2세가 아닌 그의 제위 이후에 파라오에 오른 람세스 2세의 아들 입니다. 고고학적 사실과 성경을 대조해 보는 것도 참 재미있죠 ^^
귀한 영상 허락해 주셔서
출처 밝히고 영상 잘 올렸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Moses is so brave !!!!!!!!!
모세♡.♡
1:05 이 많은 사람들을..어케 지도하누..진짜 하나님이 도우심이 있긴 있었네..
Belief precedes the event
진짜 종교색이 강함에도 전혀 거부감없는..명작중의 명작
하나님이 지켜주심이 아니면 살아갈수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
처음에 너희가 어떻게
나를 보았고
내가 무슨말을 했는지
기억하라
그 바다를 일으킬때
내 피눈물
모세 삼촌 십보라 이모 화이팅 사랑해요♡♡♡♡♡
우리의 힘이 되신 하나님을 오늘도 찬양합니다 아 쉴라!
온유한 사람 모세!! 우리도 주님 앞에 온유한 자 되길 소망합니다🙏
삼성폰 장점인 두블리? 인가 그걸로 들으니 더 전달 잘 되었습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돌비사운드라고해용 아멘^^
두블맄ㅋㅋㅋㅋ
분명 예전에 봤을땐 홍해 건널때 어떤 아이가 바다에 손넣고 장난치다가 엄마 재촉에 빨리 가는 장면이 있었던거 같았는데 10년 전에 봐서 그런가 눈 씻고 찾아봐도 없네
있었을수도 있습니다 영화가 모든게 그런건 아니겠지만 버전이라는게 있더군요..
제 친구랑 이야기할때 '나는 전설이다' 영화 엔딩이 친구가 연구소 폭파하고 주인공 죽는 엔딩이라고 해서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냐고 했는데 실제로 결말이 여러개로 나뉜 버전이 있더라고요..아마 그런 버전도 있을겁니다..
정말 멋져요❤명작 입니다 ㄷㄷ
한글번역 perfect
당신을 믿어요~~~아 멘
지금도
기적은 계속된다.
My favorite song 🎵
라이온 킹에도 비견되는 셀 애니메이션 최고작품
마지막에 저 석판은 율법입니다.
^^ 영상 허락해주신 덕분에 특송 잘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영상 작업되어서 링크 걸어드립니다!!
축하드립니다. 애쓰셨습니다.
생각해보니 예수님 영화에 이상한 링크가 많이 달려서 제 채널에는 링크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영상 제목을 게시해주시면 검색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indingLogos 응원 감사드립니다 ^^
너희보다 먼저 가시는
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제일 위 영상입니다.
언제나 좋으신주님 !
은혜로운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괜찮으시다면 교회 특송으로 사용하고 유튜브에 올려도 될까요?
십계명 가지고 돌아오니 형이랑 황금송아지 파티 ㅠ
i love this movie, more than any other
A true story about God he put Moses on a path that Moses willingly open his heart and spirit to that cleanse Moses mind and opened him up to a greater greater path given to him by God a mission given to him by God to set God's will free his children free and God did what he said he would do he helped Moses free his children and set his will free God did not tolerate slavery and he never will nor will he tolerate a chaotic world this is how far God will always go for peace and we should always learn from it everyday Amen to the story and amen to God
주님의 말씀, 약속을 신뢰합니다. 참 길이요 진리요 생명되신 주님만을 믿습니다..아멘.
Hermosa cansion dios grande ❤️🇮🇱
비대면예배로 유치부 예배영상을 제작하고 있는 유치부 교사입니다. 홍해의 기적 설교를 준비하고 있는데 이 영상을 저희 설교영상 뒤에 붙여도 될까요? 이 영상을 통해 아이들이 홍해의 기적을 더 실감나게 이해할수 있을것 같아서요..
그럼요. 영화 제작자들도 기뻐하리라 생각합니다.
다운로드 받으시면 5.1채널로도 받으실 수 있는데요
교회에 홈씨어터 5.1혹은 7.1 채널 시설이 되어 있으시다면 극장 영화 원본과
비슷한 사운드 효과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운드 트랙 채널들을 그대로 강화시키고 편집해서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집트 제 19왕조 람세스 2세(메르네프타하)가 모세를 추격하다 홍해에서 익사한
파라오일 가능성이 높다는 근거.
① 보통 이집트의 미이라는 모두 적갈색을 띠고 있는데 이 미이라는 상당 부분 흰색(긴급한 미이라 작업 가능성)이고
② 얼굴의 모양이 많이 일그러져 있으며
③ 눈썹을 물감으로 그린 흔적이 있고
④ 귀가 무엇(물고기..)인가에 뜯어 먹힌 듯 없어진데다
⑤ 몸에 소금기로 덮힌 부분이 있다는 점
⑥ 사망 당시 어딘가에 강하게 부딪친듯 후두부가 손상된 상태였다는 것입니다.
* Merneptah mummy : 고해상도 미이라 이미지 - 잘 아시겠지만 검색어로 참고하세요.
* www.reviewofreligions.org/18967/the-pharaoh-of-mosesas/
영상 편집이 너무 좋아요. 이 영상의 일부(30초정도)를 제 설교에 삽입하려고 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하나님이 하신 일을 알린 이 영화의 저작권자들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findingLogos 감사합니다. 출처 밝히고 잘 사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생각을 해보니깐 저때의 저이스라엘 사람들은 공짜로 아쿠아리움을 본거잖아...개이득 봤네...
ㅋㅋ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아쿠아리움 ㅋㅋㅋㅋ 메갈로돈 본걸수도 있겠네요
아쿠아리움의 시초(??)
밥도 못먹고 쫒기고 있는데 그걸 감상할 시간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래 고생하며 나가서는 참 못나게도, 정작 끝없는 의심, 불신, 원망과 무책임함으로 광야에서 헤매고. 주님은 새 세대를 가나안땅으로 들여보내주셨지.......
주님을 믿습니다. 주님이 보여주시는.. 보여주실.. 기적을 믿습니다.🙏
영상 감사드립니다 ㅎㅎ혹시 영상을 대학생들에게 보여주고 싶은데 가능한지요? 볼륨은 어떻게 하면 크게 할 수 있는지요?
물론입니다. 기쁘죠. 홈씨어터 앰프를 연결하시면 간단하겠지만 5.1 채널이므로 큰 공간일 경우는
사운드카드 (돌비 디코더)를 통해 2채널인 프론트, 리어, 센터(모노)를 각각의 앰프에 물려 따로 스피커와 연결해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우퍼 또한 연결해주시면 실제 극장 사운드와 거의 같아질 것 입니다. 보시는 분들도 몰입도가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저시대 저 홍해를 건넌사람도 저 사건을 까먹고 하나님을 까먹고. 지금 저도 하나님을 까먹고 방황이네요. 누군가 저를 위해 기도를 해주면 너무 행복할것 같습니다.
매일 펼쳐지는 작은 기적들이 하나님이 작성자님을 사랑하심과 도우시는 표징임을 감사하실 수 있는 특별한 순간 경험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나라와 북한, 중국과 러시아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반드시 응답하실 줄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구속사는 놀랍습니다
아이들이 히브리어로 찬양하는 부분이 너무 좋아요🥹
좋게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영상볼때마다 꽈배기먹으면서 보던추억나서 감동스럽고 꽈배기먹고 싶어지는영상
*👍*
3:24 Divine
Where Can i stream this on a another language for free?
지금은 왜 하나님이 저런 기적을 내려쥬시지 않을까요....하나님을 보고도 듣고도 믿지않고 죄를 짓는 인간을 사랑하시는주님...보고싶어요 당신의 존재를
지금도 선교 현장이나 복음이 전해지기 어려운 곳에서는 기적과 같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우리의 삶에서도 하나님이 일하시는 과정을 보면 정말 기적과 같은 응답들이 일어나고 있는걸요!!
허락을 구합니다.
혹시 이 영상을 주일 특송 배경 영상으로 써도 될까요?
그리고 교회 유튜브 계정에 특송 영상을 올려도 될까요?
저작권자님들도 반가와하리라고 생각합니다. 얼마든지 사용하세요.
특송 링크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indingLogos 이렇게 흔쾌히 허락하시니 특송준비에 더 힘써야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링크 걸도록 하겠습니다!
이때 디즈니 작품은 위대했었다...😢
디즈니꺼 아닙니다😂
드림웍스 작품 입니다
실제 고고학적 증거로는, 히브리인들의 대이동은 단시간이 아닌 수백년에 걸쳐 진행된 것으로 파악되지만. 신앙적 사건으로는 높은 상징성을 가지고 있죠. 이스라엘 민족이 저 사건을 통해 형성되었으니. 어쨌든 노래는 감동적입니다.
오랜 기간 출애굽했다면 예측되는 너무나 많은 이상한 상황이 설명되어져야 합니다.
성경 말씀이 하나님의 약속이 된다는 믿음을 포기하는 것이기도 할 것입니다.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에 거주한지 사백삼십 년이라
사백삼십 년이 끝나는 그 날에 여호와의 군대가 다 애굽 땅에서 나왔은즉" 출12:40~41
아브라함의 후손들이 이방의 객이 되고 이방인들이 그들을 400년동안 괴롭힐 것을 하나님이 직접 예언하셨고 창세기 15:13
창세기 15:16에서는 4대만에 돌아올 것을 말씀했습니다.[代 오늘날의 일반적인 의미와 다름]
떨기나무 책에서 볼 수 있듯 아라비아 사막 속에 남겨진 출애굽기 말씀과 호응되는 다양한 출애굽의 흔적들을 참고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findingLogos 성경 역시 수백 수천년간 구전되어온 기록이며, 성경의 저자들 은 현대인보다 지적 수준이 낮고 저자별로 상황이 달랐던 점, 과거의 교통통신 등 사회간접자본이 부재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딱히 놀랍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문자에 집착하여 역사적 사실과 배치되는 부분을 무시한다면, 오히려 믿음의 기초가 부족한 셈이죠. 루터와 칼뱅이 개신교를 세운 이래 500년간 신학, 역사학, 언어학, 문화학적으로 수많은 성과과 발견들이 있었습니다. 진정한 신앙인이라면 성서와 학문적 텍스트 모두를 가지고 고민하여 거듭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phomr.9485 사람들의 교육 수준이 높아졌더라도 진리의 분별력까지 높아지지는 않는지 모릅니다.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기뻐하니' 경험해 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하나님이 주신 것이 아니면 이러한 기쁨을 어디에서 느낄 수 있을까요?
한낱 어부였다는 베드로이지만 그가 성경 말씀에 쓴 어떤 표현들은 세익스피어도 도저히 따라갈 수 없는 놀라운 천재성을 발휘하기도 했습니다.
베드로만 그랬을까요? 이사야, 말라기, 예레미야, 시편의 수많은 표현들은 문학적으로도 진리의 실체와 창조주 하나님을 느끼기에 충분한 깊이와 넓이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성경은 창조주 하나님이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성경 저자들을 통해 친히 알려주신 명실상부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다만 그 전달 과정에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신비적인 부분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믿음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믿음이 현대인에게 미련해 보일 수 있다고 해서 사람의 생각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인본주의적인 절충안으로 숨을 필요는 없다고 믿습니다.
@@findingLogos 그런 식으로 받아들이면 성경을 우상화할 수 있습니다. 요즘 신학교에서도 말씀은 예수님 한 분 30년의 생애동안 존재했을 뿐, 성경을 통해 간접적으로 전해진 것으로 교육합니다. 우리 인간은 본질적으로 한계를 가진 존재이며, 성경을 절대화한다면 오히려 말씀을 성경 안에 가두게 됩니다. 우리는 루터, 칼뱅 이래 프로테스탄트이며, 기존의 통념과 해석을 반박했을 때 나타난 존재란 점을 상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phomr.9485 성경을 창조주 하나님 말씀으로서의 권위를 인정하고 말씀이 전달된 원래 목적대로 독자들이 지키며 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우상화라는 식으로 견강부회牽强附會 '이치에 맞지 않는 말을 끌어 대어 자기에게 유리하게 하는 것'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프로테스탄트는 진리를 거스르는 거짓(당시는 카톨릭)에 대한 단호한 태도였지 인본주의자들의 진리에 대한 '삐딱선'은 아니었습니다.
3:46 "아씨" 내가 잘못들었나?
앞에는 바다 뒤에는 이집트군대
주님의 역사를,, 애니로.. 볼수 있다니!!.. 성령의 감화력으로 인도하신 사랑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축복.. 축복..
이거 한글로 된 버전 혹시 있을까요
더빙 작업 음원이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ruclips.net/video/mdQIUVCYvAs/видео.html
더빙버젼이예요~^^
3:43 혼란 스러워요, 그 말인가요, 염소인가요?
애굽의 전차는 말이 끌고 달리는 수레입니다.^^
약속의하나님은 약속을 지키기위해 모세를보내셨습니다 모세에게십계명을 주셨고 하나님은 예수님을 선지자에게 약속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약속대로이땅에 오셨고 다시오실것을약속하시고 승천하셨습니다 다시오실때 부끄럽지 않은 우리가되길 기도합니다 아멘
이영화 기독교 영화?
ㅇㅇ 노래좋은건인정하쟈ㅡㅋㅋ 참고로 난 무교ㅡ전투태세 노노
저 시대에 만약 동영상을 찍을수 있는 기술이 있었다면 지금의 시림들이 하나님이 실제로 있다는걸 믿을까 ? 아니라고 본다
보여주어도 부정하는게 인간의 심리라고 생각함. 만약 한국 시림에게 이런 인도하심을 보여주었디면 어땠을까? 내 눈에서 불기둥과 구름기둥이 인도해준다는 걸 보았을때 나는 절대 히나님을 부정하지 못한다 .
결과론적으로 따지면.. 이집트 람세스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 단지 들러리 정도;;
쟤네들 먹여살릴거 생각하면 정신이 아늑해진다
녹령님 의 또렷한 믿음을 위해서도 하나님이 40년동안(39년 11개월)이나 만나를 내려 주셔서 먹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어쩌면? "엑소더스"가 실재한 이야기라면? 真주인공은 모세가 아니라 모세의 누나 미리암(Miriam)일지도 모릅니다. 미리암은 "마리아"의 히브리식 이름이죠. 모세의 탄생을 지켜봤고, 나일강을 떠다니는 모세를 따라가며 이집트 왕비에게로 인도했으며, 친히 친어머니를 유모로 소개하기까지 하지요. 그러나 결국 모세가 자신의 처 "시포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방여인을 취하는 것을 충고하다 무리에서 쫓겨나는 비운을 맞이합니다. 모세의 형 아론은 모세가 시나이산에 있을때 주도적으로 우상을 섬겼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죄를 묻지 않았지만, 미리암은 남성들의 세계에서 모세에게 진심어린 충고를 한 것이, 남성들의 미움을 사게 된 것이죠. 아론은 남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우상숭배의 면죄부를 받고, 모세는 이방 여성을 사사로히 취할 수 있었죠. 여성도 징집되지만, 의외로 여성의 차별이 심한 이스라엘에서 미리암은 한 줄기 빛과 같은 위인인 것 같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성경 말씀은 실제로 있었던 진실입니다. 성경 지식이 풍부하시군요.
미리암이 7일동안 진 밖에 머문 것은 문둥병이 생겼을 때 지켜야 할 율법 때문이었습니다.
모세가 구스 여인을 아내로 맞아야 했던 이유가 있었을 것입니다.
데릴사위였던 모세를 출애굽 후에도 장인이 무시하는 경향을 읽을 수 있습니다.
훗날 기도온이 미디안 족속의 약탈을 피하려고 밀을 포도주 틀에서 타작했을 정도로
미디안 족속은 이스라엘 민족의 찌르는 가시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findingLogos 과거의 역사를 현대의 가치관으로 판단하는 것은 바람직하진 못하지만, "과거의 가부장적인 교훈"을 현대로 가져오는 것도 용납되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모세가 바람을 피운 건, "과거의 역사"로서는 그 당시의 상황으로 이해해야 하지만, 그걸 종교라는 이유로 어떠한 합리와는 안됩니다. 순결은 폭군인 남편이 아내를 도구로서 단속하는 수단이 되어서는 안되지요. 모세가 순결을 지키지 않은 것은 큰 죄이며, 어떤 이유로던 용서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과거에는 남자라는 이유로, 권력자라는 이유로 넘어갔지만, 지금은 철저히 비판받아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그걸 비판한 미리암이야말로 정말 신실한 사람이고, 출애굽 당시, 가장 흠과 티가 없는 유일한 인물인 것 같습니다. 미리암이 문둥병에 결렸다는 것은 남성을 비판한 당시의 유대인들이 그렇게 매도한 것을 수도 있고, 실제 문둥병에 결렸다고 하더라도, 항상 더러운 곳에서 굳은 일을 하는 당시 여인들의 숙명일 수 있는 것입니다. 문둥병에 걸린 미리암보다 더 추한 인물은 모세, 그 자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경을 "구약, 신약"이라고 부르면서 인간과 신과의 약속을 통해 이루어진 종교가 고대의 유대교이고, 지금의 기독교이죠. 그런데 모세는 신과의 약속을 지킨다면서 아내 "시포라"와의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어불성설이고 위선이죠. 그건 충분히 종교의 이름으로도 비판받아야, 오늘날 기독교의 존재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 쉴라. 아도나이 키가오가아.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런게 정치적인 올바름이지....흑기방패 내세워서 무조건 내 말에 공감해!!하는게 아니라 하여간 요즘 창작자들은 재능 없는걸 사상 문제로 몰아감ㅡㅡ
저렇게 나가고 다들 병크짓만 저지름ㅋ
고고학적 증거 자료 나온거 알고 있음? 자유주의 신학자들이 낮은 호수물 건넜다고 개소리한 거 틀림. 끌끌끌.
팔레스타인 학살을 멈춰라 하나님께 축복 받은 민족이 인류의 저주를 받게 되었구나
만화적인 상상력으로 단번에 바다가 열린게 아니라 밤새 동풍이 불었다고 기록되어 있어요. 바다가 일순간에
갈라진건 상상일 뿐이죠.
그렇다고 하나님의 영광이 가려지는건 결코 아닙니다
이 영화를 만든 관계자들이 구약 성경 지식에 해박한 유대인들이다보니
영화의 장면들도 성경 말씀을 정확히 이해하고 묘사한 장면들이어서 감사했습니다.
잘못 생각하기 쉬운 내용일지 모르지만 밤새도록 동풍이 분 결과
가까스로 홍해 바다가 열린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성경에서 반복적으로 기록되어 강조된 바닷물이 좌우에 벽이 되는 것과 동풍과는 관계가 없기 때문입니다.
잘 아시듯 동풍이라면 동쪽에서 서쪽으로 부는 바람입니다.
지형을 보시면 갈라진 홍해 바닷길의 목적지는 서쪽에서 동쪽이었습니다.
아무리 강하게 동풍이 불었다고 해도 물이 벽이 된 상태로 홍해 바다가 갈라질 수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에는 홍해를 직접 건넌 목격자들이 쓴 시(찬양시)가 있고
전체를 웅장하게 묘사한 성경 말씀이 출애굽기 14장과 15장에 남아 있습니다.
그 말씀대로 적용한다면 이 영화의 장면들은 거의 부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자손이 바다 가운데를 육지로 걸어가고 물은 그들의 좌우에 벽이 되니"출14:22
"바로의 말과 병거와 마병이 함께 바다에 들어가매 여호와께서 바닷물을 그들 위에 되돌려 흐르게 하셨으나
이스라엘 자손은 바다 가운데서 마른 땅으로 지나간지라"출15:19
밤새 동풍이 불었다는 것은 서쪽에서 기다리고 있던 애굽 군병들의 격리와 관련될지 모르고
250여만명의 이스라엘 민족이 바닷길을 건너는데 밤새 걸린 시간 경과를 암시하는지 모릅니다.
베니스 홍수를 통해 알 수 있듯이 바람이 밀물의 수위에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적용하면
동풍이 밀물의 영향을 막을 수는 있으나
하나님이 의도하신 물이 벽이 되었던 기적과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다고 인정하는 것이 타당할 것입니다.
"모세가 바다 위로 손을 내밀매 여호와께서 큰 동풍이 밤새도록 바닷물을 물러가게 하시니
물이 갈라져 바다가 마른 땅이 된지라" 출14:21
이 성경 말씀을 히브리어 원어로 읽으면 네 개의 단문이 연결된 문장임을 알 수 있습니다.
모세가 바다 위로 손을 내밀자
세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났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וַיֵּט מֹשֶׁה אֶת־יָדוֹ עַל־הַיָּם
וַיּוֹלֶךְ יְהוָה אֶת־הַיָּם בְּרוּחַ קָדִים עַזָּה כָּל־הַלַּיְלָה
וַיָּשֶׂם אֶת־הַיָּם לֶחָרָבָה
וַיִּבָּקְעוּ הַמָּֽיִם׃
Moses stretched out his hand over the sea;
and the LORD caused the sea to go back by a strong east wind all that night,
and made the sea dry land,
and the waters were divided.
"모세가 바다 위로 손을 내밀었도다
그리고 여호와께서 강한 동풍을 밤새도록 불게 하시므로 바닷물을 물러가게 하셨도다
그리고 바다가 마른 땅이 되었도다
그리고 바닷 물이 나뉘었도다"
네번째 문장이 세번째로 갔다면 주장하시는 말씀이 일리 있을지 모릅니다.
결국 순서와 상관 없이 독립적인 상황을 접속사로 연결하여 기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론 : 이 영화 장면처럼 처음부터 곧바로 바닷물이 갈라졌고
동시에 동풍이 불었다고 이해하는 것이 전체 경과와 부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러고 광야 40년임 ㅋㅋㅋ
결국 빡친 모세는 지팡이 거꾸로 들어서
신의 노여움으로 가나안 발도 못 딛였음
모세를 격동시켰을 정도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을 불신한 결과 여호수아와 갈렙을 제외한 20세 이상이 모두 죽을 때까지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한다는 하나님 말씀에 따른 결과이기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로 코멘트달아봅니다.
모세는 구약시대의 대표적 목자로 모세오경을 기록함
모세의 실수
민20:8~10
모세와 아론이 총회를 그 반석 앞에 모으고 모세가 그들에게 이르되 패역한 너희여 들으라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이 반석에서 물을 내랴 하고
그 손을 들어 그 지팡이로 반석을 두번 치매 물이 많이 솟아나오므로 회중과 그들의 짐승이 마시니라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나를 믿지 아니하고 이스라엘 자손의 목전에 나의 거룩함을 나타내지 아니한고로 너희는 이 총회를 내가 그들에게 준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불순종에 댓가로 가나안땅에는 들어가지 못했지만 (물을 주시는 주체는 하나님이시지만 마치 자기가 지팡이를 쳐서 주는 것 처럼 말 실수를 함.) 인간은 본래 삶의 수명을 정하지 않았지만 아담 범죄 이후 죽을 수 밖에 없는 존재가 되었고 하나님은 인간의 수명을 120살로 정함 하지만 120살까지 사는건 쉬운 일이 아님 모세는 천수를 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감
참고성구 창세기 6: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일백 이십년이 되리라 하시니라
시편 90:10
우리의 년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년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 뿐이요 신속히 가니 우리가 날아가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