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반등과 AI혁명의 중첩, 내년 다가올 모빌리티 혁명의 향방!! 지금은 기업의 본질에 더욱 집중할 때입니다. 테크 시장에서 보석 같은 기업을 함께 발굴할 분들을 모십니다. [스터디 안내] 1.일정 : 11/7일 ~ 12/26일, 매주 화요일 7시(8주 진행) 2. 수강방법 : 오프라인 - 서울 염창동 스튜디오 라이온(naver.me/xqoePeaC) 에서 진행 : 온라인 - 줌 화상강의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방송 참여 가능 : 강의 종료후 30분내로 스터디 단체방에 영상 업로드 : 기수별 녹화 영상은 강의 종료 후 2주(24년 1/9일)후까지 무한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드롭박스 이용) : 강의 자료는 당일 강의 시작 전 스터디 단체방에 공유해 드립니다. 3. 스터디 단체방 : 텔레그램에서 수강생 분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테크 산업에 대한 중요한 이슈가 발생할 경우 코멘트와 함께 소통 하고 있습니다. 교육내용에 대한 질문이나 테크 산업의 전반적인 궁금증은 질문하시면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종목추천 및 매수/매도 사인은 절대 드리지 않습니다. 4. 신청방법 : hslpartners@naver.com 로 강의 신청 메일 보내주시면 접수방법 안내해드립니다. 5. 수강료 : 88만원(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
AI 피크아웃을 말씀하시는 분들은 AI가 끝났다는것이 아니라 대부분 HBM 피크아웃이라는 부분을 강조하시긴 합니다. 앞으로 맞춤형 반도체 시장으로 시야를 넓혀보면 AI는 이제 초창기라는 부분에는 그분들을 포함한 누구나 동의를 하고 있는 부분이구요. 다만 그 과정에서 엔비디아의 GPU 그리고 HBM이 굳이 그렇게까지 많이 쓰일까 라는 것에 대해서는 의문을 갖는 것이지요. 실제로 빅테크들의 AI경쟁도 뒤쳐지면 죽을 것 같아서 경쟁한다기보다는 자기들의 영역을 확고히 하는데에 쓰일 뿐이라서 그렇게 다급함이 느껴지지 않고 있지요. 빅테크라고 해도 모든 영역이 겹치는건 아니니까요. 하다못해 가장 치열한 경쟁을 보이고 있는 MS와 구글의 경우에도 구글은 뒷짐을 지고 무리한 비용소모를 안하려는 움직임이 명확히 보이기도 하구요. 구글은 "어차피 우리가 근본이고 학습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영역에서 우위인데 굳이 지금 단계에서 무리를 할 필요가 있을까?" 이런 분위기가 느껴지지요. 아무리 MS가 날뛰어봐야 전세계 스마트폰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그리고 압도적인 검색시장, 유튜브라는 괴물을 보유하고 있는 구글 입장에서는 AI학습의 근간이 되는 데이터의 수준이 다르기에 급할게 없는 부분이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단순하게 보면 시간이 흐를수록 압도적인 학습데이터가 있는 구글이 학습 영역에서 우위에 있는 부분은 명확하니까요. 그렇기에 연초에 챗GPT 열풍이 불고 구글은 이제 망했다는 소리들을 할 때 오히려 구글은 MS가 막대한 비용을 들여 AI에 대한 홍보를 공짜로 해주고 있는 분위기를 장기적인 그림에서 봤을 때 크게 나쁠 것은 없다고 판단할 수 있었죠. 실제로 AI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는 MS의 경우 클라우드쪽에서는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지만 초창기 챗 GPT로 인해 가장 먼저 좋아질 것이라고 모두가 기대했던 검색영역에서는 기대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성과를 내고 있죠. 검색시장 점유율이 챗GPT를 적용하기 전하고 똑같으니까요. 꾸준한 투자는 당연히 지속되겠지만 가장 급한 빅테크들까지 굳이 '급하게' 막대한 비용을 들여서까지 성급하게 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어차피 10년이상 지속될 시장에서 초기단계일 뿐인데 막대한 경쟁을 해봐야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지 않을 수 있으니까요. 급하게 무언가 내놓아봤자 AI학습 단계에서는 게임체인저가 되기는 어려운 분야들이 대부분이고 일정 부분 앞서가는 차이쯤은 플랫폼의 강점 등으로 인해 금방 따라갈 수도 있는 초기단계에 불과하니까요. 본격적인 승부는 학습기반의 AI로 생태계가 형성된 이후에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어마어마하게 성장할 맞춤형AI 시대에서 주식 측면에서 보자면 HBM뿐만 아니라 추론쪽 AI 등 다양한 분야로 관심이 확산되는 과정에 있다고 판단합니다. 항상 좋은 내용 너무 감사드립니다.
메모리 반등과 AI혁명의 중첩, 내년 다가올 모빌리티 혁명의 향방!!
지금은 기업의 본질에 더욱 집중할 때입니다.
테크 시장에서 보석 같은 기업을 함께 발굴할 분들을 모십니다.
[스터디 안내]
1.일정 : 11/7일 ~ 12/26일, 매주 화요일 7시(8주 진행)
2. 수강방법
: 오프라인 - 서울 염창동 스튜디오 라이온(naver.me/xqoePeaC) 에서 진행
: 온라인 - 줌 화상강의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방송 참여 가능
: 강의 종료후 30분내로 스터디 단체방에 영상 업로드
: 기수별 녹화 영상은 강의 종료 후 2주(24년 1/9일)후까지 무한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드롭박스 이용)
: 강의 자료는 당일 강의 시작 전 스터디 단체방에 공유해 드립니다.
3. 스터디 단체방
: 텔레그램에서 수강생 분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테크 산업에 대한 중요한 이슈가 발생할 경우 코멘트와 함께 소통 하고 있습니다.
교육내용에 대한 질문이나 테크 산업의 전반적인 궁금증은 질문하시면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종목추천 및 매수/매도 사인은 절대 드리지 않습니다.
4. 신청방법
: hslpartners@naver.com 로 강의 신청 메일 보내주시면 접수방법 안내해드립니다.
5. 수강료
: 88만원(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
난 작년부터 대표님 믿고가요 한미반도채 12350원 Hpsp15400원 사서 갑니다 그래서 항상 감사합니다 ❤❤❤❤❤❤❤❤❤❤
항상 응원합니다!영상 잘보고있습니다 😊
항상 잘듣고있습니다
기다리던 내용이었어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반도체 대표님 강의보며 눌릴때마다 모았더니 수익률 우상향 계좌가 따뜻해지네요 감사합니다 아이티의신 구독자도 많이 늘긴요 10만 20만 번창하시길요 늘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반도체공부하는데 큰도움받고 있네요😊😊
유익한 시간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열공하고 가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한 주말되세요😊
종목 진단 마음에 듭니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구독과 좋아요를 누릅니다 최고입니다
늘 감사합니당
IT의 미래의 발전가능성 관심이 많아요 ,IT신님 감사합니다
매일경제 최앵커님과 나오시는 유투버부터 거의다 챙겨보고있던. 찐팬입니다
늘 편안한얼굴과 모습으로 또 실력과 성실로 정보 올려주셔서 감사한 마음 갖고 있었는데
이렇게 강의신청 할 수 있게되어 넘넘 좋네요
항상 감사하고 응원합니다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녹화텀과 업로드 텀이 너무 아쉬워요ㅠ 4일이나 차이가 나다니ㅜ 작업단계가 있겠지만 많아도 1~2일 텀은 되야하지 않을까요.
감사합니다!
아신님 감사합니다
4기 신청했습니다
아이신 이대표님
항상 응원합니다❤❤
대표님 은 공매도 어떻게 보시는지 궁금 합니다.^^
❤❤❤
근데재무표에 순이익 마이너스로 되어 있는데 왜 그런거죠?
AI 피크아웃을 말씀하시는 분들은 AI가 끝났다는것이 아니라 대부분 HBM 피크아웃이라는 부분을 강조하시긴 합니다.
앞으로 맞춤형 반도체 시장으로 시야를 넓혀보면 AI는 이제 초창기라는 부분에는 그분들을 포함한 누구나 동의를 하고 있는 부분이구요.
다만 그 과정에서 엔비디아의 GPU 그리고 HBM이 굳이 그렇게까지 많이 쓰일까 라는 것에 대해서는 의문을 갖는 것이지요.
실제로 빅테크들의 AI경쟁도 뒤쳐지면 죽을 것 같아서 경쟁한다기보다는 자기들의 영역을 확고히 하는데에 쓰일 뿐이라서
그렇게 다급함이 느껴지지 않고 있지요. 빅테크라고 해도 모든 영역이 겹치는건 아니니까요.
하다못해 가장 치열한 경쟁을 보이고 있는 MS와 구글의 경우에도 구글은 뒷짐을 지고 무리한 비용소모를 안하려는 움직임이 명확히 보이기도 하구요.
구글은 "어차피 우리가 근본이고 학습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영역에서 우위인데 굳이 지금 단계에서 무리를 할 필요가 있을까?" 이런 분위기가 느껴지지요.
아무리 MS가 날뛰어봐야 전세계 스마트폰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그리고 압도적인 검색시장, 유튜브라는 괴물을 보유하고 있는 구글 입장에서는 AI학습의 근간이 되는 데이터의 수준이 다르기에 급할게 없는 부분이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단순하게 보면 시간이 흐를수록 압도적인 학습데이터가 있는 구글이 학습 영역에서 우위에 있는 부분은 명확하니까요.
그렇기에 연초에 챗GPT 열풍이 불고 구글은 이제 망했다는 소리들을 할 때 오히려 구글은 MS가 막대한 비용을 들여 AI에 대한 홍보를 공짜로 해주고 있는 분위기를 장기적인 그림에서 봤을 때 크게 나쁠 것은 없다고 판단할 수 있었죠.
실제로 AI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는 MS의 경우 클라우드쪽에서는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지만 초창기 챗 GPT로 인해 가장 먼저 좋아질 것이라고 모두가 기대했던 검색영역에서는 기대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성과를 내고 있죠. 검색시장 점유율이 챗GPT를 적용하기 전하고 똑같으니까요.
꾸준한 투자는 당연히 지속되겠지만 가장 급한 빅테크들까지 굳이 '급하게' 막대한 비용을 들여서까지 성급하게 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어차피 10년이상 지속될 시장에서 초기단계일 뿐인데 막대한 경쟁을 해봐야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지 않을 수 있으니까요.
급하게 무언가 내놓아봤자 AI학습 단계에서는 게임체인저가 되기는 어려운 분야들이 대부분이고 일정 부분 앞서가는 차이쯤은 플랫폼의 강점 등으로 인해 금방 따라갈 수도 있는 초기단계에 불과하니까요.
본격적인 승부는 학습기반의 AI로 생태계가 형성된 이후에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어마어마하게 성장할 맞춤형AI 시대에서 주식 측면에서 보자면 HBM뿐만 아니라 추론쪽 AI 등 다양한 분야로 관심이 확산되는 과정에 있다고 판단합니다.
항상 좋은 내용 너무 감사드립니다.
길고 정성스러운 의견 감사합니다. 일견은 충분히 공감되는 내용이네요. ^^
무상증자 하는건 좋은소식 일까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다시한번 더 갑시다 신고가의 영역으로 ㅎ
형 심텍 털렷어 구해줘😊
덜 올랐다는 뜻을 모르나보네ㅋㅋ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