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와 전공이 전혀 관계가 없다면 1. 전공무관이라면 - 배운 전공 과목과 1이라도 연관있는걸 찾아서 어필 - 자격증이나 대외활동 등 학교 수업 외 다른 부분에서 연관있는 것을 찾아서 어필 해당 직무에 내가 적합한 인재라는 것을 어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소위 스펙적으로 전공을 제외한 부분에서 연결고리를 찾아서 어필하던지 그게 아니라면 순수 나의 능력/성격/장점을 어필하는 방법 밖에 없겠네요. 해당 분야 자격증이 있다면 자격증을 어필하면서 자격증 공부하면서 느낀 점이라던지 자격증 공부로 알게된 사실들을 직무와 연결시키는 방법이 있구요 2. 요구 전공이 있는 경우라면 - 요구사항이므로 안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전공을 요구하는 직무에 지원하시는게 맞겠습니다. 예를 들어 예체능 계열이신데 공대계열 전공이 필수인 직무를 지원하시면 지원자격 미달로 탈락이겠죠. 마지막으로 전공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으나, 학부 졸업이시라면 지원하고 싶은 직무/전공에 맞는 대학원 과정을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학부 전공과 전혀 상관없는 전공으로 대학원진학 후에 대학원 전공으로 취업하는 케이스도 많습니다.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취뽀하세요
안녕하세요 자소서 작성중 질문이 있어 댓글남깁니다! LG전자는 1번에서 지원동기, 2번에서 직무적합성을 따로 물어보는데 1번에서 전공 연관성과 직무 연결을 어필한다면, 2번 항목과 어떤 차이점을 둬야하는지, 어느정도의 내용 중복이 허용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1번에서 전공과 직무 얘기를 한다면 2번 내용과 중복되는 내용이 너무 많아지는것 같아서요..
사실 예전과 다르게 지소서 항목자체가 줄어서 구체적으로 어떤걸 작성해야 할지 난감한건 제가 봐도 그렇네요. 제가 입사할 때만 하더라도 자소서 항목이 한 5개로 세분화되서 적을 주제가 딱 장해져 있었는데 말이죠. 약간의 첨언(?) 조언(?)을 드리자면 어떤 문항이든 결국 지원자의 역량을 드러내는데 초점을 둬야합니다. 전공, 직무, 열정을 가지구요. 1번에서는 전겅관련 경험이나 성과 위주로 적는다면 2번 항목에서는 그 과정에서 깨닫은 부분이 어떤 것이고 이러한 것을 활용해서 어떻게 전공,직무에 활영할 것이다. 그래서 그 결과는 이렇게 될 것이다.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결론은 자소서는 나는 어필해야하는데 어필을 할 항목이 적어요. (2 문항) 그 안에서 나를 최대한 어필해야 하는데 가장 좋은 어필은 전공,직무,열정 및 성과입니다. 마무리하자면 1번에서는 자랑을 하고 2번에서는 그 과정에서 느낀점을 향후 미래와 연관시킨 다음 나의 미래모습을 다짐과 함께 연셰 이렇게 전략을 세우면 겹치지 않게 다른 내용의 자소서를 작성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독 좋아요 눌러주세요 🤣🤣
지원서 제출 하고 나서야 영상들을 보게 되었네요. 영상들을 보면서 기제출한 내용들을 교차비교해보고 있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자소서 잘 쓰셨을 겁니다 😊😊 조만간 면접관련 영상 올릴 예정이니 또 들려주세요. 😊😊
아 이걸 이제 보네요ㅠ 진작 봤었으면
좋댯구알 해주세요ㅋㅋ
안녕하세요!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지원동기 작성 시 전공과 연관지어 상세히 기술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 주셨는데,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와 전공과목이 전혀 연관이 없을 경우 어떠한 점을 강조하는 것이 좋을까요?
직무와 전공이 전혀 관계가 없다면
1. 전공무관이라면
- 배운 전공 과목과 1이라도 연관있는걸 찾아서 어필
- 자격증이나 대외활동 등 학교 수업 외 다른 부분에서 연관있는 것을 찾아서 어필
해당 직무에 내가 적합한 인재라는 것을 어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소위 스펙적으로 전공을 제외한 부분에서 연결고리를 찾아서 어필하던지 그게 아니라면 순수 나의 능력/성격/장점을 어필하는 방법 밖에 없겠네요.
해당 분야 자격증이 있다면 자격증을 어필하면서 자격증 공부하면서 느낀 점이라던지 자격증 공부로 알게된 사실들을 직무와 연결시키는 방법이 있구요
2. 요구 전공이 있는 경우라면
- 요구사항이므로 안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전공을 요구하는 직무에 지원하시는게 맞겠습니다. 예를 들어 예체능 계열이신데 공대계열 전공이 필수인 직무를 지원하시면 지원자격 미달로 탈락이겠죠.
마지막으로 전공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으나, 학부 졸업이시라면 지원하고 싶은 직무/전공에 맞는 대학원 과정을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학부 전공과 전혀 상관없는 전공으로 대학원진학 후에 대학원 전공으로 취업하는 케이스도 많습니다.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취뽀하세요
안녕하세요 자소서 작성중 질문이 있어 댓글남깁니다!
LG전자는 1번에서 지원동기, 2번에서 직무적합성을 따로 물어보는데
1번에서 전공 연관성과 직무 연결을 어필한다면, 2번 항목과 어떤 차이점을 둬야하는지, 어느정도의 내용 중복이 허용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1번에서 전공과 직무 얘기를 한다면 2번 내용과 중복되는 내용이 너무 많아지는것 같아서요..
사실 예전과 다르게 지소서 항목자체가 줄어서 구체적으로 어떤걸 작성해야 할지 난감한건 제가 봐도 그렇네요. 제가 입사할 때만 하더라도 자소서 항목이 한 5개로 세분화되서 적을 주제가 딱 장해져 있었는데 말이죠.
약간의 첨언(?) 조언(?)을 드리자면 어떤 문항이든 결국 지원자의 역량을 드러내는데 초점을 둬야합니다. 전공, 직무, 열정을 가지구요.
1번에서는 전겅관련 경험이나 성과 위주로 적는다면
2번 항목에서는 그 과정에서 깨닫은 부분이 어떤 것이고 이러한 것을 활용해서 어떻게 전공,직무에 활영할 것이다. 그래서 그 결과는 이렇게 될 것이다.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결론은 자소서는 나는 어필해야하는데 어필을 할 항목이 적어요. (2 문항) 그 안에서 나를 최대한 어필해야 하는데 가장 좋은 어필은 전공,직무,열정 및 성과입니다.
마무리하자면
1번에서는 자랑을 하고
2번에서는 그 과정에서 느낀점을 향후 미래와 연관시킨 다음 나의 미래모습을 다짐과 함께 연셰
이렇게 전략을 세우면 겹치지 않게 다른 내용의 자소서를 작성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독 좋아요 눌러주세요 🤣🤣
모바일로 쓰니 오타가 있네요. 이해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