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쿠를로프와 파네토네가 매우 유사해 보이는데 어떤 차이가 있는 거예요? 그리고 사용하신 레시피에서 T45는 박력으로 대체해도 괜찮을까요? 연일 뉴스가 끊이질 않네요. 음... 저는 며칠 전부터 한강 작가의 작품깨기에 들어갔습니다. 지금은 [소년이 온다] 앞장을 읽고 있어요. 자신의 목적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폭력과 살인을 불사한다는 것은... 그리고 그에 대한 죄책감이 없다는 것은 정말 끔찍한 일인 것 같습니다. 단 한번이라도 살아있는 생명을 사랑해본 적 있다면 결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몇달 전 근 10년을 함께한 반려견을 잃고 5개월여 베이킹을 전혀 할 수 없었습니다. 아니 그 어떤 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이번 일로 단 하나의 소중한 생명에게도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네요. 어거스트님 좋은 영상은 항상 두번, 세번 이상 반복해서 보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도 감사한 마음으로 시청하겠습니다. ^^
네, 중종에는 인스턴트드라이 이스트 레드(저당용)를 생이스트의 절반 중량만 물에 풀어서 녹인 다음 반죽하시고, 본 반죽에서는 골드(고당용)이스트를 생이스트의 절반 중량을 사용하시는데 이 때는 계란 흰자 대신 동량의 미지근한 우유에 이스트를 풀어서 녹인 다음 섞어서 반죽하시면 됩니다.
미니랑 빅사이즈를 비교해서 굽는 시간과 재질에 대해서도 알려주시는 분이 계시다니❤ 항상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만드시는 분들께는 꼭 필요한 정보라 생각합니다. 봐 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프레첼 만드시는 것도 보고싶어요 ~!
프레첼도 고민해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쿠를로프와 파네토네가 매우 유사해 보이는데 어떤 차이가 있는 거예요? 그리고 사용하신 레시피에서 T45는 박력으로 대체해도 괜찮을까요?
연일 뉴스가 끊이질 않네요. 음... 저는 며칠 전부터 한강 작가의 작품깨기에 들어갔습니다. 지금은 [소년이 온다] 앞장을 읽고 있어요. 자신의 목적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폭력과 살인을 불사한다는 것은... 그리고 그에 대한 죄책감이 없다는 것은 정말 끔찍한 일인 것 같습니다. 단 한번이라도 살아있는 생명을 사랑해본 적 있다면 결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몇달 전 근 10년을 함께한 반려견을 잃고 5개월여 베이킹을 전혀 할 수 없었습니다. 아니 그 어떤 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이번 일로 단 하나의 소중한 생명에게도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네요.
어거스트님 좋은 영상은 항상 두번, 세번 이상 반복해서 보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도 감사한 마음으로 시청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항상 잘보고있어요. 혹시 T45대신 55도 괜찮을까요?가지고 있는게 55라서요 ㅎㅎ;;
시청 감사합니다.^^
네! 괜찮습니다. 강력분 베이스가 있으니 가능합니다.
영상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
쿠글로프 틀 사이즈가 어떻게 됄까요?
지름 15cm, 높이 8cm정도의 작은 틀입니다.
안녕하세요~~
중종만들때 생이스트가 없음 드라이이스트 반량으로 하면 될까요?
네, 중종에는 인스턴트드라이 이스트 레드(저당용)를 생이스트의 절반 중량만 물에 풀어서 녹인 다음 반죽하시고,
본 반죽에서는 골드(고당용)이스트를 생이스트의 절반 중량을 사용하시는데 이 때는 계란 흰자 대신 동량의 미지근한 우유에 이스트를 풀어서 녹인 다음 섞어서 반죽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