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 감사하고, 안 가본 곳들도 있으니 참고해서 방문해 볼께요.^^ 다만 동구주민으로서 몇가지 첨언드리면... 1. 동구에서 소갈비찜은 반야월의 대구가든이 오래된 현지인 맛집이예요. 동인동은 수입인데 대구가든은 같은 가격에 한우이고 더 맛남. 대구가든 맛본 사람은 동인동 절대 안 간다는. 2. 방촌떡볶이가 놀뭐에 나온 건 사실 제대로 안 알아본 제작진의 실수죠. 더욱이 떡볶이 먹으러 갔다면 모를까, 대구사람은 찾아먹지도 않는 김튀로 나오다니, 제작진이 한참 실수한... 글구 놀뭐 땜에 대기줄이 생겼던 거지, 평소에는 대기줄 전혀 없어요. 모르는 사람이나 호기심에 가지, 아는 사람은 지나가는 길 아니면 굳이 찾아서 가지는 않는 곳. 결론은, 다소 저렴+옛날맛의 떡볶이에 의미를 둘 수는 있어도, 굳이 맛집이라고까지 부르기에는 모호한 곳. 3. 일소만두는...맛집그룹에 속하긴 하는데 야채맛이 강하고, 군만두가 튀김만두가 아닌 진짜 말 그대로 군만두인 건 특색이긴 해요. 그런데 육즙맛을 원하는 분들은 신서의 가족뜰이 더 나아요.(2대째 대를 이어 하는 수제만두점) 다만, 둘다 수제만두점인데 수지타산이 안 맞는지 고기왕만두를 메뉴에서 빼버려서 아쉬워요. 여튼, 개인적으로도 만두맛은 중국식 만두에 가까운 영생덕보다 한국식(얇은피)인 가족뜰이 더 낫더군요. 아마 남자라면 대부분 야채맛 강한 일소보다는 육즙맛의 가족뜰이 입에 더 맞을 거예요. 4. 보성반점의 경우 간짜장이 유명한 가성비가 대단한 곳인데(희한하게 그 동네는 반점들이 다들 싸죠), 추가로 간짜장이 아닌 일반짜장에서 맛으로 치자면 동구 율하의 용화루 일반짜장면도 대구에서 먹어본 기계제면 짜장 중 최고수준이었어요. (현금 5천원+반숙프라이추가 5백원) 동촌역 근처 옛날수타간짜장보다 용화루 기계제면 일반짜장이 맛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옛날스타일 짜장에 일반적인 중화면보다 얇고 질좋은 면이 비법) 율하에서 짜장면으로는 이미 1티어로 인정받는 곳이고, 개인소견으로는 대구에서 기계제면하는 곳 중 여기보다 맛난 짜장은 못 본 듯 한지라, 동구라면 충분히 내세울만 할 듯 해요. 물론, 고급중식당이 아닌 6천원이하의 동네반점들 중에서의 비교겠지만요. 5. 밥먹고갑시다는...글쎄요...동촌유원지에서 저렴하게 한끼 할 수 있는 곳으로는 의미를 찾을 수 있겠지만, 딱히 맛집인 것도 아니고, 사실 칠성시장의 새벽부터 문여는 흔한 보리밥집들도 저 정도는 되는지라 남달리 특색있는 맛집으로 분류하긴 좀 뭣하지 않나 싶어요. (ex.율하만 해도 보리밥집이 있는데, 저기보다 천원 더 비싼 대신 반찬도 많고 훨씬 맛있어요. 된장도 일반된장이 아닌 강된장이고 식혜도 서비스=맛집으로서는 차라리 율하 보리밥집이 더 나음) 이상, 컨텐츠에 대한 태클이 아니고(어차피 구독자추천으로 선정한 곳들이니), 이런 집들도 있다 참고하십사 말씀드려 봤어요.^^ 다시 한번, 만드시느라 수고하셨고, 감사히 리스트에 담아두겠습니다.
정리 감사하고, 안 가본 곳들도 있으니 참고해서 방문해 볼께요.^^
다만 동구주민으로서 몇가지 첨언드리면...
1. 동구에서 소갈비찜은 반야월의 대구가든이 오래된 현지인 맛집이예요. 동인동은 수입인데 대구가든은 같은 가격에 한우이고 더 맛남.
대구가든 맛본 사람은 동인동 절대 안 간다는.
2. 방촌떡볶이가 놀뭐에 나온 건 사실 제대로 안 알아본 제작진의 실수죠.
더욱이 떡볶이 먹으러 갔다면 모를까, 대구사람은 찾아먹지도 않는 김튀로 나오다니, 제작진이 한참 실수한...
글구 놀뭐 땜에 대기줄이 생겼던 거지, 평소에는 대기줄 전혀 없어요. 모르는 사람이나 호기심에 가지, 아는 사람은 지나가는 길 아니면 굳이 찾아서 가지는 않는 곳.
결론은, 다소 저렴+옛날맛의 떡볶이에 의미를 둘 수는 있어도, 굳이 맛집이라고까지 부르기에는 모호한 곳.
3. 일소만두는...맛집그룹에 속하긴 하는데 야채맛이 강하고, 군만두가 튀김만두가 아닌 진짜 말 그대로 군만두인 건 특색이긴 해요.
그런데 육즙맛을 원하는 분들은 신서의 가족뜰이 더 나아요.(2대째 대를 이어 하는 수제만두점)
다만, 둘다 수제만두점인데 수지타산이 안 맞는지 고기왕만두를 메뉴에서 빼버려서 아쉬워요.
여튼, 개인적으로도 만두맛은 중국식 만두에 가까운 영생덕보다 한국식(얇은피)인 가족뜰이 더 낫더군요.
아마 남자라면 대부분 야채맛 강한 일소보다는 육즙맛의 가족뜰이 입에 더 맞을 거예요.
4. 보성반점의 경우 간짜장이 유명한 가성비가 대단한 곳인데(희한하게 그 동네는 반점들이 다들 싸죠),
추가로 간짜장이 아닌 일반짜장에서 맛으로 치자면 동구 율하의 용화루 일반짜장면도 대구에서 먹어본 기계제면 짜장 중 최고수준이었어요.
(현금 5천원+반숙프라이추가 5백원)
동촌역 근처 옛날수타간짜장보다 용화루 기계제면 일반짜장이 맛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옛날스타일 짜장에 일반적인 중화면보다 얇고 질좋은 면이 비법)
율하에서 짜장면으로는 이미 1티어로 인정받는 곳이고, 개인소견으로는 대구에서 기계제면하는 곳 중 여기보다 맛난 짜장은 못 본 듯 한지라, 동구라면 충분히 내세울만 할 듯 해요.
물론, 고급중식당이 아닌 6천원이하의 동네반점들 중에서의 비교겠지만요.
5. 밥먹고갑시다는...글쎄요...동촌유원지에서 저렴하게 한끼 할 수 있는 곳으로는 의미를 찾을 수 있겠지만, 딱히 맛집인 것도 아니고,
사실 칠성시장의 새벽부터 문여는 흔한 보리밥집들도 저 정도는 되는지라 남달리 특색있는 맛집으로 분류하긴 좀 뭣하지 않나 싶어요.
(ex.율하만 해도 보리밥집이 있는데, 저기보다 천원 더 비싼 대신 반찬도 많고 훨씬 맛있어요. 된장도 일반된장이 아닌 강된장이고 식혜도 서비스=맛집으로서는 차라리 율하 보리밥집이 더 나음)
이상, 컨텐츠에 대한 태클이 아니고(어차피 구독자추천으로 선정한 곳들이니), 이런 집들도 있다 참고하십사 말씀드려 봤어요.^^
다시 한번, 만드시느라 수고하셨고, 감사히 리스트에 담아두겠습니다.
추천하신 곳 가 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추천맛집들도 한번가보고싶네요
와우~
잘보았습니다
조만간 찾아 가 보아야지요
잘봤습니다 방촌 검사 입석 효목동 위주 우리동네예요~~ㅋ 아직 안가본곳 많네요 차례차례 다녀보도록할께요^^
방문 감사합니다.
도도한카패님 정리 잘해주서서 감사해요~ 늘 즐거 보고 있어요 행복한 날만 있으시길요~❤🎉😊
해안역 육교 밑 동해반점 카드안받긴했지만 맛은 진짜 최고였는데ㅠㅠㅠ 동촌역 양푼이찜갈비도 맛있죠 ㅋㅋㅋㅋ
동대구 신세계백화점 근처에 있는 모닥이라는 고깃집이랑 율하에 있는 피치몽이란 피자집도 추천합니다!
대구 동구에는 내공 있는 중식집이 많습니다.
방촌동맛있는오칠구에가보세요
90가지안주에가성비가좋은맛나는음식이많아요
단골입니다 ㅋ
사실상 방촌떡뽁이는 별로 맛없어요. 평번한떡뽁이 보다 더 별로인듯. 싼맛에 과거에 먹었지만
싼거 말고는 진짜. 볼거 없어요,방떡
밥 먹고 갑시다.에 웃었음.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여기가 맛집? 노노노노
제주변에 있는곳인데 몇군데평을 하면 슬로우벳버럴은 의자가불편하고 백구식당은 처음가면 정말 맛있는데 음식이좀짠편.방촌시장떡볶이는 가격은좋은데 굳이줄서서먹을곳은아닌듯요함버지기밀면은 군만두비빔만두 맛있고 밀면은 부산서 한번먹어보고 이집밀면은심심합니다 저개인적인평입니다~
도움되고좋아서 알람신청했내요 대구여행할례구요
슬로우벗베럴에 휘낭시에 진짜 개존맛탱임 내가먹어본 휘낭시에중에 1등(3가지중에 소금끼있는거약간)
동대구역 인근은 하나도 없네..
보성반점은 간짜장 강추
원조돼지갈비찜은 굉장히 불친절 함 그리고 고기 질도 굉장히 퍽퍽함
백구한식은만집이
원조돼지갈비 절대 비추
밑반찬마저 간을 못 맞춰 엄청 짬
방촌떡볶이 별로에요~카드안되고 납작만두도 두툼해서 밀가루맛밖에 안느껴져요.자막에는 대기줄이 길다고되어있는데 한번도 대기한적없이 바로 앉아서 바로먹고나옴.오징어튀김은 오징어찾기힘들고 튀김옷이 두꺼워서 중간이후부턴 오징어가 없슴.
몇년전 갔었는데 원조돼지갈비찜 갔더니 뼈만가득 ㅋ
4명가서 4인분 시키면 적다고해서 6인분시켰는데 뼈만 양념가득묻어나옴.. 너무 심해서
사장님 불러서 이야기하니 양을 적게 시킨거라 그렇다고 함..
누가 먹던고기 다시 양념만묻혀서 나온 줄 알았네요 다신 안갑니다.
와... 밥먹고갑시다 아직있네.. 15년전에 갔었는데
바람피는것들 많이가죠??
똥촌 모텔 나와서 가는곳??
@@팡팡팡-o7w루져ㅋㅋㅋㅋ
방촌시장떡뽁이 가보면 실망~
뭘좀아네
유재석 ㅅㅋ 나온건 최근에봄
심지어 동네 사람임
김튀 뜨신거 먹어본적이 거의 없음
용궁식당을 모르면
동구 음식점 리뷰를 하지말라 ㅋㅋㅋㅋㅋㅋ
방촌시장 떡복이는 이제 아예 맛없음 예전 20년전 떡복이가 최고엿는데 ㅠㅠ
둥지는 비추 기대하시는것보다
동구중에 신천동 신암동이 최고자리인데 톳밥집 신천동 터미널 지하에 쳐박힌거 빼고는 변방 외곽지 동구다 ㅠ
어디 글배이들 사는 신암동을 말하노ㅋㅋㅋ
동구 = 신천동 빼곤, 볼품 없음
신암동에서 웃고간다. ㅋㅋ 서구 평리동보다 못한게 신암동
@@Lodosonny그나물에 그밥?ㅋㅋ
니나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