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강의 오늘도 잘들었습니다. 혜안을 빌리고자 늘 잘 듣고 있습니다. 제 사주가 갑부경이 있는줄 이 강의로 알게 되었네요 그런데 전 30대에 너무 힘들었습니다 갑무경신 인자자유 양력 82.01.05.새벽4시 여자 입니다. 현재 교사인데 가정의 일로 쉬는중이며 25년에 로스쿨입학시험을 칠까하는데 고생을 자초하는 인생이 될까 걱정도됩니다. 그동안힘든게 사주에 파가 있어서 갑무경작용의 빛이 흐려서 무력화된 것일까요..?
갑무경 삼기가 역순으로 시주부터 자리잡았으니 복이 많은 사주입니다. 삼가를 가졌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자월 무토가 동토가 되었고 고립무원인데, 년월주로 경신자의 상관생재격으로 격국을 잡게 됩니다. 시주 갑인 편관이 수의 기운으로 기세가 강하고, 든든하지만 무토를 극충하는 작용을 하는 상태가 현재의 모습이 되어 사주 전체 기운이 목생화 화생토 토생금으로 순환이 중단된 모습입니다. 자월생은 용신으로 조후에서 화를 활용해야 하는데, 이제 대운부터 세운까지 용신 화운으로 시작이 됩니다. 화운이 되면 사주 전체 기운이 소통되고, 삼기의 기운이 발동할 수 있게 됩니다. 법룰가로 변호사가 상관과 적합하니 다소 늦은 나이자만 로스쿨 입학은 잘한 결정으로 보입니다. 30년 화 대운이 용신운으로 진행되니 반드시 자신의 분야에서 높은 입지를 굳힐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이 최적의 시기인 점은 분명해 보이니 공부에 집중해서 정의롭고, 좋은 일 많이 하는 훌륭한 법률가가 되기시 바랍니다.
선생님, 전 어머니가 어릴적 오전 11시에 태어나 오시라 하였는데, 지금 오전 11시는 사시 더라구요^^; 지금은 어머니께서 치매이신지라, 저의 시를 기억을 못하십니다. 그런데 전 기어 다닐 때 시침핀을 삼켜먹고 대변으로 나왔구요, 6살 때 교통 사고로 신장등 몇가지 장기를 떼어내고 구사일생으로 살아났구요, 9살 때는 옥상에서 떨어져 뇌출혈로 대수술을 했습니다. 제 천간은 오시로 보면 경갑무을 오인자묘 입니다. 사시일 경우 기갑무을 사인자묘 입니다. 제 좁은 생각으로는 기사회생으로 보자면 오시인 거 같은데, 선생님께서는 어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근래 명리학 하시는 분들이 시간 계산을 한국시로 변경해서 11:30분을 사시로 해석하기 때문입니다. 기존 명리학에서는 11시를 오시로 보는데 차이가 30분 나게 됩니다. 사람마다 서울시와 동경시를 각자 알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경오시로 보는 것이 옳을 것 같습니다. 인수격에 상관용신을 취합니다. 인오 화국이 왕성한 갑목의 기운을 설기하기 때문에 화 상관이 용신이 됩니다. 경금 편관이 일간을 충하고, 겁재와 합을 하고 있어 화 상관의 제어가 마땅한 사주이고, 6살 신유년은 기축대운인데 자축합으로 수 인수 기운이 강해지는 바람에 화 상관 기운과 충돌로 사고가 발생했고, 신장 등 수 기운의 장기에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9살 갑자년 역시 대운 축토와 세운 자수와 월지 자수가 합세를 해서 오화 기운과 충돌이 벌어진 원인으로 사고를 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관 용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뛰어난 재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쌤 오늘도 강의 잘들었 습니다
명리학의 삼기 무섭네요
인생 허무. 균형잡힌 삶을 살기가 쉽지않네요
운명에길흉
공부하고 갑니다
쌤 오늘도 건강잘챙기시고
멋진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좋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날씨가 추워집니다.건강하세요
회원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잘보고 갑니다
제사주는
갑무경계
인술신축
인데요
여자구요(1973년 음력8월3일 04시45분)
시에 겁살에 공망이 있어서 좋은기운이 무력화되어 삼기의 기운이 안이루어지나봐요
아쉽지만 시지 인이 겁살이 되어 지상삼기 갑무경 작용이 되지 않는 경우가 됩니다.
시지 겁살은 자녀와 연관이 깊으니 이점 잘 살피시길 바랍니다.
선생님 강의 오늘도 잘들었습니다. 혜안을 빌리고자 늘 잘 듣고 있습니다.
제 사주가 갑부경이 있는줄 이 강의로 알게 되었네요
그런데 전 30대에 너무 힘들었습니다
갑무경신
인자자유
양력 82.01.05.새벽4시 여자 입니다.
현재 교사인데 가정의 일로 쉬는중이며 25년에 로스쿨입학시험을 칠까하는데 고생을 자초하는 인생이 될까 걱정도됩니다.
그동안힘든게 사주에 파가 있어서 갑무경작용의 빛이 흐려서 무력화된 것일까요..?
갑무경 삼기가 역순으로 시주부터 자리잡았으니 복이 많은 사주입니다.
삼가를 가졌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자월 무토가 동토가 되었고 고립무원인데, 년월주로 경신자의 상관생재격으로 격국을 잡게 됩니다.
시주 갑인 편관이 수의 기운으로 기세가 강하고, 든든하지만 무토를 극충하는 작용을 하는 상태가 현재의 모습이 되어 사주 전체 기운이 목생화 화생토 토생금으로 순환이 중단된 모습입니다.
자월생은 용신으로 조후에서 화를 활용해야 하는데, 이제 대운부터 세운까지 용신 화운으로 시작이 됩니다.
화운이 되면 사주 전체 기운이 소통되고, 삼기의 기운이 발동할 수 있게 됩니다.
법룰가로 변호사가 상관과 적합하니 다소 늦은 나이자만 로스쿨 입학은 잘한 결정으로 보입니다.
30년 화 대운이 용신운으로 진행되니 반드시 자신의 분야에서 높은 입지를 굳힐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이 최적의 시기인 점은 분명해 보이니 공부에 집중해서 정의롭고, 좋은 일 많이 하는 훌륭한 법률가가 되기시 바랍니다.
@ 우와 선생님 좋은 일로 꼭 보답드리겠습니다..ㅜㅠ 희망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산해운대에서.
선생님, 전 어머니가 어릴적 오전 11시에 태어나 오시라 하였는데,
지금 오전 11시는 사시 더라구요^^;
지금은 어머니께서 치매이신지라, 저의 시를 기억을 못하십니다.
그런데 전 기어 다닐 때 시침핀을 삼켜먹고 대변으로 나왔구요,
6살 때 교통 사고로 신장등 몇가지 장기를 떼어내고 구사일생으로 살아났구요,
9살 때는 옥상에서 떨어져 뇌출혈로 대수술을 했습니다.
제 천간은 오시로 보면
경갑무을
오인자묘
입니다.
사시일 경우
기갑무을
사인자묘 입니다.
제 좁은 생각으로는 기사회생으로 보자면 오시인 거 같은데,
선생님께서는 어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근래 명리학 하시는 분들이 시간 계산을 한국시로 변경해서 11:30분을 사시로 해석하기 때문입니다.
기존 명리학에서는 11시를 오시로 보는데 차이가 30분 나게 됩니다.
사람마다 서울시와 동경시를 각자 알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경오시로 보는 것이 옳을 것 같습니다.
인수격에 상관용신을 취합니다.
인오 화국이 왕성한 갑목의 기운을 설기하기 때문에 화 상관이 용신이 됩니다.
경금 편관이 일간을 충하고, 겁재와 합을 하고 있어 화 상관의 제어가 마땅한 사주이고, 6살 신유년은 기축대운인데 자축합으로 수 인수 기운이 강해지는 바람에 화 상관 기운과 충돌로 사고가 발생했고, 신장 등 수 기운의 장기에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9살 갑자년 역시 대운 축토와 세운 자수와 월지 자수가 합세를 해서 오화 기운과 충돌이 벌어진 원인으로 사고를 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관 용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뛰어난 재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user-chun204 선생님, 바쁘실텐데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날씨가 변동이 심해서 아침, 저녁으로 많이 추워요. 건강유의하시고 평안하셔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딸이 년월일 신계임인데요 (임진일간) 순서가 바껴도 삼귀가 되나요
월은 사월이고요
그러면 천간삼귀에 월지가 천을귀인인데 좋은거 맞죠?
안녕하세요.
순서가 바뀌게 되어도 삼기는 구성됩니다.
천을이 더하면 아주 좋은 사주가 분명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길을 가도록 도와주시면 됩니다.
복많은 사주입니다.
명리가 오묘한만큼 어렵습니다.
동네에서 철학관 간판 붙이고 하는 사람들이 어느 정도 배우고 하는지 의구심이 듭니다.
단순히 수학 공식 외워서 푸는 정도가 아닌지
회원님.
열심히 애쓰시고 노력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아직도 배우는 학생에 지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