덧붙여 독해에 팁을 드리자면 구문강의는 꼭 들으시길 추천합니다 구문이 영어에 틀이라서 명사절,형용사절,가정법 등등 이해해야 하는 문제들은 구문 공부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해결되더라고요 독해스킬과 문법 스킬 동시에 익힐 수 있습니다 저는 초시생때 시간 없어서 문법만 강의들었는데 이해가 안되서 고생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잘보고갑니다
ㅋㅋㅋㅋㅋㅋ하 영어 노베공부법 해도 과거 영어 공부에 해서 수준이 높았던 분들이 영노베 공부법 소개해서 킹받았는데 진짜를 찾았네요. 감사합니당 ㅠㅠㅠㅠ 그렇게 공부하면 산으로 간다는 말에 뼈맞고갑니다ㅋㅋㅋㅋㅋㅋ 왜 붙었는지 알 것 같아요. 똑똑하고 야무지시군요 !! 느껴지네용
도움되는 영상 감사해요! 지금 문법 1회독중인데 강의들어도 문제를 못풀겠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ㅜㅠ 2달째 문법강의만 듣고있어요 영어베이스가 많이 부족해서 강의를 3번씩은 들어야 그파트를 대강이라도 알거같아요. 완벽하게 다알고 넘어가자는식의 공부를 하는것도 아닌데 3번4번은 강의를 들어야 뭘물어보는지 아주조금 알거같아요ㅡ 그래서 진도가 너무 느려서 몰라도 일단 일회독하고 다시 돌아올려고 이해안가도 계속 강의만 듣고 있어요. 암기과목들처럼 문법도 계속 빠륵 회독하는게 맞는걸까요
안녕하세요. 먼저 제가 생각할 때, 이해 안 가도 강의만 듣는 게 제일 위험해요. (공부 안 하고 강의만 듣게 됨) 제가 말한 이해 안 가도 계속 들으란 말은 공부하는 파트는 정확히 암기하고 복습하고 문제풀고, 그 외 파트부분이 이해 안 갈 때 진도 나다가 보면 그 부분이 자연스럽게 해결된다는 말이에요. 그리고 복습+암기+문제풀이는 계속해주고 계신가요? 영어는 문제풀이를 안 해주면 응용력이 늘지 않거든요. 이론 공부하고 바로 문풀! 베이스가 부족하시면 단어, 구문도 매일 해주시면 좋고, 1회독 이상하셨으면 암기+문제풀이가 부족하신 거 같아요~ + 앗! 다시보니 1회독 중이네요. 그럼 일단 1회독 끝나고 2회독부터 암기 꼼꼼하게 하시면서 공부하시면 될듯해요.(구문과 병행) 그리고 ⭐ 다시 한번 1회독이더라도 복습+암기+문풀은 꼭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완전 영어 노베이스에 1년 안에 합격하는 게 목표시면 영어단어만 공부하는 것보다 영어과목(영어단어+문법+독해+어휘 등)을 빡세게 두 달 정도 잡고 나머지 십 개월은 전 과목 다 돌려야 가능 하실 텐데 컷트라인이 비교적 낮은 직렬을 제외하면 공부기간을 더 잡으시는 게 좋으실 거 같아요. 1년 안에 합격하는 주변 친구들 보면 보통 기본기는 있더라고요.
안녕하세요. 발음 공부가 도움은 될 수 있지만, 객관식 시험이기 때문에 점수와는 크게 직결되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지금 하시는 발음 공부에 너무 힘쓰지 마시고, 영어단어와 병행하는 게 효율이 높아 보여요. 강의는 [경선식 영단어] 강의를 추천해드려요. 강의에서 발음을 다 알려주거든요. 복습 방법까지 (꼭 강의랑 병행) 초등, 중등, 수능편 순서대로 공부하시면 발음은 자연스럽게 익숙해질 거예요. 단어가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본인에게 맞는 공무원 강의로 넘어가시면 되실 거 같고, 절대 문법이나 독해 먼저 공부하지 마시고 일단 영어단어 먼저 공부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공무원 시험은 항상 영어가 발목을 잡기 때문에 영어가 해결이 안 되면 다른 과목을 아무리 잘해도 의미가 없거든요. 차근차근 영어단어 먼저 공부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영상 감사합니다!ㅠ 국가직까지 지금 대략 100일 조금 더 남았는데요! 초반에 영어에 많이 투자해서 지금부터는 영어에 시간을 조금 줄이려고 하는데요ㅠ 현재 구문,문법,독해,하프,보카 다 하니 매일 다섯시간은 최소 잡아 먹더라구요ㅠ (그리고 하다 보니 끝도 없어서요,,) 더군다나 올해부터는 타 과목도 비중이 같아져서 타 과목도 신경써야 하고요ㅠ 그런데 막상 (점수에 일희일비하면 안 되지만..) 영어 할애 시간을 줄이니 점수가 조금만 떨어져도 더 투자해야하나싶어서요ㅠ 그러다가 한편으로는 전공진도가 계속 밀려서ㅠ 걱정입니다😭 (재신데 과목 변경이 있었거든요ㅠ) 100일가량 남은 시점에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혁is님은 하루에 시간투자를 얼마나 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댓글이 늦었죠. 음... 제 생각을 적어보면 100일도 남지 않은 상태에서 다섯 시간은 너무 많이 투자하시는 거 같아요. 저는 시험에 다가갈수록 보통 영어는 매일하프(or동형) 한시간, 어휘 한 시간(가끔 두시간) 총 두 시간 투자하고, 다섯 과목 공부하다가 영어 공부할 차례에 매일 하는 두 시간+동형이나 문법 4~5시간 투자했거든요. (자기 전에 잠 안오면 독해 한두 문장 보고) 단기간에 점수를 많이 올릴 수 있는 과목은 암기과목이니 암기과목을 시험 전에 빠르게 회독할 수 있는 작업을 슬슬 하시고 영어는 감유지로 하프나 동형 꾸준히 하시다가 메인으로 영어 공부할 때에 확 몰아서 하시는 게 좋으실 거 같아요. 이제 조정점수적용 없어진 거죠? 그럼 예전 필수과목만큼이나 다른 과목도 중요해진 거니 항상 밸런스 생각하시는 게 좋으실 거 같고, 구문은 지금 시점에 살짝 놓아두셔도 될 거 같아요. (초반에 많이 투자하셨다니 독해나 문법에 나오는 문장으로도 충분히 될듯해요)
댓글 감사합니다! 안 그래도 영어를 먼저하니 자꾸 영어에 시간을 많이 할애해서 일부러 영어를 맨 마지막으로 빼서 시간을 줄이는 중입니다! 막상 줄이니 또 줄여지더라고요!👍 넵! 암기과목이 빨리 답체킹이 돼야 또 영어에도 조금 더 시간을 낼 수 있을 거 같아 밸런스에 유의하고 있습니다!ㅎㅎㅎ 상세한 답변 감사해요! 혹시나 또 여쭤볼 거 있으면 염치불고하고 오겠습니다!🤣🤣🥰
공무원 영어는 특히 문법은 응용하는 공부 머리보단 같은 포인트 안에서 계속 반복해서 나오기 때문에 이 포인트들만 확실하게 암기하면 비교적 독해영역보단 쉬울 거에요. 문법 한 파트를 공부한 후 그 부분 기출문제를 바로 문제를 풀어보세요. 다른 포인트는 보지 말고 “오늘 배운 부분만” 그럼 문제 풀기는 훨씬 수월 할거에요 . 영어 문법은 한 문장에 여러 포인트가 들어가 있어서 초반엔 힘든데, 공부한 파트를 하나하나 암기하고 풀다 보면 이 포인트들이 쌓이고 싸여 점수가 오르니 지금 점수는 크게 의미가 없어요, 영어 문법을 회독하셨는데도 점수가 안 오르시면 손진숙 40포인트+900제 병행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저 두 책으로 문법 마지막 정리했는데 괜찮더라고요.
안녕하세요! 공무원 합격 점수는 거의 소수점 차이로 당락이 결정되기 때문에 순수 문법이 약 2~3문제 + 어휘를 가장한 문법 문제(구조로 풀리는 문제) 등 합치면 국가직 기준으로 많으면 약 4문제, 지방직은 더 많이 나올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어휘와 독해만 공부만 하는 건 좀 모험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나마 점수확보가 확실한 문법에 투자하시는 게 더 합격에 유리할 거 같아요. 문법 비중 자체가 달라서 공무원 영어는 수능이랑 다르게 어휘랑 독해만 공부한다고 점수가 잘 나오지 않더라구요.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팁들 알려주셔서 초시생인 저에게 빛 같은 영상들이네요ㅎㅎ 제가 영어가 너무 약해서 단어랑 문법 기초부터 다지고 있는데 단어가 정말 너무너무 안외워지고, 외워도 정확하게 외운게 맞나 싶어 불안하네요ㅠ 혹시 영단어 외우기 껌으로 만들어버릴 팁이 있을까용?
혹시 기본 생기초 입문 강의랑 기본심화 문법 강의를 다른 교수님으로 들어도 괜찮을까요? 기본 심화를 이동기 교수님걸 한달동안 완강했는데 이해가 되긴하고 혼자 700제를 풀어도 풀리긴 하는데 기초가 부분부분 약간 기억이 흐릿한게 잇는 거 같아서 기본을 다시 빠르게 정리하고 싶어서요 ㅠ 근데 완전기초는 심우철 강사님게 잘 맞을거 같아서 구문이랑 기초를 심우철 강사님거로 듣고 다시 심화 문법을 이동기 강사님걸로 돌리려고 하는데 이렇게 해도될지 머리가 복잡하네요ㅠㅠ
안녕하세요!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말씀하신 통독해를 해볼까 하는데 하루에 몇 개 정도를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예를 들어 하프 모고는 독해지문이 5개인데 문장 하나하나 뜯어서 분석하는 통독해는 시간이 그만큼 오래 걸려서 5개 전부를 다 하기가 부담되더라구요 혹시 선생님께서는 매일 독해 연습은 얼마만큼 하셨나요? 개수에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참고하고 싶어서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료류리님:) 저는 초반엔 2개 지문을 분석하고 잠이 안 오거나 계획한 공부가 일찍 끝나는 날엔 한 지문 더 추가해서 공부했어요. 이렇게 초반에 한 달을 했어요. 그리고 한 달 이후부터는 하프 5개 지문 전부 봤던 거 같아요! 지문 분석 우선순위는 하프를 풀면 틀린 부분보다 알쏭달쏭하게 맞춘 문제들을 1순위로 분석하고 다시 풀어봤어요. 알쏭달쏭하게 맞춘 문제 유형(독해패턴)이 다음에 나온다고 가정했을 때 또 틀린 틀릴 확률이 높으니까요. 아예 몰라서 틀린 지문은 강의 듣고 몰랐던 어휘만 공부했어요. 초반에 다 공부하려다가 금방 지치거든요. 이렇게 공부하다가 공부 방법이 적응되시면 늘리시는 게 좋으실 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혁님이 알려주신대로 독해연습을 해가고 있던 중에 또 질문이 생겨서 찾아 왔습니다 ㅎㅎ 저는 구문분석을 본문에 직접 표시하고, 모르는 단어는 그때 그때 찾아서 보고, 속으로 해석한 다음, 해설지를 보면서 제가 한 해설과 비교를 하는데요 1. 제가 올바르게 하고 있는게 맞을까요? 2. 혹시 혁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이, 저처럼 속으로 해석하는 것인지, 손으로 직접 쓰는(일명 손독해) 것인지가 궁금합니다 3. 그리고 이건 좀 사소한데요,,, 해석하실 때 영어 어순대로 진행하셨는지, 아니면 (저의 경우 가끔 복잡한 문장 만날 때) 우리말 어순처럼 왔다갔다 해도 괜찮을까요? 질문이 많아서 번호를 붙였어요 죄송합니다😂
@@료류리 답변이 늦었네요...😶 1. 네 저도 그런 식으로 공부했어요! 처음엔 한 문장씩 끓어서 하다가 익숙해지면 해석이 가능할 때까지 쭉~ 해석하다가 막히면 멈추고 해설보고, 또 쭉 읽다가 막히면 해설보고 반복 2. 손독해는 하지 않고 눈으로 확인했어요. 손을 굳이 쓴다면 끊어 읽기 표시나, 헷갈리는 구문 표시 3. 직독직해로(SV~) 풀었어요. 실제 시험장에서 직독직해로 풀기 때문에 처음부터 그 방법에 익숙해지려고요. 우리말 어순으로 왔다 갔다 하면 읽는 데 오래 걸리더라고요. 강약 조절은 하긴 했지만 거의 첫 문장부터 끝 문장까지 통으로 다 읽고 문제를 풀었거든요.
영어가 초보시면 제 생각엔 단기보단 장기적으로 보고 영어 먼저 잡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단어 먼저 1~2회독 후 구문, 문법, 독해순으로 공부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1~2회독 중학, 수능 단어(공무원단어 기출과 병행) 3회독 단어 + 구문(독해) 4회독 단어 + 구문(독해) + 문법 + 공무원 기출 5회독 단어 + 구문(독해) + 문법 + 공무원 기출 +하프모의고사 6회독 단어 + 독해 + 문법 + 각종 모든 문제들 +하프모의고사 이렇게만 돌려도 1년은 금방 가실 거예요. 항상 복습은 필수로 해주시고 5회독(기출2회독)차부터 오답 노트 만들면서 정리하시면 도움 되실 거에요.
@@hyeok 구문(독해) 를 위해 문법공부 하고 독해 해야 하는거 아닌가욤?? ㅠㅠ공부방법을 모르겠어욤 ㅠ 알려주셔요 글고 중1수준 노베 누구는 책사서 혼자하는게 낫다는 사람이 있고 인강이 장수생 지름길이다 어떤사람은 혼자 절대 공부하지 말라하고 ㅠㅠ 잘못된 방법으로 공부할수 있다고. 어떻게 해야하나욤 ㅠㅠ 사람한명 살린담샘 치고 댓글 부탁드립니당
@@daon8776 공부방법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해요. 저는 저한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영상으로 설명해드린 거고 본인에게 잘 맞는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어휘는 제외) 시험 비중: 문법 20% 독해 80% 공부 범위: 문법 80% 독해 20% 영어는 어휘, 문법, 구문, 독해가 다 어우러져야 점수가 나오기 때문에 사실 순서는 상관없어요. 하지만 저는 공부 효율을 생각하면 공부 범위가 적고 비중이 많은 부분을 먼저 공략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문제를 풀었을 때 어느 정도 점수는 나오니까요(노베이스 경우엔 더더욱! 안 그러면 영어에 흥미가 떨어지거든요). 위 댓글은 구문을 공부하면 적용할 곳이 없어서 독해와 병행하면 좋으므로 그렇게 추천을 해드린 거예요. 문법은 자세한 규칙이기 때문에 독해하는 데 도움이 되긴 하지만, 구문은 주어 동사 목적어 수식어구 등 분석해서 해석하는 훈련을 하는 거기 때문에 독해 자체는 구문이 더 도움이 돼요.
여러분 몸살 조심하세요.
얼굴도 붓고, 목이 계속 잠기네요.🥶
휴...업로드 늦은 이유 하나 찾아따..ㅋㅋㅋㅋ
그래도 잘생겨써여
10:29 😅
덧붙여 독해에 팁을 드리자면 구문강의는 꼭 들으시길 추천합니다
구문이 영어에 틀이라서 명사절,형용사절,가정법 등등 이해해야 하는 문제들은 구문 공부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해결되더라고요 독해스킬과 문법 스킬 동시에 익힐 수 있습니다
저는 초시생때 시간 없어서 문법만 강의들었는데 이해가 안되서 고생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잘보고갑니다
ㅋㅋㅋㅋㅋㅋ하 영어 노베공부법 해도 과거 영어 공부에 해서 수준이 높았던 분들이 영노베 공부법 소개해서 킹받았는데 진짜를 찾았네요. 감사합니당 ㅠㅠㅠㅠ 그렇게 공부하면 산으로 간다는 말에 뼈맞고갑니다ㅋㅋㅋㅋㅋㅋ
왜 붙었는지 알 것 같아요. 똑똑하고 야무지시군요 !! 느껴지네용
안경도 잘어울리시네요 !!
하핰ㅋ 감사합니다!! Mega Rovo님:)
협찬인지 몰랐는데 보자마자 잘어울린다 생각했어요!
영어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무작정 따라라도 해볼게요~좋은 영상 감사드려요-!!
반가워요! 지은님:)
저도 감사합니다.
항상 보람찬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재겸님:)
도움되는 영상 감사해요!
지금 문법 1회독중인데 강의들어도 문제를 못풀겠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ㅜㅠ 2달째 문법강의만 듣고있어요
영어베이스가 많이 부족해서 강의를 3번씩은 들어야 그파트를 대강이라도 알거같아요. 완벽하게 다알고 넘어가자는식의 공부를 하는것도 아닌데 3번4번은 강의를 들어야 뭘물어보는지 아주조금 알거같아요ㅡ
그래서 진도가 너무 느려서 몰라도 일단 일회독하고 다시 돌아올려고 이해안가도 계속 강의만 듣고 있어요.
암기과목들처럼 문법도 계속 빠륵 회독하는게 맞는걸까요
안녕하세요.
먼저 제가 생각할 때, 이해 안 가도 강의만 듣는 게 제일 위험해요. (공부 안 하고 강의만 듣게 됨)
제가 말한 이해 안 가도 계속 들으란 말은 공부하는 파트는 정확히 암기하고 복습하고 문제풀고, 그 외 파트부분이 이해 안 갈 때 진도 나다가 보면 그 부분이 자연스럽게 해결된다는 말이에요.
그리고 복습+암기+문제풀이는 계속해주고 계신가요? 영어는 문제풀이를 안 해주면 응용력이 늘지 않거든요. 이론 공부하고 바로 문풀!
베이스가 부족하시면 단어, 구문도 매일 해주시면 좋고, 1회독 이상하셨으면 암기+문제풀이가 부족하신 거 같아요~
+ 앗! 다시보니 1회독 중이네요. 그럼 일단 1회독 끝나고 2회독부터 암기 꼼꼼하게 하시면서 공부하시면 될듯해요.(구문과 병행) 그리고 ⭐ 다시 한번 1회독이더라도 복습+암기+문풀은 꼭 해주세요🙂
안경 갖고 싶네요~!!!😉😉😉😊😊😊😛😝😜🤪😋😋😋😋😋😋😋😋
1년정도 잡고 준비하고 있는데
영어 진짜 쌩노베라 중고등 영단어부터 외워야하는데 한달~두달 정도는 단어만 외워도 괜찮을까요ㅠㅠㅠㅠ???
안녕하세요.
완전 영어 노베이스에 1년 안에 합격하는 게 목표시면 영어단어만 공부하는 것보다 영어과목(영어단어+문법+독해+어휘 등)을 빡세게 두 달 정도 잡고 나머지 십 개월은 전 과목 다 돌려야 가능 하실 텐데 컷트라인이 비교적 낮은 직렬을 제외하면 공부기간을 더 잡으시는 게 좋으실 거 같아요. 1년 안에 합격하는 주변 친구들 보면 보통 기본기는 있더라고요.
읽는거 조차 안되는 사람은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노베이스도 수준이 아주 개바닥인데 ㅠㅠ 지금 알파벳 발음부터 보고 있는데....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발음 공부가 도움은 될 수 있지만, 객관식 시험이기 때문에 점수와는 크게 직결되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지금 하시는 발음 공부에 너무 힘쓰지 마시고, 영어단어와 병행하는 게 효율이 높아 보여요.
강의는 [경선식 영단어] 강의를 추천해드려요. 강의에서 발음을 다 알려주거든요. 복습 방법까지 (꼭 강의랑 병행) 초등, 중등, 수능편 순서대로 공부하시면 발음은 자연스럽게 익숙해질 거예요.
단어가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본인에게 맞는 공무원 강의로 넘어가시면 되실 거 같고, 절대 문법이나 독해 먼저 공부하지 마시고 일단 영어단어 먼저 공부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공무원 시험은 항상 영어가 발목을 잡기 때문에 영어가 해결이 안 되면 다른 과목을 아무리 잘해도 의미가 없거든요. 차근차근 영어단어 먼저 공부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hyeok 진심으로 도움이 됐어요 덕분에 희망을 얻어갑니다^^
아 아프시구나..
자주자주 올려주세요!!!!!!!!!!!!제일 와닿는단 말이에여 할라 했는데..얼른 나으세요..
오 안경 이쁘다
영어단어 너무 안외워지는데 어떡하죠..?
영어 길어지면 눈 감아버리는 것 같아서
기초문법, 구문 하는데, 저도 경선식 있어요ㅠ
진도 나가는거 따라가랴 기초나가랴 힘들어요.. 조급해요ㅠ
ㅋㅋㅋㅋ항상 감사합니다:)
여유 있게 준비하시는 거면 영어+한과목 이렇게 공부해보세요.
그리고 공부하다 보면 진도 나가는 거에 몰두해서 막상 공부가 목적이 아니라 강의 듣는 게 목적이 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조심하세요!
복습이 더 중요합니당!
@@hyeok 와ㅠㅠㅠㅠㅠㅠㅠ세심 감사합니다!! 열심히 보고 나중에 꼭 합격수기 남기겠습니다!
통독해 저도 수능공부할때 인강하나도 안듣고 기출문제 와 종이사전갖고 고생한거 생각나네요
느리지만 효과는 가장 좋았던 여기서도 통할라나
안경이 이쁘네요:D
감사합니다. 유자쌤:)
선생님 공부는 모르겠고 용안 잘보고 갑니다
ㅋㅋㅋㅋㅋ리나님😊 가...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혁이님!
경선식 강의를 들어보려 하는데요
독해 문제만 봤을때, 독해에 더 많이 나오는게 수능책인가요 공편도책인가요..?
강의를 한개만 들으려해서..ㅠㅠㅠ 어휘 문제 단어집은 따로있긴해서요..ㅠ
안녕하세요:)
독해만 생각하신다면 수능편이 더 도움 되실 거 같아요. 공편토는 고급어휘집에 가까워서 일단 수능편을 먼저 시작하고 부족하다 싶으면 공편토까지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hyeok 답변 감사합니다!😭😃
꿀팁 많아서 좋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원기님:)
영상 감사합니다!ㅠ 국가직까지 지금 대략 100일 조금 더 남았는데요! 초반에 영어에 많이 투자해서 지금부터는 영어에 시간을 조금 줄이려고 하는데요ㅠ 현재 구문,문법,독해,하프,보카 다 하니 매일 다섯시간은 최소 잡아 먹더라구요ㅠ (그리고 하다 보니 끝도 없어서요,,)
더군다나 올해부터는 타 과목도 비중이 같아져서 타 과목도 신경써야 하고요ㅠ 그런데 막상 (점수에 일희일비하면 안 되지만..) 영어 할애 시간을 줄이니 점수가 조금만 떨어져도 더 투자해야하나싶어서요ㅠ 그러다가 한편으로는 전공진도가 계속 밀려서ㅠ 걱정입니다😭 (재신데 과목 변경이 있었거든요ㅠ)
100일가량 남은 시점에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혁is님은 하루에 시간투자를 얼마나 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댓글이 늦었죠.
음... 제 생각을 적어보면 100일도 남지 않은 상태에서 다섯 시간은 너무 많이 투자하시는 거 같아요.
저는 시험에 다가갈수록 보통 영어는 매일하프(or동형) 한시간, 어휘 한 시간(가끔 두시간) 총 두 시간 투자하고, 다섯 과목 공부하다가 영어 공부할 차례에 매일 하는 두 시간+동형이나 문법 4~5시간 투자했거든요. (자기 전에 잠 안오면 독해 한두 문장 보고)
단기간에 점수를 많이 올릴 수 있는 과목은 암기과목이니 암기과목을 시험 전에 빠르게 회독할 수 있는 작업을 슬슬 하시고 영어는 감유지로 하프나 동형 꾸준히 하시다가 메인으로 영어 공부할 때에 확 몰아서 하시는 게 좋으실 거 같아요.
이제 조정점수적용 없어진 거죠? 그럼 예전 필수과목만큼이나 다른 과목도 중요해진 거니 항상 밸런스 생각하시는 게 좋으실 거 같고, 구문은 지금 시점에 살짝 놓아두셔도 될 거 같아요. (초반에 많이 투자하셨다니 독해나 문법에 나오는 문장으로도 충분히 될듯해요)
댓글 감사합니다! 안 그래도 영어를 먼저하니 자꾸 영어에 시간을 많이 할애해서 일부러 영어를 맨 마지막으로 빼서 시간을 줄이는 중입니다! 막상 줄이니 또 줄여지더라고요!👍
넵! 암기과목이 빨리 답체킹이 돼야 또 영어에도 조금 더 시간을 낼 수 있을 거 같아 밸런스에 유의하고 있습니다!ㅎㅎㅎ
상세한 답변 감사해요! 혹시나 또 여쭤볼 거 있으면 염치불고하고 오겠습니다!🤣🤣🥰
저도 과락 나왔었어요ㅠ 몇달 공부하다가 요줌 독해 기출 들어가는데 혹시 저처럼 실력부족하셨을때 시간 재고 푸셨나요....? 언제부터 시간 재고 풀어야할지 모르겠어요ㅠ
단어가 부족해서 틀리는지 구문이 부족해서 틀리는지 확인해보시고 부족한 부분 보완을 먼저 하시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 후에 독해를 시간을 조금씩 줄여나가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독해를 시간 안에 대충 풀어서 맞거나 틀린 건 아무 의미가 없더라고요!
문법을 봐도 문제를 보면 걍 백지상탠데 이건 걍 공부머리가 없는거죠???
공무원 영어는 특히 문법은 응용하는 공부 머리보단 같은 포인트 안에서 계속 반복해서 나오기 때문에 이 포인트들만 확실하게 암기하면 비교적 독해영역보단 쉬울 거에요.
문법 한 파트를 공부한 후 그 부분 기출문제를 바로 문제를 풀어보세요.
다른 포인트는 보지 말고 “오늘 배운 부분만” 그럼 문제 풀기는 훨씬 수월 할거에요 .
영어 문법은 한 문장에 여러 포인트가 들어가 있어서 초반엔 힘든데,
공부한 파트를 하나하나 암기하고 풀다 보면 이 포인트들이 쌓이고 싸여 점수가 오르니 지금 점수는 크게 의미가 없어요,
영어 문법을 회독하셨는데도 점수가 안 오르시면 손진숙 40포인트+900제 병행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저 두 책으로 문법 마지막 정리했는데 괜찮더라고요.
@@hyeok 조태정쌤껄로 하는데 계속 수업시간때 말해줘서 괜찮은거 같아 수강하는데 문법유형책 풀면서 압축문법서 계속 회독 해도 되겠죠?? 이제 1번봤어요
어디서 들은건데 영어 노베이스인 사람은 문법공부하지말고 어휘랑 독해만 파면 충분하다는데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공무원 합격 점수는 거의 소수점 차이로 당락이 결정되기 때문에
순수 문법이 약 2~3문제 + 어휘를 가장한 문법 문제(구조로 풀리는 문제) 등 합치면 국가직 기준으로 많으면 약 4문제, 지방직은 더 많이 나올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어휘와 독해만 공부만 하는 건 좀 모험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나마 점수확보가 확실한 문법에 투자하시는 게 더 합격에 유리할 거 같아요.
문법 비중 자체가 달라서 공무원 영어는 수능이랑 다르게 어휘랑 독해만 공부한다고 점수가 잘 나오지 않더라구요.
@@hyeok 헉..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팁들 알려주셔서 초시생인 저에게 빛 같은 영상들이네요ㅎㅎ 제가 영어가 너무 약해서 단어랑 문법 기초부터 다지고 있는데 단어가 정말 너무너무 안외워지고, 외워도 정확하게 외운게 맞나 싶어 불안하네요ㅠ 혹시 영단어 외우기 껌으로 만들어버릴 팁이 있을까용?
안녕하세요! 하이팅님:)
단어는 정말...무조건 그냥 많이 보는 게 답인 거 같아요.
우린 영어를 안 쓰기 때문에...
암기한다는 느낌보다도 자기 전에 보고, 공부하기 전에 보고, 어플로 이동하면서 보고~
그러면서 독해까지 풀어주면👍
혹시 기본 생기초 입문 강의랑 기본심화 문법 강의를 다른 교수님으로 들어도 괜찮을까요?
기본 심화를 이동기 교수님걸 한달동안 완강했는데 이해가 되긴하고 혼자 700제를 풀어도 풀리긴 하는데 기초가 부분부분 약간 기억이 흐릿한게 잇는 거 같아서 기본을 다시 빠르게 정리하고 싶어서요 ㅠ
근데 완전기초는 심우철 강사님게 잘 맞을거 같아서 구문이랑 기초를 심우철 강사님거로 듣고 다시 심화 문법을 이동기 강사님걸로 돌리려고 하는데 이렇게 해도될지 머리가 복잡하네요ㅠㅠ
안녕하세요! 045 J님🙂
초보분이라면 헷갈릴 수도 있지만,
700제도 어느 정도 풀리신다니
다른 강사꺼들어도 괜찮으실 거 같아요!
고민 안 하셔도 될 거 같아요!
그리고 원래 잘 맞는?! 땡기는? 분들꺼 들어야 더 머리에 쏙쏙 들어오자나요 ㅎㅎ!
@@hyeok 답글 감사합니다🥺
다들 그러시겠지만 이 선택을 하면서도 이렇게 하는게 틀리면 어떡하지 걱정돼서 잠을 못이뤘어요 ㅋㅋㅋㅋㅋ ㅠㅠ 열심히 해볼게유
감사해요~~그런데 조은정선생님 구구9 교재 절판된거같은데 교재는 어떻게 하셨나요??!
안녕하세요. air7님:)
예전엔 강의 들으면 PDF로 제공해줬거든요.
요즘도 제공해주는지 잘 모르겠어요!
공단기 탈퇴해서 확인이 불가능하네요...🤔
한번 알아보시는 게 좋으실 거 같아요!
구구9는 구문+문법 혼합형 훈련이라 도움 많이 되실 거에요.
안녕하세요!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말씀하신 통독해를 해볼까 하는데 하루에 몇 개 정도를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예를 들어 하프 모고는 독해지문이 5개인데
문장 하나하나 뜯어서 분석하는 통독해는 시간이 그만큼 오래 걸려서 5개 전부를 다 하기가 부담되더라구요
혹시 선생님께서는 매일 독해 연습은 얼마만큼 하셨나요?
개수에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참고하고 싶어서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료류리님:)
저는 초반엔 2개 지문을 분석하고 잠이 안 오거나 계획한 공부가 일찍 끝나는 날엔 한 지문 더 추가해서 공부했어요. 이렇게 초반에 한 달을 했어요.
그리고 한 달 이후부터는 하프 5개 지문 전부 봤던 거 같아요!
지문 분석 우선순위는
하프를 풀면 틀린 부분보다 알쏭달쏭하게 맞춘 문제들을 1순위로 분석하고 다시 풀어봤어요. 알쏭달쏭하게 맞춘 문제 유형(독해패턴)이 다음에 나온다고 가정했을 때 또 틀린 틀릴 확률이 높으니까요.
아예 몰라서 틀린 지문은 강의 듣고 몰랐던 어휘만 공부했어요.
초반에 다 공부하려다가 금방 지치거든요. 이렇게 공부하다가 공부 방법이 적응되시면 늘리시는 게 좋으실 거 같습니다.
@@hyeok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혁님이 알려주신대로 독해연습을 해가고 있던 중에 또 질문이 생겨서 찾아 왔습니다 ㅎㅎ
저는 구문분석을 본문에 직접 표시하고, 모르는 단어는 그때 그때 찾아서 보고, 속으로 해석한 다음, 해설지를 보면서 제가 한 해설과 비교를 하는데요
1. 제가 올바르게 하고 있는게 맞을까요?
2. 혹시 혁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이, 저처럼 속으로 해석하는 것인지, 손으로 직접 쓰는(일명 손독해) 것인지가 궁금합니다
3. 그리고 이건 좀 사소한데요,,, 해석하실 때 영어 어순대로 진행하셨는지, 아니면 (저의 경우 가끔 복잡한 문장 만날 때) 우리말 어순처럼 왔다갔다 해도 괜찮을까요?
질문이 많아서 번호를 붙였어요 죄송합니다😂
@@료류리
답변이 늦었네요...😶
1. 네 저도 그런 식으로 공부했어요! 처음엔 한 문장씩 끓어서 하다가 익숙해지면 해석이 가능할 때까지 쭉~ 해석하다가 막히면 멈추고 해설보고, 또 쭉 읽다가 막히면 해설보고 반복
2. 손독해는 하지 않고 눈으로 확인했어요. 손을 굳이 쓴다면 끊어 읽기 표시나, 헷갈리는 구문 표시
3. 직독직해로(SV~) 풀었어요. 실제 시험장에서 직독직해로 풀기 때문에 처음부터 그 방법에 익숙해지려고요. 우리말 어순으로 왔다 갔다 하면 읽는 데 오래 걸리더라고요. 강약 조절은 하긴 했지만 거의 첫 문장부터 끝 문장까지 통으로 다 읽고 문제를 풀었거든요.
@@hyeok 질문이 자꾸 많아서 죄송했었는데 그럼에도 자세하게 답변 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려요!
완벽주의 기질 때문에 어려운 문장 만나면 자꾸만 우리말 어순으로 가려고 하는 게 있는데,
직독직해가 더 익숙해질 수 있도록 계속 애써야겠어요! 고맙습니다😀
혁이님 영상잘봤어요 !혹시 수능독해나ebs 독해 푸는거도 도움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김님:)
독해 지문 자체가 공무원 시험 보다 길어서 시간 관리하기에 좋아요!
저는 의원면직 반복하면서 공무원독해는 거의 다 풀어봐서 수능독해까지 풀어 봤었거든요!
대신 단어는 수능보다 어렵게 나오니 그 부분만 잘 챙겨주면 더~~~좋아요!
영어수준이 중학생1학년인데 어디서부터 공부를 시작할까요? 정말 간절합니다!!
영어가 초보시면 제 생각엔 단기보단 장기적으로 보고 영어 먼저 잡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단어 먼저 1~2회독 후 구문, 문법, 독해순으로 공부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1~2회독 중학, 수능 단어(공무원단어 기출과 병행)
3회독 단어 + 구문(독해)
4회독 단어 + 구문(독해) + 문법 + 공무원 기출
5회독 단어 + 구문(독해) + 문법 + 공무원 기출 +하프모의고사
6회독 단어 + 독해 + 문법 + 각종 모든 문제들 +하프모의고사
이렇게만 돌려도 1년은 금방 가실 거예요. 항상 복습은 필수로 해주시고 5회독(기출2회독)차부터 오답 노트 만들면서 정리하시면 도움 되실 거에요.
구문은 어느 선생님꺼 듣는게 좋을까요...?
저는 조은정T 구문도 괜찮았고, 안미정T 구문도 괜찮았어요. 하지만 사람마다 스타일이 다 다르니 강의 쌤플 들어보시고 결정하는 게 제일 좋으실 거 같아요!
@@hyeok 구문(독해) 를 위해 문법공부 하고 독해 해야 하는거 아닌가욤?? ㅠㅠ공부방법을 모르겠어욤 ㅠ 알려주셔요
글고 중1수준 노베 누구는 책사서 혼자하는게 낫다는 사람이 있고 인강이 장수생 지름길이다
어떤사람은 혼자 절대 공부하지 말라하고 ㅠㅠ 잘못된 방법으로 공부할수 있다고.
어떻게 해야하나욤 ㅠㅠ
사람한명 살린담샘 치고 댓글 부탁드립니당
@@daon8776 공부방법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해요.
저는 저한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영상으로 설명해드린 거고 본인에게 잘 맞는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어휘는 제외)
시험 비중: 문법 20% 독해 80%
공부 범위: 문법 80% 독해 20%
영어는 어휘, 문법, 구문, 독해가 다 어우러져야 점수가 나오기 때문에 사실 순서는 상관없어요. 하지만 저는 공부 효율을 생각하면 공부 범위가 적고 비중이 많은 부분을 먼저 공략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문제를 풀었을 때 어느 정도 점수는 나오니까요(노베이스 경우엔 더더욱! 안 그러면 영어에 흥미가 떨어지거든요).
위 댓글은 구문을 공부하면 적용할 곳이 없어서 독해와 병행하면 좋으므로 그렇게 추천을 해드린 거예요.
문법은 자세한 규칙이기 때문에 독해하는 데 도움이 되긴 하지만, 구문은 주어 동사 목적어 수식어구 등 분석해서 해석하는 훈련을 하는 거기 때문에 독해 자체는 구문이 더 도움이 돼요.
광고! ㅋㅋㅋ
선생님 보건교육 수업은 없나요
보건이요?
@@hyeok 잘생겨서 헛소리가 나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ㅌ