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선릉/온라인 보컬 레슨 및 방송, 공연, 작업 등 문의: 카카오톡 exelsis 단보/단칸방보컬선생 블로그: blog.naver.com/pelics2002 단칸방보컬선생 인스타그램: instagram.com/singleroomvocal_official 단보의 개인 인스타그램: instagram.com/singleroomvocal 오늘은 선릉 단칸방보컬선생에서 촬영한 실제 레슨 영상입니다. 이클립스 - 소나기 전체적으로 높지는 않으나 간간히 2옥타브 라, 시플랫 같은 고음이 있고, 뭔가 내가 부르면 원곡 보컬 같은 깊은 소리가 잘 안나지 않나요? 곡에 적용해야 하는 발성적인 포인트들을 짚으면서 가창을 완성해 보았습니다!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많이 만들어 보겠습니다. 평소 발성/노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의견 남겨주시면 제작에 참고하겠습니다. 좋댓구알은 사랑입니다.
노래 배운 적 없는 30대 입니다.. 곧 친구 결혼식이 있는데 '소나기' 축가를 부탁받아 코인노래방에서 연습 중입니다.. 영상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두 가지 정도 궁금한게 있습니다.. 노래를 서서하면 복압이나 음정이나 호흡이 앉아서 할 때보다 많이 불안정해 집니다. 계속 서서 하는 방법 뿐이겠죠..? 그리고 영상을 보니 안튀는 소리를 찾으라 하셨는데.. 제가 자주 튀게? 소리를 내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땐 어떤 것을 주로 연습하면 될까요?
1. 노래는 보통 서서 하는게 앉아서 하는것보다 잘됩니다. 서서 하는게 불안하신건 과도한 긴장과 힘이 문제가 되는걸로 보이니 앉아서도 서서도 다양하게 연습해서 편차를 줄이는게 도움이 되겠습니다. 2. 튀는 소리는 영상에서와 같이 힘이 과도하거나 공간이 유연하지 못할때 나오게 됩니다. 노래 연습때 녹음해서 자주 들어보시고 소리가 일정하지 못해서 듣기 나쁜 부분을 찾아 수정해보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틀린말씀 하나도없는데 어쩔수가 없는건가요? 그럼? 발음을 딱딱하게 발성에 안좋게 목에 안좋게 성대에 안좋게 하는게 당연히 듣기에는 훨씬 힘쌔고 좋거든요 손승연 씨처럼 완전 그냥 엣지한 사운드( 손승연님은 아예 그게 본인 고음 비법이라고도 하더라구요 아예 대놓고 목잡아버리는 그걸 태초의 아기소리라고 하면서) 지금 레슨받으시는 분도 그리고 평범한 일반인들도 당연히 그렇게 내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당연히 그게 더 듣기 좋기 때문 이거든요 사람이 말할 때도 발성적으로 말하는게 아니라 딱딱하게 말하는것도 그게 더 듣기 좋기 떄문이고 보컬트레이너분들은 많이 들어서 좋은 발성의 소리 그런발음을 최대한 발성적으로 좋게 낼수 있는 소리로 바꿔서 목의 조임없이, 외부근 개입없이 내는게 좋겠지만 일반인들 100명중 99.99명은 딱딱하게 내면서 갈라지지거나 너무 조여서 듣기 나쁜것만 아니라면 그걸 훨씬 선호하는거 같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쩔수없는건가요?
노래를 하는 방식의 발성에선 말하듯 하는 발성이 훨씬 무리되고 사실 듣기에도 나쁩니다. 듣기 좋아서 그렇게 내려고 한다기보단, 방식을 몰라서에 가깝습니다. 애초에 한국어의 발음에선 두성을 내기가 꽤 어렵거든요. 이에 관한 영상도 찍어와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좋은 발성이면서 듣기도 좋고 전달도 잘 되는 가창이 좋습니다. 저는 보컬 레슨을 하지만 일부 트레이너들이 시키는 멕아리 없고 고음이 되기만 하는 방식의 발성을 반대합니다.
@@singerDANVO 가수들 엣지한 사운드는 단전에서 끌어나오는 소리인데 일반인들은 보통 많이가봐야 성대보다 조금 밑에서 나오죠. 그래서 진하면 듣기가 안좋은거고... 일반적으로 영어가 단전에서 끌어나오는 발음이고 한국어 발음이 목에서 나오는 발음이죠. 가수들의 진한소리가 결국은 지금 유투버분께서 훈련중이신 소리와 사실상 맥락이 같다는걸 저분은 인지하지 못하시는거같아요. 유투버분께서 훈련하고 계신게 결국 깊은소리죠. 거기서 덜붙이냐 더붙이냐. 호흡을 더 섞냐 덜섞냐 차이일뿐. 한국어 발음위치에서 나오는 엣지한 소리 노래로 들으면 진짜 아무런 감흥없고 듣기도 짜증납니다.
춘천/선릉/온라인 보컬 레슨 및 방송, 공연, 작업 등 문의: 카카오톡 exelsis
단보/단칸방보컬선생 블로그: blog.naver.com/pelics2002
단칸방보컬선생 인스타그램: instagram.com/singleroomvocal_official
단보의 개인 인스타그램: instagram.com/singleroomvocal
오늘은 선릉 단칸방보컬선생에서 촬영한 실제 레슨 영상입니다. 이클립스 - 소나기 전체적으로 높지는 않으나 간간히 2옥타브 라, 시플랫 같은 고음이 있고, 뭔가 내가 부르면 원곡 보컬 같은 깊은 소리가 잘 안나지 않나요? 곡에 적용해야 하는 발성적인 포인트들을 짚으면서 가창을 완성해 보았습니다!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많이 만들어 보겠습니다. 평소 발성/노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의견 남겨주시면 제작에 참고하겠습니다. 좋댓구알은 사랑입니다.
요즘 소나기 연습 중이라 찾아왔는데 와.... 영상 도움이 너무 많이 되었습니다
진짜 잘 가르쳐주시네요 선생님 ㅎㅎ
진짜 명강의네요 ㅋㅋㅋ 설명을 너무 잘하셔서 보면서 감탄만 나오는..
저희는 늘 이렇게 레슨하는데 이 영상이 이렇게 히트할지 몰랐습니다ㅋㅋ
소나기 처음부터 끝까지 레슨해주신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또 유익한 레슨 영상 만들어 오겠습니다!
이영상 하나로 좋아요와 구독박고 갑니다 핵심만 콕콕 찝어주시네요
좋은영상 많이 만들겠습니다!
9월에 축가예정인데 너무감사해요.
오 멋진 축가를 응원합니다!
꿀팁들을 이렇게 풀어주셔도 되나요ㄷㄷㄷㄷ? 바로 구독 박았습니다
득음의 길로 인도해드리겠습니다
이거 진짜 좋은 팁들 많이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쭉 좋은거 만들어 올리겠습니다!
선생님 갑자기 어떻게 제 알고리즘에 나타나셨나요. 이번주 토욜 축가인데... 선곡 해놓고도 막막했는디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축가 부르기 전날까지 도움 받아서 멋지게 해내겠습니다~
성공무대기원합니다
성공하셨나요?
정말 쉽게 잘알려주신다..도움됬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득음하셔유!!!!
유투버분 톤이 얇고 가벼운 편에 속하는데도 부르시는게 원곡 저음 느낌이 나네요. 일반인은 물론 로이킴, 이홍기, 임한별같은 가수분 커버 들어봐도 엄청 잘하고 듣기도 좋지만 그 특유의 느낌은 안나던데 ㄷㄷ
발성은 밸런스의 조정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대단히 미성인 이수선배님 같은분들도 넓은 고음을 구사하시죠.
오.....대박! 구독바로했어요. 귀에 쏙쏙 박히네. 개지린다
정말 도움이 되고 있어요 항상 낮게 불렀는데.... 도전~
도전!!
이분 진짜 잘 가르쳐주신다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득음하소서!
변기수 형 폼 미쳣다잉
엌ㅋㅋㅋㅋ
우와이~~ 좋다‘!!
곧 더 어마어마한거 옵니다
안녕하세요, 이 노래를 단발로 절씩 부른다면은 무리 없이 부를 수는 있지만, 완곡을 하라하면은 절대 못하겠습니다.
2절까지 가까스로 부르고 브릿지 이후부터는 목에 힘이 너무 들어가 못부르겠더라구요.
완곡하는 길로 인도할 테크닉 훈련이나 팁이 있을까요?
실제로는 1절씩 끊어부를때도 미세하게 무리하는 발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직 지치지 않아서 가능한 것이지요. 발성 자체가 지금보다 편히 될때 원테이크 완곡도 가뿐히 가능해집니다.
와..이렇게 레슨을 하시는구나...
학원다녀야 하나요..
진행시켜!
우와..
이게 된다구...ㅎㅎ
와 제가 배우는 느낌같고 너무 좋은데요. 영상속분은 소나기 가성부분이 오히려 잘하시는거 같은데 저는 다른 부분은 압을 잘줘서 괜찮은데 압을 너무 줘서인지 가성이 안나오고 낼려고 하면 너무 귀신소리같았다가 다시 진성이 되서 이상한데요. 자연스런 가성으로 어떻게 연결할까요
많은 연습법이있지만 진성은 진성대로 가성은 가성대로 확실히 분리해서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뭔가 제가 레슨받고있는느낌이네요 너무 좋아유
즐연하소서!
ㅋㅋㅋㅋ학생분 너무 나랑 똑같잔하...
어떻게할거야?ㅋㅋㅋ 넘 잼나요 콕콕집어서 잘 가르쳐주시니깐 보면서도 오~~ 따라배우게 되네요
직접 방문 레슨 말고 녹음본 보낸걸로도 가능한건가요~?
네 구체적인 발성, 가창 개선법을 자세히 알려드리는 유료 피드백 서비스를 준비중입니다.^^
이 영상을 본 나는 소나기 수련하러 갑니다
득음기원드립니다
노래 배운 적 없는 30대 입니다.. 곧 친구 결혼식이 있는데 '소나기' 축가를 부탁받아 코인노래방에서 연습 중입니다.. 영상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두 가지 정도 궁금한게 있습니다..
노래를 서서하면 복압이나 음정이나 호흡이 앉아서 할 때보다 많이 불안정해 집니다. 계속 서서 하는 방법 뿐이겠죠..?
그리고 영상을 보니 안튀는 소리를 찾으라 하셨는데.. 제가 자주 튀게? 소리를 내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땐 어떤 것을 주로 연습하면 될까요?
1. 노래는 보통 서서 하는게 앉아서 하는것보다 잘됩니다. 서서 하는게 불안하신건 과도한 긴장과 힘이 문제가 되는걸로 보이니 앉아서도 서서도 다양하게 연습해서 편차를 줄이는게 도움이 되겠습니다.
2. 튀는 소리는 영상에서와 같이 힘이 과도하거나 공간이 유연하지 못할때 나오게 됩니다. 노래 연습때 녹음해서 자주 들어보시고 소리가 일정하지 못해서 듣기 나쁜 부분을 찾아 수정해보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singerDANVO 또 다른 이유로는 앉아서 할때 엉덩이 받치면서 압력을 주는데 익숙해져서 서면 압력을 못주는듯요.
구독을 안할수가 없네..
캬 감사합니다
이 학생 3옥타브 뚫리면 꼭 알려주세요.. 저랑 비슷한 것 같아서요
이미 3옥타브대 가능합니다. 컨트롤이 왔다갔다해서 연습중이에요.
1절에 가성은 어떻게 내는거죠...
썸넬보고 장효진샘인줄😂알고 들어왔네요
😅
이 학생분은 발음을 소화할 피지컬이 안되는거 같아보인다고 생각이 드는데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이 학생은 횡격막이 잘 작동되도록 운동도 병행하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만약 제가 저런 상태의 학생을 이 방식으로 지도하면 암걸릴거 같아요.ㅠㅠ
아 이 친구는 이미 잘 하고 있습니다ㅋㅋ 이번주 레슨에서 제대로 불렀습니다
단발 말고 풀로 불렀다구요??
서울은 없나요...레슨
서울 레슨은 선릉에서 진행합니다. 이 영상도 선릉에서 찍었어요!
저는 어느날 문득 할때 문득에서 힘이 너무 들어가는데 어떡해야할까요....
'날' 보다 목이 잡히기 쉬운 발음이니 날 할때의 공간감을 문득까지 끌고가려고 해보세요^^
길부터 만들어줘야 될듯
진성을 유지하면서 똑바로 길을 가는게 중요하죠. 다음 콘텐츠도 제작중입니다.
쉬운노래도 레슨을 하는군요
난이도야 상대적인건데 이노래는 A4 Bb4도 내야하니 보통 쉬운편은 아니겠습니다.
쉽다는 건 무슨 기준인건지 ㅋ 음대충 안쪼개고 나오기만 한다면 쉽죠
틀린말씀 하나도없는데 어쩔수가 없는건가요? 그럼? 발음을 딱딱하게 발성에 안좋게 목에 안좋게 성대에 안좋게 하는게 당연히 듣기에는 훨씬 힘쌔고 좋거든요
손승연 씨처럼 완전 그냥 엣지한 사운드( 손승연님은 아예 그게 본인 고음 비법이라고도 하더라구요 아예 대놓고 목잡아버리는 그걸 태초의 아기소리라고 하면서)
지금 레슨받으시는 분도 그리고 평범한 일반인들도 당연히 그렇게 내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당연히 그게 더 듣기 좋기 때문 이거든요
사람이 말할 때도 발성적으로 말하는게 아니라 딱딱하게 말하는것도 그게 더 듣기 좋기 떄문이고
보컬트레이너분들은 많이 들어서 좋은 발성의 소리 그런발음을 최대한 발성적으로 좋게 낼수 있는 소리로 바꿔서 목의 조임없이, 외부근 개입없이 내는게 좋겠지만 일반인들 100명중 99.99명은 딱딱하게 내면서 갈라지지거나 너무 조여서 듣기 나쁜것만 아니라면 그걸 훨씬 선호하는거 같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쩔수없는건가요?
노래를 하는 방식의 발성에선 말하듯 하는 발성이 훨씬 무리되고 사실 듣기에도 나쁩니다. 듣기 좋아서 그렇게 내려고 한다기보단, 방식을 몰라서에 가깝습니다. 애초에 한국어의 발음에선 두성을 내기가 꽤 어렵거든요. 이에 관한 영상도 찍어와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좋은 발성이면서 듣기도 좋고 전달도 잘 되는 가창이 좋습니다. 저는 보컬 레슨을 하지만 일부 트레이너들이 시키는 멕아리 없고 고음이 되기만 하는 방식의 발성을 반대합니다.
보컬 끝판왕 박효신님 앨범 보시면 1집부터 지금까지 매 앨범 마다 발성이 엄청 바뀌는데 현재 보면 목에 무리 안가는 깊은 호흡 두성인데도 듣기 훨씬 좋고 고음도 부드럽게 올라갑니다..
@@singerDANVO 가수들 엣지한 사운드는 단전에서 끌어나오는 소리인데 일반인들은 보통 많이가봐야 성대보다 조금 밑에서 나오죠. 그래서 진하면 듣기가 안좋은거고... 일반적으로 영어가 단전에서 끌어나오는 발음이고 한국어 발음이 목에서 나오는 발음이죠. 가수들의 진한소리가 결국은 지금 유투버분께서 훈련중이신 소리와 사실상 맥락이 같다는걸 저분은 인지하지 못하시는거같아요. 유투버분께서 훈련하고 계신게 결국 깊은소리죠. 거기서 덜붙이냐 더붙이냐. 호흡을 더 섞냐 덜섞냐 차이일뿐. 한국어 발음위치에서 나오는 엣지한 소리 노래로 들으면 진짜 아무런 감흥없고 듣기도 짜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