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 정말 잘하고 계십니다! 일단, 꾸준히 정진해 보세요! 전체적인 흐름을 잡는 데 중점을 두고, 용어에 집중해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1회독을 하고 2회독 3회독까지 하면 충분히 자신감 생기실 거예요 ㅎㅎ 지금 느끼시는 감정은 어떻게 보면 자연스러운 겁니다!!
승우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사실 계산문제를 잘 풀려면 정석적인 답변이긴 하지만 많이 풀어보아야 합니다. 또한 많은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셔야 합니다. 구체적 순서를 정리해 보면 첫 번째 : 이해를 바탕으로 한 공식 암기 입니다. 공식 자체를 유도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이론시간에 어떤 공식에 대해서 언급을 할 때 배경이되는 물리적 개념을 설명할 것입니다. 그정도만 이해를 하시고 공식을 완벽히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 : 외운 공식을 문제풀이에 적용하며 풀이해 나가는 것입니다. 같은 공식이더라도 이항정리를 통한 응용문제가 나올 수 있기 때문이며, 파생되는 공식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 여러 유형을 반복해서 풀이하시면 충분히 자신감이 생기실 거예요! 기출문제 수준의 유형만 파악하고 있더라도 충분히 시험에서 어떠한 유형이 나와도 합격에 지장이 없게 됩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지금처럼 꾸준히 공부해 주시면 됩니다!
선생님 오늘도 질문이 있습니다. 복습하면서 갑자기 생긴 질문인데요. P.301 13번 문제에 '통전 중인 사이리스터'는 'SCR'로 보고 그렇게 정리하면 될까요?(그리고 일반적인 '사이리스터'는 'SCR'로 보면 되는걸까요?) 일단 기본서 내용보니 특성은 일치해서 그런가 싶긴한데 사이리스터가 'SCR'뿐만 아니라 'GTO','TRIAC'도 있어서 한번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사이리스터라는 용어 자체는 전압과 전류를 제어하는 소자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실리콘 제어 정류기 SCR로 판단해 주시면 됩니다. TRIAC은 SCR 두 개를 역병렬 접속한 것이고, GTO는 SCR과 유사하지만 스스로 온오프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 3/4정도에 다다랐지만 기억나는게 1도 없는 현실에 슬프지만 일단 끝까지 가보자....후
눈으로 한번 읽기만해도 모두 암기 되는 머리였으면 정말 좋았을껀디 ㅠㅠ
안녕하세요! 지금 정말 잘하고 계십니다! 일단, 꾸준히 정진해 보세요!
전체적인 흐름을 잡는 데 중점을 두고, 용어에 집중해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1회독을 하고 2회독 3회독까지 하면 충분히 자신감 생기실 거예요 ㅎㅎ
지금 느끼시는 감정은 어떻게 보면 자연스러운 겁니다!!
이제 3/4정도에 다다랐네요 ㅎㅎ 쉽진 않지만 그래도 조금씩 발전해가는 저를 보며 힘내고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건웅쌤😊😊
꾸준하게 무엇인가 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일이 아닌데, 이렇게 멋지게 해내고 계심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이제 머지않았습니다!! 남은 일정도 저와함께 같이 가보시죠!! ㅎㅎ
늘 응원하고 있습니다!! 잘 하고 계세요!!
@@전기는빠지직 응원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안 계셨더라면 아마 힘들었을거에요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2주에 1회독 목표로 하고 있는 40대 아재입니다. 아직 1회독 중이지만 발전하는 제 모습을 보고 믿고 3회독 도전해보겠습니다.
건웅쌤 항상 감사합니다^^
스스로를 믿고 앞으로 정진해 나아가시는 모습이 정말 멋지십니다!
공부하시는 데 부족함 없도록 저역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ㅎㅎ
❤❤❤싸랑해요 웅이오빵
이든강님! 항상 응원해 주심에 늘 힘이 됩니다!! ㅎㅎ
전기기기 3회독 완료했습니다 ㅎㅅㅎ 첨에는 전동기 얘긴지 발전기 얘긴지도 모를 정도로 정신없이 개념 받아들였었는데 이제는 기기들이 제 머릿속에 존재해서 돌아가는 느낌이 나요 ㅋㅎㅎㅎ
좋은 강의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전기설비 공부하기 너무 싫어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ㅎㅎ
반복해서 공부하는 것이 말은 쉽지만 실제 행동으로 옮기기란 어려운 일이죠.
그것을 해내고 계시다니! 정말 멋지십니다!
갓건웅 선생님
항상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제가 계산 문제 풀면서 고민이 많습니다.
숫자 바뀌어도 계산문제 풀수 있겠다
자신감은 생기는데
이거 살짝 꼬와서 내면
못풀겠다 불안한 심리가 저를 힘들게 하는데
계산문제 잘하고싶은데 어떻게 공부해야할까요?
승우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사실 계산문제를 잘 풀려면 정석적인 답변이긴 하지만 많이 풀어보아야 합니다.
또한 많은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셔야 합니다.
구체적 순서를 정리해 보면
첫 번째 : 이해를 바탕으로 한 공식 암기 입니다. 공식 자체를 유도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이론시간에 어떤 공식에 대해서 언급을 할 때 배경이되는 물리적 개념을 설명할 것입니다. 그정도만 이해를 하시고 공식을 완벽히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 : 외운 공식을 문제풀이에 적용하며 풀이해 나가는 것입니다. 같은 공식이더라도 이항정리를 통한 응용문제가 나올 수 있기 때문이며, 파생되는 공식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 여러 유형을 반복해서 풀이하시면 충분히 자신감이 생기실 거예요!
기출문제 수준의 유형만 파악하고 있더라도 충분히 시험에서 어떠한 유형이 나와도 합격에 지장이 없게 됩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지금처럼 꾸준히 공부해 주시면 됩니다!
선생님 오늘도 질문이 있습니다. 복습하면서 갑자기 생긴 질문인데요. P.301 13번 문제에 '통전 중인 사이리스터'는 'SCR'로 보고 그렇게 정리하면 될까요?(그리고 일반적인 '사이리스터'는 'SCR'로 보면 되는걸까요?) 일단 기본서 내용보니 특성은 일치해서 그런가 싶긴한데 사이리스터가 'SCR'뿐만 아니라 'GTO','TRIAC'도 있어서 한번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사이리스터라는 용어 자체는 전압과 전류를 제어하는 소자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실리콘 제어 정류기 SCR로 판단해 주시면 됩니다.
TRIAC은 SCR 두 개를 역병렬 접속한 것이고, GTO는 SCR과 유사하지만 스스로 온오프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