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히 내릴 필요는 없지만, 느려진 상태에서 가속하기 위해서는 내려주는게 맞음. 쉼게 말해서 기어가 낮으면 힘은 세지만 최대속도가 느리고 기어가 높으면 힘은 약하지만 최대속도가 빠름. 빠르게 달리다 신호때문에 멈췄는데 이때 기어가 4단이다 이상태에서 출발해도 상관은 없지만, 다시 가속까지 시간이 오래 걸림. 엔진에도 별로 좋지 못하다고 하고, 혹은 오르막에서 멈추거나 장애물때문에 느려지면 낮추는게 좋음. 기어가 높은 상태이면 힘이약해 차체가 가속하지 못함. 그렇다고 느려질때 마다 일일히 기어를 내려야한다는건 아님. 4단이어도 충분히 가속할만한 속도가 붙어있고(30~40), 여유 거리나 시간이 있다면 일일히 안내려도 상관은 없음. 몰다보면 엔진의 소리와 감으로 알게 되는데 1단은 가파른 오르막이거나 시작할때 한번 가볍게 가속하는 용도 2단은 10~20 3단은 30~40 4단은 40~85~90 정도
같은속도로 달리더라도 각 기어 단수별로 사용하는 엔진회전수가 다르고 이는 속도가 빨라질수록 인접 단수별 엔진 회전수 차이가 커집니다. 기어를 내릴때 스로틀을 풀고 기어다운 페달을 눌렀다가 그냥 떼면 차량 속도는 거의 비슷한데 엔진회전수는 공회전에 근접하게 내려가있고, 기어 단수가 하나 내려가기때문에 요구되는 엔진회전수가 더 높아지게됩니다. 이상황에서 기어다운 페달에서 발을 떼는순간 클러치가 붙게되면서 느리게 돌던 엔진이 급속도로 회전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게다가 스로틀을 닫은 상태이니 엔진브레이크까지 걸리지요. 이를 소위말해 빽토크 라고 합니다. 이럴경우 차량이 앞으로 콱 꽂히는 느낌이 들어 운전자에게 충격이 가햐지고, 엔진과 체인 등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위해 기어다운 시 스로틀을 감아 한 단 낮은 기어가 요구하는 엔진의 회전수까지 끌어올린 후 레버에서 발을 떼어 클러치를 붙이고 변속을 완료하는게 레브매칭입니다. 첫 문장에 있는 내용 때문에 변속시점의 엔진회전수가 낮은 상태이면 스로틀을 살짝만 감아 레브매칭을 하는것이고, 엔진회전수가 높은 경우에는 스로틀을 많이 감아 회전수를 더 많이 띄워야하는 것입니다. 채널 주인분을 비방하려는것은 아니지만, 이 영상처럼 레브매칭을 하는것은 사실.. 의미가 없습니다 제 채널 shorts 탭에서 썸네일에 남산공원 글자가 있는 영상이 레브매칭 영상입니다. 한번 보시면 소리가 어떻게 다른지 느낌이 오실겁니다. 긴 댓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전한 라이딩 되세요
오늘도 대리만족^^😊
오늘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실히 치마카울이 베이지색이니 그린색 커브가 훨씬 돋보이고 예쁘네요
감사합니다 올그린은 너무 군대느낌나서 바꿨습니다😅
레브매칭 하시는건가요 ? 엄청 잘하시네여 부럽
바린이라..흉내만 내는 수준입니다 ㅋㅋ
아 진짜 갖고 싶다 커브
2종보통(자동) 운전자여서...클러치를 잘모르는데.. 기어 변속 올려서 쌩 달리다가 속도줄여서 갈때는 기어 단수를 내려야하나요...?그때마다?ex) 70-80으로 가다가 30-40으로 가는경우...
네 속도를 낮출때는 기어단수도 같이 내려주셔야 합니다 ㅎㅎ
일일히 내릴 필요는 없지만, 느려진 상태에서 가속하기 위해서는 내려주는게 맞음.
쉼게 말해서 기어가 낮으면 힘은 세지만 최대속도가 느리고 기어가 높으면 힘은 약하지만 최대속도가 빠름.
빠르게 달리다 신호때문에 멈췄는데 이때 기어가 4단이다 이상태에서 출발해도 상관은 없지만, 다시 가속까지 시간이 오래 걸림. 엔진에도 별로 좋지 못하다고 하고, 혹은 오르막에서 멈추거나 장애물때문에 느려지면 낮추는게 좋음. 기어가 높은 상태이면 힘이약해 차체가 가속하지 못함.
그렇다고 느려질때 마다 일일히 기어를 내려야한다는건 아님. 4단이어도 충분히 가속할만한 속도가 붙어있고(30~40), 여유 거리나 시간이 있다면 일일히 안내려도 상관은 없음. 몰다보면 엔진의 소리와 감으로 알게 되는데 1단은 가파른 오르막이거나 시작할때 한번 가볍게 가속하는 용도 2단은 10~20 3단은 30~40 4단은 40~85~90 정도
슈퍼커브가 최고👍🏻
우주명차👍
그린 신차에 치마카울만 하신건가요?
@@omurice1 옙 치마카울만 교체했습니다
저도 완전바린인데 앞에 신호땜에 감속하고 2단에서 대기했다 바로출발하나요?
1단 출발이 정석이지만 저는 2단 출발도 가끔 합니다 ㅎ
고프로라는 게 카메라인가요? 헬멧에 달으면 이렇게 촬영되는 건가요?
@@홍주-e3n 네 액션캠입니다 넥마운트라고 목걸이식으로 거치하는 제품 사용했어요
유로5라 문제점이 좀 있다던데 ..혹시 있으신가요?
저는 아직 특별한 문제 못느꼈습니다!
안녕하세요. 커브 처음 타는 바린이인데, 단수 내리실때 스로틀 한번 감는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페달 밟은채로 감아서 앞으로 안가는거같은데...
@@moory1791 커브 특성상 고단에서 저단으로 변속시에 울컥거림이 있습니다 레브매칭이라는 rpm을 보정해주는 행동을 하게되면 이 울컥거리는게 거의 사라집니다. 저도 아직 서툴러서..설명은 못드리겠고 ㅠ레브매칭 검색해보시면 사용하는법 자세하게 나옵니다
커브는 레브매칭 필수로 익혀야합니다!!
같은속도로 달리더라도 각 기어 단수별로 사용하는 엔진회전수가 다르고
이는 속도가 빨라질수록 인접 단수별 엔진 회전수 차이가 커집니다.
기어를 내릴때 스로틀을 풀고 기어다운 페달을 눌렀다가 그냥 떼면
차량 속도는 거의 비슷한데 엔진회전수는 공회전에 근접하게 내려가있고, 기어 단수가 하나 내려가기때문에 요구되는 엔진회전수가 더 높아지게됩니다.
이상황에서 기어다운 페달에서 발을 떼는순간 클러치가 붙게되면서 느리게 돌던 엔진이 급속도로 회전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게다가 스로틀을 닫은 상태이니 엔진브레이크까지 걸리지요.
이를 소위말해 빽토크 라고 합니다.
이럴경우 차량이 앞으로 콱 꽂히는 느낌이 들어 운전자에게 충격이 가햐지고, 엔진과 체인 등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위해 기어다운 시 스로틀을 감아 한 단 낮은 기어가 요구하는 엔진의 회전수까지 끌어올린 후 레버에서 발을 떼어 클러치를 붙이고 변속을 완료하는게 레브매칭입니다.
첫 문장에 있는 내용 때문에 변속시점의 엔진회전수가 낮은 상태이면 스로틀을 살짝만 감아 레브매칭을 하는것이고, 엔진회전수가 높은 경우에는 스로틀을 많이 감아 회전수를 더 많이 띄워야하는 것입니다.
채널 주인분을 비방하려는것은 아니지만, 이 영상처럼 레브매칭을 하는것은 사실.. 의미가 없습니다
제 채널 shorts 탭에서 썸네일에 남산공원 글자가 있는 영상이 레브매칭 영상입니다.
한번 보시면 소리가 어떻게 다른지 느낌이 오실겁니다.
긴 댓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전한 라이딩 되세요
@@citi1000rr 두달 타면서 어떤건지 몸으로 체득해버렸죠.. 정성스런 댓글 감사합니다!
그린색으로 새차 봅으셨나요?
네 24년식 그린 신차 내렸어요
@@tmsjrmf9109언제 올리시나요? ㅈㅅ
이거 볼때마다 도색 마렵네...제껀 파란색인데 점점 매력이없어져유 ㅠ
@@Tyhggyh 저는 파란커브도 너무 이쁘던데요ㅎㅎ원래 남의떡이 커보이는거 아니겠습니까 애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