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홍은 광발아 식물이기 때문에, 씨앗을 흙에 묻지 마시고, 흙 위에 뿌리셔야 합니다.※ 햇빛 잘 드는 노지에서 기르신다면 저처럼 진 꽃송이째 흙 위에 놓고 물을 종종 촉촉하게 주시는게 제일 쉬는 방법이고, 환경이 좋지 않다면, 진 꽃송이 속에서 작은 씨앗들을 꺼내서 파종하는게 좀 더 발아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씨앗들은 약간 촉촉한 흙 상태에서 발아를 잘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물을 자주 주면 씨앗이 발아도 하기 전에 썩어버려요. 혹은 새싹이 난 상태에서 그대로 과습으로 죽기도 하고요. 흙은 너무 축축하면 절대 안됩니다. 파종 시기는 봄 파종을 좀 더 추천드립니다. 저는 봄에도 하고, 장마 지난 여름에도 파종을 하였는데, 둘 다 잘 자라고는 있지만, 봄에 파종한 것이 훨씬 크고 아름답게 꽃을 피우는 중이에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고, 영상 시청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나눔도 해드릴 수 있으면 좋을텐데, 저는 멀리 남부지방에 살고 있네요. 천일홍 씨앗은 가격이 저렴해서 택배를 보내면, 택배비가 더 나온답니다.ㅠㅠ 꽃집에서 2~3천원이면 모종을 구매하실 수도 있고, 씨앗은 더 저렴해요. 한 번 구매해서 길러보셔도 후회 없으실 거예요. 그럼 즐거운 가을 되세요~
천일홍은 해가 아주 많이 드는 곳에 심어야 잘 크더라고요. 저는 거의 땡볕에 심은 천일홍이 제일 크게 컸어요. 흙은 상토에 심은 애들이 제일 잘 큰 것 같고요. 반양지나 반음지에 심은 애들은 키가 조그만 해요. 저희 집 천일홍은 더운 여름에 키를 많이 키웠는데, 벤쿠버는 서늘해서 천일홍 키를 키우시는게 조금 힘들 것 같기도 하네요. 물론 작아도 꽃이 피면 올망졸망 귀엽기는 해요 ☺ 캐나다는 벌써 좀 쌀랑하겠어요.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혹시 흙에 묻지는 않으셨나요...? 천일홍은 광발아(빛이 있어야 발아함)여서 어둡게 하면 싹이 잘 안나요. 흙 위에 바로 뿌리시는 게 훨씬 잘 납니다. 그리고 너무 축축한 흙에서도 발아가 잘 안되는 편이니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저는 굳이 씨앗 빼내는 작업을 하지 않았는데, 씨앗을 저 보송보송한 송이에서 꺼내서 뿌리면 조금 더 발아율이 높아요. 하지만 꺼내는 과정에서 씨앗이 손상을 입기도 하고 귀찮기도 해서 별로 효율적이진 않습니다... ㅎㅎ 파종은 4월이나 장마 지난 8월을 추천드리는데, 꽃 오래 보기엔 봄 파종이 훨씬 좋은 것 같아요. 내년에는 햇빛 잘드는 땅에 천일홍 심으셔서, 오래오래 행복하게 꽃구경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간단히 요약해 드리자면, 광발아 식물이기 때문에 흙 위에 아무렇게나 뿌려두어도 발아가 잘 된다는 내용입니다. 요즘 같은 더운 날씨에도 아주 발아가 잘 됩니다. 5월~6월이 노지에서는 파종하기 제일 좋은 시기인데, 7월 초도 그리 늦지는 않습니다. 햇빛을 잘 받으면 아주 빠르게 성장하거든요. ^-^
국화향기님, 제 경험상, 천일홍 잎이 시드는 것은 보통 3가지 경우 중 하나였어요. 1. 물을 너무 적게 주어 흙이 바싹 마른채 시간이 지속되면 잎이 시듭니다. 2. 물을 너무 자주 주어 흙이 계속 축축해도 과습으로 뿌리가 썪고 잎이 마릅니다. 3. 온도에도 영향을 받아서, 날씨가 추워져도 잎이 밝은 갈색으로 마릅니다. 천일홍은 건조에는 어느 정도 견디기 때문에, 실내에서는 흙이 말라서 시드는 경우는 아주 드물고요, 노지에서는 비가 오랫동안 안 오면 가끔 시들기도 하더라고요. 혹시 실내에서 기르셨다면, 과습이 원인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흙이 너무 축축하면 뿌리가 잘 썪어서요. 큰 화분은 과습이 잘 오기 때문에, 작은 화분에서 키우길 추천드립니다. 햇빛은 아주 좋아하는 편이라, 직사광선에서도 잘 커요. 빛을 많이 봐야 꽃도 많이 피고요. 내년에는 시드는 일 없이 건강하고 예쁘게 천일홍 키우시길 바랍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천일홍은 광발아 식물이기 때문에, 씨앗을 흙에 묻지 마시고, 흙 위에 뿌리셔야 합니다.※
햇빛 잘 드는 노지에서 기르신다면 저처럼 진 꽃송이째 흙 위에 놓고 물을 종종 촉촉하게 주시는게 제일 쉬는 방법이고, 환경이 좋지 않다면, 진 꽃송이 속에서 작은 씨앗들을 꺼내서 파종하는게 좀 더 발아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씨앗들은 약간 촉촉한 흙 상태에서 발아를 잘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물을 자주 주면 씨앗이 발아도 하기 전에 썩어버려요. 혹은 새싹이 난 상태에서 그대로 과습으로 죽기도 하고요. 흙은 너무 축축하면 절대 안됩니다.
파종 시기는 봄 파종을 좀 더 추천드립니다. 저는 봄에도 하고, 장마 지난 여름에도 파종을 하였는데, 둘 다 잘 자라고는 있지만, 봄에 파종한 것이 훨씬 크고 아름답게 꽃을 피우는 중이에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고, 영상 시청 감사합니다.
올봄에 천일홍씨를 밤나무 밑에 술술 뿌려놨는데 엄청 많이 나와 꽃밭 몇군데 옮겨 심었는데 아직까지도 예쁘게 피었어요. 광발아 처음알았어요. 적극 추천합니다.
네 ~
천일홍 정말 예뻐요
부럽 습니다
좋은 날되십시요
과습빌런님!
천일홍 관심이많은꽃이예요
씨앗을 심으면 쉽게잘자라네요
영상 잘보고갑니다
좋아요 304번째 손잡고갑니다
저도 내년엔 꼭 천일홍을 심고싶어요
올해는 시기를 놓쳐 못심었거든요
영상 잘보고 응원하고 갑니다 👍
봄 파종도 되고, 8~9월도 괜찮아요. 저는 올해 봄에도 심고 여름에도 파종했는데, 너무 잘 자라고 있네요. 천일홍 진짜 최고😄
천일홍 예쁘지요
잘라서 거꾸로해서 말린후 꽂아두어도
색이 오랫동안 변함없고 예뻐요~~
색이 선명해서 말라도 예쁘겠네요. 저도 가을 끝물에 드라이 플라워로 만들어봐야겠어요.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moisture99 말린 그 꽃이 1000일 간다고 천일홍이라는 말도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정확하진않아요~
천일홍 키우는법 배우러 왔네요 우리 자주만나요 검은종 꾹 느르고 갈께요
반갑습니다, 블루베리 고수님이시군요! 저는 마당에 블루베리 나무가 몇 그루 있는데 다 비실비실해요... ㅠㅠ 부럽습니다
광발아~ 잘 알았습니다 정보~ 감사드립니다
천일홍 예뻐요 ~~내년엔 꼭키우고싶어요 ~~
진짜 예쁘고 오래 가요~ 심으시면 꽃풍년이라 행복하실 거예요.^-^
네~
천일 홍이 이렇게 에쁜꽃이였네요
넘부럽습니다
예븐꽃하고 즐겁게 항상젊게 사시길 기도드립니다
담에 기회가 되시면
씨앗 몇알주시면
예쁘게 길러보고 싶읍니다
가을에 씨앗 멏알주시면
감사 하겟읍니다
예쁜꽃 잘봣읍니다
감사 합니다
잠 실에서 아지 , 맘이엿읍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나눔도 해드릴 수 있으면 좋을텐데, 저는 멀리 남부지방에 살고 있네요. 천일홍 씨앗은 가격이 저렴해서 택배를 보내면, 택배비가 더 나온답니다.ㅠㅠ 꽃집에서 2~3천원이면 모종을 구매하실 수도 있고, 씨앗은 더 저렴해요. 한 번 구매해서 길러보셔도 후회 없으실 거예요. 그럼 즐거운 가을 되세요~
천일홍은 귀엽고 사랑스런 아이인데
삽목도 순둥하게 잘 되는 아이이군요.
내년엔 엄마의 꽃밭에 심어 드려야 겠어요.
영상 잘 시청 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천일홍 넘예뻐서 찿아 왔습니다 좋은 영상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배워갑니다 좋은 👍시간 갖으세요 또뵐께요 ~❤❤❤
예쁜꽃 좋은정보 고마워요
저도 천일홍 번식 시키고 싶었는데 이렇게 하는군요
이렇게 쉬운 방법이 있었네요 ㅎㅎ
안녕하세요 영상보고 많이 배우고갑니다
삼종선물들고 살포시 선물드리고 갑니다 한번쯤여유있게 찾아와봐주세요 잡은손은 끝까지 같이가요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편한밤되세요 응원합니다 🌹🌹🌹😍😍😍👍👍👍
천일홍은 암발아라 발아 시 어둡게 해야한다고 소개된걸 봤는데 헷갈리네요.
글찮아도 궁금했는데 딱 필요한정보감사합니다
Nice .
여기선 천일홍이 안보이더라구요. 그래 아마존에서 주문해 심었는데 싹만 나오고 크질 않네요. 천일홍 부자 부럽습니다.
천일홍은 해가 아주 많이 드는 곳에 심어야 잘 크더라고요. 저는 거의 땡볕에 심은 천일홍이 제일 크게 컸어요. 흙은 상토에 심은 애들이 제일 잘 큰 것 같고요. 반양지나 반음지에 심은 애들은 키가 조그만 해요.
저희 집 천일홍은 더운 여름에 키를 많이 키웠는데, 벤쿠버는 서늘해서 천일홍 키를 키우시는게 조금 힘들 것 같기도 하네요. 물론 작아도 꽃이 피면 올망졸망 귀엽기는 해요 ☺
캐나다는 벌써 좀 쌀랑하겠어요.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천일홍 좋아하는데 래드색은 구하지못했네요.
천일홍 파종이 제일 쉬운거였군요. 근데 어째서는 저는 단 하나도 발아가 되지 않았을까요? ㅠㅠ. 아직 내공이 턱없이 부족한가 보네요. 영상의 기운을 받아 내년에는 꼭 성공시키겠습니다.
혹시 흙에 묻지는 않으셨나요...? 천일홍은 광발아(빛이 있어야 발아함)여서 어둡게 하면 싹이 잘 안나요. 흙 위에 바로 뿌리시는 게 훨씬 잘 납니다. 그리고 너무 축축한 흙에서도 발아가 잘 안되는 편이니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저는 굳이 씨앗 빼내는 작업을 하지 않았는데, 씨앗을 저 보송보송한 송이에서 꺼내서 뿌리면 조금 더 발아율이 높아요. 하지만 꺼내는 과정에서 씨앗이 손상을 입기도 하고 귀찮기도 해서 별로 효율적이진 않습니다... ㅎㅎ
파종은 4월이나 장마 지난 8월을 추천드리는데, 꽃 오래 보기엔 봄 파종이 훨씬 좋은 것 같아요.
내년에는 햇빛 잘드는 땅에 천일홍 심으셔서, 오래오래 행복하게 꽃구경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월동은 어떻게 하나요
이듬해는 다시 심어야 되나요
네, 천일홍은 한해살이 풀이라고 봐야해요. 보통 해마다 다시 파종해서 기릅니다.
겨울 나고 이듬해에 그 자리에서 다시 싹이 올라오는 경우도 있다고는 하는데, 드문 일인 것 같아요.
Hadir
우리집은 화분에 키워서 그런지 이제서야 꽃망울이 생겻어요.
축하드려요! 🎉 꽃망울이 한번 생기고 나면 정말 끝도 없이 계속 피어 주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 꽃부자 된 기분☺
지금 싹이나면 겨울을어떻게나지요~?
저희집도이제싹이났는데 처음키워봐서요
지금 싹이 난 천일홍은 겨울이 되면 죽어버릴 가능성이 많아요. 화분으로 옮기셔서 실내 따뜻한 곳에서 기르면 꽃을 피워줄 수도 있습니다.
10월 파종은 너무 늦고, 보통 봄이나 8월 말에 파종을 많이 하세요. 그럼 가을에 예쁘게 피거든요.
전 씨앗 발아시켜 화분서 키우고 있는데
꽃이 너무 안크네요~
원래 이렇게 자라는게 늦나요?
꽃봉우리 생기고 거의 한달되가는것 같은데
1센티정도 크기?
동그랗지 않고~~ ㅎ;;
예쁜데 넘 작아서 감질나요
빨리 컸으면 좋겠는데, 넘느리네요~
노지에서 키우면 빨리 크는 편이고 화분에서는 좀 느린 편이기는 해요. 해가 아주아주 잘 들어야 빨리 큰답니다.^-^
@@moisture99 아~~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글씨가 안보여서
음성으로 못 들어서
아쉽습니다
간단히 요약해 드리자면, 광발아 식물이기 때문에 흙 위에 아무렇게나 뿌려두어도 발아가 잘 된다는 내용입니다. 요즘 같은 더운 날씨에도 아주 발아가 잘 됩니다. 5월~6월이 노지에서는 파종하기 제일 좋은 시기인데, 7월 초도 그리 늦지는 않습니다. 햇빛을 잘 받으면 아주 빠르게 성장하거든요. ^-^
천일홍 제가참 좋아하는 꽃인데요 심고나면 왜 잎이금방시드는지요.
국화향기님, 제 경험상, 천일홍 잎이 시드는 것은 보통 3가지 경우 중 하나였어요.
1. 물을 너무 적게 주어 흙이 바싹 마른채 시간이 지속되면 잎이 시듭니다.
2. 물을 너무 자주 주어 흙이 계속 축축해도 과습으로 뿌리가 썪고 잎이 마릅니다.
3. 온도에도 영향을 받아서, 날씨가 추워져도 잎이 밝은 갈색으로 마릅니다.
천일홍은 건조에는 어느 정도 견디기 때문에, 실내에서는 흙이 말라서 시드는 경우는 아주 드물고요, 노지에서는 비가 오랫동안 안 오면 가끔 시들기도 하더라고요.
혹시 실내에서 기르셨다면, 과습이 원인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흙이 너무 축축하면 뿌리가 잘 썪어서요. 큰 화분은 과습이 잘 오기 때문에, 작은 화분에서 키우길 추천드립니다.
햇빛은 아주 좋아하는 편이라, 직사광선에서도 잘 커요. 빛을 많이 봐야 꽃도 많이 피고요. 내년에는 시드는 일 없이 건강하고 예쁘게 천일홍 키우시길 바랍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천일홍 솎아내서 다른데 옮겨심었는데도 너무 비좁아서.. 더 솎아내야겠지요?
네, 솎아내시는 것이 좋겠네요. 공간을 좀 널널하게 해주셔야 꽃도 많이 달리고 튼튼하게 큽니다.^-^ 크게 성장하면 정말 멋진 식물이에요.
지금 씨앗 파종해서 베란다에 두면 될까요
온도가 꽤 높아야 발아를 해요. 요즘 같은 날씨에는 베란다에 두시면 발아 안 할 확률이 높습니다.
@@moisture99 그렇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