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랩님, 앰플(앰풀)에 대해 다뤄주실 수 있나요? 앰플이란, 안에 약물이 들어있는 완전 밀봉된 유리 용기로, 잘록하게 들어간 중간 부분을 부러뜨리거나 소독된 줄로 줄질을 해서 절단해 사용합니다. 약물이 완전밀봉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주사제를 보관할 때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주사 1회분을 1 앰플이라고 세기도 하고요. 문제는, 이 앰플을 사용하기 위해 부러뜨릴 때 나오는 작은 유리가루들이 앰플 속 약물에 섞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구조상 이 유리가루의 발생은 완전방지가 불가능하고요, 이 유리가루가 들어간 약물이 몸에 주사되면, 그 유리가루가 몸에서 빠져나오지도 않죠. 우리나라는 의무적으로 예방접종을 받는 만큼 이 앰플의 유리가루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데요, 이것에 대해 많은 우려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앰플의 대체 방안이 없을까요? 이 이슈가 과거에 뜬 지 벌써 15년도 더 되었는데 어째 개선이 하나도 없네요.
어릴때 감기때문에 부모님이랑 병원갔다오고 약국에서 산 딸기시럽약을 대략 1~2년정도 방치해뒀다가 갑자기 감기와갖고 먹었는데 오히려 1~2년전에 먹었을때보다 효과를봄 왜인지 나중에 보니까 감기약에는 항히스타민제가 있는데 항콜린 작용을 해서 목의 점액 분비를 억제시키다보니 감기를 더 악화시킨셈 애초에 기침이랑 콧물 억제시키는 것이지, 감기 바이러스를 죽이려면 면역력을 키워야 한다는걸 깨달은 계기가 된듯
오랫동안 약을 보관하다가 유통기한 확인하고 제대로 버려야 하는데, 특히 무심결에 버릴 경우에는 토양오염의 원인이고 다른 동물들이 섭취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기한이 지난 약들을 전부 모아 두어서 동네 약국하고 보건소에 가져다 줘야겠네요..
폐의약품을 약국에 버리지 않고 그냥 버리면 기형 생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진짜 약 유효기한 잘지키세요...기간지난 연고 입 부르튼곳에 발랐는데 오히려 더 심해짐ㅜㅜ
0:03 *"약 하나"*
''마늘조금''
개봉후에는
알약 1년, 가루약/물약/연고 6개월,
안약 1개월 안에 사용하길 권고 한답니다.
사용기한이 넘은 버리는 약들은 약국이나 보건소에 가지고가서 버려주세요!^^
크랩님, 앰플(앰풀)에 대해 다뤄주실 수 있나요?
앰플이란, 안에 약물이 들어있는 완전 밀봉된 유리 용기로, 잘록하게 들어간 중간 부분을 부러뜨리거나 소독된 줄로 줄질을 해서 절단해 사용합니다.
약물이 완전밀봉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주사제를 보관할 때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주사 1회분을 1 앰플이라고 세기도 하고요.
문제는, 이 앰플을 사용하기 위해 부러뜨릴 때 나오는 작은 유리가루들이 앰플 속 약물에 섞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구조상 이 유리가루의 발생은 완전방지가 불가능하고요, 이 유리가루가 들어간 약물이 몸에 주사되면, 그 유리가루가 몸에서 빠져나오지도 않죠.
우리나라는 의무적으로 예방접종을 받는 만큼 이 앰플의 유리가루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데요, 이것에 대해 많은 우려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앰플의 대체 방안이 없을까요? 이 이슈가 과거에 뜬 지 벌써 15년도 더 되었는데 어째 개선이 하나도 없네요.
그래서 대부분의 상급종합병원들의 경우 유리조각을 걸러주는 필터가 있는 주사기를 사용합니다 다만 모든 상급종합병원 혹은 앰플을 사용하는 곳들 (다른 의료시설)에서도 필터가 있는 주사기를 사용하는지는 미지수입니다
@@moony762able 상급종합병원은 그래요. 근데 그게 너무 비싸서 큰 병원만 그러고 일반적인 곳들은 다 일반 주사기 씁니다.
유효기한 지난 약 발랐다가 오히려 트러블이 더 심해진 적이 있었는데 진짜 잘 확인해보고 써야겠더라구요. 사놓은 약도 빨리 빨리 먹어야겠고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약을 버릴 때 그냥 버리지 말고 약국에 갖다 주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폐의약품은 당연히 일반 쓰레기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동네 약국에 갖다줬는데 전부 거절함. 이게 맞는 거임?
저번에 어떤 악사가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라고 하던데..
그럼 어디다가 가져다 줘야될까요ㅠ 환경은 지키고 싶은데 왠지 저희 동네도 안 받으실거 같거든요... 보건소에 가봐야할지😢
어릴때 감기때문에 부모님이랑 병원갔다오고 약국에서 산 딸기시럽약을
대략 1~2년정도 방치해뒀다가 갑자기 감기와갖고 먹었는데
오히려 1~2년전에 먹었을때보다 효과를봄
왜인지 나중에 보니까 감기약에는 항히스타민제가 있는데
항콜린 작용을 해서 목의 점액 분비를 억제시키다보니 감기를 더 악화시킨셈
애초에 기침이랑 콧물 억제시키는 것이지, 감기 바이러스를 죽이려면
면역력을 키워야 한다는걸 깨달은 계기가 된듯
보관만 잘 하면 1~2년 정도는 지나도 상관 없음.
지금 약 먹기 전인데 확실함?
미개봉 알약인데 6개월 지남
@@Bom-nal 미개봉 알약이면 확실함. 액상이나 갤타입, 연고 같은 것만 아니면 됨.
@@Bom-nal다이어트 알약이고 개별 포장되어있는데
방금 걍 먹었음 ㅋㅋㅋ
변색 되어서 좀 무섭
@@나나나-e9m변색된건 무조건 버려야합니다
개봉안하고 유통기한 이틀 삼일 지난거도 괜찮은건가요...?
이제 약이아니라 암살약
요즘은 약국에 약 버리러 가니까 코로나로 인해서 안 받는다고 보건소로 직행하라고 하더군요.. 크흠 ㅜ
2:29 초에 사진 보니깐 아 땅에다가 심어서 식물 잘 자라게 하는구나 라고 봄 ㅋㅋ
일반 약국약은 몇년이 지나도 먹어도 탈없더라고요
ㄹㅇㅋㅋ
개봉하고 남은 약들 유통기한 2년이나 지나 약국에서 버려달라고 했더니 알약은 빼 버리고 물약은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라는데 원래 둘다 일반 쓰레기통에 버리면 안되지 않나요?? (내가 잘못 알고 있는건가??)
물약같은 경우는 약국에서도 처리하기 힘들어서 그럴거에요. 알약같은 경우는 수거해가서 소각해가도 되지만 물약같은 경우는 내용물이 액체라 소각할 수도 없고 그래서 힘들다고 합니다.
그것 보다는 레고지뢰
holy KLAB!!!
왜 댓글 없나오ㅜ지금까지 지난거 많이 먹었는데 아무 이상없었어요!
휘핑크림같은것도요 ㅋㅋ
뭐야 다들 약품 보관소 하나 없으세요..?
아니, 제약 회사 하나도 없으세요?
저도 없어용
ㅋㅋㄱㅋㄱㅋㄱㅋ
귀여워오 ㅋㅋㅋ
@@cuttegirl ㅋㅋ 감삼돠
0:04 사용기한 탓은 아닐 듯..
저는 항상 약국에 약을 버리러 가지요 ㅎㅎ
폐의약품은 어케.처리해요 난 그것마져 궁그뫔
모아서 약국에 드리면 된답니다 :)
바이오하자드 적힌 차량!
약물 버리는 법좀 학교에서 가르치지
2:35 사용기한이 지난약은 약국이나 보건소에있는 약물수거함 버리는거라고 TV에 봤어요.
ㅋㅋㅋㅋㅋ
Ah! 그래서 미 개봉 약들은 평균 최대 유통기간이 언제냐구요! 빼애액!!!
야이거대박
..?1년째 쓰는 안약 있던데 효과 좋던데용..그래도 쓰면 안되..는건가요?
안약은 특히 눈이나 피부에 접촉되는 경우가 많아서 좋지 않을것 같아요..
초반에 배아프신분 이쁘시다
유통기한 지난거 구하는법
"유통기한 지난 약 가지고 있는 사람~?"
"제가 아마 가지고 있을거에요"
"전3년 전꺼 가지고 있어요"
1
@내옆에TV, 항상 내옆에 있는 채널 걍 애기잖아 굳이 왜 그렇게까지 말함
알고보니 약도 지정된 버리는 장소가 있었군요 ㅋㅋ
약국에다 갖다주면 알아서 버려주는 전문가의 친절함
오 ㅏ우
ㄷ
11등
와 4등!! 이번 영상 정말 유익하네요
7빠
호 8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