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생각하면 스마트폰은 언제건 기기를 바꿀 수 있죠. 즉, 공기계가 있으면 유심 이동을 해서 쓸 수 있기 때문이죠. 데이터쉐어링 목적으로 유심 발급시 IMEI 요구를 하는건 스마트폰인지 태블릿인지 구분을 하기 위한거고 LGU+ 같은 경우는 LTE 라우터 목적으로 데이터쉐어링 유심 발급을 시도하면 거부하는 케이스가 많다는데 LGU+ 의 부정 사용 방지 목적으로 독자 정책을 고수하는거로 봐야죠. 스마트폰의 경우는 사실 그래서 IMEI 요구는 큰 의미가 없는거죠. 어차피 다른 공기계로 갈아타면 IMEI 가 바뀌니까요. 태블릿의 경우는 해당 IMEI 값의 태블릿을 전상등록을 해주는 것이라 보면 됩니다. 즉, 다른 태블릿에 임의로 유심을 꼽아 쓰면 안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는 뜻. IMEI는 기기의 고유 번호라 보면 됩니다. 스마트폰용 데이터쉐어링 유심 개통은 IMEI 제약이 없이 프리하게 개통해주는거고. 태블릿용 유심 개통은 해당 IMEI값을 아예 등록해서 인증 과정을 거치도록 하는 방식으로 개통되는것이라 보면 되는 겁니다. 자, 그럼 간단하게... 스마트폰용 데이터쉐어링 유심 발급을 한다. 만일 실물 기기를 요구한다면 IMEI 를 요구하는 것인데 개통하려는 통신사향... 아니면 통신3사 모두 개통 가능한 자급제 스마트폰 공기계 하나 구해서 가지고 가서 매장 가서 직원 통해서 개통을 하거나 통신사 사이트에서 안내하는 유심 판매처에서 구매후 택배로 받거나 편의점 가서 데이터쉐어링 유심 구입후 직접 사이트에서 셀프로 데이터쉐어링 유심 개통을 하면 된다. 그리고 일단 개통이 되었으면 유심으로 LTE 라우터에 넣고 쓰면 된다...
궁금한게 있습니다. 저도 동일한 통신사로 skt를 이용중인데요 해당 영상에서 유심을 태블릿 전용으로 하셨어서 휴대전화로는 인터넷 이용이 안되는 장면이 있던데 이를 통해 알수있는점이 깡rg님은 5g함께쓰기 태블릿용을 이용하셨다는건데 5g함께쓰기로 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라우터 자체가 lteusb 라우터이고 ltedata함께쓰기를 통해서 휴대폰 태블릿 둘다 문제 없이 사용하면서 추가 요금도 없이 사용하는게 맞는게 아닌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ㅎㅎ 영상 보시는 분들의 요금제 타입이 다 상이할 것 같아서 영상 속에선 '데이터 함께쓰기'를 검색 했을시 화면에 바로 나온 5G쪽 리스트 부분이 나온거긴 한데요, 실제 저의 대표 회선이 LTE요금제를 사용중이라서 사실 제가 가입한 쉐어링 서비스는 말씀해주신 'LTE함께쓰기Basic'로 진행하였습니다. 다만 t world 사이트에는 해당 서비스의 경우 태블릿용과 스마트폰용으로까지 나뉘어서는 안나와있긴한데, 공식직영매장 방문시 해당 서비스 또한 유심의 종류가 태블릿용과 스마트폰용이 나뉘어져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실제 MY페이지 가입정보 화면으로 들어가면 괄호 안에 (스마트폰) 이라고 적힌 타입으로 화면출력이 되고 있어요!) 따라서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제가 최초엔 < 유심 타입은 태블릿용 유심으로 'LTE함께쓰기' 서비스를 가입 >한 것인데, 태블릿용으로 먼저 시도한 이유는 보통 라우터와 같은 제품들은 통신사에서 만든 상품이 아니기에 사용설명서에 어떤 유심타입이 적합한지 기재가 되어있으면 해당 통신사 직영매장 직원분들께선 이에 맞춰서 발급을 해주신다고 합니다...! 다만 저의 아이리버 라우터는 설명서에 그 부분이 미기재 되어있었고, 제가 이미 유툽 채널 운영을 위해 데이터쉐어링용으로 (전화/문자는 안되는) 갤럭시 폰이 있어서 해당 단말기엔 이미 스마트폰 유심이 들어가있으니 태블릿용으로 먼저 발급 받아서 테스트를 해보고 안되면 스마트폰용 유심으로 교체하여 혹시 되는지를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조언 하에 이렇게 진행하게 된 것이었어요! 나중에서야 제가 후회했던 점은 방문할 때 보유 단말기를 다 들고가서 같이 직원분과 테스트 하면서 세팅을 해보았더라면 여러번 매장을 방문하고 재발급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었을텐데 그렇지 못하여 본 영상과 같은 상황들이 생겼던 것이여요! 결론적으로 아이리버의 LTE라우터 단말기는 태블릿용 유심은 호환이 안되고, 스마트폰용 유심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가 5G 요금제가 아니라서 5G의 함께쓰기 유심을 테스트해보지는 못하였는데, 찾아보니 라우터 기기에 따라 LTE라우터라 명명되어있다해도 5G도 지원이 되는 케이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필요시 판매처에 문의해서 지원 가능여부를 확인하시고 구입 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마지막으로 꼼꼼히 시청해주신 것 같아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ㅎㅎ
갤탭이나 아이패드에 꽂아쓰는 유심은 인식 안될겁니다 가끔 태블릿이면서 스마트폰 유심 쓰는 기기가 있기는 하지만 극소수구요 태블릿 요금제 따로 가입하신거면 힘들거에요 인식안됩니다 실제로 휴대폰에 꽂아서 전화까지 사용 가능한 통신3사, 알뜰통신사 요금제나 데이터함께쓰기, 데이터쉐어링이면 휴대폰용도로 발급받은거만 인식합니다. 거의 모든 LTE 라우터들이 그래요.
안녕하세요!! 저도 동일한 경우인데요~~! 영상에서는 안다루었지만 갤럭시 A32 단말기가 있어서 메인 폰은 아이폰15pro로, 여분으론 갤럭시에 데이터쉐어링 유심을 넣어 현재 사용중이었습니다~! 제가 처음 LTE라우터에 신규로 발급 받은 태블릿용 유심을 꽂았을 때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아서, 갤럭시에 있는 유심을 빼서 테스트를 해보았거든요?! 그랬더니 잘 작동이 되어 다음날 직영서비스매장에 방문하여 라우터에도 '스마트폰용' 유심을 발급 요청하려고 보다가 알게된 점이 갤럭시에 데이터 서비스가 제한이 걸렸었더라고요..! (메인 폰이 아니였어서 제가 미처 깨닫지 못했던건데, 제한이 걸렸다는거는 데이터 서비스가 아예 차단된 상태였어요...! = 갤럭시에선 유심을 다시 꽂아도 이젠 인터넷이 안되는 상태가 된 것) 직원분께서 확인해주신 사유는 보통 유심은 단말기에 꽂힌 상태에서, 해당 단말기가 부팅 되었을 때 통신사쪽에 해당 유심이 언제, 어떤 디바이스를 통해 연결 시도가 있었는지 등의 이력이 다 남는다고 해요. 다만 유심을 옮겨끼는 과정에서 제가 기존 기기(갤럭시)의 전원을 제대로 off하지 않고 그냥 뽑아서 바로 라우터로 옮겨주었는데, 요즘은 이렇게 옮기게 되면 대포폰 같이 악용사례로 의심되어서 통신사에서 자동으로 데이터를 차단하고 제한하는 락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랬다고 해주셔서 라우터에 쓸 스마트폰용 유심 재발급을 받는 김에 갤럭시에 걸린 제한도 풀고 왔었는데요~! 이후 갤럭시를 정상적으로 전원off하고 해당 유심을 꽂아도 무방한지는 아직 무서워서 테스트를 못해보았습니다. (또 락이 걸릴까봐요ㅎㅎ..!) 통신사마다 가능 회선수에 차이가 있을거라 사용하시는 통신사/요금제에 맞게 확인해보셔야겠지만 저와 같은 SKT LTE요금제이시라면 2회선까지는 무료라서 데이터쉐어링 회선이 현재 1개 회선이시면 추가로 1회선 라우터에 쓸 용도로 발급 받으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긴한데, 해당 여분 기기를 더이상 사용하시지 않는거라면 그냥 뽑아서 꽂으셔도 데이터는 잘 잡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의 경우가 그랬으니까욤..!) 만일 문제가 생기신다면 가까운 통신사 직영매장 방문하셔서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법을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꼼꼼하게 영상 봐주시고 의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통신 3사 기준, LTE 요금제는 2회선까지 무료입니다. 5G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5천원 납부해야 하는데, 89나 90이상 요금제 사용하면 1개 또는 2개 회선이 무료이니 사용하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사용하는 요금제 종류가 무엇인지, 데이터쉐어링 가능한 용량이 얼마인지, 몇 개 회선까지 무료 사용이 가능한지를 물어보고 라우터를 구매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ㅎㅎ 사용 환경에 맞게 테더링 or 쉐어링 관리 방식을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 ▶ 테더링(핫스팟) - 세팅 간편 (유심 필요X) - 본 기기와 멀어지면 사용 불가 - 본 기기 배터리소모 빨라짐 (휴대폰 발열 ➩ 잦은 발열은 배터리 수명 감소) ▶ 쉐어링 - 세팅 복잡 (유심 필요O) - 요금제에 해당하는 스마트폰이 근처에 없어도 됨 - 핫스팟과 동일 성능 속도에서 낮은 전력 소모
혹시 노트북에도 쓸수있나요?
해외에 놀러갈때 해외유심도 가능한가요?
다른분영상에서 LTE라우터 리뷰에 유심 스마트폰용인지 태블릿용 어떤거 쓰면되냐고 물었는데 아예 무슨말인지 모르는듯한 답변이였는데 여기서는 정확히 나와서 시행착오 없이 사용할 수 있겠네요.
크 보람이 가득 느껴지게 해주시는 댓글입니다!! ㅎㅎ 고맙습니다!! 😭😂
통신사 마다 유심 종류가 다릅니다. 여기에서는 SKT만 설명이 되어있는데, KT, LGU+의 경우 또 다를 수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스마트폰은 언제건 기기를 바꿀 수 있죠. 즉, 공기계가 있으면 유심 이동을 해서 쓸 수 있기 때문이죠. 데이터쉐어링 목적으로 유심 발급시 IMEI 요구를 하는건 스마트폰인지 태블릿인지 구분을 하기 위한거고 LGU+ 같은 경우는 LTE 라우터 목적으로 데이터쉐어링 유심 발급을 시도하면 거부하는 케이스가 많다는데 LGU+ 의 부정 사용 방지 목적으로 독자 정책을 고수하는거로 봐야죠. 스마트폰의 경우는 사실 그래서 IMEI 요구는 큰 의미가 없는거죠. 어차피 다른 공기계로 갈아타면 IMEI 가 바뀌니까요. 태블릿의 경우는 해당 IMEI 값의 태블릿을 전상등록을 해주는 것이라 보면 됩니다. 즉, 다른 태블릿에 임의로 유심을 꼽아 쓰면 안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는 뜻. IMEI는 기기의 고유 번호라 보면 됩니다. 스마트폰용 데이터쉐어링 유심 개통은 IMEI 제약이 없이 프리하게 개통해주는거고. 태블릿용 유심 개통은 해당 IMEI값을 아예 등록해서 인증 과정을 거치도록 하는 방식으로 개통되는것이라 보면 되는 겁니다.
자, 그럼 간단하게... 스마트폰용 데이터쉐어링 유심 발급을 한다. 만일 실물 기기를 요구한다면 IMEI 를 요구하는 것인데 개통하려는 통신사향... 아니면 통신3사 모두 개통 가능한 자급제 스마트폰 공기계 하나 구해서 가지고 가서 매장 가서 직원 통해서 개통을 하거나 통신사 사이트에서 안내하는 유심 판매처에서 구매후 택배로 받거나 편의점 가서 데이터쉐어링 유심 구입후 직접 사이트에서 셀프로 데이터쉐어링 유심 개통을 하면 된다. 그리고 일단 개통이 되었으면 유심으로 LTE 라우터에 넣고 쓰면 된다...
궁금한게 있습니다. 저도 동일한 통신사로 skt를 이용중인데요 해당 영상에서 유심을 태블릿 전용으로 하셨어서 휴대전화로는 인터넷 이용이 안되는 장면이 있던데 이를 통해 알수있는점이 깡rg님은 5g함께쓰기 태블릿용을 이용하셨다는건데 5g함께쓰기로 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라우터 자체가 lteusb 라우터이고 ltedata함께쓰기를 통해서 휴대폰 태블릿 둘다 문제 없이 사용하면서 추가 요금도 없이 사용하는게 맞는게 아닌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ㅎㅎ 영상 보시는 분들의 요금제 타입이 다 상이할 것 같아서 영상 속에선 '데이터 함께쓰기'를 검색 했을시 화면에 바로 나온 5G쪽 리스트 부분이 나온거긴 한데요, 실제 저의 대표 회선이 LTE요금제를 사용중이라서 사실 제가 가입한 쉐어링 서비스는 말씀해주신 'LTE함께쓰기Basic'로 진행하였습니다. 다만 t world 사이트에는 해당 서비스의 경우 태블릿용과 스마트폰용으로까지 나뉘어서는 안나와있긴한데, 공식직영매장 방문시 해당 서비스 또한 유심의 종류가 태블릿용과 스마트폰용이 나뉘어져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실제 MY페이지 가입정보 화면으로 들어가면 괄호 안에 (스마트폰) 이라고 적힌 타입으로 화면출력이 되고 있어요!)
따라서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제가 최초엔 < 유심 타입은 태블릿용 유심으로 'LTE함께쓰기' 서비스를 가입 >한 것인데, 태블릿용으로 먼저 시도한 이유는 보통 라우터와 같은 제품들은 통신사에서 만든 상품이 아니기에 사용설명서에 어떤 유심타입이 적합한지 기재가 되어있으면 해당 통신사 직영매장 직원분들께선 이에 맞춰서 발급을 해주신다고 합니다...!
다만 저의 아이리버 라우터는 설명서에 그 부분이 미기재 되어있었고, 제가 이미 유툽 채널 운영을 위해 데이터쉐어링용으로 (전화/문자는 안되는) 갤럭시 폰이 있어서 해당 단말기엔 이미 스마트폰 유심이 들어가있으니 태블릿용으로 먼저 발급 받아서 테스트를 해보고 안되면 스마트폰용 유심으로 교체하여 혹시 되는지를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조언 하에 이렇게 진행하게 된 것이었어요!
나중에서야 제가 후회했던 점은 방문할 때 보유 단말기를 다 들고가서 같이 직원분과 테스트 하면서 세팅을 해보았더라면 여러번 매장을 방문하고 재발급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었을텐데 그렇지 못하여 본 영상과 같은 상황들이 생겼던 것이여요! 결론적으로 아이리버의 LTE라우터 단말기는 태블릿용 유심은 호환이 안되고, 스마트폰용 유심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가 5G 요금제가 아니라서 5G의 함께쓰기 유심을 테스트해보지는 못하였는데, 찾아보니 라우터 기기에 따라 LTE라우터라 명명되어있다해도 5G도 지원이 되는 케이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필요시 판매처에 문의해서 지원 가능여부를 확인하시고 구입 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마지막으로 꼼꼼히 시청해주신 것 같아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ㅎㅎ
@@reviewagit 정성이 담긴 구체적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집에 인터넷 선이 없는 상태에서
테블릿으로 사용하고있는 유심이 있습니다. 이유심을 라우터에 장착하고 스마트 티비에 연결하면
티비가 인터넷이 될까여?
갤탭이나 아이패드에 꽂아쓰는 유심은 인식 안될겁니다 가끔 태블릿이면서 스마트폰 유심 쓰는 기기가 있기는 하지만 극소수구요
태블릿 요금제 따로 가입하신거면 힘들거에요 인식안됩니다
실제로 휴대폰에 꽂아서 전화까지 사용 가능한 통신3사, 알뜰통신사 요금제나
데이터함께쓰기, 데이터쉐어링이면 휴대폰용도로 발급받은거만 인식합니다. 거의 모든 LTE 라우터들이 그래요.
현재 스마트폰에서 데이타쉐어링을 사용하는데 그 유심을 그대로 사용해도 되나요? 아니면 다시 유심등륵 및 기기변경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동일한 경우인데요~~! 영상에서는 안다루었지만 갤럭시 A32 단말기가 있어서 메인 폰은 아이폰15pro로, 여분으론 갤럭시에 데이터쉐어링 유심을 넣어 현재 사용중이었습니다~!
제가 처음 LTE라우터에 신규로 발급 받은 태블릿용 유심을 꽂았을 때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아서, 갤럭시에 있는 유심을 빼서 테스트를 해보았거든요?! 그랬더니 잘 작동이 되어 다음날 직영서비스매장에 방문하여 라우터에도 '스마트폰용' 유심을 발급 요청하려고 보다가 알게된 점이 갤럭시에 데이터 서비스가 제한이 걸렸었더라고요..! (메인 폰이 아니였어서 제가 미처 깨닫지 못했던건데, 제한이 걸렸다는거는 데이터 서비스가 아예 차단된 상태였어요...! = 갤럭시에선 유심을 다시 꽂아도 이젠 인터넷이 안되는 상태가 된 것)
직원분께서 확인해주신 사유는 보통 유심은 단말기에 꽂힌 상태에서, 해당 단말기가 부팅 되었을 때 통신사쪽에 해당 유심이 언제, 어떤 디바이스를 통해 연결 시도가 있었는지 등의 이력이 다 남는다고 해요. 다만 유심을 옮겨끼는 과정에서 제가 기존 기기(갤럭시)의 전원을 제대로 off하지 않고 그냥 뽑아서 바로 라우터로 옮겨주었는데, 요즘은 이렇게 옮기게 되면 대포폰 같이 악용사례로 의심되어서 통신사에서 자동으로 데이터를 차단하고 제한하는 락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랬다고 해주셔서 라우터에 쓸 스마트폰용 유심 재발급을 받는 김에 갤럭시에 걸린 제한도 풀고 왔었는데요~!
이후 갤럭시를 정상적으로 전원off하고 해당 유심을 꽂아도 무방한지는 아직 무서워서 테스트를 못해보았습니다. (또 락이 걸릴까봐요ㅎㅎ..!) 통신사마다 가능 회선수에 차이가 있을거라 사용하시는 통신사/요금제에 맞게 확인해보셔야겠지만 저와 같은 SKT LTE요금제이시라면 2회선까지는 무료라서 데이터쉐어링 회선이 현재 1개 회선이시면 추가로 1회선 라우터에 쓸 용도로 발급 받으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긴한데, 해당 여분 기기를 더이상 사용하시지 않는거라면 그냥 뽑아서 꽂으셔도 데이터는 잘 잡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의 경우가 그랬으니까욤..!)
만일 문제가 생기신다면 가까운 통신사 직영매장 방문하셔서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법을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꼼꼼하게 영상 봐주시고 의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통신사마다, 요금제에 따라 무료 회선수가 다르지 않나요?..
네, 맞습니다~! SKT 5G는 아마도 1회선일거에요~! ㅠㅠ 저는 LTE 요금제여서..! 제가 현재 사용하는 SKT 기준으로 영상에선 설명드렸고, 무료회선수는 통신사 사이트나 고객센터에서 확인해보시는게 제일 정확할 것 같습니다!
통신 3사 기준, LTE 요금제는 2회선까지 무료입니다. 5G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5천원 납부해야 하는데, 89나 90이상 요금제 사용하면 1개 또는 2개 회선이 무료이니
사용하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사용하는 요금제 종류가 무엇인지, 데이터쉐어링 가능한 용량이 얼마인지, 몇 개 회선까지 무료 사용이 가능한지를 물어보고
라우터를 구매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어차피 데이터를 쓰는 데 스마트폰의 핫스팟 기능과 뭐가 다른지 궁금하네요.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ㅎㅎ 사용 환경에 맞게 테더링 or 쉐어링 관리 방식을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
▶ 테더링(핫스팟)
- 세팅 간편 (유심 필요X)
- 본 기기와 멀어지면 사용 불가
- 본 기기 배터리소모 빨라짐
(휴대폰 발열 ➩ 잦은 발열은 배터리 수명 감소)
▶ 쉐어링
- 세팅 복잡 (유심 필요O)
- 요금제에 해당하는 스마트폰이 근처에 없어도 됨
- 핫스팟과 동일 성능 속도에서 낮은 전력 소모
영상을 좀 보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