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의 불편한 진실 "공급은 사회주의, 소비는 시장 경제에 맡겨?" / 윤석열 대통령은 왜 안 바꿀까? (3부)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4 дек 2024
- 윤석열 대통령은 왜 안 바꿀까? (3부)
-한국의료의 불편한 진실 "공급은 사회주의, 소비는 시장 경제에 맡겨?"
일본 관서외국어대학 정치학 교수로 재직중인 장부승 교수가
한국의사들도 외면하는 한국의료시스템의 모순을 지적하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여러분도 함께 지켜보시죠.
----
#장부승 #윤석열대통령 #의대정원 #비급여 #최안나 #실손의료보험
'좋아요'와 '구독'은 의협과 의료계에 큰 힘이 됩니다.
카톡,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공유' 부탁드립니다.
'알림' 설정을 해 놓으면 새로운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아래 ⚙ 버튼 누르고 720p60 이상으로 설정하면 고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의협 공식 홈페이지 : www.kma.org
■ 의협 페이스북 : / kmasns
■ 의협 인스타그램 : / korean_medical_associa...
■ 의협신문 : www.doctorsnews...
모두 맞는 말씀입니다
검찰독재로 가고 있습니다 진정한 민주주의가 되려 퇴보하고 있어 한심합니다 윤대통령은 전광판좀 꼭보고 정치해라
가슴답답합니다 학생들은 어찌해야할까요
언젠가는 그 새벽이 올까요ㅠㅠ
의사 하기 싫으면 안하면 되지. 창업하던지, 회사 가던지, 백수 하던지.
세상이 바뀌면 적응하는 자가 강한 자.
@@noname34568 참..꼬이셨네 글내용파악이 안되시나..의사한테 적개심이 많은가보네
학생들 사리분별있게 자기앞길 걸어나가고있으니 님이나 님앞날 잘 사세요
@@hjk4945ㅎㅎ 적개심은 에너지 낭비. 나는 내 이득만 따진다. 정치는 결국 이득의 문제임. 소수를 희생 시켜서 다수한테 이득이 돌아가게 하는 것이 기본 원리다.
사리 분별 열심히 해. 젊을 때 1-2년 쉬는 거 아무것도 아니라고 하더만. ㅎㅎ 1-2년 휴학하고 얻는 것도 없이 그냥 오던가 말던가. 이제 아무도 신경 안 씀, 9일 뒤면 수시 발표, 1월이면 정시까지 완료.
@@hjk4945 계속 휴학 하고 오지마. ㅎㅎ 의사 하지 마. 하기 싫은 거 억지로 할 필요 없어.
교수님 감사합니다
장교수님 쓴 충고 감사드립니다
최안나선생님 멋지세요~~
장부승 교수님께서 의료농단의 본질을 꿰뚫고 해결책까지 제시해주셨습니다. 이제 의료계도 변해야할 때입니다.
❤❤❤❤❤ 의료계에도 힘이 필요합니다!!ㅠㅠ
의료계는 이승만 정부 초기부터 변화를 추구했지만 관료들이 원하지를 않았습니다.의료인들이 값싸고 좋은 진료의 소모품으로 남기를 원합니다.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중산주의 신정주의도 좋은데...❤🌺공급도 자유민주주의❤🌺
새벽이 오지않는 밤은 없다!
기성의사, 교수들이 전공의를 이용해온 논문, 자신의 이득,명예에 이용하면서 아무 것도 안한 것입니다. 전공의, 학생 방패로 뒤에 숨었습니다. 학생, 전공의는 시작도 못했습니다.
의료계는 이승만 정부 초기부터 보사부 1기부터 변화를 추구했지만 관료들이 원하지를 않았습니다.관료들은 의료인들은 값싸고 좋은 진료의 소모품으로 남기를 원합니다.
AI가 가정의학과, 내과 교체될건데?
정부가 안바뀌니 제발 의사샘들이 성숙해지셔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꼭 잘 이겨주십시오.
한국의 민주화는 진짜 자유민주주의 를 말하는 민주화입니까?
윤석열 한사람때문에 대한민국이 망할 수도 있다는게 너무 한심합니다
맞습니다 왜 의료계의 입장이 국민들에게 전달력이 전혀 없고 의료계의 입장을 아는 국민이 거의 없는 이유는 우리가 소수 의사들의 일탈이나 내부적인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모범을 보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의료계가 이대로 바뀌지 않는다면 앞으로 더 한 사건들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의협 완전히 바꿔야 합니다.
대학교 의대교수님들이 한목소리로 힘을 내어,행동해주셔야 윤정부가 그만 둘것인지. 윤정부는 다른 탄핵이슈땜 의료농단까지 수습할 여력이 없는지 ㅜ
북유럽은 의사 만나기도 어렵고 약처방도 잘 안해주는 편이죠...한국은 편하지만 의사분들이 진료를 권하는 경우가 너무 많더라구요 물론 환자도 원하는 사람도 있으니 하는경우도 많겠죠...
일본 의사들 처럼 못하나! 정부에는 의료 관련 전문가가 없다. 전문가들이 발벗고 나서도 시원찮은데 개원의의들이 눈치만 보고 떡이나 먹으려니 일이 되나? 과거 일본도 대한민국 같이 의사수를 늘리면 모든게 해결될것처럼 국민을 속이자 그뜻을 아는 의사들이 모두 들고 일어났기 때문에 이런일이 없잖아! 당리당략에 따라가는게 아니라 국민을 위해야지! 일본 좀본받아라!
이사람 초기에 일본 의대정원 감축한다고 선동한 사람이자나
의료전문가 행세하는 이사람을 왜 자꾸 부르는데?
부를 사람이 글케 없냐?
정치학과 20년을 공부해도 정무감각 없으면 망하는게 정치다
저딴 일개 교수를 정치도 아닌 의료계전문가랍시고 불러서 ‘말씀’ 경청하게 하는 니들도 코미디네
그럼 의료공급도 시장체제에 맡겨서 지금보다 더 늘려야 할듯
대신 그러면 의료비도 시장경제에 맞게 의사가 결정해서 올려야지
@ ? 의료비는 보험사가 결정하는거지 ㅋㅋㅋ 미국도 보험사가 결정하는데
의료는 권리가 아니라 혜택이다. 혜택을 받으려면 부담하려는 자세를 가져라. 혜택은 받고 비용은 남이 부담하라는 것이 근본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