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려는 자기네들이 고려라고 했는데, 왕건이 세운 고려와 구별하기 위해 고구려라고 부름. 궁예의 후고구려도 실제로는 고려임. 대조영이 세운 발해도 정식국호는 고려. 망탁조의로 유명한 왕망은 고구려와 이런 저런 충돌이 있어서 고구려를 하구려라고 불렀음. 주로 주몽이라고 불리지만 고구려인들은 추모라고 불렀음. 졸본은 홀본이라 불렀음.
추모나 주몽이나 발음은 같았을지라도 고구려인들이 추모라고 기록했고 주몽의 몽자는 어리석을 몽자인데 과연 주몽이라고 부르는게 좋을까요? 주몽이 어디서 처음 기록 됐는지 부터 찾아봐야 할 것 같네요. 만일 신라나 당나라가 고구려의 민족성을 없애기 위해 추모와 발음이 같은 주몽이라고 했다면 이건 문제 있다고 봅니다.
낙랑이나 발해 나쁜 말이 아닙니다 우리 고유의 명사예요 조선 내부에 수많은 나라들 중 저 중국놈들이 그 조선을 표현한 말에 들어 있다고 나쁘게 생각 말아요 그많큼 영향력이 있었기에 그 많은 나라들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죠 그래서 통칭으로 중국놈들이 사용한 말입니다 대조영에게 발해군왕이라는 교지를 내렸지만 쓰지 않고 독자적인 연호를 사용했죠 하지만 대조영이 대진이라 했던 뭐 였던 간에 이 나라가 들어서기 훨씬 이전 부터 발해만이라는 바다가 있었습니다 이건 제 추측입니다만 조선을 삼등분해서 번 조선 진 조선 말조선(막조선) 이렇게 나눠 통치했는데 번 조선을 혹 발 조선이라고도 했을 것 같다는 ~~~ 그 발조선의 앞 바다 해서 발해만이 아닌지 아님 그 조선 내부의 수많은 연맹체 국가들 중 하나가 발해 였는지 암튼 저 중국놈들이 그런 교서를 내렸든 어쨌든 발해 낙랑 우리 고대사의 자랑스런 고유 명칭입니다
한국의 (특히 남한의) 여러 역사관련자들보다는 외국의 발언이나 영화 속 내용을 참조하시는 게 조금 더 진실에 가까울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한국 내의 의견을 참조를 하려면 대체로 를 풀어서 추적하고조사하는 부류의 사람들을 좀 더 쳐주는 게 옳을 듯합니다... 경험상... 이리저리 둘러봐도 대체로 그 내용들이 비슷하게 맞아가는 것 같고...
그림 잘 그리신당~^^
주몽이 아닌 추모 항상 기억하겠습니다
고구려는 자기네들이 고려라고 했는데, 왕건이 세운 고려와 구별하기 위해 고구려라고 부름.
궁예의 후고구려도 실제로는 고려임. 대조영이 세운 발해도 정식국호는 고려.
망탁조의로 유명한 왕망은 고구려와 이런 저런 충돌이 있어서 고구려를 하구려라고 불렀음.
주로 주몽이라고 불리지만 고구려인들은 추모라고 불렀음.
졸본은 홀본이라 불렀음.
원래 고구려 맞구요 고려라고도 부른겁니다
@@부드러운카리스마-x8b 장수왕때부터 고려로 바뀝니다 멸망할때까지
고구려현이라는 지역명이 있었고 거기서 탄생된 국가라 고구려인데 무슨
15:20 그나저나 고구려어에서 '누'와 '나'는 나라를 뜻하는 어휘였다고 합니다.
다좋은데ㅜ 브금이 집중력을 상하게하네요ㅜㅜ
지도와함께 보여주셨으면요
알서요
주몽은 고씨고 해씨가 제위를 찬탈한뒤 해씨 정당성을 위해 해모수란 인물도 생겨난거 아닌가싶다
주몽은 중국식으로 불린이름인데 사실은 추모가 진짜 이름이맞음
갠적으로 저런 신화적 영역을 제외하고 활쏘기 캐삭빵 뜬건 우리의 위대한 령도자 리성계 형님이랑 리지란 캐삭빵 뜬게 제일인거 같음.
주몽이 아니라 추모가 맞습니다 광개토대왕릉비, 모두류 묘지명에는 대놓고 추모라 되어있습니다 주몽 은 잘못된 이름입니다
저도 동의하는 바지만 실제 독음은 확신할 순 없습니다. 저희가 그 시대 살아보기 전 까지는요.
고구려보다 발해의 영토가 더 넓었습니다
진짜요??광개토가 짱인줄 알았습니다
추모나 주몽이나 발음은 같았을지라도 고구려인들이 추모라고 기록했고 주몽의 몽자는 어리석을 몽자인데 과연 주몽이라고 부르는게 좋을까요?
주몽이 어디서 처음 기록 됐는지 부터 찾아봐야 할 것 같네요. 만일 신라나 당나라가 고구려의 민족성을 없애기 위해 추모와 발음이 같은 주몽이라고 했다면 이건 문제 있다고 봅니다.
이거 진짜 김진호선수
김진호 서향순 활--^^~~너무 많아요88년 올링픽 갑자기 생각 안나는거는 머리가 늙어 썩어간다 윤미진 아 김수녕.맞으면 끄덕.
낙랑이나 발해 나쁜 말이 아닙니다
우리 고유의 명사예요
조선 내부에 수많은 나라들 중
저 중국놈들이 그 조선을
표현한 말에 들어 있다고
나쁘게 생각 말아요
그많큼 영향력이 있었기에
그 많은 나라들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죠
그래서 통칭으로 중국놈들이
사용한 말입니다
대조영에게 발해군왕이라는 교지를
내렸지만 쓰지 않고
독자적인 연호를 사용했죠
하지만 대조영이 대진이라 했던
뭐 였던 간에 이 나라가 들어서기
훨씬 이전 부터 발해만이라는
바다가 있었습니다
이건 제 추측입니다만
조선을 삼등분해서
번 조선 진 조선 말조선(막조선)
이렇게 나눠 통치했는데
번 조선을 혹 발 조선이라고도
했을 것 같다는 ~~~
그 발조선의 앞 바다
해서 발해만이 아닌지
아님 그 조선 내부의 수많은
연맹체 국가들 중 하나가
발해 였는지
암튼 저 중국놈들이 그런 교서를
내렸든 어쨌든
발해 낙랑 우리 고대사의
자랑스런 고유 명칭입니다
주몽아니고 추모라고 불러야 하지 않을까요~~
올바른 역사찾기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그랴 잉.
아주 돌려치기는
아야 삼국사기 고구려 본기
말해라 추모가 부여의 둘째공주와 결혼해서 북부여를
물려 봤아다는 말을 해야지
이런말도 있다는 것을 정석처럼 말하네 모르는 사람들 한테 거짓말 하니좋냐
노태돈 식민사학자의 제자쯤되냐 아니면 식민 사학자냐
댓글에 환빠 존나많네
한국의 (특히 남한의) 여러 역사관련자들보다는 외국의 발언이나 영화 속 내용을 참조하시는 게 조금 더 진실에 가까울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한국 내의 의견을 참조를 하려면 대체로 를 풀어서 추적하고조사하는 부류의 사람들을 좀 더 쳐주는 게 옳을 듯합니다... 경험상... 이리저리 둘러봐도 대체로 그 내용들이 비슷하게 맞아가는 것 같고...
예수 그리스도는 영어식 표기가 아니라, 그리스어식 표기입니다.
우리나라 발음이 영어보다 원어 발음에 더 가까워요.
그리스어가 성경의 원어인 건가요?
@@Maple684 신약성경의 원어가 헬라어 = 그리스어 입니다. 신약성경은 1C 그리스어로 쓰여 있어서, 신학생들은 1C 그리스어를 반드시 배워요.
그러니 주몽 또는 추모를 우기는 짓이 얼마나 멍청한 짓인 줄 알아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