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J님 보통 정상적인 아치 모양보다 조금 더 올라와 있는 형태가 외전이나 일반적으로 평발이신 분들은 외전보다는 내전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걸음걸이에 따라서 평발이라도 외전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4만 명이 넘는 하지정맥류 환자들을 진료 해보면서 통계적으로 다리가 불편하니 걸음걸이도 달라지고 평발이 아니었는데 나중에 평발이 되신 분이 많았습니다. 요즘은 기능성 운동화 뿐만 아니라 교정용 운동화나 슬리퍼도 시중에 많이 있기 때문에 활용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yeshazi_cheongmac 감사합니다. 왼쪽은 내전인 것 같은데 제 느낌상 오른쪽은 외전인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게... 걸을 때 오른쪽 발목 바깥쪽 복사뼈 부근이 쑤셔요ㅜㅜ 바깥쪽으로 발목이 휘는 느낌이랄까요 무게중심이 발 바깥 날/새끼발가락 부근에 잡히는 느낌입니다. 단순 평발때문에 발목이 약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1. 제가 골반이 짝짝이라 다리도 오른쪽이 더 짧은데, 이것도 발목 외전에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아니면 제가 내성발톱이 좀 심했었는데 (지금은 괜찮습니다) 엄지에 힘 안 주려고 걷다가 무의식적으로 그렇게 된 것 같기도 하고요.. 2. 평발이랑 복합적인 문제라면 아치를 서포트해주는 평발용 깔창을 끼면 내전&외전이 나아질까요? 한국은 잘 모르겠지만 제가 해외에 거주하는데 여기는 평발이면 맞춤용깔창을 맞추는 경우가 흔한데요, 그래서 저도 하나 맞출 생각인데, 제가 걱정되는 것이 외전이 있으면 아치서포트용 깔창을 꼈을때 외전이 더 심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요.ㅠㅠ 여기 의사들이 너무 불친절해서... 댓글이 길어졌지만 혹시 답변 가능하시다면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J님 답변이 조금 늦었습니다. 말씀하신 상황을 종합해서 의견을 드리면 골반 틀어짐, 무지외반증, 하지정맥류 등의 다양한 이유로 다리가 불편한 상태로 오랫동안 지내다 보면 걸음걸이에 영향을 주게 되어 평발이 심화되면서 여러 불편감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행히도 평발용 깔창 제작이 보편화된 해외에 거주하시니 우선은 깔창 제작하는 곳에서 정확한 컨설팅을 받고 오른쪽 왼쪽을 잘 맞춰서 제작하는 것이 좋겠지요. 외전이 있다고 해서 우려하는 것만큼 더 심해지지는 않습니다. 올바를 걸음걸이와 자세 교정으로 발목과 발에 건강 찾으시길 기원드립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yeshazi_cheongmac 자세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ㅜㅜ 여기가 깔창이 흔하긴 흔한데 깔창이 워낙 비싸다보니 강요하는 의사들이 많은 걸로 유명하거든요... 그래서 불필요하게 깔창을 꼈다가 혹시 한쪽 발 외전이 더 심해질까봐 머리가 복잡했었네요.ㅜㅜ 일단 병원을 찾아가 보겠습니다!! - 제가 미국에 거주하는데 여기는 podiatrist (발&발목만 보는 의사 - 깔창은 주로 여기서 맞춤)랑 정형외과의사가 따로 나뉘어져있는데요, 저같은 케이스는 나중에 골반 틀어짐을 진단하기 위해서라도 정형외과를 한번 찾아가 보는것이 좋겠죠?? - 그리고, 일반적으로 한쪽 다리에만 이렇게 과외전이 생기는 경우도 꽤 흔한가요? 저는 내성발톱때문에 그쪽에 무게를 안 주려고 바깥쪽으로 몇년동안 걷다보니 이렇게 된 것 같은데.. 이런 경우처럼 과외전의 주 원인인 [과하게 높은 아치]가 없어도 부상 등 다른 원인에 의해 한쪽만 외전이 되는 경우가 흔한지 궁금해요! 주로 치료방법은 어떻게 되는지도요 (예: 물리치료) 질문이 너무 많아 죄송하지만 답변 해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 같습니다!
💡 반갑습니다. 한길 김님 추석 연휴 잘 보내셨는지요~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태어날 때부터 평발이셔서 많이 불편하셨겠습니다. 평발 관리법 중에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은 평발용 깔창, 슬리퍼, 운동화 등 적절한 신발 착용과 깔창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발 모양에 맞는 깔창을 사용하여 발바닥의 아치를 안정적으로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발볼이 넉넉하고 신발의 앞코와 뒤꿈치가 흐물거리지 않는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 됩니다. 가볍게 할 수 있는 평발 운동으로는 발가락으로 물건을 집는 동작을 반복하거나 계단 끝에 발을 걸치고 발뒤꿈치를 최대한 높이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시는 스트레칭이 좋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평발로 인해 한길님께서 해당 내용들을 더 잘 알고 계실 수도 있으나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소신삼형제님 답변이 조금 늦었습니다. 평발은 보통 선천적으로 생긴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정맥류 증상으로 병원에 오셨는데, 평발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평발은 2가지로 나뉘는데, 두 발을 내딛고 체중을 실었을 때만 평발 모양이 되는 것을 유연성 평발이라고 하며, 발바닥이 땅에 닿지 않은 상태에서도 발바닥에 아치가 없이 평평한 모양인 것을 강직성 평발이라고 합니다. 평발 관리법 중에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적절한 신발 착용과 깔창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평발용 깔창, 슬리퍼, 운동화 등 교정할 수 있는 신발들이 시중에 많이 있습니다. 자신의 발 모양에 맞는 깔창을 사용하여 발바닥의 아치를 안정적으로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발볼이 넉넉하고 신발의 앞코와 뒤꿈치가 흐물거리지 않는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 됩니다. 저희 병원에서 환자분께 추천드리는 제품들도 시중에서 구매가 가능한 것들입니다. 가볍게 할 수 있는 평발 운동으로는 발가락으로 물건을 집는 동작을 반복하거나 계단 끝에 발을 걸치고 발뒤꿈치를 최대한 높이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시는 계단 스트레칭으로 좋습니다. 평발로 인해 통증이 지속될 경우에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oo님 강직성 평발로 아치 모양이 점점 더 튀어나오고 있다고 하셨는데, 지금은 괜찮아도 나중에 나이가 들면 증상이 더욱 나빠질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부적합한 걸음걸이와 자세로 하지정맥류 질환을 유발하고 진행형으로 진행됩니다. 그 외, 무릎과 발목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주어 추후에 관절에도 지장을 주게 됩니다. 불편하신 점을 느끼지 못해도 평소에 평발용 신발을 착용하시는 것이 좋고 신발이 없으시다면 평발용 깔창을 이용하십시오. 그리고 집에서 생활할 때도 반드시 슬리퍼를 이용하시어 발바닥의 아치를 안정적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해당 답변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지원님 우선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어제 하루만 그런 불편한 느낌이 드셨는지, 아니면 계속 불편한 느낌이 드시는지 알 수 없어서 명확하게 말씀드리기에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선 갑작스러운 통증은 족저근막염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심한 평발이 아니라면 증상이 없다가 무리한 운동이나 발의 피로도에 따라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오랜 기간 평발로 지내시다 보면 무지외반증과 O자 다리 등의 증상이 나타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따로 평발 교정을 하고 계시지 않다면, 요즘은 평발을 관리할 수 있는 평발용 깔창, 평발용 슬리퍼, 운동화 등이 너무나 잘 나와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을 이용하여 평발을 관리하시는 것이 도움 되실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송이님 아드님이 평발이 심해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저희 병원은 부산 청맥병원 입니다. 혈관 중점 병원입니다. 아드님의 나이가 어떻게 될까요? 평발의 원인이 정형외과적 치료가 필요한지 혈관에 의한 원인인지 아니면 그 이외의 다른 원인이지 도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나물님 평발로 고생하셨군요... 이미 MDCO (내측전위종골절골술) 수술을 받으셨다고 하셨으니, 수술 결정 전에 충분한 설명을 들으셨겠지만 문제가 되는 뼈 부위를 절제한 후 고정을 위해 핀을 삽입하는 수술법입니다. 이미 수술을 받으셨으니 향후 재활치료가 중요합니다. 수술로 모든 것이 다 좋아질 수는 없습니다. 평상시 수술받으신 정형외과 의료진과 함께 꾸준히 재활 관리해 주시면 예전보다 더 나은 발과 다리의 건강함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늘 건강과 행복하시길 빕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평발인데, 평발에 아치를 만들어주는 포지셔닝깔창 이거 쓰고 좀 괜찮아졌습니다.. 그리고 저는 말 많이 아프면 골프공 뜨겁게해서 골프공으로 마사지해줘요. 너무 뜨거우면 손수건으로 한번 덮고 합니다. 저는 평발이랑 족저근막염 1년정도 있었는데 지금은 많이 좋아졌네요. 골프공 마사지랑 포지셔닝깔창 강추합니다.
반갑습니다. 평발로 인해서 불편함을 겪고 계신가요? 요즘은 평발용 깔창, 슬리퍼, 운동화 등 교정할 수 있는 신발들이 많이 나와있으니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발가락으로 물건을 집는 동작, 종아리 뒤쪽 근육 스트레칭도 도움이 됩니다. 통증이 지속될 경우에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8살 고2입니다...저는 골키퍼를 하고있습니다... 평발이 심각한걸 넘어서 늙어서 나타나는 증상들을 저는 지금 극심하게 겪고 있고 오자다리와 엄지발가락이 안쪽으로 휘고 아치쪽이 튀어나와 이젠 허리가 가끔 아픕니다... (의사도 너무 심각해 군면제를 해주겠다고했고.. 운동은 다 접으라했는데 전 그러지않았고요) 현재도 달리기, 골키퍼 운동을하면서 못버틴다면 제 사비를 모아서라도 수술을 할것입니다. 수술을 해도될까요??. 그리고 지금 제가 하고있는 운동을 스트레스 받으면서까지 그만둬야할까요? 참고로 전 수영을 엄청 싫어합니다..
세훈님! 반갑습니다. 우선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보면 평발이 아주 심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사실 이런 심한 평발의 경우 발목뿐 아니라 발가락, 무릎, 고관절을 넘어 허리까지 부담을 주고 결과적으로 관절의 변형(오자 다리 같은 경우)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달리기나 점프, 웨이트 등과 같이 순간적으로 발목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는 운동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박지성 선수도 평발이었지만 위대한 축구선수가 되었듯, 세훈님도 의지를 가지고 노력한다면 훌륭한 축구선수가 될 수 있겠지만... 다리의 관절에 통증이 심해진다면 다른 운동으로의 전환에 대해 심각하게 고려해 보시는 것도 어떨까요? 답변 내용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평발도 과외전일 수 있나요...??
반갑습니다. J님
보통 정상적인 아치 모양보다 조금 더 올라와 있는 형태가 외전이나
일반적으로 평발이신 분들은 외전보다는 내전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걸음걸이에 따라서
평발이라도 외전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4만 명이 넘는 하지정맥류 환자들을 진료 해보면서
통계적으로 다리가 불편하니 걸음걸이도 달라지고
평발이 아니었는데 나중에 평발이 되신 분이 많았습니다.
요즘은 기능성 운동화 뿐만 아니라
교정용 운동화나 슬리퍼도 시중에 많이 있기
때문에 활용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yeshazi_cheongmac 감사합니다. 왼쪽은 내전인 것 같은데 제 느낌상 오른쪽은 외전인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게... 걸을 때 오른쪽 발목 바깥쪽 복사뼈 부근이 쑤셔요ㅜㅜ 바깥쪽으로 발목이 휘는 느낌이랄까요 무게중심이 발 바깥 날/새끼발가락 부근에 잡히는 느낌입니다. 단순 평발때문에 발목이 약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1. 제가 골반이 짝짝이라 다리도 오른쪽이 더 짧은데, 이것도 발목 외전에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아니면 제가 내성발톱이 좀 심했었는데 (지금은 괜찮습니다) 엄지에 힘 안 주려고 걷다가 무의식적으로 그렇게 된 것 같기도 하고요..
2. 평발이랑 복합적인 문제라면 아치를 서포트해주는 평발용 깔창을 끼면 내전&외전이 나아질까요? 한국은 잘 모르겠지만 제가 해외에 거주하는데 여기는 평발이면 맞춤용깔창을 맞추는 경우가 흔한데요, 그래서 저도 하나 맞출 생각인데, 제가 걱정되는 것이 외전이 있으면 아치서포트용 깔창을 꼈을때 외전이 더 심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요.ㅠㅠ
여기 의사들이 너무 불친절해서... 댓글이 길어졌지만 혹시 답변 가능하시다면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참고로 저는 유전으로 인한 유연성 평발입니다 가족이 다 평발이에요ㅎㅎㅠㅠ......
안녕하세요. J님
답변이 조금 늦었습니다.
말씀하신 상황을 종합해서 의견을 드리면
골반 틀어짐, 무지외반증, 하지정맥류 등의 다양한 이유로
다리가 불편한 상태로 오랫동안 지내다 보면
걸음걸이에 영향을 주게 되어 평발이 심화되면서
여러 불편감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행히도 평발용 깔창 제작이 보편화된 해외에 거주하시니
우선은 깔창 제작하는 곳에서 정확한 컨설팅을 받고
오른쪽 왼쪽을 잘 맞춰서 제작하는 것이 좋겠지요.
외전이 있다고 해서 우려하는 것만큼 더 심해지지는 않습니다.
올바를 걸음걸이와 자세 교정으로
발목과 발에 건강 찾으시길 기원드립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yeshazi_cheongmac 자세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ㅜㅜ 여기가 깔창이 흔하긴 흔한데 깔창이 워낙 비싸다보니 강요하는 의사들이 많은 걸로 유명하거든요... 그래서 불필요하게 깔창을 꼈다가 혹시 한쪽 발 외전이 더 심해질까봐 머리가 복잡했었네요.ㅜㅜ 일단 병원을 찾아가 보겠습니다!!
- 제가 미국에 거주하는데 여기는 podiatrist (발&발목만 보는 의사 - 깔창은 주로 여기서 맞춤)랑 정형외과의사가 따로 나뉘어져있는데요, 저같은 케이스는 나중에 골반 틀어짐을 진단하기 위해서라도 정형외과를 한번 찾아가 보는것이 좋겠죠??
- 그리고, 일반적으로 한쪽 다리에만 이렇게 과외전이 생기는 경우도 꽤 흔한가요? 저는 내성발톱때문에 그쪽에 무게를 안 주려고 바깥쪽으로 몇년동안 걷다보니 이렇게 된 것 같은데.. 이런 경우처럼 과외전의 주 원인인 [과하게 높은 아치]가 없어도 부상 등 다른 원인에 의해 한쪽만 외전이 되는 경우가 흔한지 궁금해요! 주로 치료방법은 어떻게 되는지도요 (예: 물리치료)
질문이 너무 많아 죄송하지만 답변 해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 같습니다!
테어날때부터 평발 이었다
💡 반갑습니다. 한길 김님
추석 연휴 잘 보내셨는지요~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태어날 때부터 평발이셔서 많이
불편하셨겠습니다.
평발 관리법 중에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은
평발용 깔창, 슬리퍼, 운동화 등
적절한 신발 착용과 깔창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발 모양에 맞는 깔창을 사용하여
발바닥의 아치를 안정적으로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발볼이 넉넉하고 신발의 앞코와 뒤꿈치가
흐물거리지 않는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 됩니다.
가볍게 할 수 있는 평발 운동으로는
발가락으로 물건을 집는 동작을 반복하거나
계단 끝에 발을 걸치고 발뒤꿈치를
최대한 높이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시는 스트레칭이 좋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평발로 인해 한길님께서
해당 내용들을 더 잘 알고 계실 수도 있으나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어떤관리를 하면좋을까요?
반갑습니다. 소신삼형제님
답변이 조금 늦었습니다.
평발은 보통 선천적으로 생긴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정맥류 증상으로 병원에 오셨는데,
평발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평발은 2가지로 나뉘는데,
두 발을 내딛고 체중을 실었을 때만
평발 모양이 되는 것을 유연성 평발이라고 하며,
발바닥이 땅에 닿지 않은 상태에서도
발바닥에 아치가 없이 평평한 모양인 것을
강직성 평발이라고 합니다.
평발 관리법 중에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적절한 신발 착용과 깔창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평발용 깔창, 슬리퍼, 운동화 등 교정할 수 있는
신발들이 시중에 많이 있습니다.
자신의 발 모양에 맞는 깔창을 사용하여
발바닥의 아치를 안정적으로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발볼이 넉넉하고 신발의 앞코와 뒤꿈치가 흐물거리지 않는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 됩니다.
저희 병원에서 환자분께 추천드리는 제품들도
시중에서 구매가 가능한 것들입니다.
가볍게 할 수 있는 평발 운동으로는
발가락으로 물건을 집는 동작을 반복하거나
계단 끝에 발을 걸치고 발뒤꿈치를 최대한 높이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시는
계단 스트레칭으로 좋습니다.
평발로 인해 통증이 지속될 경우에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링크 어디에 있나요?
반갑습니다. Emma K님
해당 평발 쇼츠 영상의 본 영상 링크 공유드립니다.
ruclips.net/video/nyT6CvQyyyo/видео.html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yeshazi_cheongmac 감사합니다 :)
현재 강직성평발을 가지고 있는데요 발이 땅바닥에 닿으면 아치가 평평한 수준을 넘어 눈에 띄도록 좀더 바깥으로 튀어 나와있습니다.
처음 부터 그런건 아니였고 점점더 튀어나오는 것같은데 이게 문제가 될까요? 참고로 달리는 것만 아니면 오래 걷는것도 별로 불편하지 않습니다
반갑습니다. oo님
강직성 평발로 아치 모양이 점점
더 튀어나오고 있다고 하셨는데,
지금은 괜찮아도 나중에 나이가 들면
증상이 더욱 나빠질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부적합한 걸음걸이와 자세로
하지정맥류 질환을 유발하고 진행형으로 진행됩니다.
그 외, 무릎과 발목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주어
추후에 관절에도 지장을 주게 됩니다.
불편하신 점을 느끼지 못해도
평소에 평발용 신발을 착용하시는 것이 좋고
신발이 없으시다면 평발용 깔창을 이용하십시오.
그리고 집에서 생활할 때도 반드시 슬리퍼를 이용하시어
발바닥의 아치를 안정적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해당 답변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평발인데요 어제부터 엄지발가락이 딛을때마다 아프고 땡기는느낌이 드는데 이건 뭘까요??
반갑습니다. 지원님
우선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어제 하루만 그런 불편한 느낌이 드셨는지,
아니면 계속 불편한 느낌이 드시는지 알 수 없어서
명확하게 말씀드리기에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선 갑작스러운 통증은 족저근막염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심한 평발이 아니라면
증상이 없다가 무리한 운동이나 발의 피로도에 따라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오랜 기간 평발로 지내시다 보면
무지외반증과 O자 다리 등의 증상이 나타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따로 평발 교정을 하고 계시지 않다면,
요즘은 평발을 관리할 수 있는 평발용 깔창,
평발용 슬리퍼, 운동화 등이 너무나 잘 나와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을 이용하여 평발을 관리하시는 것이 도움 되실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병원을 알고싶습니다ㅠ
아들이 평발이 심해서 걱정되서요
반갑습니다. 송이님
아드님이 평발이 심해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저희 병원은 부산 청맥병원 입니다.
혈관 중점 병원입니다.
아드님의 나이가 어떻게 될까요?
평발의 원인이 정형외과적 치료가 필요한지
혈관에 의한 원인인지 아니면
그 이외의 다른 원인이지 도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1 종족골 각도가 왼5, 오10도 이고 지속적인 불편함때문에 mdco를 받았습니다. 해당 수술만 받으면 경도의 평발도 정상에 가깝게 살수 있을까요?
반갑습니다. 나물님
평발로 고생하셨군요...
이미 MDCO (내측전위종골절골술) 수술을 받으셨다고 하셨으니,
수술 결정 전에 충분한 설명을 들으셨겠지만
문제가 되는 뼈 부위를 절제한 후 고정을 위해 핀을 삽입하는 수술법입니다.
이미 수술을 받으셨으니 향후 재활치료가 중요합니다.
수술로 모든 것이 다 좋아질 수는 없습니다.
평상시 수술받으신 정형외과 의료진과 함께
꾸준히 재활 관리해 주시면 예전보다 더 나은 발과
다리의 건강함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늘 건강과 행복하시길 빕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평발인데!!!!!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 것 같아요!!ㅠㅠ
감사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 잘 보았어요
감사합니다.
평발인 동생한테 공유했어요!
와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몸은다 연결되어있네요 면밀히 살펴야겠어요
항상 우리 몸을 면밀히 살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전 평발 의심한적 한번도 없는데..요즘 평발인가?의심되더라구요ㅜㅜ
유익한 정보 공유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평발인가봐요...ㅜㅜ
에고.. 평발인 분들이 많더라구요!
평발 ㅠㅠ미리 관리해야겠어요..!!
넵! 발 건강 지켜주세요😊
저도 평발인데 미리미리 조심해야겠네요ㅠㅠ 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항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평발인데, 평발에 아치를 만들어주는 포지셔닝깔창 이거 쓰고 좀 괜찮아졌습니다..
그리고 저는 말 많이 아프면 골프공 뜨겁게해서 골프공으로 마사지해줘요. 너무 뜨거우면 손수건으로 한번 덮고 합니다.
저는 평발이랑 족저근막염 1년정도 있었는데 지금은 많이 좋아졌네요. 골프공 마사지랑 포지셔닝깔창 강추합니다.
공유할 좋은 정보 많이많이 부탁드릴께요~~~
넵! 기대해주세요!
저도 몰랐는데 평발인거 같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강직성 평말인데 감사합니다.. 14살 밖에 안 됐는데 걱정이네요ㅜㅜ
반갑습니다.
평발로 인해서 불편함을 겪고 계신가요?
요즘은 평발용 깔창, 슬리퍼, 운동화 등 교정할 수 있는 신발들이 많이 나와있으니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발가락으로 물건을 집는 동작, 종아리 뒤쪽 근육 스트레칭도 도움이 됩니다.
통증이 지속될 경우에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yeshazi_cheongmac 강직성 평발 인줄 알았는데 유연성 이었네요 ㅋㅋ 깔창 한지는 9년정도 된거 같아요
@@yeshazi_cheongmac 평발 수술은 부작용 은 없나요?
비교해서 설명해주셔서 귀에 쏘옥들어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18살 고2입니다...저는 골키퍼를 하고있습니다... 평발이 심각한걸 넘어서 늙어서 나타나는 증상들을 저는 지금 극심하게 겪고 있고 오자다리와 엄지발가락이 안쪽으로 휘고 아치쪽이 튀어나와 이젠 허리가 가끔 아픕니다... (의사도 너무 심각해 군면제를 해주겠다고했고.. 운동은 다 접으라했는데 전 그러지않았고요) 현재도 달리기, 골키퍼 운동을하면서 못버틴다면 제 사비를 모아서라도 수술을 할것입니다. 수술을 해도될까요??. 그리고 지금 제가 하고있는 운동을 스트레스 받으면서까지 그만둬야할까요? 참고로 전 수영을 엄청 싫어합니다..
세훈님!
반갑습니다.
우선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보면 평발이 아주 심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사실 이런 심한 평발의 경우 발목뿐 아니라 발가락, 무릎, 고관절을 넘어
허리까지 부담을 주고 결과적으로 관절의 변형(오자 다리 같은 경우)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달리기나 점프, 웨이트 등과 같이
순간적으로 발목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는 운동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박지성 선수도 평발이었지만 위대한 축구선수가 되었듯,
세훈님도 의지를 가지고 노력한다면 훌륭한 축구선수가 될 수 있겠지만...
다리의 관절에 통증이 심해진다면 다른 운동으로의 전환에 대해
심각하게 고려해 보시는 것도 어떨까요?
답변 내용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